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39명 | ㅋㄴㅋ

[BGW] 아스모디CEO 미국보드게임 시장 근황



Asmodee CEO는 "어려운" 미국 시장의 보드 게이머들이 저렴한 게임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말하며 회사가 매출이 급증한 또 다른 분기를 공개했습니다.

Asmodee의 CEO인 토마스 쾨글러는 미국의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사람들이 가격이 저렴한 게임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회사는 지난 분기에 4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코글러는 애스모디가 미국 대중 시장에서 저가 제품에서 "좋은 추진력"을 보였다고 말하며, 그가 "도전적인 시장"이라고 부르는 이 시장에서 특히 강력한 성과를 보인 기업으로 익스플로딩 키튼스를 꼽았습니다.

7월부터 9월까지의 회사 2분기 실적에 대한 투자자 콜에서 코글러는 "미국에서는 주로 소비자들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구매를 미루고 있다는 사실이 주요 원인입니다. 올해는 점점 더 늦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소매업체들은 크리스마스 매장 운영을 연기했는데, 이는 2분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소비자들은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직 선물 시즌이나 크리스마스 시즌은 아니지만 – 2분기에 더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 고용 시장 등 모든 부문의 불확실성을 고려했을 때 말입니다.

코에글러는 유럽 시장은 보드 게임과 트레이딩 카드 게임 모두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독일 사업이 Blackfire TCG 유통 부문이 과거보다 제품 할당량이 적어서 다소 "부진"한 상황을 겪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폭발하는 새끼 고양이

Asmodee는 독일에서 보드 게임과 Gamegenic 액세서리 사업 전반에 걸쳐 "강력한 성과"를 기록했으며, Koegler는 Blackfire의 성과는 "걱정할 것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7월과 9월 사이에 회사의 순매출은 4억 300만 유로로 4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보였으며, 코에글러는 Exploding Kittens와 Catan, Ticket to Ride, Dobble/Spot It 등 Asmodee의 다른 제품군의 강력한 성과가 이러한 결과의 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Asmodee는 강력한 매출 실적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620만 유로의 손실을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기록한 약 820만 유로의 이익과 비교되는 수치입니다.

애스모디는 손실이 부분적으로는 Exploding Kittens의 현재 및 예상 실적 개선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는데, 내년 상반기에 이미 소유하고 있지 않은 사업의 나머지 소수 지분을 매수할 권리를 행사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보드 게임 출판 및 유통 분야의 대기업인 이 회사는 지난 4분기 동안 매출이 15억 유로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회계연도의 13억 6천만 유로와 작년 3월 31일에 끝난 그 이전 회계연도의 12억 유로보다 모두 증가한 수치입니다.

M&A 전략 "단순히 부실자산 횡령이 아니다"

Asmodee는 올해 초 전 소유주인 Embracer Group에서 분사한 이후 성장 계획에 소규모 보드 게임 퍼블리셔와 유통업체를 인수하는 전략을 "재점화"하는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고 작년 11월에 밝혔습니다 . 이는 2014년 사모펀드 회사 Eurazeo에 인수된 이후 회사가 이룬 폭발적인 성장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도 40개 이상의 회사와 IP를 인수한 적이 있으며, 여기에는 Days of Wonder, Fantasy Flight Games, Lookout Games, Catan Studio, Z-Man Games 등 20개가 넘는 게임 스튜디오가 포함됩니다.

쾨글러는 12개월 전 회사가 20개 이상의 인수 기회를 갖고 있다고 밝혔지만, 1년 후 지금까지 회사의 M&A 활동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드 게임 출판사 CMON으로부터 Zombicide 와 Cthulhu: Death May Die의 IP를 구매하는 데 국한되었습니다 .

최근 수익 발표에서 코에글러는 "처음 두 IP와 거래를 할 수 있었던 배경이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IP 거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전체 스튜디오를 매수할 때보다 실행하는 속도가 조금 더 빠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MON의 좀비사이드 2판

"나머지 부분에서는 상당히 성공적인 제품 카테고리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성공적인 카테고리가 있을 때 스튜디오 소유자들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진화의 다음 단계는 무엇인지 고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지만,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개별적으로 의견을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우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건전한 기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는 최근 미국 관세를 둘러싼 경제적 변동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인수 가능성이 커졌지만, 3월에 한 발언과 마찬가지로 애스모디의 전략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기회주의적으로 인수하는 것 이상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코글러는 "일부 소규모 출판사나 우리보다 재정적으로 제약이 많은 출판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시장 상황보다는 미국 시장에 대한 관세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었을 수 있습니다.

