제가 직접 해본 경험은 없으나 예전에 비슷한 고민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때 보았던 답변이 명확한 목표를 만들어라였습니다.
1. 적이 많은 대신에 적의 전멸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적 사령관을 사살한다거나 성문을 연다는 식으로 명확한 목표를 만들어라
2. 많은 적들 때문에 캐릭터들의 진격에 어려움이 있으니 GM이 아군 NPC나 특정 상황을 만들거나, 적들이 원거리 공격만 한다는 식으로 길을 열어줄만한 적당한 요소를 만들어라.
3. 모든 적들을 조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생각되면 캐릭터들 근처에 있는 적들만 조작하고, 나머지는 다른 행동을 하고 있다는 식으로 묘사해라.
제가 직접 이를 적용해서 세션은 굴려본적이 없어서 적절한 조언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