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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카오스 오더 리뷰


Circadians: 카오스 오더


지난 몇 년 동안 매년 팬들이 "Scythe와 비슷하지만 더 낫다"고 주장하는 게임이 나왔습니다. Scythe 의 열렬한 팬으로서 저는 항상 똑같이 회의적이고 흥미를 느낍니다. Circadians: Chaos Order는 땅의 자원과 무자비한 힘을 사용하여 강력한 유물을 통제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매우 비대칭적인 파벌을 서로 겨루게 합니다.

Circadians: Chaos Order는 2~5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며 플레이어 수에 따라 약 2~4시간이 소요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Circadians Chaos Order에서는 여러 비대칭 파벌이 두 가지 승리 조건 중 하나를 가장 먼저 완료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승리 조건은 여러 특정 영역(유물이 포함된 영역)을 동시에 제어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그 수는 매 라운드마다 감소합니다. 다른 가능한 승리 조건은 각 고유 진영에 따라 다릅니다.


Circadians: 카오스 오더 액션
연구 포인트를 사용하면 연구 트랙에서 왼쪽으로 이동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에서 모든 플레이어는 행동에 "가격을 책정"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행동을 취하는 비용을 설정하고 무료로 만듭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행동에 가격을 책정하면 행동 단계가 시작됩니다. 행동에 가격을 책정한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각 플레이어는 현재 사용 가능한 행동을 완료할지 아니면 패스할지를 선택합니다. 작업 단계에는 발견, 구축, 수확, 모집 및 이동이 포함됩니다.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행동 효율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보드에 기지와 건물을 건설하고, 자원을 수확하고, 유닛과 리더를 모집하고, 유닛을 이동하고, 몇 가지 보조 작업을 수행합니다.


모든 행동 단계가 완료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다음으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어 보드에서 통제된 영역과 잠금 해제된 지점에 따라 수입을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라운드의 유물에 대한 제어가 평가됩니다. 남아있는 모든 유물이 통제되면 통제하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현재 라운드의 유물은 해당 지역을 제어하는 플레이어에게 주어집니다.

게임은 또한 한 플레이어가 메인 보드에서 추적되는 진영의 특정 승리 조건을 완료하면 종료됩니다.


Circadians: Chaos Order 게임플레이
남아 있는 모든 유물을 통제하는 것은 잠재적인 승리 조건 중 하나입니다.

게임 경험:

이것은 공격적이고 전투가 많은 게임입니다. Kemet의 "전화 부스에서의 칼싸움" 느낌이 마음에 드셨다면 이 게임을 좋아하실 것입니다. 첫 번째 라운드가 끝난 후 매 라운드마다 전투(또는 두세 번)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게임에서 잘하고 있지 않은 것일 수 있습니다. 나는 여기 전투 시스템을 좋아한다. 한 번에 한 명의 플레이어와만 싸우게 되지만 전투 휠과 전술 카드에는 많은 선택 사항과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힘(전투 승리), 부상(유닛 처치) 및 방패(상처 차단)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병력 규모, 리더 존재 여부 및 지역의 모든 구조를 기반으로 전투에 참여하는 양측의 시작 통계를 알고 있습니다.


Circadians: 카오스 오더 카드
리더는 전투 안팎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모르는 것은 상대방이 휠을 설정하고 어떤 카드를 추가할지이며 당신의 선택은 상대방에게 알려지지 않습니다. 주위를 돌아 다니는 많은 두 번 생각하십시오. 전투 휠의 한 가지 옵션은 후퇴하는 것이므로 전략적 철수도 여기에서 작동합니다. 이조차도 전투 단계에서 더 많은 역동성을 생성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참여하고 있는 한 전투에서 바로 다른 전투로 유닛을 후퇴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액션 선택 메커니즘입니다. 행동에 대한 가격 설정은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서 신선하게 느껴지며 Circadians Chaos Order는 장르의 다른 게임보다 약간 더 경제적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선택한 가격으로 작업을 완료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특정 작업에서 다른 사람에게 가격을 책정하거나 에너지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잘 맞추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여유가 있고 다음 라운드를 위해 약간의 에너지가 남아 있습니다.


