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0살 때 잠자리 파티 생일 파티를 위해 1980년대에 트랜스포머 만화 시리즈의 일부 에피소드가 담긴 VCR과 VHS를 가족이 빌렸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 시리즈와 장난감은 제가 성장하면서 어색했던 시기에 가장 좋아했던 것들 중 일부였지만 여전히 장난감, 특히 크고 쿵쿵거리는 로봇을 정말 좋아했습니다(솔직히 말해서 별로 바뀌지 않았습니다). 트랜스포머와 로보테크는 저를 배틀테크로 이끌었고 게임과의 연결을 도왔습니다.
1994년에 처음 출시된 로보 랠리는 로봇들이 서로 부딪히고 총을 쏘는 프로그래밍 레이싱 게임입니다. 왜냐하면 문지르는 것이 레이싱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Renegade Games에서 출시한 새로운 트랜스포머 테마 버전 을 살펴볼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다룰 내용이 너무 많아서 각 라운드의 4단계에 대한 개략적인 개요만 아래에 제시합니다.
첫 번째는 업그레이드 단계입니다(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이를 수행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다음 각 동작을 순서에 관계없이 한 번씩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에네르곤 큐브 1개를 지불하여 업그레이드 카드 1장을 뽑습니다.
- 에네르곤 비용을 지불하여 업그레이드 카드 한 장을 설치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한 번에 임시 업그레이드 3개와 영구 업그레이드 4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하나를 제거합니다.
다음은 계획 단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손에 계획 카드 9장을 가질 때까지 카드를 뽑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보드의 5개 레지스터에 각각 카드를 뒤집어 놓습니다. 이것이 다음 단계에서 취해지는 행동이며 로봇 형태를 로봇 또는 차량 대체 형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활성화 단계 또는 마법의 혼돈 경주가 발생하는 시점입니다.
- 첫 번째 플레이어는 첫 번째 사용 가능한 레지스터에서 카드를 플레이하고 시계 방향으로 테이블 주변을 계속합니다.
• 각 플레이어의 이동 후 룰북에 지정된 순서대로 보드 요소를 활성화한 다음 현재 형태에 따라 다른 방향으로 쏠 수 있는 로봇 무기(퓨 퓨!)를 활성화합니다.
• 체크포인트 해결을 수행하고 마지막 체크포인트인 경우 해당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모든 5개가 실행될 때까지 각 레지스터에 대해 반복합니다.
마지막으로, 라운드 종료 단계는 정리 단계입니다.
- 코스모스 토큰은 왼쪽 플레이어에게 전달됩니다.
- 등록부에 있는 폐기된 손상된 카드를 모두 폐기 더미로 되돌려 놓으세요.
- 등록부에 남은 카드를 모두 버리고 싶은 카드 더미로 옮기세요.
이 네 단계는 첫 번째 로봇이 최종 체크포인트에 도달하여 승리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다음 섹션에서 피해와 기타 세부 사항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겠습니다.
게임 경험:
80년대 아이들에게는 옵티머스 프라임과 메가트론이 이 박스에서 가장 상징적인 두 트랜스포머입니다. 다른 트랜스포머들인 드래그 스트립(1986년 첫 등장), 아르시(영화), 블러(영화), 플레임워(2005)는 원작 쇼와 영화의 대부분 에피소드를 봤음에도 불구하고 익숙하지 않았지만, 이들을 포함시킨 것으로 보아 이후 팬들에게는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높은 수준에서, 이것은 프로그래밍과 혼돈 사이에서 Quirky Circuits와 Thunder Road Vendetta가 만나는 것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리고 Thunder Road와 매우 비슷하게, 게임의 규칙을 바꾸는 다양한 지형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Quirky Circuits와 매우 비슷하게,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지는 않지만, Robo Rally에서는 밀려나거나 총에 맞았기 때문에 그런 반면, Quirky Circuits에서는 주변 상황을 읽지 못했기 때문입니다(제 인생 이야기).
