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Moonrakers 리뷰



문레이커스


우리는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가을(이 글을 쓰는 시점)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나뭇잎이 떨어졌고 HOA가 비밀 경찰을 배치하기 전에 긁어모아야 합니다. 즐거운 시간. 하지만 달에서 그 허드렛일을 끝내야 한다면 어떨까요? 무중력 상태에서 달이 나뭇잎을 긁어모으고 있습니다. 이제 게임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슬프게도 Moonrakers는 확실히 달에서 나뭇잎을 긁어 모으는 것이 아닙니다. Moonrakers는 실제로 적합하지 않은 그룹의 리더가 되기 위해 경쟁하는 우주 용병 밴드에 관한 것입니다.


Moonrakers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플레이하는 데 약 1~2시간이 소요되는 1~5인용 덱 빌딩 및 협상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Moonrakers는 10점을 얻기 위한 경주입니다. 플레이어는 계약과 목표를 완료하여 포인트를 얻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기본 액션 카드 10장의 동일한 덱으로 시작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더 많은 액션을 얻을 수 있는 두 개의 리액터, 더 많은 카드를 뽑을 수 있는 두 개의 쓰러스터, 위험 주사위의 피해를 막기 위한 일부 실드입니다.


문레이커스 파견
Moonrakers는 명성 점수 10점을 얻기 위한 경주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주어진 시간에 최소 5장의 카드를 손에 쥐고 계약을 시도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 동안 활성 플레이어는 시장에서 계약을 선택하여 완료하거나 기지에 머물면서 몇 가지 작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계약에는 성공하기 위해 플레이해야 하는 기호, 굴려야 하는 위험 주사위 수, 계약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플레이어 간에 분할되는 보상이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활성 플레이어는 자신을 돕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협상이 완료된 후 활성 플레이어가 원하는 지원을 받았다고 가정하면 계약이 시도됩니다.


계약을 시도하는 동안 한 플레이어는 다음 플레이어로 이동하기 전에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하나의 카드 플레이와 동일한 하나의 액션으로 시작합니다. 플레이어의 목표는 이상적으로는 계약을 완료하고 개인적으로 굴린 모든 위험 요소를 차단하는 데 필요한 기호를 제공하기 위해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손을 사용하여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차단되지 않은 각 위험 요소는 그것을 굴린 플레이어로부터 하나의 명성(승점)을 뺍니다.


계약이 완료되면 플레이어는 사전에 협상된 조건에 따라 현상금을 나눕니다. 계약이 실패하면 보상을 받지 못하지만 차단되지 않은 위험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어느 쪽이든 활성 플레이어는 가능하고 선택하는 경우 승무원이나 선박 부품을 구매하여 턴을 종료합니다. 승무원은 일반적으로 기호와 특수 능력을 모두 제공하는 플레이어의 덱에 들어가는 강화된 액션 카드와 같습니다. 부품 슬롯을 플레이어의 보드에 넣고 지속적인 패시브 능력을 제공하며 종종 플레이어의 덱에 기본 액션 카드를 추가합니다. 활성 플레이어와 계약을 시도한 다른 플레이어는 손에 남아 있는 카드를 모두 버리고 다음 플레이어에게 플레이가 전달되기 전에 5장의 새 카드를 뽑습니다.


문레이커스 터미널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카드를 전략적인 순서로 사용해야 합니다.

게임 경험:


나는 항상 단순한 덱 구축 이상의 덱 빌더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이 개념의 가장 좋아하는 반복은 Baseball Highlights 2045(Fitzgerald, 2015)입니다. 매 턴마다 모든 카드를 한 번에 플레이하는 대신 영리한 손 관리 측면이 있습니다. Moonrakers에는 동일한 추가 요소가 있습니다. 계약 완료와 관련된 미니 게임은 카드를 사용하는 순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알다시피 계약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충분한 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충분한 행동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작업으로 시작하면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덱빌딩 전략은 강력합니다. 승무원 카드를 구매하여 덱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매우 강력하고 흥미진진하며, 종종 계약 요구 사항을 완료하기 위한 기호와 계약 요구 사항 낮추기, 여러 장의 카드 뽑기, 여러 작업 추가, 위험 무효화, 카드 폐기 등과 같은 특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의 덱 구성을 정말 최고로 만드는 것은 카드를 얼마나 빨리 순환하느냐입니다. 새로운 승무원을 구매하면 곧 보게 될 것이고 그 이후에도 자주 보게 될 것입니다. 손을 버리고 새 카드 5장을 뽑기 위해 계약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똑똑한.


문레이커스 코인
진행 중인 특수 능력을 위해 데크와 함선 부품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승무원을 구매하세요.

