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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하기스 리뷰

하기스 리뷰 


Indie Board and Cards에서 출시한 등반 게임 Haggis를 리뷰합니다. Haggis는 먼저 손을 떼도록 하는 트릭 테이킹 장르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하기스


보드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함께 모인 기능들의 결합을 설명하는 것은 종종 쓸데없는 일입니다. 그 비밀 성분, "와우 팩터", "화학 X"는 모두 길을 잃은 것처럼 보입니다. 때로 게임의 순수한 존재가 마법처럼 느껴지거나, 아니면 저 밖의 디자이너들에게 깊은 존경심을 표하며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그것은 우연입니다. 때때로 일련의 메커니즘에서 나오는 것은 설명할 수 없는 교향곡입니다. 모든 개별 조각은 개별적으로는 의미가 없지만 결합되면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이것이 Haggis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Sean Ross가 그의 대작을 통해 우리를 안내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하기스 카드 게임에서는 2~3명의 플레이어가 "등산 게임"이라고 불리는 방식으로 서로 경쟁하게 됩니다. 등산 게임은 트릭 테이킹 게임의 변형이며, 트릭 테이킹 게임은 할머니가 플레이하는 것을 보았던 브리지, 스페이드, 유커와 같은 게임입니다.



하기스 카드
심플하면서도 아름다운 카드 디자인.

등반 게임은 트릭 테이킹 공식의 전통적인 규칙을 취하고 여기에 추가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카드만 플레이할 수 있는 대신 플레이어는 세트(같은 숫자의 배수) 또는 시퀀스(같은 슈트의 실행)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오름차순 일련 번호)를 손에서 "리드 카드"로 사용합니다. 내가 주도한 것을 이기려면 플레이어는 동일한 양의 카드에서 더 높은 값을 가져야 합니다. 즉, 3개의 2가 3개의 4로 이겨진다는 의미입니다.


Haggis는 또한 폭탄을 추가합니다. 트릭을 터뜨리면 테이블 위에서 일어나는 일의 규칙이 바뀌게 됩니다. 즉, 트릭은 등반 게임의 트럼프 버전처럼 행동합니다. 내가 5개의 10을 이겼다고 해도 누군가 그 트릭을 터뜨린다면 이제 그 사람이 그 트릭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며, 이 경우 모든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은 가능하다면 더 나은 폭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각 라운드의 목표는 자신의 손에 있는 모든 카드를 가장 먼저 비우는 플레이어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라운드에서 승리하고 상대방이 플레이하지 않은 카드에 대해 점수를 얻습니다. 또한, 더욱 흥미진진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각 손에 카드 한 장을 플레이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이 카드를 먼저 사용할 것이라는 사실에 베팅할 수 있습니다. 추측이 맞으면 점수를 얻고, 틀리면 대신 나간 사람이 점수를 얻습니다. 신중하게 베팅하고 전술적으로 플레이하면 아마도 당신이 350점을 획득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될 것입니다.



하기스 부품
카드 뒷면은 아마도 내가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게임 경험:


위에서 언급했듯이 Haggis를 플레이하는 것은 전체 그림이 마침내 잠금 해제될 때 더욱 좋아지는 경험입니다. 많은 플레이어의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손을 더 잘 읽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물론, 4종 카드는 도움 없이 혼자서 이기는 것이 어렵습니다. 선두를 유지할 수 있고, 4장의 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단합니다. 그러나 해당 카드 중 두 개가 일부 시퀀스와 함께 전송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두 개의 중간 계층 시퀀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아니면 하나의 강력한 세트를 갖는 것이 더 낫습니까?


두 번째 계층은 모든 것이 타이밍에 달려 있기 때문에 해당 질문에 대한 진정한 답이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어떤 시나리오에서는 모든 조합이 완벽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조합에 가장 적합한 조합은 무엇입니까? 테이블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고 작은 쌍만 플레이했는데, 내 실행이 대체될까 봐 걱정해야 합니까? 아니면 내 카드로 그들로부터 선두를 차지할 수 있을까요?



하기스 카드
Haggis의 파워 카드는 양면으로 되어 있어 각 핸드를 마친 후 더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건조하고 자극적으로 들리지만 Haggis는 내가 플레이한 게임 중 가장 소란스러운 게임 중 하나입니다. 컨벤션이 시작된 지 14시간이 지나도 이 게임은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역대 최고의 핸드"를 갖는 것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핸드에 최대한 많이 베팅하고 마지막에 핸드에 가장 많은 카드가 남아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종의 소셜 게임처럼 느껴지며, 그 중 일부는 모든 사람이 그 고통과 황홀함을 경험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Haggis는 모든 연령대와 경험 수준의 사람들을 파악합니다. 저는 카나스타를 좋아하는 조부모님에게 이 게임을 하게 했고, 그 분들도 평생 카드 게임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동생만큼 이 게임을 즐겼습니다.


게임에 대해 두 가지 불만이 있습니다. 첫째, 카드게임이다. 때때로 플레이어는 괜찮은 핸드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카드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쁜 핸드가 나오면 기분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너십 게임에서는 해당 파트너가 있으면 이러한 문제가 완화되지만 Haggis에서는 이러한 핸드가 거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복잡한 규칙 여정입니다. 게임 디자이너인 Sean Ross는 수년 동안 플레이를 연구하고 데이터를 분석했으며 수년에 걸쳐 여러 차례 반복된 규칙을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는 없지만 과거에 인쇄된 대로 플레이하는 대신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어떤 버전의 규칙을 플레이할지에 대해 대화를 나눠야 하는 문제에 부딪힌 적이 있습니다. Portland Game Collective의 새로운 Kickstarter 버전은 이 문제를 다소 수정했지만 거기에는 꽤 많은 변형이 있으므로 그다지 많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Haggis가 지금까지 설계된 최고의 등반 및 트릭 테이킹 게임이라고 진심으로 생각합니다. 배우기 쉽고,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항상 폭발적인 상호작용(폭탄 등)으로 가득한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것은 누구나 꼭 해봐야 할 게임이고, 내 게임 가방 속에 영원히 남을 게임이다.

최종 점수: 별 4개 - 전형적인 취미 카드 게임입니다.



별 4개


조회수:
• 배우기 쉬움
• 사교적이고 매력적임
• 깊이 있지만 부담스럽지 않음



실패:
• 규칙 차이로 인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나쁜 손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 • 폭탄은 신규 플레이어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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