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발레리아의 왕좌 리뷰


Valeria 검토의 왕좌

발레리아의 왕좌트릭 테이킹 게임은 상당한 르네상스를 맞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The Crew , Cat in the Box, Brian Boru와 함께 영광을 얻었으며 곧 Cole Werhle이 중앙 트릭 테이킹 메카닉인 Arcs를 기반으로 하는 그의 새로운 우주 4x 게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022년 Spiel des Jahres 우승자인 Scout 도 실제로는 사다리를 오르는 카드 게임이지만 여전히 트릭 테이킹의 궁창에 안도감을 느낍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디자이너 Matt Jacobs와 Daily Magic Games, Thrones of Valeria, 약 20-30분 동안 진행되는 2-6인용 트릭 테이킹 카드 게임의 Valeria 시리즈의 최신 게임을 얻습니다. Thrones는 점점 더 붐비는 트릭 테이킹 필드에 잔물결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주름을 추가합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맛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Thrones는 Valerian in-universe 카드 게임(Witcher의 Gwent 또는 Kingkiller 사가의 Tak을 생각해보세요)으로 지친 모험가들이 은화 몇 개를 얻기 위해 선술집에서 플레이합니다. 게임의 수트는 Valerian 설정에서 강력한 가문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며 이러한 수트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계층 구조는 가문의 권력 투쟁을 나타내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Thrones가 우리에게 익숙해진 고전적인 트릭 테이킹 메커니즘에 가져온 최초의 고유한 요소 중 하나로 이어집니다.


발레리아 손의 왕좌
한 손의 카드(솔직히 말해서 4개의 모서리 모두에 숫자를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5개의 수트 사이에는 정적 우두머리가 없으며 오히려 계층 구조가 있으므로 예를 들어 두 번째로 높은 수트가 여전히 세 번째로 높은 수트를 이길 것입니다. 가장 높은 순위에서 가장 낮은 순위로. 게임이 전통적인 트럼프 카드에 가장 근접한 것은 3장의 녹색 "Jester" 카드로, 어떤 수트도 가격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수트 순위는 또한 트릭의 승자가 동전으로 받는 보상을 나타냅니다. 가장 높은 등급의 슈트로 트릭을 이기면 코인 5개를 얻는 반면, 가장 낮은 등급의 슈트로 트릭을 이기면 실제로 코인 3개를 잃게 됩니다. 이는 Thrones만의 또 다른 요소입니다. 위닝 트릭은 실제로 성공의 바로미터가 아니라 2라운드 플레이가 끝날 때 가장 많은 코인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의 가장 흥미롭고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는 1부터 9까지의 각 개별 카드 등급에는 고유한 특수 능력이 수반된다는 것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단순히 플레이어가 새 카드를 얻거나, 카드를 버리거나, 은행에서 동전을 얻거나, 상대방에게서 동전을 훔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수트 MID-TRICK의 순위를 변경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가장 높은 순위의 수트를 가지고 선두를 달리더라도 다른 플레이어는 쉽게 바닥까지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그 플레이어의 승리를 거부하거나 잠재적으로 가장 낮은 순위의 수트로 트릭을 따내도록 허용함으로써 잠재적으로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수트 순위는 거의 항상 불안정하고 불안정하기 때문에 현상 유지는 이 게임에 실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약간의 운이 필요한 게임임에는 틀림없지만,


Valeria 게임 플레이의 왕좌
중앙 보드는 슈트의 순위를 보여주고 최대 6명의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위치를 제공합니다.

게임 경험:

이 게임을 좋아할 줄은 몰랐습니다. 사실 저는 발레리아의 왕좌 리뷰를 요청하지도 않았습니다. 저명한 편집자 Tony가 그것에 대해 쓸 것인지 물었습니다. 나는 Valerian 전작의 다른 게임을 해본 적이 없으며 상자에 있는 다소 만화 같은 판타지 삽화는 나에게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현재 보드 게임에서 가장 바쁜 일러스트레이터 중 한 명이며 Renegade's West Kingdom/North Sea 시리즈 외 다수). 즉, 규칙을 읽자마자 흥분했습니다. Midwesterner로서 저는 트릭 테이킹 게임을 좋아합니다. The Crew는 엄청난 인기에도 불구하고 저와 연결되지 않았지만 Cat in the Box는 크게 연결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그룹과 함께 게임을 해보자마자 우리 손에 승자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발레리아 카드의 왕좌
화려한 카드 아트는 좀 더 우스꽝스럽게 느껴지는 박스 아트와 달리 게임을 시대를 초월한 느낌으로 만듭니다.