개념적으로, Robo Rally는 액션을 선택할 때 매우 간단하지만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점은 각 지형 유형과 로봇 형태가 규칙을 변경하기 때문에 예외의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플레이는 플레이어가 룰북과 참조 카드(다른 플레이어에게 움직임을 알려줄 수도 있음)를 참조하면서 게임이 중단되면서 약간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해가 되고 지형이 전략의 일부가 되어 모두가 서로를 때리고 쏘기 시작하면서 실행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경험한 플레이어는 약간의 이점이 있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기본을 배우는 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고 사람들이 접근하면서 지형에 대해 논의할 수 있기 때문에 가르치기가 매우 쉽습니다. 한편, 이 버전과 원래 Robo Rally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으며, 룰북에는 버전 간에 맵과 로봇을 이식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규칙책에는 8개의 트랙과 4개의 양면 맵 타일로 자신만의 규칙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제안이 있습니다. 미리 디자인된 각 트랙에는 플레이어 수와 난이도에 대한 권장 사항이 있으며 이러한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게임은 3~5명의 플레이어에서 가장 잘 플레이되며 "최고" 카운트에서 가장 자주 언급되는 카운트는 4명입니다. 하지만 트랙이 퍼지고 플레이어 수가 늘어나면서 게임이 길어지고, 저는 특히 진로를 잃고 꽤 뒤처진 경우 너무 길어지는 지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업그레이드입니다. 각 로봇이 캐릭터에 맞는 테마로 느껴지는 자체 업그레이드와 더 많은 사용자 정의를 허용하는 일반 업그레이드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로봇을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이 큽니다.
제가 좋아하는 또 다른 점은 데미지가 손을 어지럽히는 방식입니다(손이 어지러울 때는 싫어하거든요). 그리고 때로는 다른 효과로 인해 레지스터에서 카드를 버리게 되고, 어차피 쓰레기 데미지 카드였을 때나 움직이는 보도에 있을 때 로봇 상처를 치료하면서 전진할 수 있을 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사격을 못하게 하거나, 에너곤 큐브를 잃거나, 데미지에 약간의 행운을 더하는 이동 패널티를 제공하는 등 다른 효과가 있는 데미지 카드도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제 가장 큰 불만은 모드인데, 모드 자체는 멋지고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기능입니다. 문제는 다른 플레이어가 봇 모드인지 대체 모드인지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플레이어 카드를 보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보드에서 전술 상황을 더 잘 처리할 수 있도록 대체 형태 미니나 다른 무언가가 수치에 더 집중되어 있으면 좋았을 텐데요.
Robo Rally는 사람들이 신중하게 움직임을 계획하는 동안 게임의 속도가 느려지고 두 개의 레지스터 내에서 모든 것이 핸드바스켓에서 지옥으로 변하고 웃음과 신음 소리가 시작되는 흥미로운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레이싱 게임과 마찬가지로 누군가가 충분히 앞서 나가면 도망갈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내가 플레이한 대부분의 게임은 근접했지만, 그것은 모두가 마리오 카트를 플레이하는 것처럼 리더를 타겟팅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생각:
Transformers Robo Rally 의 테마가 저를 끌어들였지만, 게임 플레이가 제 장기적인 관심을 유지했습니다. 어느 순간, 저는 제가 Optimus Prime으로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을 잊고 이 이상한 세계를 탐색하고 저를 향해 총을 쏘는 다른 로봇(무례!)을 피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괜찮으므로 경쟁적인 프로그래밍 게임을 원한다면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최종 점수: 3.5점 – Transformers Robo Rally는 새로운 테마를 가진 고전 게임으로, 턴을 신중하게 계획하고, 진로에서 벗어나게 한 다음, 그 계획이 완전히 무너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이저 총이 있습니다.
조회수:
• 트랜스포머 테마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친구들을 엉뚱한 길로 인도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는 봇을 사용자 지정하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단점:
• 평화롭고 단호한 경쟁을 원한다면 이 게임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 계획이 무산되면 좌절스러울 수 있습니다.
• 봇/대체 형태를 확인하려면 다른 플레이어 보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 더 긴 경쟁/더 많은 플레이어 수에서는 환영을 오래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robo-rally-transformers-editio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