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BGQ] 황혼의 비문 리뷰

황혼의 비문 리뷰


황혼의 비문


나는 항상 Twilight Imperium을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많은 플레이어 수, 복잡성, 가장 중요한 게임 길이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글쎄요, 적어도 Fantasy Flight Games가 Gen Con 2022에서 첫 선을 보이는 새로운 게임을 발표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 Twilight Inscription 이라는 주력 IP의 훨씬 더 간소화된 버전 ? 등록해주세요!! 잠깐만요... 굴려서 쓰나요? 그리고 아직도 2시간이나 걸리나요? 진지하게??


게임 발표에 대한 감정의 롤러코스터와 상관없이 저는 운이 좋게도 Gen Con 2022에서 여러 다른 BGQ 기여자들과 함께 시연할 수 있었습니다. 데모가 해야 할 일을 정확하게 수행하는 잘 실행된 데모였습니다. 게임에 대한 개요와 게임을 즐길 것인지 결정하기에 충분한 게임 플레이를 모두 제공했습니다. 솔직히 게임을 정말 즐겼지만 Gen Co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량 제한으로 인해 구할 수 없었습니다. 세상은 계속 움직였습니다.

6개월을 빨리 감고 검토 사본을 손에 넣을 수 있을 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이제 전체 게임을 받았으니 대회 때처럼 즐길 수 있을까요? 아니면 과잉 산소 공급 컨벤션 센터가 데모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Twilight Inscription은 플레이어 수와 게임 지식에 따라 90분에서 180분 동안 지속되는 게임으로 1~8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경쟁 롤 및 쓰기입니다.

플레이어는 24개의 고유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벤트 덱에서 뽑은 여러 이벤트(라운드)를 통해 은하계를 지배하려고 합니다. 각 라운드는 공개되는 이벤트로 시작됩니다. 라운드가 진행되는 방식은 공개된 네 가지 이벤트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전략 (가장 일반적) – 플레이어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 이번 라운드의 활성 시트가 될 4개(예, 4개) 시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4개의 시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탐색 - 은하계 탐험, 확장 - 행성에서 자산과 인구 가져오기(아바타의 RDA 생각), 산업 - 진영의 인프라에 투자, 전쟁 - 진영의 군대를 확장합니다.
  • 전략 이벤트는 카드에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활성 시트에 사용하세요.
  • 6개의 주사위(검은색 3개, 집중 주사위 3개)를 굴려 라운드에 더 많은 자원을 제공합니다. 세 개의 검은색 주사위의 자원과 이전 라운드에서 획득한 기술에서 잠금 해제된 모든 초점 주사위는 활성 시트에 사용됩니다.


 전쟁 (게임 중 4개 이벤트): 왼쪽 함대의 힘을 왼쪽 이웃과 비교하고 오른쪽 이웃에게도 똑같이 합니다(이는 2인용 또는 1인용으로 간단한 AI를 사용하여 처리됩니다). 승자는 보너스를 받고 패자는 페널티를 받습니다.


 생산 (게임 중 세 가지 이벤트): 플레이어는 자신의 산업이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따라 무역 상품을 요구합니다. 예, 빠르고 쉽습니다.


 위원회 이벤트 (게임 중 세 가지 이벤트):


  • 의제 카드를 소리내어 읽습니다.

  • 투표는 각 투표에 대한 투표 자산을 사용하여 투표됩니다(또한 2인용 또는 솔로 게임의 경우 간단한 AI를 통해 처리됨).
  • 투표가 발표됩니다.

  • 의제는 통과 또는 실패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벤트 덱이 어떻게 무작위화되었는지에 따라 게임은 23번째 또는 25번째 이벤트에서 종료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공식적으로 은하계를 지배했습니다! 축하해요!


황혼의 비문 게임플레이
모든 성간 영광의 4 시트 시스템!


