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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1920 월스트리트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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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게임 경제 보드 게임

1920 월스트리트 게임 리뷰

옥수수와 다이너마이트

2025년 1월 23일
7분 읽기

밥은 Looping Games의 19xx 시리즈를 통해 1920년대 월스트리트의 폭발적인 종반전을 살펴보며 작업을 이어갑니다.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언뜻 보기에 1920년 월가 의 폭발적인 엔딩은 게임 메커니즘으로 보이지 않는다. Looping Games 의 19xx 시리즈의 대응작과 마찬가지로 1920은 효과적으로 주제적인 노력이다. 이야기에 따르면 1920년 9월 16일 뉴욕시의 JP Morgan 빌딩 앞에서 말이 끄는 마차가 폭발했다. 이는 테러에 대한 최초의 연구 사례 중 하나이며, 오늘날까지 해결되지 않은 사건이다 . 이 게임은 궁극적으로 비록 일시적이기는 하지만 폭발로 인해 뒤집히는 활기찬 시장을 모방한다. 실제로 시장은 다음 날 개장했다. 따라서 예상대로 1920년의 폭발은 냄비를 흔들지만 최종 평가와 승자 선언을 막지는 못한다. 

그러나 첫인상과는 관계없이 플레이어는 게임의 마지막 부분에서 폭발의 영향과 다음에는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틀림없이 언급할 것입니다. 

1920 월 스트리트 (이하 1920 )는 카드로 구동되는 주식 거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론델을 돌아다니며 카드를 구매하고, 시장 가치를 바꾸고, 주식을 수집하고, 최종 폭발의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후에는 총 돈이 하루를 지배합니다. 여러 면에서 주식 게임이 되어야 할 그대로이며, 파괴적인 역사적 풍미가 살짝 가미되어 있습니다. 

1920년 의 의사결정은 두 가지 예상에 의해 지배됩니다 . 첫 번째는 앞서 언급한 폭발입니다. 처음부터 플레이어는 다이너마이트의 특정 여파와 연결된 세 위치 중 하나에 카드를 버립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들은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하나는 와일드 카드를 해제하고, 하나는 플레이어 주식 수를 하나 줄이고, 다른 하나는 게임의 네 회사 평가를 전반적으로 반으로 줄입니다. 퓨즈가 고갈되면(카드 한 벌) 가장 많은 다이너마이트 아이콘이 들어 있는 더미가 효력을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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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기대는 4개 회사의 최소 소유권 요구 사항과 관련이 있습니다. 게임 내내 플레이어는 시장 가치를 움직일지 아니면 주식을 쫓을지 결정하기 위해 고민합니다. 게임의 중앙 론델에서 다양한 결정을 내리려면 플레이어의 손에서 카드를 버려야 하며, 이러한 버리는 것은 종종 플레이어의 주식 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이디어는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올바른 희생을 치르면서도 가장 가치가 있는 올바른 주식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임계값은 거의 엄청나지 않지만 게임이 끝날 무렵에는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카드 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마도 이제 여러분은 폭발적인 결정 중 하나의 영향을 알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점유율을 하나 줄이는 것? 그렇습니다. 점유율 하나가 여러 플레이어에게 많은 것을 망칠 수 있습니다. 이 위협을 완화하기 위한 한 가지 시도는 충성심을 바꾸고 차이를 메울 수 있는 귀중한 골드 카드인 와일드 쉐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폭발적인 몫이 와일드 카드를 무장 해제하는 데 있지 않는 한 말입니다. 그러면 와일드 카드는 대부분 무해한 현금 가치를 가정하고 회사와의 제휴로 간주되지 않아 광범위한 개인적 이익에 대한 희망이 손상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대부분 무해한 현금을 적당히 가지고 있다면, 폭발적인 최고는 모든 주식의 가치를 반으로 줄이고 균형과 가치의 정의를 골드 카드로 바꾸는 것일 수 있습니다. 

정말 흥미로웠어요.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흥미로웠어요. 

시작

론델 이동은 게임에서 가장 흔한 액션입니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대로 카드 링을 정해진 방향으로 이동하고, 이동한 공간 수와 카드의 가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출하여 착륙 카드를 구매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내 증가하는 기본 지출 가치를 유지하고 기본을 초과하는 비용은 동전으로 지불합니다. 구매한 카드는 손에 들어가거나 다이너마이트 아이콘을 위해 즉시 폐기 더미로 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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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에서 주식을 판매하는 것은 수익성이 있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플레이어의 론델 위치에 있는 카드는 버리는 더미로 이동합니다. 플레이어의 손에서 나온 주식 카드가 동전과 교환되어 자리를 차지하고, 덱에서 나온 추가 카드가 공간에 합류하여 미래의 플레이어에게 엄청난 구매를 만들어냅니다. 이런 식으로 플레이어가 숨을 쉬고 지출할 돈을 모으려고 할 때에도 게임의 퓨즈는 계속 타오릅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코인을 지불하고 덱에서 버림으로써 기본 지출 가치를 높일 수 있으며 퓨즈의 쉿거리는 소리가 더욱 커집니다. 기본 가치는 게임 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지만, 코인은 틈을 메우고 점유된 론델 공간에 착륙하는 것과 같은 특정 보조 비용에 필요합니다.

