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24명 | ㅋㄴㅋ

[MM] 라 파세라티 로코코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Header-990x557.jpeg?lossy=1&strip=1&webp=1
 

경제 보드 게임 산업 / 제조 보드 게임

라 파티세리 로코코 게임 리뷰

드디어…”로코코 농부”!

2025년 1월 19일
17분 읽기

저스틴은 로코코 시스템을 좋아하고, 우주가 그의 이전 요청을 들어준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스틴의 La Pâtisserie Rococo 리뷰에 참여하세요. 지금 여러분이 있는 곳 근처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Meeple Mountain에 대한 저의 첫 리뷰는 2013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Rococo를 기반으로 한 2020 Eagle-Gryphon Games(EGG) 출시작 Rococo: Deluxe Edition을 다루었습니다. 플레이어가 18세기 후반 프랑스의 드레스메이커 역할을 하는 Rococo 는 훌륭하고, 디럭스 버전은 EGG가 제작한 가장 아름다운 구성 요소 중 일부를 포함하여 매우 이국적입니다. 제가 시도한 거의 모든 EGG 게임이 멋진 제작 요소를 특징으로 한다는 점에서 이는 의미 있는 일입니다.

Rococo: Deluxe Edition 릴리스 에 대해 제가 한 가지 주요 불만이 있었습니다 . 제가 원래 리뷰에서 인용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Rococo Deluxe 에 대한 제 주요 문제점은 ? "Deluxe" 부분입니다. 이런 게임에 110달러는 솔직히 터무니없습니다. 왜 Rococo Peasant 버전이 50달러에 없을까요? 지금 당장 사야겠어요."

내가 Rococo: Deluxe Edition 을 소유하지 않는 유일한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Rococo 의 세 명의 오리지널 디자이너 중 두 명인 Louis와 Stefan Malz가 Rococo 세계관 에서 게임을 만들었다 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의 놀라움을 상상해보세요. 이 게임은 Rococo를 기반으로 약 75%를 차지하며 , 패키지 가격은 60달러입니다.

그럴 거라고 생각하시죠?

저에게는 당연한 선택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현재 출시된 게임의 새로운 버전인 La Pâtisserie Rococo는 Rococo 기본 게임 의 프레임워크를 대부분 사용 하고 현재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의 후원자에게 60달러 범위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덕션에서 가족 플러스 전략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EGG에서 검토를 위해 "사전 제작 사본"(PPC)을 보냈고 2인용 게임, 3인용 게임, 4인용 게임, 솔로 플레이 2회를 플레이한 후, 이것이 즐거운 경험일 뿐만 아니라 Rococo: Deluxe Edition 의 사본을 소유해야 하는 필요성을 완전히 대체한다는 사실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

하지만 PPC 점수를 낮추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게임의 거의 최종 버전과 마찬가지로 일부 요소는 크라우드펀딩 캠페인과 이행 프로세스 사이에서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3-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마이, 오 마이 에클레어

La Pâtisserie Rococo 는 Rococo: Deluxe Edition 과 같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합니다. 루이 15세가 프랑스를 통치하고, 플레이어는 그 시대의 "pâtisserie"(프랑스어로 제과점) 주인 역할을 맡습니다. 4라운드 동안 1~5명의 플레이어는 왕을 포함한 청중을 위해 최고의 페이스트리를 만들기 위해 최고의 직원을 고용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원래의 로코코 처럼 , 라 파티세리 로코코 는 덱 구성과 지역 제어라는 두 가지 주요 게임 메커니즘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원래 게임의 메커니즘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으로, 플레이어는 각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새로운 직원 카드를 초안하고 라운드 중에 오픈 마켓에서 새로운 직원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데, 이는 원래 게임에서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직원이 3가지 직업 레벨(마스터, 직인, 견습생)로 등장하는 Rococo 와 달리, La Pâtisserie Rococo는 마스터 직원 클래스를 없애고 대신 페이스트리 셰프와 조수라는 두 가지 레벨만 사용하여 직업 구조를 단순화합니다.

즉,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은 없다는 뜻입니다.

La Pâtisserie Rococo는 각 게임이 끝날 때 지역 제어 점수를 제공하는데, 플레이어는 적절한 프레젠테이션 테이블에 페이스트리 접시를 올려놓으려고 하면서 각 테이블에 접시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상대방을 능가하려고 합니다. (예, 이것은 플레이어가 5개 홀에 드레스를 올려놓는 것과 관련된 원래 홀 존재 보너스와 같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테이블에 가장 많은 접시를 올려놓는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때 작지만 의미 있는 보너스를 받게 되며, 원래 Rococo 에서 드레스 점수가 계산되는 것과 매우 비슷하게 각 접시에 배치할 때마다 점수를 받습니다 .