Circadians: 카오스 오더 컴뱃
다이내믹 다이얼과 전술 카드 추가를 통해 전투를 해결하여 스탯을 향상시키고 특별한 능력을 제공합니다.

발견 조치를 사용하여 조치 효율성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지만 항상 어려운 결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작업 비용을 낮추거나 더 많이 제공하거나 둘 다 수행합니다. 추가 모집 지점, 이동 지점 또는 빌드 지점을 선택하면 훌륭한 라운드인지 비극적인 라운드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스템은 전략을 실행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이동 지점 하나에 원하는 만큼의 유닛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건설할 때 모든 건물이나 기지 비용은 건설 포인트 1개뿐입니다. 때로는 보석 비용도 들지만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의 리소스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게임의 다양한 단계에서 꽤 일정한 수입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자원을 얻는 것이 아니라 자원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제가 선호하는 플레이 방식입니다.

Circadians: 카오스 오더 카드
리더를 업그레이드하여 추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엔진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보드 존재와 당신이 지은 건물이 매 라운드 수입을 결정합니다. 얼마나 많이 조사했는지에 따라 각 핵심 조치에 대해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가 결정되며 작은 증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채용을 생각해보십시오. 게임 시작 시 라운드당 모집 포인트는 2개뿐입니다. 채용 트랙을 끝까지 조사하면 대신 라운드당 9개의 모집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각각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속성 카드와 여러 리더가 있습니다. 여기에 이빨을 가라 앉힐 것이 많이 있습니다.


비대칭에 들어가 봅시다. 게임에는 6개의 진영이 있습니다. 각 파벌과 함께 게임을 깨는 멋진 일을 하게 됩니다. Circadians에는 낙하선이 있어 보드 주위에 유닛을 운반하고 지역으로 낙하산을 싣고 착륙하는 곳마다 전투력과 수확 능력을 제공합니다. Zcharo는 가격이 책정된 행동에 대해 상대방 대신 은행에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Oxataya는 두 명의 지도자를 전투에 투입할 수 있습니다(다른 진영의 경우 한 명으로 제한). AI는 게임에 30개의 전투기 유닛(다음으로 높은 유닛보다 10개 더 많음)을 보유하고 있으며 함정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간신히 표면을 긁고 있지만 잘하면 당신이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그들은 분명히 각 파벌을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Circadians: 카오스 주문 게시판
기지와 건물을 건설하면 특수 능력이 해제되고 수입이 늘어납니다.

이 모든 분출 후에 나는 부정적인 점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게임이 너무 깁니다. 느리다고 느껴지지 않고 중단 시간이 큰 문제는 아니지만 3라운드 후에 위를 올려다 보면 2시간이 경과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앞으로 2시간이 더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타는 것을 즐기지만 그것은 헌신입니다. 나는 5명의 플레이어에서 게임을 시도하는 것을 귀찮게 하지 않았고, 플레이어가 그것에 전념할 시간이나 의지가 있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나는 많은 헤비 게이머들이 이 비판에 눈을 굴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나에게 중요하다.


마지막 생각들:

제 소개로 돌아가서 저는 Circadians: Chaos Order 가 Scythe 대체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나의 루트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 각 파벌은 배우고 마스터하기 위해 여러 플레이를 할 자격이 있으며, 플레이어 수와 플레이 중인 다른 파벌에 따라 다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규칙적으로 많이 플레이하기에는 조금 길지만 몇 주 연속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 여러 게임을 통해 특정 진영에 깊이 빠져들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더 파고들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강력한 엔진 구조와 뛰어난 액션 선택 메커니즘을 갖춘 고도로 비대칭적이고 공격적인 지역 컨트롤 게임입니다.

별점 4.5개


조회수:
• 모든 진영은 탐험하는 즐거움을 주는 획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 전투는 일찍 자주 발생하지만 빠르게 해결됩니다.
• 액션 선택 메커니즘에는 깔끔한 경제적 요소가 있습니다.
•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강력한 엔진 구축


놓침:
• 플레이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림


https://www.boardgamequest.com/circadians-chaos-order-review/



사이스 보다 나은 게임이라.. 한글판도 기대해봄직하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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