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호루스 헤러시 : 에이지 오브 다크니스 리뷰


호루스 헤러시 : 에이지 오브 다크니스 리뷰

요약:

Games Workshop에서 퍼블리싱한 신작 스커미시 게임인 Horus Heresy : Age of Darkness를 리뷰합니다. Horus Heresy: Age of Darkness는 플레이어에게 이 Warhammer 공상 과학 게임을 소개하기 위한 새로운 스타터 세트입니다.

호루스 헤러시


Horus Heresy: Age of Darkness는 Games Workshop의 방대한 스타터 박스로 Warhammer의 두 번째 에디션인 Horus Heresy를 시작합니다. Horus Heresy 게임은 Warhammer 40k보다 10,000년 전의 배경을 배경으로 합니다. 스페이스 마린은 호루스 또는 인류의 황제를 위해 다른 챕터 전투로 스페이스 마린을 켰습니다. 이 상자에는 핵심 규칙, 54개의 미니어처, Horus Heresy의 암울하고 어두운 세계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Horus Heresy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군대와 임무를 선택하고 스페이스 마린, 싸이커, 거대한 차량을 사용하여 전투를 벌이는 것을 봅니다. 시나리오에 따라 미션 목표와 배포 영역이 변경됩니다. 각 플레이어가 군대를 배치하고 첫 번째 플레이어가 선택되면 타이머 제한에 도달하거나 임무 목표가 완료될 때까지 설정된 턴 수 동안 게임이 계속됩니다.


호루스 헤러시 미니
컨템터 드레드노트가 다가오는 터미네이터 분대를 조준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각 게임 턴 동안 활성 플레이어가 되는 턴을 얻습니다. 각 플레이어의 차례는 이동, 사격, 공격 단계로 나뉩니다. 이러한 각 단계에서 반응형 플레이어는 자신의 유닛이 활성 플레이어의 유닛과 상호 작용하도록 할 수 있는 반응을 보입니다.

유닛은 추가 포인트 비용으로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는 일련의 모델로 구성됩니다. 다른 모델의 다른 무기는 해당 유닛에게 전장에서 유연성과 추가 전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대인 무기부터 적의 차량을 뚫을 수 있는 거대한 주포까지 무엇이든 장착할 수 있는 차량이 포함됩니다. 이 상자에는 측정 막대와 폭발 반경 템플릿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유닛의 무기는 유효 범위가 다르며 일부 무기는 폭발 반경 템플릿이 작용하는 충격 시 폭발하는 탄약을 발사합니다. 이로 인해 전장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때로는 유닛이 흩어지게 하여 재편성해야 하며 필드에서 덜 효과적이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번갈아 가며 부대와 차량을 위치로 이동하고 필요한 경우 엄폐물을 활용합니다. 그런 다음 유닛은 장비한 무기로 사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적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유닛은 돌격하여 근접 전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로 인해 수비 플레이어가 해당 지역에서 라우팅되고 추가 모델이 손실되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플레이어가 일정 수의 적군을 파괴하거나 특정 지역을 점령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목표를 완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호루스 헤러시 게임플레이
도끼를 든 법무관이 보드 측면을 돌아오는 돌격대를 감독합니다.

게임 경험:

새로운 Horus Heresy 상자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 많습니다. 구성 요소의 품질은 Games Workshop 코어 세트 박스에서 예상한 대로 최고 수준입니다. 모델이 잘 맞고 조립하기 쉬웠지만 거의 압도적인 양의 사용자 지정이 있었고 내가 만든 것이 내 게임 경험에 영향을 미칠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빌드 지침은 끔찍했습니다. 레이블이 지정되지 않은 스프루가 참조되고 불분명한 빌드 그림이 필요하여 많은 것을 남겼습니다.


호루스 헤러시 병사
수송선 측면을 엄호하기 위해 엄폐물 주위로 이동하는 어썰트 분대.

