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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라크리모사 리뷰


라크리모사


독자 여러분,

이 리뷰가 훌륭한 정신으로 당신을 찾길 바랍니다. 아아, 나는 그런 환락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에게 사랑받는 영감의 대상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이 필멸의 고리에서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방금 배웠습니다. 이 일이 200년 전에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제 마음은 아직도 그 상실로 인해 무겁습니다. 이제 저는 여러분도 이 정보를 처음으로 배우고 있다면 이 소식이 여러분 자신의 정신을 산산이 부수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더 이상 더 이상 읽지 않을 정도로 많은 슬픔을 유발할 것입니까? 아직…

힘내! 오게 될 좋은 소식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새로운 게임이 내 게임 그룹에 미치는 영향을 오해하지 않고 공유하는 것이 저의 의도입니다. Devir Games에서 퍼블리싱하고 Gerard Ascensi와 Ferran Renalias가 디자인한 Lacrimosa는 1~4명의 Mozart 애호가 또는 경쟁적인 유로 게이머를 플레이합니다.

귀하의 의견을 간절히 기다립니다. 진심으로, B.


게임플레이 개요:


5라운드에 걸쳐 모차르트의 삶의 여러 시대를 배경으로 작곡가의 후원자가 되어 그의 미망인 Constanze가 함께 여행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의 최종 작품 완성을 후원하게 됩니다. 이 활동의 대부분은 여행용 지도, 카드 시장, 완료해야 하는 레퀴엠을 나타내는 점수표가 있는 중앙 보드에서 발생합니다.


플레이가 시작되기 전에 플레이어에게는 수입, 자원 및 작곡가 보너스를 나타내는 다양한 마커뿐만 아니라 9개의 카드로 이루어진 대형 이중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가 제공됩니다. 네 장의 카드를 뽑는 것으로 시작하여 플레이할 두 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나는 플레이어 보드 상단의 오목한 공간으로 미끄러져 들어가 액션이 됩니다. 두 번째는 바닥으로 미끄러지며 라운드 수입의 잠재적 끝을 나타냅니다.


라크리모사 보드

이중 레이어 플레이어 보드를 사용하면 스토리 포인트와 재정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 플레이는 라운드 구조와 가능한 행동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덱에 동일한 메모리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매 라운드마다 카드를 섞기 때문에 다양한 타이밍 배열이 생성됩니다. 각 카드는 처음에 단일 작업을 포함하지만 잠재적으로 더 나은 향후 작업을 생성하기 위해 작업(아래 설명)을 통해 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카드 하단의 자원 수입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카드가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더 유리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자원 변환과 관련된 5가지 주요 작업과 무료 보너스 작업이 있습니다. 다섯 가지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Document Memories: 표시된 비용을 지불하고 메모리 카드를 업그레이드하여 향후 작업을 촉진합니다.


• 오푸스 의뢰: 디스플레이에 추가할 오푸스 카드를 얻고 표시된 비용을 지불하고 승점을 얻습니다.



• 공연 또는 음악 판매: 플레이 영역에서 opus 카드를 선택하여 빠른 코인을 위해 공연하거나 라운드 종료 수입을 높이기 위해 판매합니다.



• 여행: 메인 맵에서 플레이어 공유 모차르트 미플을 이동하여 새로운 위치를 방문하고, 보너스를 받고, 최종 게임 점수 타일을 얻습니다.



• 레퀴엠: 레퀴엠 을 완성하는 동시대 작곡가 두 명 중 한 명에게 자금을 지원합니다. 플레이어는 다섯 가지 동작과 사용 가능한 악기 중에서 선택합니다.


9장의 카드 중 8장이 사용된 후 라운드가 종료되고 플레이어는 수입을 얻습니다. 소득은 다음 라운드를 위한 플레이어의 스토리 포인트(보드의 특정 영역에 대한 통화), 코인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사용 가능한 리소스를 증가시키는 일회성 스토리 토큰을 제공합니다. 메인 보드가 재설정되고 다음 시대를 위해 시장 행이 조정되며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최종 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획득한 왕실 타일과 레퀴엠에 대한 기여도를 기록하고 남은 자원에 대한 점수를 받습니다.


라크리모사 보드
많은 양의 베이지색과 많은 색상 하이라이트가 있는 대형 수직 보드.

게임 경험:


나는 이 디자인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요를 샅샅이 뒤졌다. 우선, 흥미로운 주제 선택입니다. Lacrimosa의 베이지색 바다와 확고한 유럽 삽화는 유로 전략 진영에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지만 여러 메커니즘을 혼합하고 가장 흥미로운 내러티브와 결합합니다. 플레이어는 모차르트와 함께한 시간을 기억하고, 작곡에 돈을 쓰고, 과거(또는 현재?)의 공연과 상호 작용하는 데 최고가 되기 위해 경쟁하는 후원자입니다. 모든 것이 주제별로 결합되는 것은 아니지만 각 작업은 어지러운 장소 감각을 제공하기 위해 특정성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마치 두 개의 타임라인이 함께 박살난 것 같습니다.