Cat in the Box에 대해 실제로 클릭한 요소 중 하나는 "카드의 모양은 당신이 말하는 대로 결정되며 이 결정이 당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라는 총체적인 커브볼이었습니다. 2022 GenCon Recap 에서 Cat in the Box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시면 간략하게 작성했습니다. 시도되고 진정한 개념이 머리에 나타날 때마다 귀가 쫑긋합니다. 그래서 왕좌에 뛰어 들었을 때 "트럼프 수트가 아니라 수트의 계층 구조가 있고 아, 그런데 그것은 영원히 변하고 있다"는 생각이 나를 흥분시켰습니다. 또한 포커 플레이어로서 트릭 테이킹 게임을 도박 게임으로 구성한다는 아이디어도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당신이 이기는 트릭의 수는 무관합니다. 그것은 두 라운드 후에 당신이 가진 동전의 수입니다. 때로는 트릭을 따낸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상대 중 한 명에게서 동전 2개를 훔치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때때로 당신은 이끌린 수트를 탱킹하는 카드를 사용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트릭의 승자는 5개의 동전을 모으는 대신 3개의 동전을 은행에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게임의 가장 재미있는 요소입니다. 한 푼도 켜면 이기는 속임수라고 생각했던 것이 지는 노력으로 바뀌는 것을 곧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때 욕설이 나옵니다. 이것은 잘 생각한 전략이 기껏해야 불안정한 게임이지만 확실히 운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Valeria 보드의 왕좌
중앙 보드 및 드로우 파일.

간단히 아트워크로 돌아가서: 상자의 아트와 일반적으로 Valeria 시리즈는 나에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지만 실제 카드의 일러스트레이션(아마도 Dimitrievski도)은 충격적입니다. 그것들은 탁자에 앉아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드워프와 오크의 어떤 삽화보다 왕좌가 이 발레리안 판타지 세계의 영원하고 내재된 부분이라는 이야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임의 시각적 표현에 대한 저의 마지막 불만은 a) 순위 타일에 있는 슈트 중 하나의 색상이 카드의 색상과 잘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b) 더 밝은 카드(흰색과 노란색)가 약간 c) 카드가 고전적인 카드 놀이에서 힌트를 얻어 카드의 순위를 위와 아래에 표시하여 어느 쪽이든 카드의 방향을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신 명확한 상단과 하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즐거운 게임 경험을 빼앗지 않는 사소한 불만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Thrones of Valeria 는 지난 10년 동안 보드 게임 취미에서 나온 최고의 트릭 테이킹 게임입니다. The Crew, Cat in the Box, Tichu 및 Indulgence와 같은 게임과 함께 논의해야 합니다. 내 두려움은 단순히 Valeria 시리즈의 또 다른 항목으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것을 지나칠 수도 있지만 이 게임은 진정으로 홀로 설 수 있는 다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Thrones를 플레이했으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트릭 테이킹 게임에서 스타터가 아닌 2시에도 게임은 견고한 경험을 유지하도록 조정됩니다 (여전히 차선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빠른 플레이 시간, 손쉬운 설정 및 고유한 특성의 견고한 무기고는 Thrones를 게임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가치가 있는 요소로 만듭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Trickaissance에 멋진 추가 기능입니다. 트릭 테이킹 게임의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는 어렵지만 Thrones는 훌륭하게 해냈습니다.


별 4개


조회수:

• 끊임없이 변화하는 수트 계층 구조는 지루한 트릭을 만들지 않습니다 .
• 화려한 카드 아트워크
• 나는 트릭을 이기는 것보다 동전 중심의 승리 조건을 즐겼습니다.


누락:
• 카드의 멋진 삽화는 상자에 있어야 했습니다. •
카드/타일의 일부 색상 문제
• 카드는 위에서 아래로 미러링되어야 했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