La Pâtisserie Rococo 에서 각 턴마다 플레이어는 손패에서 카드를 한 장 내려 게임의 9가지 액션 중 하나를 취합니다. 액션에는 요리법과 재료 모으기, 요리 굽기와 장식하기, 직원 고용과 해고하기, 지역 사회나 왕족에게 페이스트리를 배달하기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종료 포인트를 얻거나 배달 방법에 따라 즉시 현금을 벌 수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2-768x1024.jpg?lossy=1&strip=1&webp=1

그런 다음, 각 직원 카드에는 메인 액션 이후에(항상 이후에) 취할 수 있는 보너스 액션이 표시됩니다. 이는 간단한 것(코인 5개 가져오기, 밀가루 1개 가져오기, 재료 구매)부터 게임 중 진행 상황에 따라 포인트나 코인 획득, 요리 배달과 같은 보너스 액션 완료, 현금을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까지 다양하며, 이는 게임이 끝날 무렵에 유용합니다.

이 시스템의 장점은 직무 유형에 따라 제한을 두고, 누가 행동을 수행할지 결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 생활과 재미있는 주제적 정렬로, 페이스트리 셰프 카드는 지역 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하거나 설탕이나 밀가루와 같은 상품을 사는 것과 같은 단순한 작업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페이스트리 셰프만이 구운 요리를 장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견습 직원은 직원을 고용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일을 할 수는 없지만, 달려가서 더 많은 버터를 살 수는 있습니다.

내가 지지할 수 있는 한 가지 변화는 Rococo 기본 게임에서 직원 범주가 3개에서 La Pâtisserie Rococo 에서는 2개로 바뀐 것입니다. Rococo 의 마스터 직원은 기본 게임의 모든 액션을 할 수 있었지만 카드에 보너스 액션이 나열되어 있지 않았습니다(적어도 스타터 마스터 직원은 추가 액션이 없었습니다). 마스터 직원은 의심할 여지 없이 게임에서 가장 좋은 카드였습니다. 왜냐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La Pâtisserie Rococo 에서는 가끔 한 명의 페이스트리 셰프와 네 명의 견습생으로 라운드를 시작하지만... 페이스트리 셰프만 새로운 카드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레시피는 페이스트리 셰프만 구울 수 있습니다. 라운드 내 카드 시장에 페이스트리 셰프가 한두 명뿐인 경우 항상 먼저 그 페이스트리 셰프를 잡기 위한 경쟁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꽉 찬 시장에서 직원 카드나 재료를 구매하는 데는 기다리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들고, 특히 4인 게임에서 도박을 하고 무언가를 사기 위해 기다리는 것은 큰 위험입니다.

보너스 액션은 좋고, 멋지게 확장되어 향후 라운드에서 새로운 카드가 등장함에 따라 훨씬 더 매력적으로 변합니다. 직원은 레벨(I, II, III, IV)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라운드는 플레이가 나중 라운드로 진행됨에 따라 우선시하고 싶은 더 나은 액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덱을 얇게 만들고 게임 시작 시 플레이에 들어오는 상황에 맞지 않는 직원 카드를 제거하라는 압력을 가합니다. 플레이어가 덱에 드래프트한 후 적어도 두 번은 더 나은 카드를 처리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Give Notice 액션을 최소 두 번은 하지 않고 게임을 끝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1-1024x768.jpg?lossy=1&strip=1&webp=1

풍경의 변화

지금까지 제가 설명한 것이 로코코 와 매우 흡사하게 들린다면 , La Pâtisserie Rococo가 기본적으로 로코코 이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언급할 만한 몇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여왕의 호의입니다. 기본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음 라운드의 첫 번째 플레이어가 되는 액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게임의 7라운드에서 각각 한 명의 플레이어만 선택할 수 있음). 이는 각 라운드에서 같은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들이 먼저 가는 시나리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주로 새로운 직원 카드를 구매하는 데 중요합니다. 여왕의 호의는 La Pâtisserie Rococo 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 대신 게임에서 첫 번째 플레이어 토큰을 시계 방향으로 다음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기본 게임의 메타를 즉시 뒤흔들었고, 저는 이것이 순전히 긍정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리지널 게임의 오랜 팬 한 명이 새로운 Rococo 의 리뷰 플레이에 저와 함께 했고 , 그는 오래된 게임에서 각 게임에서 몇 턴을 보내서 여왕의 호의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혔습니다. 그는 "기본 게임은 20번 플레이한 후 약간 진부해지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왕의 호의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약간 흔들립니다."

