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Daily Magic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솔로 게임인 Siege of Valeria를 리뷰합니다. Siege of Valeria에서 계속되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요새를 방어해야 합니다.
테마파크, Lovecraftian, 사이버펑크, 슈퍼히어로 등 항상 내 관심을 끄는 테이블탑 게임의 몇 가지 테마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 게임 중에는 공성 게임도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파고든 야당에 대해 압도적인 힘을 쏟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최근에 저는 1683년 비엔나 공성전을 다룬 역사적인 게임인 Fire and Stone 을 리뷰했습니다. 오늘은 또 다른 공성전 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러나 역사를 포용하는 대신 우리는 환상의 땅, 특히 Daily Magic Game의 생성된 세계인 Valeria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Valeria 공성전을 시작할 준비를 하십시오.
게임플레이 개요:
이 솔로 게임에서, 계속해서 밀려오는 무시무시한 적들로부터 요새를 방어해야 합니다. 요새 위에는 5열의 카드가 있으며 각 열은 5장의 공격 카드로 시작합니다. 해당 열의 마지막 행에는 각각 공성 엔진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제거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각 라운드에는 7개의 단계가 있지만 게임 플레이의 일반적인 방향은 사용 가능한 모든 주사위를 굴리고, 범위 내 공성 엔진을 활성화하고, 행동을 취하고, 보드에 남아 있지 않은 적을 전진시킨 다음 더 많은 적의 파도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행동을 취하는 것은 게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입니다. 굴린 주사위를 사용하여 각 열의 전면 또는 범위 내 공성 엔진에 있는 카드를 공격해야 합니다. 모든 카드에는 카드를 꺼내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총 숫자가 있습니다. 카드가 제거되면 뒤에 있는 카드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적을 제거하는 것 외에도 카드를 꺼내 손에 추가하여 향후 공격에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드 주위에서 카드를 움직이거나 주사위를 조작하거나 공격에 보너스를 주는 것과 같은 강력한 행동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라운드 동안 주사위와 행동이 모두 떨어지면 뱅가드(각 열의 첫 번째 행)에 남아 있는 모든 카드가 요새를 공격합니다. 5개의 요새 섹션은 각각 파괴되기 전에 3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언급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챔피언 카드입니다. 공성 무기를 파괴할 때마다 요새에 챔피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일회성 권한 또는 반복 가능한 동작을 제공하여 동작을 더 강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들은 요새 슬롯에 살아야 하며 피해를 입으면 섹션이 세 번째 피해를 입은 후 챔피언을 놓을 장소를 잃게 됩니다.
발레리아 공성전에서 패배하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요새의 한 구역이 네 번째 피해 지점을 받는 경우, 라운드가 끝날 때 공성 엔진이 선봉에 있는 경우, 또는 필요할 때 적 갑판에서 병력이 소진되는 경우입니다. 전장에 추가합니다. 게임에서 모든 공성 엔진을 파괴하면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솔로 게임에 점점 더 빠져들어서 Siege of Valeria를 시도해 보고 싶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한 가지는 그것이 거대한 테이블 돼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나는 TV에서 축구를 보면서 커피 테이블에서 놀 수 있었다. 이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정확히 작지도 않고( Palm Island 와 같이 ) 테이블 위에 25장의 정사각형 카드가 있으면 약간의 공간을 차지하지만 꽤 관리하기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참고: 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플레이 매트가 있으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게임 플레이 자체의 경우 주사위 굴리기와 카드 플레이의 균형이 훌륭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만족스러운 주사위 더미를 굴리고 있지만 이러한 굴림도 차례를 만들거나 깨뜨릴 수 있습니다. 1과 2를 많이 굴리면 7포인트 트롤 짐승을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고맙게도, 그 게임은 적 카드(그리고 챔피언 카드도 적지만)의 형태로 약간의 주사위 조작을 제공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적을 물리치면 사용할 수 있는 힘도 얻게 됩니다. 그래서 같은 트롤 짐승? 내가 그를 꺼내면 그의 카드를 사용하여 주사위를 6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를 사용하면 주사위의 가치를 두 배로 늘리거나 반대면으로 뒤집거나 풀에 새 주사위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피해를 완화하거나 전장에서 카드를 밀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유틸리티 및 방어 카드도 있습니다. 당신이 카드를 공격할 때, 당신은 그것이 당신에게 피해를 줄 것인지 뿐만 아니라 당신의 손에 추가되었을 때 그 능력이 얼마나 유용한지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개요 섹션에서 언급하지 않은 한 가지는 이벤트 카드였습니다. 이 게임은 일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첫 번째 플레이에서 이것들을 제외할 것을 제안하지만, 이들은 무작위로 적을 더 강하게 만들거나 때로는 약간의 부스트를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나는 게임의 전략에 대해 머리를 감싸기 위해 처음 몇 번은 제외하고 승리하는 방법에 대한 느낌이 들면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선택 사항이라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게임 플레이가 매우 빡빡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대부분의 승패는 바로 연결되었습니다. 내가 졌을 때, 그것은 보통 군대가 부족하거나 너무 많은 피해를 입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Siege of Valeria가 견고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유일한 관심사는 시간이 지나면 조금 똑같이 느껴지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부대 카드에는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게임마다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한 가지는 캠페인 확장입니다. 이것은 (핵심 게임을 위한 더 많은 카드에 추가하여) 보스 카드, 사령관 및 정예 부대를 제공하여 게임에 몇 가지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그러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이제 공작 카드와 스타터 챔피언도 얻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이 확장팩의 다양성이 마음에 들었고 핵심 게임에 좀 더 많은 다리를 제공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 유일한 노크는 캠페인 자체가 약간 약하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각 게임 사이에 약간의 페널티나 보너스가 있는 3개의 게임입니다. 재미있는 캠페인을 찾고 있다면 이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Siege of Valeria에 대해 더 많은 다양성을 원한다면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많은 주사위 굴리기와 신중한 카드 플레이를 원하는 솔로 게이머에게는 Siege of Valeria 가 적합합니다. 이 게임은 빡빡한 행동 경제를 가지고 있어 매 턴마다 자원이 충분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확실히 이길 수 있습니다(특히 이벤트를 제외하는 경우). 나는 또한 게임에서 더 많은 다양성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확장을 추천합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많은 주사위 굴리기와 재미있는 카드 플레이가 포함된 견고한 솔로 게임이 확장팩으로 더 좋아졌습니다.
조회수:
• 상당한 양의 주사위 조작
• 누구를 공격하고 주사위를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어려운 결정
• 확장으로 멋진 다양성 추가
실패:
• 게임마다 약간 같은 느낌
• 캠페인이 약함
https://www.boardgamequest.com/siege-of-valeria-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