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폴아웃 RPG 스타터 세트 리뷰


낙진 RPG


거리의 게이머에게 Fallout 또는 The Elder Scrolls 중에서 Bethesda RPG가 최고인지 물어보면 거의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Skyrim 및 Oblivion과 같은 게임의 환상과 마법을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Fallout 시리즈를 포함하는 종말 이후의 황무지에 끌립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후자의 범주에 속한다. Fallout은 대체 현실의 일부 상징적인 위치(멋진 레트로 미래 분위기 포함)를 특징으로 할 뿐만 아니라 고유한 금고 시리즈로 매력적인 스토리라인을 제공합니다.


탁상에서 이 설정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이미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Fantasy Flight Games 의 탐험 기반 보드 게임 과 Fallout: Wasteland Warfare 형식의 직선 전투 게임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RPG 쪽으로 넘어가서 Modiphius Games 의 폴아웃: 롤플레잉 게임 스타터 세트 를 살펴보겠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Fallout RPG는 Modiphius의 2d20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플레이어가 2개의 20면체 주사위(기본으로)를 굴리는 자체 시스템입니다. 인기 있는 D20 시스템( Dungeons and Dragons )과 는 확실히 다르지만 , 그런 곳에서 온 플레이어는 이 전환을 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타터 세트에는 소프트커버 룰북과 캠페인 북, 6명의 전세대 캐릭터, 주사위 세트, 일반 카운터로 사용할 병뚜껑 토큰 더미가 함께 제공됩니다. 룰북은 53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하드커버 전체 룰북은 400페이지 이상). 포함된 룰북은 게임 방법에 대한 훌륭한 개요를 제공하고 캐릭터 생성이나 세계 구축과 같은 필수적이지 않은 규칙(적어도 이 캠페인의 경우)을 생략합니다.


낙진 RPG 캐릭터 시트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전세대 캐릭터가 있습니다.

룰북의 첫 번째 장은 기본적으로 이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경우 RPG를 실행하는 방법을 시작합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위한 유용한 팁이 많이 있지만 RPG 베테랑은 이 섹션을 쉽게 지나칠 수 있습니다. 룰북의 주요 초점은 역학에 관한 장입니다. 특히 기술, 테스트 및 작업 포인트.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PC)는 Fallout의 SPECIAL 시스템을 모델로 한 7가지 능력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든 테스트의 기본 번호를 형성합니다. 여기에 관련 기술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발견한 녹슨 자동차에서 일부 보급품을 찾으려고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첫째, GM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성공 횟수인 1-5의 척도로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플레이어의 관련 속성은 지각 속성과 생존 기술입니다. 이러한 숫자를 모두 더하면 플레이어가 테스트에서 성공하기 위해 주사위를 굴려야 하는 목표 숫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1이 나오면 결정적인 성공으로 2번 성공하고 20이 나오면 복잡해집니다.


위의 예를 사용하여 이전 세대 금고 거주자인 Augusta Bryon은 인식이 6이고 생존 등급이 1입니다. 따라서 자동차에서 유용한 것을 찾는 데 성공하려면 7 이하를 굴려야 합니다. 합병증을 굴려도 테스트가 무효화되지는 않지만 작업에 렌치를 던집니다. 아마도 차를 수색하다 자극제를 찾았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또한 차 경보를 울려 근처에 있는 방사성 바퀴벌레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립니다.


낙진 RPG 참조 목록
룰북의 뒷면에는 특성과 특전이 나와 있습니다.

모든 테스트에서 보너스 성공은 그룹에 대한 액션 포인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향후 테스트에서 결과를 개선하거나 상황에 대해 더 많이 배우거나 테스트에서 굴리기 위해 더 많은 주사위를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룰북에는 전투에 대한 전용 섹션도 있으며 테스트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범위, 엄폐물, 손상 감소와 같은 더 많은 수식어가 있습니다. 스타터 세트는 "Theater of the Mind"를 통해 플레이한다고 가정하므로 스탠드나 맵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Fallout System이 헥스 및 그리드 플레이어와 작동하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작동한다고 가정할 내용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룰북은 특전, 아이템 및 기타 잡다한 정보로 마무리됩니다.


낙진 RPG 전투
전투는 기술 테스트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하며 선택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게임 경험:


룰북 외에도 이 박스 세트의 다른 주요 초점은 캠페인 모험입니다. 60페이지에 달하는 이 모험은 현명하게 일련의 막으로 나뉩니다. 언젠가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를 위해 여기에서 스포일러를 제공하지 않겠지만 플레이어를 Fallout의 세계로 바로 끌어들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전면과 중앙에 있는 적들이 많이 있을 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Fallout Vault 중 하나에서 액션이 시작됩니다.


낙진 RPG 주사위
이 게임은 손상을 위해 커스텀 d6를 사용하며 VATS 다이도 있습니다.

내가 훌륭하다고 생각한 한 가지는 캠페인이 새로운 플레이어를 염두에 두고 작성되었다는 것입니다. GM은 미리 규칙서를 읽고 플레이어에게 몇 가지 기본 사항을 설명해야 하지만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규칙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모험이 만들어집니다. 즉, 아직 필요하지 않은 정보로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과부하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설정의 경우, 플레이하기 위해 Fallout 게임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아도 되지만 확실히 즐거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Mr. Handy를 플레이하고 싶어하는)의 인종과 위치를 통해 Fallout 시리즈를 플레이하면 확실히 이 테이블탑 게임이 훨씬 더 재미있어질 것입니다.


Fallout 시스템은 또한 마일스톤 레벨과 특정 경험 포인트를 사용합니다. 즉, 캐릭터는 게임의 특정 벤치마크에서 레벨이 올라갑니다. 스타터 세트의 경우 각 3개의 챕터 끝에 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이정표 레벨링 시스템의 팬이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상황을 고르게 유지하고 전반적으로 GM의 삶을 더 쉽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각 세션이 끝날 때마다 XP를 계산할 필요가 없고 플레이어가 모험을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폴아웃 RPG 스토리
캠페인 책자는 이정표 평준화를 따르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미리 생성된 캐릭터는 플레이어에게 고유한 느낌을 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다양한 그룹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볼트 거주자는 이미 포함되어 있으며 돌연변이, 황무지 생존자, 구울, 심지어 Mr. Handy Robot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완전히 설명되고 장비로 꾸며져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즉시 행동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그들은 캐릭터가 어떻게 행동할지 플레이어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신의 역사에 대한 자신의 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모험이 끝나면 황무지에서 더 많은 모험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올인하고 계속 플레이하려면 이 게임에 대한 전용 RPG 서적 중 일부를 선택해야 합니다. 즉, 이 스타터 세트는 확실히 게임과 시스템 모두에 좋은 느낌을 주어 플레이어가 세계에 더 뛰어들고 싶은지 교육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솔직히 Fallout Starter Set 에 대해 불평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 그것은 정확히 해야 할 일을 합니다: 플레이어를 시스템으로 편하게 하고, Fallout 세계에 몰입하게 하고, 계속 플레이하고 싶을 때 더 많은 모험을 위한 발판을 제공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RPG가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을 배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스타터 세트는 황무지 모험에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가 발을 적시는 완벽한 기회입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fallout-rpg-starter-set-review/


한국판도 어디서 펀딩하면 좋겠네요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