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 모모 게임 리뷰
릴이 충분하지 않아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단절이라고 부르자. 기계적으로 Loco Momo 는 가끔 흥미롭다. 주제적으로 Loco Momo는 전혀 의미가 없다. 동물들이 숲에서 카메라를 찾는다. 그것이 무엇인지 즉시 알고, 그들은 최고의 사진작가가 카메라를 가지는 대회를 고안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지금 나와 함께 하세요—각 동물이 어떻게든 다른 색상의 배경을 가지고, 특정하고 추상적으로 고안된 패턴을 고수하고, 각 상대방의 욕구에 완벽하게 협조하여 공정한 대회를 유지하려는 격자에 쌓인다?
가능한 이야기 중 하나는 이거겠죠.
가끔
중앙 보드에는 4개의 타일로 구성된 4개의 그룹이 있습니다. 타일은 3가지 색상의 배경 중 하나를 가진 5가지 동물 중 하나를 보여줍니다. 플레이어는 동물 타일을 하나 선택하고 규칙에 따라 이동한 다음, 착륙 그룹의 모든 동물을 색상이 일치하는 배경과 함께 가져갑니다. 가방에서 타일로 틈을 채운 후, 플레이를 계속합니다.
한편, 플레이어는 5×5 그리드를 관리하며, 원하는 행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타일을 채웁니다. 각 행에는 규칙이 있습니다. 모두 동일, 모두 다름, 위의 타일과 짝을 이룸 등입니다. 각 열의 목표는 배경 색조를 맞추는 것입니다.
이동 및 매치 메커니즘 덕분에 플레이어는 타일을 다른 속도로 획득하여 스와이프 한 번으로 1개에서 5개까지 수집합니다. 게임은 총 타일 수에 관계없이 6라운드 후에 끝납니다. 모험심이 강한 "사진작가"의 경우 플레이어 보드의 고급 측면은 주제적 내러티브에 그러한 가능성을 추가하지 않고도 향후 플레이에서 도전을 끌어올리는 추가 규칙을 제공합니다.
흥미로운
이동 및 매치 메커니즘은 흥미롭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한 번, 시계 반대 방향으로 한 번, 대각선으로 한 번, 일치하는 동물을 만날 때까지 시계 방향으로 이동하거나 그대로 머물러야 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흥미로운 결정을 내립니다. 때로는 동물 유형, 때로는 색상, 때로는 잔치, 때로는 기근을 원합니다.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고 허용 가능한 희생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 게임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선택은 어린이가 숙고하기에 충분히 간단합니다. 어린이는 성가신 "추상적인 것을 실행 가능한 스토리로 가렸는가"라는 질문을 하지 않고 Logo Momo 를 합니다.
고급 측면은 최소한의 추가 사항입니다. 하나는 자연스럽고 비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니라면 플레이어가 게임을 잃을 수 있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하나는 좋은 퍼즐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럴듯합니다.
무의미한 말
터무니없는 내러티브 아크를 제쳐두고, Loco Momo는 물리적 소재를 오용한 것 같은 느낌으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거의 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몇 장의 카드로 타일 그룹을 잡고 가운데에 설명 카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보드는 행을 위한 작은 사이드보드 스타터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현재 작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Loco Momo 는 낭비적으로 크기 때문입니다. 핵심 게임 메커니즘은 Oink Games 상자에 들어가고 노력에 비해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전체 노력은 필요 이상으로 커지려는 게임처럼 느껴지지만, 그렇게 크지는 않으며, 그래도 개성은 부담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덜 중요하지만, 브랜딩 관점에서 보면, 게임의 영어 제목은 Logo Momo와 매우 비슷해 보입니다. 온라인에서 제목을 검색해서 읽을 수 있는 글꼴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야 했습니다. 네, 이건 잔소리지만, 상자에서 게임을 식별할 수 없을 때 좌절합니다.
연결 해제
결국, 괜찮은 퍼즐은 결국 이 작은(하지만 충분히 작지는 않은) 상자 속에서 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동물들이 너무 귀여워서 제 아들과 딸(11살과 7살)이 시도해보려고 했지만, 그들의 열정이 부족해서 단절이 분명했습니다. 우리는 몇 번 플레이했고 그 과정에서 몇 번 더 끌어들였지만, 그 이후로는 별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게 괜찮습니다.
Oink 타이틀과 Button Shy , Helvetiq 및 기타 소형 거물 의 천재성은 미니멀리즘 제작을 게임 캐릭터 개발의 자산으로 보는 것입니다. 저는 최근 Oink의 Moving Wild를 플레이했는데 , 동물을 서식지로 모으는 게임입니다. 저는 작은 카드와 토큰 부족으로 약속된 경험을 어떻게 제공할지 탐색할 준비가 되어 그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최고의 게임은 아니지만, 사람들은 우리를 태워준 소형 고효율 소재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영리하다고 말하며 테이블을 떠났습니다.
Loco Momo는 팝이 부족합니다. 개발 과정에서 다른 방향, 즉 붙여넣은 내러티브나 물리적 존재가 더 많은 말을 하게 만들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로서는 가끔 흥미로운 퍼즐이라고 부르겠습니다. 불행히도 더 나은 것을 위해 무언가에서 분리된 것입니다.
작가 평가
- 가난 - 하품, 분명 더 나은 일이 있을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