"그럼 그와 관련된 기회가 있을까요? 아마도 그럴 겁니다. 하지만 결국, 우리가 항상 말했듯이, 우리가 M&A를 진행하는 방식은 프로젝트, 타이밍, 그리고 가치 평가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기회주의적으로 부실 자산을 낚아채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 자체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런 식으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잠재력을 보고 인수하는 것이죠."

크라우드펀딩 추진

Asmodee가 Zombicide와 Cthulhu: Death May Die를 인수한 것은 회사가 크라우드 펀딩 분야에 진출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 분야는 Asmodee가 지금까지 수많은 스튜디오를 운영했지만 거의 손을 대지 않았던 분야입니다.

BoardGameWire는 6월에 회사가 최근 사임한 CMON의 COO인 데이비드 프레티를 크라우드펀딩과 미니어처 전략을 총괄하는 신임 직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주말 Pax Unplugged에서 Asmodee가 공개했는데, 자회사 스튜디오인 Fantasy Flight Games가 내년에 출시할 예정인 타이틀을 소개하는 연례 "In-Flight Report"에서 발표되었습니다.

FFG의 보드 게임 디렉터인 케이틀린 맥그래스는 프레젠테이션에서 좀비사이드와 크툴루 데스 메이 다이가 FFG 브랜드에 포함될 것이라고 확인했으며, 이 스튜디오는 FFG 볼트라는 전략에 따라 오래되고 절판되었으며 구하기 힘든 일부 타이틀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게임은 기존의 메커니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업데이트된 아트와 그래픽 디자인, 더욱 강화된 품질 관리, 개선되고 업데이트된 룰북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맥그래스는 "볼트 시리즈는 대체로 이 게임의 얼티밋 에디션이나 컬렉터스 에디션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FFG는 프레젠테이션에서 독립형 게임인 Fantasy Zombicide: Dead Men Tales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을 "곧" 시작할 예정이며, 내년 여름에는 Zombicide 2판에 대한 Squid Game을 테마로 한 확장팩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향후 캠페인에 어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사용할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킥스타터는 작년에 경쟁사 게임파운드를 제치고 순 모금액 기준 선두를 유지했지만, 그 격차는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게임파운드는 대량의 플라스틱 미니어처를 포함하는 캠페인의 중심지로 점점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

2025 Fantasy Flight Games 'In-Flight Report'에서 공개된 Zombicide의 Squid Game 확장팩

Preti는 CMON에서 2024년 초에 Kickstarter에서 Gamefound로 회사를 전환하는 작업을 감독했으며, 이를 통해 12년 동안 플랫폼에서 진행한 약 60개의 캠페인을 마무리했고, 총 1억 800만 달러의 가치를 달성했습니다.

Koegler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Asmodee의 새로운 크라우드펀딩 전략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전략의 이유는 일부 제품은 구조상 소매를 통해서만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진 구조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크라우드펀딩이 실제로 제품을 출시하는 매우 강력한 소비자 참여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수요를 촉진하고, 기대감을 조성하며, 전통적인 제품 출시와는 완전히 다른 디지털 방식으로 소비자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저희에게는 이 제품이 전통적인 방식으로 출시되는 다른 제품군을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니어처가 많이 들어간 게임이나 보드게임에서 이 모델이 과거에는 꽤 성공적이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기회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일부 파트너들이 겪고 있는 성과나 어려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Asmodee가 – 그리고 지난 10년 동안 우리가 보여준 것처럼 – 더 많은 스튜디오와 지적 재산의 본거지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기가 적절하다면 Asmodee 가족에 합류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코에글러는 또한 회사가 체결한 최근 미디어 계약을 강조했는데, 여기에는 지난달 Catan이 "각본이 있는 프로젝트와 없는 프로젝트" 형태로 Netflix에 출시될 것이라는 발표가 포함됩니다.

그는 "우리가 하는 미디어 거래는 수익을 위해서라기보다는 브랜드에 노출되는 것을 더 목적으로 합니다. 물론 항상 흥미로운 거래이긴 하지만요."라고 말했습니다.

"비교를 위한 요소일 뿐이지만, 1년 전 Canal+에서 늑대인간 TV 쇼의 첫 번째 시즌이 방영되었을 때 우리가 전달한 바에 따르면, 대중 시장에서 [밀러의 홀로우의 늑대인간] 브랜드의 매진률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노력하는 것은 현재 우리가 맺고 있는 거래 수준인 로열티보다는 물리적 제품의 판매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https://boardgamewire.com/index.php/2025/11/24/board-gamers-in-tough-us-market-turning-to-lower-priced-games-asmodee-ceo-says-as-company-unveils-another-quarter-of-soaring-sales/

출석 일수가 3일 이상인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