이 변경 사항의 단점은 La Pâtisserie Rococo 의 3인 또는 5인 게임에서 드러납니다 .이것은 한 플레이어가 3인 게임에서 두 번 먼저 갈 기회를 얻거나 5인 게임에서는 전혀 얻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저는 3인 리뷰 플레이에서는 그것에 신경 쓰지 않았지만, 이로 인해 영향을 받은 사람은 그 플레이가 끝나자마자 즉시 그것을 지적했습니다.이 플레이어는 게임 종료 점수에서 "이것 때문에 게임을 졌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3인 게임에서 세 번째로 가서] 준비 중에 두 개의 추가 동전을 얻는 것은 게임 중에 두 번 먼저 가는 것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공유했습니다.라운드에서 첫 번째 턴을 차지하는 것은 특히 라운드 내 카드 시장에서 카드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La Pâtisserie Rococo 는 액션 측면에서 기본 Rococo 보다 약간 더 짧은 게임입니다 .새로운 게임에는 7라운드가 아닌 4라운드가 있지만 각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각 라운드에서 5개의 액션을 수행합니다.(플레이어는 라운드 중에 손에서 직원에게 공지(이전에는 "직원 파견" 액션)를 수행하면 액션을 덜 수행할 수 있지만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는 기본 Rococo 에서 수행할 수 있는 최소 액션 21개보다 액션 1개가 적습니다 . 두 게임 모두에서 이는 새 직원을 구매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지만 전반적으로 이 새로운 시스템 반복에서 플레이어가 수행하는 액션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플레이타임과 비교했을 때, La Pâtisserie Rococo는 새로운 직원 드래프트 덕분에 조금 더 길었을 수도 있습니다. 액션 단계 전에 플레이어가 두 장의 다른 카드에서 카드를 선택할 때 드래프트에 대한 전체 규칙을 사용하여 처음으로 4인 게임을 했을 때, 드래프트만으로 게임에 총 30분이 추가되었다고 추정했습니다. 여기에서 마일리지는 테이블의 분석 마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게임의 가장 좋은 추가 기능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6-1024x768.jpg?lossy=1&strip=1&webp=1

La Pâtisserie Rococo 에는 9개의 액션이 있는 반면, 기본 게임에서는 6개가 있습니다. 이상하게도(하지만 다행히도) 이로 인해 새로운 시스템이 더 복잡해지지는 않습니다. 즉, 새로운 게임에서는 단순히 재료(기본 게임의 리소스와 같은)를 시중의 레시피에 지불하고 바로 요리를 굽는 대신, 플레이어는 레시피를 구매하고 나중에 페이스트리를 굽기 위해 별도의 액션을 취해야 합니다. 이는 새로운 장식 액션과 더불어 요리를 프레젠테이션 테이블에 올리는 데 필요한 단계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는 기본 게임의 규칙을 다시 읽어볼 때까지 이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 변화를 좋아합니다. 저는 기본 로코코 게임에서 가끔 플레이어가 창고에 새로운 드레스가 들어와 라운드를 시작할 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리소스를 가질 수 있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턴 순서가 엄청나게 중요한 또 다른 방법이며, 여왕의 호의를 매우 귀중하게 만듭니다. 여기, 라 파티세리 로코코 에서 ? 전략의 "레시피 이행" 영역에서 조금 더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Rococo 의 All Halls 보너스는 사라졌습니다. 대신 La Pâtisserie Rococo는 게임마다 골에 더 많은 다양성을 제공하는 공개 마일스톤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상자에는 6개의 타일이 포함되어 있고 각 게임에서 2개씩 사용됩니다. 이 타일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확장되거나 축소되며, 이 새로운 타일이 게임마다 플레이어의 전략을 약간씩 바꾸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각 플레이어의 시작 덱을 고려한 후, 기본 로코코 게임 의 일반 직원 덱은 28장이었습니다. 그게 전부였습니다. La Pâtisserie Rococo는 76장의 직원 카드로 그것을 물 위로 날려버립니다.

