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게임 리뷰
트릭빌딩? 덱 테이킹?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저는 Power Grid , Fancy Feathers , Findorff 와 같은 히트작을 만든 다작 디자이너 Friedemann Friese의 게임은 뭐든 해낼 겁니다 . 그는 항상 과거 디자인에서 통했던 것들을 다시 해시하는 대신 다른 것을 시도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를 반항아라고 부르지 않겠지만, 그가 컨벤션에서 뛰어다닐 때마다 보이는 녹색 머리카락을 보면 극적 감각이 있는 사람이라고 부르겠습니다.
Friese의 최신 디자인은 Fishing (또는 독일어로 Fischen ) 이라는 카드 게임으로 , 그의 2-F Spiele 레이블에서 출판했습니다. Fishing을 설명하는 가장 좋은 방법 은 덱 빌딩 요소가 디자인에 녹아든 트릭 테이킹 게임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8라운드 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획득한 카드당 1점이라는 간단한 척도로 획득합니다.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는데, 어떤 것은 잘 되고 어떤 것은 잘 안 됩니다. 저는 이 게임을 세 명의 플레이어로 두 번 시도했습니다. 각 플레이마다 다른 청중을 사용했고, 그다음에는 다섯 명과 함께 처음 두 그룹과 다른 그룹으로 한 번 시도했습니다. 그런 다음 저는 극단적인 조치를 취해 같은 공간에 있는 다른 동료들에게 게임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의견이 너무 다양해서 여러 사람이 올해 해본 게임 중 최고라고 했고, 제 지역 그룹의 다른 두 사람은 게임이 끝나기도 전에 그만두고 싶을 정도로 형편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낚시에 이 정도 는 줘 . 어떤 식으로든 반응을 유발할 거야. 그 이유는 게임이 각 라운드 내에서도 너무 많은 스윙을 하기 때문이야. 어떤 라운드는 완전히 망가졌고, 어떤 라운드는 혼란스러웠어. 때때로 플레이어는 전략을 세운다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어. 덱 구성 요소에 더 전술적인 접근 방식을 취한 다른 사람들은 장기 전략이 발전하는 것을 보고 놀랐는데, 특히 각 게임의 8번째이자 마지막 라운드를 계획할 때 그랬어.
저는 중간 어딘가에 도착했습니다. 지금 시장에는 트릭 테이커의 바다가 펼쳐지고 있고, 저는 Fishing이 특정 청중에게 어필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평소보다 더 긴 카드 게임을 하려는 사람들과 여러 번의 플레이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입니다. 박스에서 홈런을 치고 싶다면 다른 곳을 찾으세요. 하지만 같은 그룹과 6번 이상 플레이하면서 이 게임을 교류하려는 사람이라면 Fishing은 꼭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어부
피싱은 3~5명이 하는 카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에게는 1~10의 값 범위를 가진 보라색, 빨간색, 청록색, 노란색의 네 가지 슈트가 섞인 카드가 나눠집니다. 게임의 첫 번째 라운드에서 피싱은 트럼프 슈트가 없는 표준적인 "반드시 따라야 하는" 트릭 테이킹 게임입니다. 리드 슈트에서 가장 높은 카드가 그 라운드의 모든 트릭에서 승리합니다. 획득한 트릭은 어부의 귀여운 이미지가 있는 카드 위에 놓인 다음(어부일까요?), 플레이어는 모든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긴 카드마다 1점을 얻습니다.
이제부터 낚시 게임이 실제로 시작됩니다 .
다음 7라운드 동안 플레이어는 이전 라운드에서 얻은 카드를 모두 따로 보관합니다. 그런 다음 현재 개인 어선 카드 위에 있는 모든 카드 더미를 보고 그 더미에서 카드를 뽑아 다음 라운드의 뽑기 제한에 도달할 때까지 뽑습니다. 이 제한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 번째 라운드와 두 번째 라운드 사이에는 아직 어선에 카드가 없습니다.)