만들고 있는 데크를 보완하기 위해 함선 부품을 구매하여 데크에 대한 지속적인 특수 능력과 몇 가지 추가 기본 액션 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략을 미세 조정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의 덱이 Reactors에 가볍다면 추가 카드를 뽑아서 모든 계약을 시작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위험을 잘 차단할 수 없습니다. 계약 시도당 하나의 위험 주사위를 덜 굴릴 수 있도록 함선 부품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을 좋은 동맹으로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물물 교환 도구입니다. 물론 모든 게임에서 모든 선박 부품을 볼 수는 없지만 선택할 수 있는 훌륭한 카드가 풍부합니다. 시장에 내가 원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게임에는 지루한 승무원이나 선박 부품 카드가 없습니다. 인상적인 업적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게임에는 멋진 호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플레이어가 혼자 진행하여 느리게 진행하거나 팀을 이루어 큰 현상금을 나눕니다. 초기에는 크레딧(통화)이 명성보다 더 인기 있는 상품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단 사람들이 4, 5, 6포인트를 갖게 되면 상황이 바뀝니다. Dominion 및 기타 클래식 엔진 빌더에서 볼 수 있는 변화입니다. 언제 엔진 구축을 중단하고 포인트를 위해 엔진 실행에 초점을 전환합니까? 둘 사이의 개인적인 균형을 찾고 그것을 협상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여기에서 잘 처리됩니다.


문레이커스 주사위
위험 주사위는 방패로 막지 않으면 명성 포인트를 잃을 수 있습니다.

협상에 대해 말하자면,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그 과정을 정말 즐겨야 합니다. 나중에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서 경험의 핵심에 구워졌습니다. 당신은 종종 그것의 핵심에 들어갈 것입니다. 당신이 나에게 포인트를 주면 위험 주사위를 하나 더 가져갈 것입니다. 알겠습니다. 하지만 동전이 하나 줄었습니다. 에... 다른 동맹을 찾거나 다른 계약을 시도할 것입니다. 물론 빠르고 쉬운 거래가 있을 수 있지만 플레이어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더 까다로워지고 욕심이 생기고 저는 그 역동성을 정말 좋아합니다. 저에게는 적절한 수준의 플레이어 상호 작용입니다. 조용한 순간이 거의 없으며 항상 상대방의 차례에 투자됩니다. 계약에 대해 협상해야 할 사항도 꽤 많이 있습니다. 크레딧, 명성 포인트, 무작위 카드 뽑기 및 롤링 위험 주사위가 있습니다. 보상과 승점을 잃을 가능성 사이의 트레이드 오프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적시에 배신할 가능성도 있지만 플레이어에게 이익이 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게임의 끝은 반 절정적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2~3개의 명성 포인트만 필요한 경우, 그들은 스스로 계약을 성사시키고 그런 식으로 따낼 수 있을 것입니다. 쉬운 계약을 제거하기 위해 계약을 버릴 수 있지만 항상 8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난이도와 보상 측면에서 플레이어에게 필요한 것이 항상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어떤 게임도 하우스 룰링하지 않지만, 긴장을 더하고 플레이어가 전략의 추가 계층으로 계약을 더 자주 폐기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계약 시장을 6으로 줄이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반대로, 나는 실제로 불가능해 보이는 계약을 영리한 콤보로 한두 명의 플레이어가 끌어낼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문레이커스 카드
승무원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고 임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BGQ 단어 수 제한을 초과한 것 같지만( 편집자 주: 그는 그렇게 했습니다) Moonrakers 에서 논의할 가치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 어쨌든, 나는 마지막 생각을 짧게 유지할 것입니다. 제대로 된 덱빌딩입니다. 신선한 느낌이 들며 협상과 수작업 관리의 계층이 추가됩니다. 내 불만의 대부분은 다가오는 확장팩에서 해결되고 있는 것 같으며, 나는 그것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덱 구성과 협상의 콤보가 서류상으로 마음에 든다면 이 게임을 해보세요. 그것은 약속한 바에 부응하여 흥미로운 결정과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스페이드로 제공합니다.


최종 점수: 별점 4.5개 – 전체적으로 긴장된 협상을 통해 덱 구성이 완벽하게 완료되었습니다.


별점 4.5개


조회수:

• 잘 실행된 덱 구성 위에 흥미로운 손 관리 시스템
• 협상 시스템은 유연하고 흥미롭고 많은 상호 작용을 제공합니다.
• 흥미진진한 콤보와 엄청난 플레이가 풍부합니다.


실패:
• 승자는 마지막 라운드 또는 두 라운드 동안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 더 다양한 승무원 카드가 필요합니다
. • 잠재적으로 한 번에 너무 많은 계약이 가능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moonraker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