일부는 좋습니다. 많은 카드가 훌륭합니다. 모두 가치가 있습니다. 즉, 각 라운드를 시작하기 위해 드래프트가 진행되면 게임 플레이가 거의 중단됩니다. 카드 드래프트에 대한 결정은 어렵고, 이것이 이 게임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일 수 있습니다. 3라운드가 기본 Rococo 에서 시작되고 각 플레이어가 같은 카드에 눈을 두던 시절은 사라졌습니다. 시장에 마스터 직원이 한 명뿐이었고 그 카드에는 멋진 보너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La Pâtisserie Rococo 에서 전략을 구축하는 것은 큰 즐거움이며 , 이는 2013년 버전 게임에 대한 또 다른 승리를 가져다줍니다.

기본 게임의 Depute Your Employee 액션은 플레이어가 덱을 구성하는 방식을 고려하는 다른 방식으로의 근본적인 변화이기도 합니다. 기본 게임에서는 이 액션을 위해 플레이된 카드가 없어져야 하는 카드였습니다. 지금은요? 액션을 위해 플레이한 카드를 포함하여 드로우 덱, 핸드 또는 버리는 더미에 있는 모든 직원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해서 덜 원하는 카드를 뽑는 덱에서 제거했고, 그렇게 하면 게임의 마지막 라운드에서 버린 카드 더미에서 카드 한두 장을 꼭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엄청나죠. 저는 이 변화를 좋아합니다. 또한 요즘 제가 하는 대부분의 덱 빌딩 게임과 일치하는데, 추방/쓰레기 능력으로 플레이어가 다른 핸드 카드나 버리는 더미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4-1024x768.jpg?lossy=1&strip=1&webp=1

대부분 신선하고 거의 오래된 것이 없음

La Pâtisserie Rococo는 저에게 로코코 처럼 느껴지고 , 원래 게임에 대한 저의 주요 문제인 재정적 접근성을 해결해줍니다. 저는 핵심 시스템을 좋아하고 이 품질의 게임에 60달러의 가격대가 매우 합리적이기 때문에 제 네트워크의 모든 사람에게 이 게임을 자랑스럽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직원 카드의 작업 범주가 줄었다는 점 외에도, 여기서의 순수한 가변성은 기본 Rococo 보다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 다양한 카드가 많고, 5인 게임에서도 몇 장의 카드는 항상 플레이에서 제외됩니다. 2인 게임에서는 사용 가능한 카드의 절반 이상이 사용되지 않으므로 덱 가변성이 매우 멋집니다. 6개의 공개 마일스톤 타일(각 게임에서 2개 사용), 10개의 프레젠테이션 테이블 보너스 토큰(각 게임에서 5개 사용), 레시피와 재료의 무작위 추첨을 추가하면 La Pâtisserie Rococo 의 모든 게임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이 디자인에서 제가 꽤 즐겼던 점 중 하나는 기본 게임처럼 가변적인 플레이어 능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동일한 4장의 직원 카드로 시작하고, 모두 동일한 4장의 보너스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장팩 콘텐츠가 결국 이를 바꿀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저는 모든 사람이 동등한 입장에서 시작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시작 돈과 턴 순서가 나중에 시작하는 것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이 디자인은 여기서 바꿀 필요가 없었고,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주장을 고수한 것이 기쁩니다. 어떤 게임은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설정 중에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비대칭을 제공하는 데 도박을 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시대에 말입니다.

저는 La Pâtisserie Rococo가 메커니즘 면에서 Rococo 시스템 의 최고 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하지만... 여기의 그래픽 디자인 선택은 제 플레이에서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참고: Eagle-Gryphon은 아래의 일부 시각적 요소가 다른 플레이어가 볼 게임의 최종 버전에서 변경될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이 글의 공개에 이 메모를 포함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제 그룹과 제가 사전 제작 사본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몇 가지 문제점을 지적하고 싶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5-768x1024.jpg?lossy=1&strip=1&webp=1
제 친구 중 한 명은 로코코를 너무 좋아해서 고양이 이름을 로코코라고 지었어요!(배경은 2013년 독일판 게임 표지입니다.)

카드부터 시작해 봅시다. 모두가 페이스트리 셰프(각 직원 카드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큰 P)와 보조원(큰 A)에 사용된 아이콘을 불렀습니다. P와 A는 게임의 기능적 장점에 비해 너무 귀엽습니다. 그런 다음 두 직원 세트가 등급 측면에서 너무 가깝도록 하는 색상 변형과 섞였습니다. 페이스트리 셰프 카드는 약간 갈색이고 보조원은 약간 파란색입니다. 어떤 플레이어는 어느 것이 무엇인지 구별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 문제에 직면하지 않았지만, 더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본 게임과 Rococo: Deluxe Edition 과 달리 La Pâtisserie Rococo 에서는 직원이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큰 골무가 각 행동 옆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이로 인해 많은 플레이어가 어떤 직원이 재료를 살 수 있고 어떤 직원이 살 수 없는지 깨닫지 못하거나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이 아이콘들이 메인 보드에 표시되지 않는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저는 그것들이 각 직원 범주의 제한 사항을 시각적으로 상기시켜 주는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했습니다. 플레이어 지원은 훌륭하고, 모든 카드의 모든 아이콘을 정의하는 더 큰 양면 시트와 함께 어떤 역할이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보여주므로 정보가 거기에 있습니다. 저는 그것이 메인 보드부터 시작해서 모든 곳에 있었으면 좋았을 뿐입니다.