여기서 낚시배에 있는 카드는 이전에 이긴 카드의 혼합이기 때문에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카드는 훌륭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는 확실히 끔찍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플레이어는 때때로 이길 수 없거나 이기고 싶지 않을 때 트릭에 덜 바람직한 카드를 던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트릭 테이킹 게임과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다음 라운드에서는 그 카드가 여러분의 손이 될 것이고 , 그렇게 좋지 않은 카드로 트릭을 이기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어선 카드로 완전한 핸드를 형성할 만큼의 카드를 뽑을 수 없는 경우, 이전 라운드에서 얻은 카드(귀여운 어부에 있던 카드)를 섞은 다음, 플레이어 수에 따라 현재 라운드에 맞는 핸드 제한을 형성할 만큼 충분한 카드를 계속 나눠 가집니다.
그리고 여기서 게임이 흥미진진해집니다. 낚시배에서 카드로 손을 다 채울 수 없는 사람은 어부로서 "Ocean Stack"에서 카드를 뽑습니다. Ocean Stack은 연극 Glengarry Glen Ross 의 Glengarry 리드와 같습니다 . 간단히 말해서 Ocean Stack은 모든 훌륭한 카드가 있는 곳입니다. 새로운 카드가 필요한 경우에만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손에 사용 가능한 최고의 카드를 시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정 중에, 이 특별한 Ocean Stack 카드 덱은 별 시스템을 사용하여 구성됩니다. 가장 좋은 카드는 별 5개이며, 이상한 일을 합니다. 별 5개 카드는 Ocean Stack의 맨 아래에 배치되고, 별 4개, 별 3개, 별 2개, 별 1개로 구성된 카드가 맨 위에 배치됩니다. 60장의 Ocean Stack 카드 전체 스택(시작 카드와 달리, 이 카드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조정되지 않습니다 . 이 문제는 나중에 다루겠습니다)은 플레이어에게 카드가 부족할 때만 사용됩니다.
그럼, 제 친구 데일이 첫 번째 라운드에서 대부분의 트릭을 따냈고, 셀마와 저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아주 적은 트릭을 따냈다고 가정해 봅시다. 데일은 많은 점수를 얻었지만, 두 번째 라운드에서 그의 카드는 셀마와 제가 뽑으려는 카드만큼 좋지 않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작 카드보다 훨씬 더 나은 카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카드 중 일부는 녹색이고, 낚시에서 트럼프 슈트는 라운드 1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멋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시작 카드보다 엄격하게 높은 숫자입니다. 따라서 Ocean Stack을 통해 12 티일을 얻을 수 있고, 게임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Dale에게서 훌륭한 카드를 훔칠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Dale은 모르는 사이에 10 티엘을 플레이하여 다른 라운드를 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제가 12 티엘로 그 트릭을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런 종류의 놀라움은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플레이에서 많이 나타나서 많은 재미있는 순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일부 플레이어(저도 처음 두 번의 플레이에서 여기에 포함되었습니다)는 낚시를 무엇이 가능한지 모른 채 전략 게임으로 바꿀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할 것입니다. 적절한 시기에 Ocean Stack에 액세스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트릭을 잃을 방법을 선택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조사에 따르면 현실적으로는 훨씬 더 어렵습니다. 사실, 저는 이긴 플레이어가 보통 매 라운드마다 많은 카드를 이겨서 최선을 다했고, 거대한 라운드, 그다음 조용한 라운드로 게임을 한쪽이나 다른 쪽으로 흔들려고 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렇게 재밌을지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세 번의 플레이에서 확신했던 한 가지는, 트릭 테이킹 게임에 8라운드는 너무 길다는 것입니다. 트릭 테이커를 찾아서 30분 만에 끝내면 돈만큼의 이득을 얻을 수 있는 해에, 제 낚시 게임 중 하나는 1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느린 플레이어라면, 특히 최대 플레이어 수에서는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느린 연소
낚시는 투자에 대한 보상을 주는 종류의 게임입니다.
