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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윙스팬 신작 핀스팬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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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Stonemaier Games

Finspan의 Wingspan이 바다 밑으로 들어갑니다.

모든 게임은 습한 곳에서 더 잘 됩니다. Charlie의 말을 들어보세요.

~에 의해 찰리 틸

엘리자베스 하그레이브의 새에 대한 획기적인 보드 게임인 윙스팬은 멈출 수 없었습니다. 백만 장 이상이 팔렸고, 2024년에는 용을 관찰하고 키우는 것에 대한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 이 시리즈의 세 번째 타이틀이 출시되면서 취미에 대한 영향력이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이 게임은 전부 물고기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전작인 웜스팬 과 마찬가지로 , 이 게임은 원작 팬들에게 어필하는 알아볼 수 있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면서도 고유한 정체성을 만들어내고 새로운 것을 제공해야 하는 어려운 딜레마에 직면해 있습니다.

Finspan은 이전 게임과 편안하게 어울립니다. David Gordon과 Michael O'Connell이 디자인했으며 Hargrave가 크레딧 개발자로 돌아왔습니다. 플레이어는 광범위한 수생 생물을 발견하고 활동을 관찰하려는 해양 연구원의 역할을 맡습니다. 4라운드에 걸쳐(각 라운드는 1주일의 연구에 매핑됨) 플레이어는 개인 서식지의 바닷물에 뛰어들어 물고기를 발견하고 다양한 혜택을 얻습니다. 목표는 가장 강력한 해양 야생 동물 컬렉션을 구축하고 4주차 말까지 가장 높은 점수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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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Polygon의 Charlie Theel

이전 타이틀인 Wyrmspan 과 마찬가지로 Finspan은 Wingspan 의 기반을 바탕으로 몇 가지 개인적인 터치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시 한 번 개인 보드에서 플레이하는 다양한 종을 나타내는 고유한 카드를 몇 장 수집합니다. 카드를 플레이하려면 일반적으로 손에서 다른 카드를 버리고 서식지에서 알이나 어린 물고기 토큰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는 Wingspan 과 매우 유사 하여 사용 가능한 물고기를 전략적으로 필터링하여 플레이에서 성장하는 엔진과 동기화하면서 어떤 물고기가 가장 큰 이점을 제공하는지 파악합니다.

공간적 고려 사항은 여전히 핵심 구성 요소이며, 이 새로운 반복에서 더욱 강조됩니다. 물고기 카드는 개인 보드의 세 개의 수직 레인 중 하나에 있는 슬롯에 배치됩니다. 이는 이전 보드와 미묘하지만 의미 있는 차별화 요소로, 바다 보드는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비슷하지만 깊이감을 포착하기 때문에 서식지의 느낌을 변경합니다. 이는 Finspan 의 개성을 강화하고 다른 보드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질감을 제공합니다.

진정으로 새로운 세부 사항은 바다 깊이를 세 개의 뚜렷한 영역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햇빛 구역은 표면 근처의 공간으로 구성되고, 황혼 구역은 흐린 중간 깊이를 나타내며, 자정 구역은 가장 크고 가장 특이한 물고기가 서식하는 깊은 곳을 말합니다. 일부 물고기는 특정 구역에만 배치될 수 있으며, 배치에 공간적 제한을 형성합니다. 이것은 또 다른 주름이지만 간단하고 쉽게 내면화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를 놓는 대신, 다이버 미플 중 하나를 가져와 보드의 세 개의 수직 차선 중 하나를 통해 아래로 뛰어드는 데 차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깊이의 감각은 다이빙 액션에 의해 강화됩니다. 물고기를 놓는 대신, 다이버 미플 중 하나를 가져와 보드의 세 개의 수직 레인 중 하나를 통해 아래로 뛰어드는 데 턴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세 가지 깊이는 각각 알을 낳거나 알에서 부화한 어린 물고기를 옮기는 것과 같은 고유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알과 어린 물고기 토큰은 각각 플레이가 끝날 때 포인트의 가치가 있지만, 새로운 물고기 카드를 획득하고 플레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로도 기능합니다. 또한 다이빙하여 지나간 물고기에 특수 능력을 발동하여 추가 시너지와 기회를 제공합니다. 얼마나 자주 다이빙할지 또는 물고기를 플레이할지 결정하는 것은 플레이의 핵심 전략적 구성 요소이며,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능력에 큰 결정 요인입니다.

이 시스템은 Wyrmspan 의 탐험과 비슷하게 작동 하지만, 다양한 깊이 수준에 연결하는 영리한 변형입니다. Finspan은 이전 Wingspan 타이틀 과 차별화를 위해 몇 가지 장식만 제공하므로 이는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 메커니즘의 친숙함이 위안 음식으로 작용하여 시리즈의 이전 게임을 즐겼던 사람들에게 분명히 어필하기 때문에 어려운 균형 잡기입니다. 그러나 고유한 특성을 개발하기 위해 틈새 시장 하나나 둘을 개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존재할 이유가 없고 이미 있는 것을 플레이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Wingspan 에 새로운 페인트를 칠한 것이 아니라는 느낌이 듭니다 . 설정 세부 사항을 넘어 Finspan에는 Wingspan 의 기본 을 개선하는 작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주요 고려 사항은 리소스의 간소화입니다. 카드를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다섯 가지 다른 음식 유형 대신,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버릴 수 있는 카드와 보드에 있는 알과 어린 물고기의 공급만 고려하면 됩니다. 이는 강력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나머지 디자인과 더 일치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Wyrmspan 과 마찬가지로 무작위 리소스 롤이 사라지고 전체 규칙이 추출되었습니다. 아름답게도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보드의 상태에 집중하고 물고기 자체를 중심으로 게임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Finspan은 이 새로운 초점에서 많은 이점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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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블 위에 있는 Finspan 의 Automa 덱.
 사진: Polygon의 Charlie Theel

또 다른 반복적 개선 사항은 Automa 솔리테어 시스템입니다. 이 카드 기반 봇 상대는 멀티플레이어 Finspan 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흥미로운 도전을 제공합니다 . 이 시리즈는 이 형식에서 잘 작동합니다. 부분적으로는 개인 보드에 노력을 기울여 플레이가 상호 작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의 카드 시스템은 이전 두 -span 게임보다 한 단계 발전하여 고유한 스코어링 추구를 통해 더욱 정교한 옵션 범위를 제공합니다. Automa와의 플레이는 그 어느 때보다 재미있고 도전적입니다.





Wingspan을 피하고 제공 사항을 즐기지 않은 사람들은 여기에서 근본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Finspan 은 대체로 Wingspan 이며, 해양 배경을 확립하기 위해 몇 가지 변형과 기벽이 있습니다. 시스템에 근본적인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어 이미 즐거운 경험을 개선합니다. Wyrmspan 과 마찬가지로 Finspan은 업계를 놀라게 하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상업적 성공을 거두고 지난 10년 동안 가장 성공적인 게임 중 하나의 유산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Finspan 은 현재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 게임은 Stonemaier Games에서 제공한 사본을 사용하여 검토되었습니다. Vox Media는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는 편집 내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Vox Media는 제휴 링크를 통해 구매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Polygon의 윤리 정책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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