Games Workshops의 다른 전쟁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면 규칙의 세부 사항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턴 구조와 기본 사항은 매우 접근하기 쉽습니다. 많은 새로운 워게이머가 무기, 키워드, 차량 손상 및 전투에 대한 규칙에서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주제별 전투에 추가되는 동안 우리는 참조 시트에는 없지만 핵심 규칙 책자에 있는 규칙을 지속적으로 참조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Games Workshop의 공로에도 불구하고 참조 시트에 맞는 것은 경이로웠고 히트 및 상처 롤에 대한 플레이 흐름을 계속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상자에 들어 있는 다양한 모델을 통해 돌격 해병과 볼터가 있는 기본 보병 해병과 함께 각각 다른 장군과 차량으로 우리의 군대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 전장을 돌아다니면서 엄폐물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지 깨달았습니다. 나가서 총을 쏘기 전에 해병대를 엄폐하고(그리고 그들의 장갑 수송선에) 두는 것은 내가 많은 땅을 덮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호루스 헤러시 전투
전투에 뛰어들기 위해 수송선에서 내리는 터미네이터 분대.

우리가 게임을 하면서 알아차린 것은 우리 차례이든 아니든 서로 많이 교류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액션/리액션 규칙은 우리 각자의 차례가 아니더라도 상대방이 하는 일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끊임없이 검토하도록 했습니다. 나는 사격을 되돌리고 회피하고 철수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게임이 내가 플레이한 다른 워게임만큼 정적인 느낌이 들지 않았고, 이는 확실히 큰 혜택입니다.

내 장갑 수송 차량이 공개되자 우리는 보병과 차량 손상을 치고 달리는 등 차량 전투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폭발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전장에서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정말 좋아했던 한 가지 메커니즘은 모델이 서서 발사할 수 없을 때 스냅 샷을 찍는 아이디어였습니다. 우리 부대가 움직이면서 전장에서 더 혼란스럽고 사실적으로 느껴졌고, 그들은 안정적으로 사격을 할 수 없었지만 때때로 엄폐물을 돌아다니면서 방아쇠를 당기는 운이 좋았습니다.


호루스 헤러시 군대
엄폐물을 사용하고 분대를 다른 위치에 유지하면 최상의 반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전반적으로 Horus Heresy Age of Darkness 스타터 상자에는 31st 밀레니엄 에서 매력적인 게임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 이것은 플레이할 다른 스페이스 마린 군단을 선택하면 추가 규칙이 추가되는 첫 번째 디딤돌일 뿐입니다. 게임에 시간이 좀 걸렸지만, 우리는 재미를 느꼈고 기본적으로 플레이한 힘이 일반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 새로운 Horus Heresy 에디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주제별 느낌과 우리 차례가 아니더라도 항상 발끝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한 방식입니다. 그런 점에서 많은 전쟁 게임이 실패하고 상대방이 모델을 움직이는 동안 때때로 커피를 얻을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Horus Heresy는 행동과 반응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세트(및 규칙 세트)는 숙련된 워게이머에게 적합하지만 새로운 워게이머에게 소개하는 것은 조심스럽습니다. 주제별이지만 규칙은 까다로우며 편안함을 느끼려면 많은 친숙함이 필요합니다. 돈의 가치는 이 상자에 있습니다. 특히 전체 스페이스 마린 챕터로 실행하기 시작하기 위해 구입하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Horus Heresy 시대의 설화를 좋아한다면 이것을 놓치지 마십시오.


최종 점수: 별 4.5개 – 호루스 헤러시에 대한 신선한 해석으로 반응이 느껴지는 규칙과 일부 멋진 모델이 있습니다.


별점 4.5개


적중:
• 규칙은 차례 동안 행동을 취하는 두 플레이어에 대해 반응적으로 느껴집니다.
• 충전 결과, 차량 손상과 같은 주제별 결과는 많은 풍미를 더합니다.
• 회전 순서는 이해하기 쉽고 단위 데이터 시트는 읽기 쉽습니다.
• 상자 비용에 대한 막대한 가치.


누락:
• 조회할 키워드, 규칙 및 표가 많습니다.
• 새로운 전쟁 게임에 매우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horus-heresy-age-of-darknes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