지역 플레이에 참여한 사람 중 거의 아무도 이기지 못하면 첫 번째 게임을 즐기지 못했습니다( 승자의 편향은 진짜라는 걸 기억하세요 ). 하지만 이는 대부분 플레이어가 적절한 수의 카드로 라운드를 이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라운드마다 트릭을 하나나 두 개 따도 여전히 엔진에 더 나은 카드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여러 면에서 Fishing은 덱 빌딩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상대방이 이긴 트릭에 덜 바람직한 카드를 던져서 덱에서 카드를 "추방"하거나 버리도록 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는 경쟁할 수 있는 신선한 드립을 제공하지만, 플레이어가 화력을 한 영역에 집중하고 싶을 때(트럼프에 집중, 특정 색상에 집중, 파워가 있는 카드에 집중 등) 특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중 대부분은 플레이어가 게임의 아크를 두 번 이상 본 경우에 발생합니다. 게임을 두 번 이상 본 플레이에 저와 함께한 유일한 사람은 3인 게임에서 그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6라운드와 7라운드를 플레이하는 방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마지막에 큰 런의 가능성을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그 아이디어를 뒤집어 보면, Fishing은 한 번 보고 다시는 보지 못할 거라는 걸 아는 플레이어에게는 그다지 보람이 없다는 뜻입니다. 게임을 세 번이나 봤어도 저에게는 기쁨이 풀리지 않았습니다(적어도 아직은요). 그리고 이 게임은 게임을 가장 많이 본 플레이어에게 눈에 띄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낚시는 또한 취미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고 캐주얼한 플레이어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으로 보입니다. 낚시 는 올해 휴일 동안 가족 모임에서 보여주지 않을 몇 안 되는 카드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임을 하지 않는 삼촌에게는 규칙이 너무 많습니다. Seers Catalog 와 같은 게임 과 마찬가지로 낚시는 게이머를 위한 사용 가능한 카드 게임 풀을 늘리기 위해 존재하며, 그것은 전적으로 괜찮습니다. 하지만 낚시가 "머글" 친구들에게 잘 맞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제작으로서, 저는 카드에 사용된 밝은 색상을 좋아했고, 도상학은 따라가기 쉬웠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아트워크(특히 5개 촉수 문어, 빨간 카드의 슈트)에 문제를 제기했지만, Seers Catalog 처럼 저도 카드를 플레이하는 데 너무 바빠서 촉수가 없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게임 규칙에 대한 제 유일한 문제는 Ocean Stack 카드가 분배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육즙이 많은 덱에서 가장 많은 카드가 필요한 플레이어가 더 높은 별 카테고리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상대방보다 먼저 카드를 뽑아야 하는 이유가 저에게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변경하거나 하우스 룰로 정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플레이어가 Ocean Stack에서 먼저 뽑아서 따라잡기 메커니즘을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하지만 이것은 제 플레이 중에 의문점을 만들었습니다.
낚시는 메커니즘 면에서 흥미롭고 독특한 일을 많이 합니다. 다시는 이런 항해를 할지 모르겠지만, 항상 새로운 Friedemann Friese 게임을 시도할 겁니다!
작가 평가
- 보통 - 제안되면 플레이합니다.
낚시 세부 정보
- 디자이너: 프리데만 프리제
- 아티스트: Maren Rache
- 출판사: 2F-Spiele , 2Tomatoes Games , Matagot , Rio Grande Games , SUNNY BIRD
- 출시일: 2024
- 플레이어 수 : 3 - 5
- 연령대 : 8세 이상
- 시간 범위 : 40 - 60 분
- 메커니즘: 데크, 가방 및 풀 빌딩 , 트릭 테이킹
- BGG Geek 평점: 7.37153 - 미플 산 규모로 환산: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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