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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스타트렉: 캡틴스 체어 리뷰

스타트렉: 캡틴스 체어 리뷰 

스타트렉: 선장의 의자팬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트렉 선장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한다면, 피카드와 커크가 경쟁할 것 같습니다. 스타트렉 전설에 나오는 멋진 선장들이 많이 있지만, 그 두 사람이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저는 캡틴 시스코를 선택할 겁니다(@하지 마세요). 딥 스페이스 9는 훌륭한 시리즈였고, 시스코는 건드리고 싶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오늘의 리뷰로 돌아가서, 우리는 Nigel Buckle과 Dávid Turczi가 디자인한 새로운 게임 인 Star Trek: Captain's Chair 를 살펴볼 것입니다 . 그 이름들이 가족처럼 들린다면, 그것은 그들이 이전에 팀을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Voidfall과 Imperium 게임 라인에서 말입니다. Star Trek: Captain's Chair가 어느 정도 Imperium의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마지막 줄이 관련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그들의 최신 제품을 살펴보는 동안 페이저를 fun으로 설정하세요.

게임 플레이 개요:

Imperium(Classics, Legends, Horizons)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면 Star Trek: Captain's Chair의 복잡도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스포일러 경고: 이 게임은 가벼운 게임이 아닙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간략한 개요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내용을 알고 싶다면 여기에서 PDF 룰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스타트렉: 선장의 의자 선장
선택할 수 있는 선장은 6명입니다.

Star Trek: Captain's Chair는 다양한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점은 이 게임은 1명 또는 2명의 플레이어로만 플레이한다는 것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Star Trek Universe의 6명의 선장 중 한 명을 조종합니다. Picard, Sisko, Burnham, Koloth, Sela, Thy'lek Shran입니다. 각 선장은 고유한 덱과 예비 및 개발 카드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턴에, 당신은 먼저 중립 행성을 통제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행성은 함선과 팀을 보내서 통제합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은 당신의 타블로에 행성을 추가하고, 모든 통제 능력을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액션 단계에 들어갑니다. 각 카드에는 두 가지 사용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손에 있는 경우 "플레이" 효과를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일반적으로 함선을 이동하고, 승무원을 함선이나 행성으로 빔으로 보내고, 시장에서 새 카드를 구매하거나, 사건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액션에는 액션 토큰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턴당 3개 획득),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스타트렉: 캡틴 의자 카드
카드는 플레이 효과에 사용될 수도 있고, 배치된 경우에는 파란색 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활성화 파워입니다. 이는 플레이 액션과 비슷하지만 카드가 타블로에 배치된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수동적이기도 합니다(예: 손 크기 증가). 선장, 행성, 함선은 플레이에 참여하기 가장 쉬운 것입니다. 또한 플레이에 근무 장교를 한 명 두는 것도 허용됩니다.

당신의 턴은 정리 단계로 끝납니다. 이것은 당신의 카드를 새로 고치고, Stardate 카드에서 토큰을 제거하고, 당신의 손 크기까지 다시 뽑을 것입니다. 이 마지막 부분은 당신이 덱을 다시 섞을 필요가 있을 때, 당신은 당신의 예비 덱의 맨 위 카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 덱이 다 떨어지면, 당신은 당신의 강력한 개발 카드를 사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사건 덱이 다 떨어지거나(훨씬 더 희귀함) 모든 스타데이트 카드에서 승리 포인트가 비면 끝납니다. 플레이어는 여러 소스에서 포인트를 얻고, 가장 많은 포인트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스타트렉: 캡틴 의자 게임플레이
여러분은 함선, 행성, 화물, 그리고 임무에 참여한 장교를 사용해서 화면을 구성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 경험:

저는 Star Trek: Captain's Chair를 꽤 신선한 상태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Imperium 게임을 해본 적이 없었고(그 게임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지만) 여기의 메커니즘이 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게임을 배우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것을 인정하겠습니다. 저는 룰북을 몇 번 읽었고, 전반적인 느낌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온라인 게임플레이 비디오를 원했는데,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루프가 제대로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저는 그것을 얻었고,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몇 게임을 했고, 그 후로 몇 게임 더 했고, 그 후에도 몇 게임 더 했습니다. 저는 그 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아직 보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그것은 제 2024년 보드 게임 3 위에 올랐습니다 . 저는 6명의 선장의 덱이 얼마나 독특하게 느껴지는지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장의 테마와 하나의 지점입니다. 피카드는 외교에 매우 관심이 많고, 셀라와 콜로스는 둘 다 매우 공격적이고 공격적이며, 번햄은 무기력한 딜리튬을 처리해야 합니다.