게임 경험:


나는 항상 롤과 글을 즐겼지만 Hadrian 's Wall은 나를 사랑하게 만들었습니다. 선택과 깊이 측면에서 훨씬 더 복잡했습니다. Twilight Inscription을 보았을 때 만화에 나오는 것처럼 눈이 부풀어 올랐습니다. 표시할 시트가 4장이었습니다(Hadrian's Wall에는 2장만 있었습니다). 또한 더 직접적인 상호 작용을 약속했습니다.



내가 지구를 떠나 은하계를 지배하고 싶게 만든 것



Twilight Inscription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4개의 활성 시트는 자체 미니 게임이지만 여전히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 인접한 시스템을 탐색하거나 은하계 지도에서 탐색한 시스템의 자산을 청구하는 데 리소스를 소비하게 됩니다. 탐색 시트에서 소유권을 주장한 행성을 확장 시트에서 탐색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다양한 행성 유형의 행과 열을 완료하여 자산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Expansion에서 찾은 자산은 산업을 개선하여 무역품과 투표권을 잠금 해제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 Industry 미니 게임에서는 함께 그룹화된 많은 노드의 중심에서 시작합니다. 자산을 잠금 해제하려면 노드를 요청하거나 그룹에서 더 멀리 이동할 수 있도록 노드를 스크랩해야 합니다. 왜 노드를 폐기하겠습니까? 폐기된 노드에 인접하지 않으면 노드를 요청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시트는 Warfare로, 각각 고유한 모양을 가진 4가지 선박 유형 또는 보병 중 하나를 만드는 데 자원을 소비합니다. 완료되면 잠재적으로 자산의 잠금을 해제하는 동시에 불가피한 전쟁을 위해 군사력을 증가시키는 그리드에 도형이 그려집니다.


황혼의 명문 주사위
Twilight Inscription에 포함된 주사위와 분필 마커.

보시다시피 전략 이벤트 중에는 "확장을 활성화하겠습니다"와 같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좋습니다. 기술적으로는 그렇게 간단합니다. 그러나 활성 시트를 선택하기 전에 이벤트 카드가 공개되므로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리소스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세 장보다 한 장에 리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유익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산의 수에 따라 선택이 계속됩니다.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자산은 12가지이며 일부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일부 자산은 즉각적인 효과가 있지만 다른 자산은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저장됩니다. 이것이 Twilight Inscription에서 선택과 재미있는 콤보를 주도하는 것입니다. 무역품은 소비할 수 있는 자산의 한 예입니다. 전략 카드와 주사위가 제공하는 세 가지 자원 유형 중 하나로 계산할 수 있으며 모든 전략 이벤트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pansion에 무역 상품을 사용하면 행성의 한 줄을 완료할 수 있으므로 결정 공간이 실제로 열려 산업에 즉시 추가되는 상품을 얻고 턴을 연장하거나 다른 라운드를 위해 저장할 수 있는 또 다른 무역 상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저는 Twilight Inscription의 콤보 잠재력을 정말 좋아합니다!


파벌은 또한 게임 중에 내리는 선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세 개의 진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각 팩션에는 두 가지 유형의 능력이 있습니다.



• 활성 능력 – 카드의 요구 사항에 따라 발동됩니다.



• 진영 능력 – 진영 자산을 잠금 해제할 때 트리거됩니다.