모든 행동은 버려진 더미의 아이콘 분포를 바꾸고 게임을 종결로 이끕니다. 처음에 80장 이상의 카드 더미를 마주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더미가 얼마나 빨리 줄어드는지 놀랐습니다. 첫 플레이도 한 시간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다이너마이트 수가 섞이면서 얼마나 쉽게 사라질 수 있는지도 놀랐습니다. 특정 폭발적인 결과를 내고 싶다면  정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덱의 약 절반은 주식 가치는 없지만 시장 및/또는 특수 행동에 변화를 주는 변동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덱은 뒤집어서 놓이므로 방정식에 약간의 귀중한 예지력이 추가됩니다. 플레이는 대부분 리드미컬하게 진행되며, 매수 및 매도, 용량 증가, 매수 및 매도 등이 끝까지 진행됩니다. 

놀라움

Perepau Llistosella는 Looping의 19xx 시리즈를 위해 여러 타이틀을 디자인했습니다. 저는 아직 그의 다른 타이틀은 플레이하지 않았지만, 1920 은 탄탄한 첫 노출입니다. 제가 틀리지 않는다면 Pedro Soto가 전체 시리즈의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1세기 전을 배경으로 한 상품 게임은 창의적인 예술적 선택에 대한 희망을 불러일으키지 않지만, 시리즈의 미학이 여기에서 일관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비록 그것이 지루한 쪽으로 기울어지더라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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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 지루한 면이 제 기대치를 약간 낮췄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가 표면 바로 아래에 더 많은 활력을 가지고 있고 Looping 시리즈에서 완전히 매혹적인 타이틀로 전달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매우 감사했습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투기나 주식 기반 게임을 선호하지 않지만, 1920이 여러 가지 이유로 주변에 있어서 기쁩니다 . 기능적으로는 주식 거래 게임에서 기대하는 바 그대로입니다. "모으세요! 비축하세요!"라고 외치는 머릿속의 목소리와 "내려놓으세요! 움직이고 흔드는 사람이 되세요!"라고 외치는 목소리를 균형 있게 조절하는 것이 이 장르의 핵심입니다. 하지만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저는 작은 상자를 정말 좋아합니다. 이 게임은 The Crew, Cartographers , Arboretum 또는 다른 많은 카드 게임의 실제 크기입니다.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컬렉션의 장르를 채울 수 있을 때마다 행복합니다. 

두 번째, 역사적 기벽은 내가 가려운 곳을 긁어낸다. 나는 때때로 이질적인 사람처럼 느껴지지만, 규칙 세트에 명백한 혼란을 주더라도 설정/주제/맥락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게임을 하는 편이 낫다. 충실한 내러티브의 결과로 딸꾹질이 올 때 나는 그것을 축하한다. 나는 Obsession을 신의 섭리적 불일치 때문에, Pessoa를 머리 속에서 목소리가 있는 남자를 구현하는 기괴한 긴밀함 때문에, Surrealist Dinner Party를 어색한 자의식과 의심스러운 입장 및 퇴장 전략 때문에 좋아한다. 

그 게임 중 일부는 솔직히 1920년대 에는 없는 화려한 미학을 자랑합니다 . 하지만 내러티브의 특이점은 확실히 게임의 외관에 대한 모든 우려를 극복합니다. ( 게임을 겉모습으로 판단하는 저의 경향을 용서해 주셔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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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1920 Wall Street는 흥미로운 주식 거래자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테고리가 아닌데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테고리일 겁니다. 일단은 계속 있을 겁니다. 내러티브 보너스를 즐길 만한 사람들에게 소개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원래 Looping 타이틀 중에서 이 타이틀이 가장 오래 걸렸지만 유감스럽게도 그렇습니다. 저는 즐겼습니다. 정확히 말해서 다이너마이트 마차는 아니지만, 더 조사하고 싶은 변동성이 있습니다. 

 

Looping 19xx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저는 순위를 매겨 생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각 리뷰에 그 순위를 제공할 것입니다: 

  1. 1987 채널 터널
  2. 1923년 코튼 클럽
  3. 1920년 월가
  4. 1902 멜리에스
작가 평가
  •      보통 - 제안되면 플레이합니다.

1920년 월가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1920-wall-stre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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