스타트렉: 선장의 의자 손
게임에서 당신이 가진 카드는 당신의 많은 행동을 좌우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메커니즘은 바뀌지 않지만 각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방식이 꽤 다르게 느껴집니다. 다행히도 이 게임에는 봇과 대결하지 않는 기본 솔로 모드가 포함되어 있어 덱의 틈새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저는 이 기능이 있어서 다행인데, 제가 1대1이나 1대봇으로 바로 뛰어든 적이 몇 번 있었는데, 확실히 최고의 실력으로 플레이하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다양한 덱에 어떤 카드가 있는지, 그리고 어디에 강점이 있는지 배우기 시작하면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게임의 덱 구축 측면도 정말 흥미롭습니다. 대부분의 덱 구축 게임에서는 게임을 시작할 때 많은 카드를 획득하고 싶어합니다(스타터 덱이 꽤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Star Trek: Captain's Chair에서는 덱을 순환할 때마다 선장에 맞게 조정된 무료 예비 카드를 얻습니다. 하지만 4가지 유형의 마켓 카드가 있으며, 많은 경우 미션에서 해당 카드의 특정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므로 이를 무시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중립 카드를 구매할 것인지와 예비 및 개발 카드를 얻기 위해 덱을 얼마나 빨리 순환할 수 있는지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스타트렉: 캡틴 의자 트랙
선장 보드에는 여러분이 달성해야 할 임무와 여러분의 전문 분야 트랙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직 트랙 전문 분야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각 선장은 연구, 영향력, 군사라는 세 가지 트랙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 대부분의 카드는 고정된 수의 승리 포인트를 가지고 있거나 앞서 언급한 트랙 중 하나에서 배수의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 트랙을 게임이 끝날 때 5배로 만들면 갑자기 구매한 각 연구 카드는 이제 각각 5vps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Star Trek: Captain's Chair의 재밌는 점 중 하나인데, 각 선장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시도하는 것 외에도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이 많습니다. 특정 트랙과 그에 따른 카드 색상에 집중하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모든 카드를 위로 올려 다양화하고 싶으신가요? 심지어 그다지 신경 쓰지 않고 바로 VP를 획득하는 카드와 선장의 임무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Star Trek: Captain's Chair에는 풀어야 할 것이 많으므로 탐구할 콘텐츠가 많이 있습니다.

솔직히, 이 게임에 대한 제 유일한 불만은 (캡틴 커크가 없다는 점 말고는) 학습 곡선입니다. 룰북에 게임플레이 예시나 튜토리얼 책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게임이 실제로 그렇게 어렵지 않고, 키워드가 많은 복잡한 게임일 뿐이거든요. 그리고 일부 메커니즘은 익숙한 것과 좀 다릅니다. 하지만 시스템을 이해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스타트렉: 캡틴 의자 시장
덱을 강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드를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

Star Trek: Captain's Chair는 2024년에 제게 깜짝 히트작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제 레이더에 수동적으로만 있었지만, 한 번 플레이해보려고 앉았을 때는 완전히 빠져들었습니다. 저는 모든 캡틴을 시도해봤습니다. 생도 모드와 봇(또는 다른 플레이어) 모드 모두요. 그리고 각각이 너무 깊이 있고, 주제와 관련된 요소가 많아서 계속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집니다. 이 라인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확장팩을 통해 더 많은 캡틴을 보고 싶거든요. 하지만 Star Trek 시리즈 팬이라면 오버헤드 규칙이 괜찮다면 꼭 사야 합니다!

최종 점수: 4.5점 – 반복 플레이 가치가 높고 보람 있는 게임플레이를 갖춘 굵직한 스타트렉 테마 게임.

4.5점


히트:

• 재생 가치가 많음
• 각 선장의 주제별 사용
• 솔로와 대전 모두 훌륭함
• 깊고 보람 있는 게임플레이
• 점수를 획득하는 다양한 방법

단점:
• 다소 가파른 학습 곡선


https://www.boardgamequest.com/star-trek-captains-chair-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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