황혼의 비문판
게임 중간에 있는 내 산업 시트…내 산업에 더 투자했어야 했는데…

능력은 다양하며 Twilight Imperium 우주에 대한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각 카드의 뒷면에는 팩션의 역사가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각 진영이 다르게 플레이하고 게임 중 전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많은 재생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진영을 포함하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택에 대한 마지막 영향은 주사위입니다. 모든 전략 라운드는 뽑은 카드와 주사위 굴림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활성 시트를 선택하기 전에 이벤트에서 받을 자원을 알 수 있지만 주사위 굴림의 결과는 그 이후까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각 시트에서 초점 주사위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확장 시트에서 파란색 주사위를 잠금 해제한 경우 확장을 활성화할 때마다 3개의 검은색 주사위와 파란색 주사위에서 자원을 얻습니다. 보시다시피, 주사위의 무작위성과 초점 주사위의 잠금 해제는 각 턴이 진행되는 방식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며 라운드마다 단기 전략을 다시 생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즐겼던 것이 더 있지만 단어 수 제한으로 인해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 Twilight Inscription에 포함된 32개의 시트는 양면입니다. 한 면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일하고 다른 한 면은 비대칭입니다.
• 게임 시작 시 무작위로 선택된 각 시트의 공개 목표.
• 게임 중에 획득할 수 있는 18개의 유물(12가지 자산 유형 중 하나).
• 내비게이션에서 Galactic Council의 중심인 Mecatol Rex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
• 포함된 Play as you Learn 가이드는 게임 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가 Hadrian's Wall을 플레이하고 싶었던 이유



Twilight Inscription을 플레이한 후 Hadrian's Wall을 판매하지 않은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황혼의 주문각인 카드
나는 Twilight Inscription에서 24개 진영의 사진을 모두 얻을 수 있었습니다. Twilight Imperium에서 전쟁이 발발하지 않았다면 그들은 결코 이렇게 가까이 있지 않았을 것입니다.

첫째, 이벤트가 더 무작위적이면 좋겠습니다. 덱은 카드를 10개의 파일, 5단계로 나눈 다음 5단계 각각에 대해 파란색 또는 검은색 카드를 나누어 설정합니다. 이 10개의 파일을 개별적으로 섞은 다음 덱이 준비될 때까지 5단계, 4단계 등에서 검정색과 파란색 카드를 번갈아 가며 덱을 만듭니다. 추가 이벤트 카드는 없습니다. 반 무작위 순서로 모든 게임에서 동일한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게임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보다 경험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벤트의 일부 변동성이 인정됩니다.


둘째, Warfare 및 Council 이벤트의 상호 작용은 그다지 깊지 않습니다. 전쟁 이벤트는 7대 불가사의와 같습니다. 함대의 힘을 이웃의 힘과 비교하고 승자를 결정하십시오. 팩션 시트에 특정 포메이션이나 특수 능력을 뽑으면 상대의 함선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깊이가 있었으면 합니다. 평의회 단계에서는 원하는 결과에 투표를 하면 됩니다. 거래가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Warfare에서 표를 받는 대가로 무언가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당신이 협상할 수 있는 능력의 범위일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이벤트가 더 강력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에 포함된 분필 마커의 장기적인 사용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2인, 3인 또는 4인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더 많은 플레이어 수로 플레이하는 게임에 비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결국 교체용 마커를 구입해야 하며 연필보다 더 비쌉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Twilight Inscription을 정말 즐겼습니다 . 그것은 하드리아누스의 성벽을 대체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Hadrian's Wall을 소유하고 있다고 해서 Twilight Inscription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시도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훌륭한 롤과 쓰기입니다. 콤보를 통해 여러 항목의 잠금을 해제하는 것을 즐기는 경우 이것이 롤앤라이트입니다. 비대칭 진영과 시트는 이벤트 외에 이미 충분한 재생 가치가 있는 게임의 재생 가치만 증가시킵니다. 상호 작용은 가벼우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공상 과학의 빠는 사람으로서 게임의 테마를 즐겼습니다. 특히 롤과 쓰기를 좋아한다면 Twilight Inscription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직접적인 상호 작용과 (지금까지) 롤 및 쓰기 역사상 가장 많은 선택을 제공하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별 4개


조회수:
• 4장 시스템
• 콤보 및 자산 잠금 해제
• 주사위 시스템
• 24개의 고유 진영


미스:
• 이벤트 시스템은 더 무작위적일 수 있었습니다.
• 상호 작용이 내가 기대했던 것만큼 심도가 없었습니다.
• 분필 마커의 장기간 사용


https://www.boardgamequest.com/twilight-inscription-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