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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레지던트 이블: 보드 게임 리뷰


레지던트 이블


가렵다…맛있다…



Racoon City 외곽의 Arklay 산맥에서 기괴한 살인 사건이 발생한 후 특수 전술 구조대(STARS) 팀이 조사를 위해 파견됩니다. 몬스터들의 습격을 받은 그들은 숲 속 깊은 저택에 대피했습니다. 그들은 안전한 곳으로 도망쳤습니까, 아니면 더 깊은 위험에 빠졌습니까?

Resident Evil은 1~4명의 플레이어를 위해 설계된 캠페인 모드를 갖춘 협동 던전 크롤러로, 시나리오당 60~90분 정도 소요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Resident Evil에는 원샷 모드 또는 기반으로 하는 비디오 게임과 밀접하게 일치하는 캠페인이라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캠페인 모드에 대한 몇 가지 추가 단계를 제외하면 설정은 일반적으로 매우 유사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시작 장비를 받습니다. 선택한 시나리오에 따라 타일보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탐색하는 동안 보드가 계속해서 성장합니다.

게임에서 각 플레이어의 차례는 세 가지 주요 단계 로 나뉩니다 .


레지던트 이블 캐릭터
복고풍 느낌은 게임의 모든 요소를 관통합니다. 각 캐릭터는 자신만의 시작 장비와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무기에는 고유한 피해 프로필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무엇을 굴려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플레이어가 이동, 공격, 문 열기 및 닫기, 아이템 검색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주의해야 합니다. 적들이 전투 소리를 향해 이동하여 플레이어가 언제 싸울지, 도망칠지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는 저택의 홀을 탐험하는 동안 단서를 찾기 위해 여러 방을 검색하고 탐험 카드를 발동합니다. 각 캐릭터의 시작 장비에 따라 각 플레이어에게는 줄어드는 탄약 공급량을 추적할 수 있는 탄약 카운터도 제공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반응 단계입니다. 이곳은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경고를 받은 보드 위의 적들이 이동하여 공격하는 곳입니다.

마지막 단계는 긴장 단계이다. 이곳은 활성 플레이어가 텐션 덱의 맨 위 카드를 뽑고 그 지시를 따르는 곳입니다. 이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부터 적들이 문을 부수고 좀비 시체가 다시 살아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시나리오는 플레이어가 성공하거나 홀을 어슬렁거리는 끔찍한 생물들에게 압도당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레지던트 이블 게임플레이
일부 적들은 동일한 타일에서 시작하는 반면 다른 적들은 닫힌 문을 통해 기다리거나 다른 카드 효과로 인해 나중에 생성됩니다. 아이템은 A와 B 마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보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따뜻하고 편안한 스웨터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튜토리얼 미션과 첫 번째 캠페인 미션을 플레이할 수 있었고 매 순간이 즐거웠습니다.


튜토리얼은 게임의 모든 기본 규칙을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이는 전투 시스템과 턴 순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턴 구조가 직관적이어서 게임에 익숙해지면 페이싱이 정말 빠르게 느껴집니다. 저택 안을 돌아다니는 것은 매우 원활했고, 내가 물건을 잊어버린 유일한 때는 문이 열려 있는지 닫혀 있는지 한눈에 확인하려고 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보드의 어두운 세부 사항을 보는 것이 조금 어려웠지만 이는 제작 문제가 아니라 게임의 설정 및 예술과 더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지던트 이블 다이얼
각 무기에는 고유한 탄약 카운터가 있어 장비를 바꾸는 느낌이 더욱 좋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시나리오에는 좀비와 케르베로스(좀비개)가 포함되어 있었고, 전투 시스템은 여전히 긴장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탄약이 제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적들이 항상 완전히 죽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도를 통과하는 데 필요한 총알 수를 정확하게 계산할 수 없습니다. 테이블에서 탄약 카운터가 천천히 줄어들고 있는 것을 지켜보고 적에게 다음 총을 쏠 사람이 누구인지 논쟁하는 것은 괴물이 머리를 들 때마다 공포를 증가시킵니다. 목표물에 타격을 가하고 피해를 입히는 난이도는 무기 카드에 따라 결정되며, 일부 무기에는 특별한 규칙이 있습니다.


권총에는 동일한 공격 동작으로 다시 굴릴 수 있지만 더 많은 탄약이 필요한 멋진 행운을 빌어주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면 다른 적들이 같은 타일에 있거나 문을 열어둔 곳에서 행동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두 번째 임무에서 좀비가 부주의하게 열어둔 모든 문을 통과하는 속도를 늦추는 일이 있었는데, 이는 정말 멋진 승리였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보드
플레이 중에 다양한 덱이 보관되는 게임 대시보드입니다.

장력 시스템은 매 턴마다 맨션에서 주변에서 발생하는 위험이 증가하는 녹색, 호박색, 빨간색 카드로 구성된 카드 데크를 사용합니다. 조우 카드는 또한 추가 효과를 추가하여 모든 움직임에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게 만듭니다.


이 게임에는 비디오 게임의 모든 하이라이트를 포착하기 위해 공들여 디자인한 것처럼 보이는 집중적인 캠페인 모드가 있습니다. 저택이 점점 더 위험해지는 것을 보면서 캐릭터를 전환하고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은 마치 게임을 리메이크한 것과 똑같은 느낌입니다. 내가 검토한 기본 게임에는 Lisa Trevor와 Tyrant라는 두 명의 보스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그들은 덱 기반 활성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보드 주위를 돌아다니며 생존을 위해 싸우는 동안 다양한 행동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레지던트 이블 게임플레이
시체를 태울 등유가 없으면 패배한 적들이 다른 장력 카드로 인해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보드 게임은 내가 보고 싶은 것과 이 게임을 선반에서 꺼냈을 때 친구들이 기대하는 것에 대한 모든 조건을 충족시켰습니다. 전투 시스템은 뛰어난 자원 관리 메커니즘과 회피 옵션을 통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몬스터들은 비디오 게임에서와 똑같이 행동하며, 캠페인은 내가 Capri Sun, 신맛이 나는 패치 키즈와 함께 앉아 게임 큐브를 부팅하여 오후에 레지던트 이블을 플레이하는 것처럼 보이고 느껴집니다.


각 임무에는 추측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차이점이 있으며 맨션 매핑 시스템은 탐험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나는 그것이 매우 중요한 기계이기 때문에 무엇이 열려 있고 닫혀 있는지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3D 문을 갖고 싶었지만 그것은 긍정적인 바다에서 작은 불만입니다.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비디오 게임의 팬이라면 이 훌륭한 보드 게임 각색을 놓칠 수 없습니다.


최종 점수: 별 5개 – 기반이 되는 비디오 게임의 느낌을 완벽하게 포착하는 강력한 캠페인 모드를 갖춘 훌륭한 던전 크롤러입니다.



별 5개


조회수:
• 전투는 빠르고 긴장감이 넘칩니다.
• 캠페인 모드는 강력하고 비디오 게임에 매우 정확합니다.
• 탐험은 장력 데크와 조우 카드를 통해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 보드 게임은 비디오 게임의 정신과 느낌을 포착합니다.



아쉬운 점:
• 일부 장소의 예술은 조금 더 어둡고 보드(특히 문)에서 보기 어렵게 느껴집니다.
• "완성주의" 경험을 위해 확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resident-evil-the-board-game-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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