라크리모사 보드

미망인이 위대한 작곡가에 대한 지식을 찾기 위해 들어가기 전의 평온한 순간.

고맙게도 게임 플레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테마의 응집력 부족을 잊을 정도로 재미 있습니다. 차례는 빠르게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주어진 순간에 선택할 수 있는 카드가 4장뿐입니다. Iconography는 간단하며 작업을 완료하는 데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복잡한 콤보 게임이 아니지만 사용 가능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퍼즐입니다. 이렇듯 AP의 여지는 있지만 게임은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시장 덱이 플레이 전에 시드되고, 특정 라운드 종료 보너스가 무작위로 선택되고, 탐색할 고유한 보너스가 있는 4명의 작곡가가 있는 등 다양한 변수가 있습니다. 이는 게임 중에 플레이를 볼 수 있는 도시 및 왕실 타일과 이동 조치를 취할 때의 거리에 의해 강화됩니다. Lacrimosa는 또한 평균 이상의 플레이어 스케일링을 제공합니다. 레퀴엠에는 무작위로 선택된 Constanze 카드로 덮힌 특정 공간이 있어 지역 제어 전투를 강화하고 마켓 덱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최소화됩니다. 조정되지 않은 유일한 영역은 맵이지만 플레이어가 Mozart 토큰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축소하는 것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라크리모사 카드
솔로 모드는 발끝을 유지하고 큰 도전을 제공하는 카드 덱으로 구동됩니다.

게임 플레이도 빡빡합니다. 5개의 라운드와 각 라운드마다 4개의 카드만 있으면 짧은 시간에 많은 것을 해낼 수 있습니다. 특정 영역에 집중하면 효율성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업그레이드 카드를 구매하여 이를 보완하는 데크를 구축할 수 없다면 리소스가 고갈되고 다음 라운드까지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시각. 따라서 Lacrimosa는 게임의 해당 측면을 완전히 탐색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데크 빌더보다 손 관리에 더 의존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메모리 카드는 시대가 진행됨에 따라 강력한 추가 작업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나를 걱정으로 이끈다. Lacrimosa는 많은 일을 잘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깊이가 많이 부족합니다. 라운드 종료 보너스 타일은 인센티브를 거의 제공하지 않으며 카드 시장에서 안전하게 조달할 수 있는 항목에 따라 경로가 여러 번 결정되며 왕실 타일은 혜택을 얻기 위해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우리는 게임의 특정 영역이 득점에 더 좋은 기회라는 것을 알고 특정 메타를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는 이전에 이 게임을 플레이한 플레이어와 맞서게 됩니다.


라크리모사 보드
시장에 있는 호화로운 opus 카드를 모두 보면서 피아노를 조율합니다.

여기에 좋아할 것이 많기 때문에 거칠다. 리소스가 제한된 스토리 트랙은 좋은 제한 요소입니다. 각 플레이어가 액세스할 수 있는 악기의 수와 구성에 필요한 악기의 제한은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재미있는 영역 제어 전투를 만듭니다. 하나의 뿔에 부착된 단일 중립 토큰을 포함하면 제어권을 얻기 위한 주름이 제공됩니다. 플레이어가 여행 액션을 더 자주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플레이어에게 남은 도시와 왕실 타일을 더 수익성이 좋은 금박면으로 뒤집도록 요청하는 규칙도 있습니다. 나는 또한 솔로 모드에 도전했고 그 도전과 사용 편의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마지막 생각들:

정말 멋진 여행입니다. 라크리모사주제별 포화 상태를 암시하지만 대부분은 플레이어의 상상에 맡깁니다. 물론, 우리는 5악장의 미완성 구성, 유럽의 유명한 도시를 특징으로 하는 지도, 토큰의 음표 및 시대 예술 작품을 제공받습니다. 라운드 종료 보너스 타일도 시대별 날짜 범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시간의 흐름을 벗어난 내러티브 경험과 진정으로 연결되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역사적인 정보도, 흥미진진한 가십도, 경력 하이라이트도 없습니다. 그러나 Devir는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퍼즐을 풀기에 매우 재미있는 훌륭한 디자인을 계속해서 선택합니다. 주제별 단절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것을 여전히 The Red Cathedral 바로 아래에 있는 Devir 컬렉션의 상위 계층에 배치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차르트의 갑작스러운 별세 소식에 스스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면,


최종 점수: 별 3.5개 - Lacrimosa에 몇 개의 음표가 누락되었다는 사실을 대체할 수 있는 메커니즘과 품질 생산의 메들리로 거의 충분합니다.

별 3.5개


조회수:

• 고유한 영역 컨트롤 디자인
• 손 관리 퍼즐
• 뛰어난 생산 품질
• 훌륭한 가변성 및 확장 성


누락:
• 카드 일러스트레이션(및 덱 구성) 단조로움
• 기간 보너스 타일이 압도
• 왕실 투자
• 주제별 혼란


https://www.boardgamequest.com/lacrimosa-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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