카드에 대한 또 다른 참고 사항. 직원의 사진은 약간 밋밋합니다. 원래 게임에서도 직원이 드레스를 만들고, 천을 자르고,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La Pâtisserie Rococo 에서 사람들은 배경 없이 정면을 응시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공간도 아니고, 다양한 얼굴을 섞어 공간을 활용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카드가 더 많지만, 그림에 나온 보너스 액션 위에 일어나는 일은 줄었습니다.

이 요소에는 기술적으로 잘못된 것이 없지만, 약간 지루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풍미 텍스트, 이름 붙은 캐릭터, 페이스트리 셰프의 고향 등은 필요 없습니다. 그저 더 흥미로운 아트워크를 원했을 뿐입니다!

재료 타일과 레시피 타일은 약간 더 큰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여러 재료를 보여주는 재료 타일이 그렇습니다. 때로는 타일이 계란과 견과류, 계란과 계란, 계란과 벌집 등을 보여주는지 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더 많은 플레이어 수의 게임에서 테이블에 앉은 위치에 따라 일부 플레이어가 이러한 문제에 대해 불평할 것으로 예상하세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5/01/La-Patisserie-Rococo-7-768x1024.jpg?lossy=1&strip=1&webp=1

따라서 시각적으로 La Pâtisserie Rococo는 Rococo: Deluxe Edition 이 아닙니다 . 현실적으로 말해서, Ian O'Toole의 돈은 테이블탑 전략 게임 제작에 있어서 까다로운 문제입니다. (O'Toole은 오리지널 게임의 디럭스 버전에 대한 그래픽 디자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 코너 몇 개를 건너뛰어서 게임 가격이 내려갔다면, 저도 포함시키세요. 궁극적으로 저는 훌륭한 게임을 원하기 때문이지, 가능한 한 많은 플레이어의 손에서 벗어나게 하는 가격 팽창을 일으키는 게임은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2013년 버전의 Rococo 와 달리 La Pâtisserie Rococo는 바로 솔로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 솔로 모드는 기본 게임을 알고 나면 비교적 직관적입니다. 솔로 게임은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저는 몇 명 더 많은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것을 선호했기 때문에 이 솔로 모드의 장점은 2인용 게임에 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La Pâtisserie Rococo는 추가 오버헤드 없이 2명의 인간 플레이어만으로도 권장 플레이어 수인 3명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La Pâtisserie Rococo 는 환상적인 놀라움입니다. 게임의 최종 버전에서 사라질지도 모르는 비주얼에 대한 제 문제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의 게임 플레이는 Rococo 경험의 결정판입니다. 각 플레이의 다양성, 카드 드래프팅, 테마, 스코어링 밸런스는 이제 친구와 가족과 언제든지 함께 즐길 수 있는 Rococo 버전을 갖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미 기본 Rococo를 소유하고 있다면 , 저는 새로운 게임을 구매하는 것을 절대적으로 추천합니다. 저는 이것이 결국 이전 버전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ococo: Deluxe Edition이 있다면 , 이 새로운 반복은 더 어려운 선택을 나타냅니다. La Pâtisserie Rococo 는 절대 디럭스 경험을 추구하지 않으며, 저렴한 가격에 매우 의도적으로 집중합니다. 그리고 Rococo: Deluxe Edition 에는 기본 게임의 모든 오리지널 확장팩과 솔로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슬아슬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저에게는 쉽습니다. 저는 이전 버전의 Rococo를 소유하지 않았고 이 버전은 Rococo 시스템을 다시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중량급 덱 빌딩 게임 팬이라면 주목하세요. La Pâtisserie Rococo 는 견고합니다!

작가 평가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라 파티세리 로코코 디테일

공개: Meeple Mountain은 게임의 사전 제작 사본을 제공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이 게임 사본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 리뷰는 반드시 최종 제품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 설명된 모든 사진, 구성 요소 및 규칙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la-patisserie-rococo/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