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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Sanssouci 리뷰

상수시


20살 때 베를린에서 역사를 공부할 때 대학 동창들과 함께 포츠담 근처에 있는 프리드리히 대왕의 궁전인 상수시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지금은 베를린 교외를 자동차로 약 25분 거리에 있지만 그 당시에는 주요 국경을 넘어 철의 장막 뒤로 가야 했습니다. 장벽과 동독의 옛날이라 동독 정부는 마르크스주의자들이 봉건제라고 부르는 이 낡은 유물을 거의 돌보지 않았고 그곳은 꽤 황폐했습니다. 나는 독일 통일 이후로 돌아오지 않았지만 포스트 공산주의 복원으로 궁전과 정원이 예전의 영광으로 돌아갔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은 베테랑 디자이너 Michael Kiesling(현재 Azul 로 가장 잘 알려져 있음)의 게임 Sanssouci에서 궁전 정원을 이전의 영광으로 복원하기 위해 데려온 18세기 조경가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이 불쌍한 궁전의 반복되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그들은 프리드리히 대왕의 통치 말기에 파멸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2022년 재발매로 게임 자체가 개편되었습니다. 고전적인 규칙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외관은 완전히 업데이트되어 게임을 이전의 영광으로 복원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리노베이션 재귀에도 불구하고 게임은 일종의 걸작입니다. 몇 분 만에 설명할 수 있는 규칙의 희박한 경제를 통해 구식 타일 레이어에 대한 놀라운 양의 흥미로운 선택을 제공하는 게임을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Sanssouci(게임)는 궁전 Sanssouci나 프로이센의 역사, 조경 건축 또는 그 어떤 것과도 실제 주제와 관련이 없습니다.


상수시 보드

빨간색과 회색 카드를 사용하면 빨간색 또는 회색 행에 있는 4개의 타일 중 하나를 드래프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추상적인 퍼즐일 뿐이지만, 멀티플레이어 솔리테어로 넘어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대부분 타일 드래프트를 통해) 충분한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관리하는 매우 우아한 퍼즐입니다. Frederick the Great는 유로 게임이 그의 시대에 존재했다면 사랑했을 진정한 박식가였기 때문에 Sanssouci의 원래 거주자에게 진정한 히트작이 되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플레이어는 18개의 카드로 시작합니다. 9개는 색상만 있고 9개는 정자나 분수와 같은 특정 정원 요소의 그림이 있습니다. 드래프트 보드에서의 위치에 따라 4개의 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카드와 해당 기호가 있는 사용 가능한 타일을 드래프트하거나 야생이 될 수 있는 정원 요소를 사용하여 카드당 하나씩 18개의 타일을 드래프트합니다. 해당 기호가 전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카드.


설정은 충분히 쉽습니다. 플레이어는 정원의 개인 구역을 배치하고 테이블의 각 열 상단에 9명의 귀족을 내려 놓고 일반 드래프트 더미에 대해 10개의 토큰을 뽑고 18장의 카드로 구성된 개인 데크에서 처음 2개를 뽑습니다. , 그리고 당신은 간다.


당신은 최종 게임 포인트를 위해 정원의 행과 열을 완성하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9명의 귀족이 높은 포인트 공간으로 방해받지 않는 여정을 만들 수 있도록 경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고귀한 순찰은 게임 내 점수(움직일 수 있는 경우 1-6점)를 생성하는 것이며, 각각 최대 6점을 얻을 수 있는 두 개의 숨겨진 목표를 던지면, 20~30분이면 플레이가 가능하고 무겁지 않으면서도 만족스러운 긴장감 넘치는 타일 레이어.


상수시 게임플레이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각 라운드는 자신의 카드 중 하나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 의해 진행되기 때문에 18장의 카드는 18라운드를 의미합니다. 각 라운드에서 당신은 항상 새로워지는 10개의 타일 세트의 공용 풀에서 어떤 타일을 앞면이 보이도록 뽑을 수 있는지 결정하는 카드를 사용합니다. 당신은 항상 손에 두 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고(마지막 라운드까지) 그 중 하나를 플레이하고, 당신에게 자격이 있는 타일을 선택하여 Sanssouci 정원의 개인 섹션에 놓습니다. 각 배치 후, 타일을 배치할 위치를 미리 계획하지 않은 경우 비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동에 대한 몇 가지 규칙에 주의하면서 점수를 얻기 위해 귀족 중 한 명을 정원 경로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수시 마크

이 귀족들은 레벨 3 타일이 다른 타일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레벨 1을 넘어서는 길이 없습니다.

고귀한 움직임에 대해 최대 6점을 얻을 수 있으므로 고귀한 단계를 건너뛰거나(0을 얻음) 1 또는 2에 대해 약한 움직임을 취하는 것을 피하면서 동시에 모든 잠재력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최종 게임 포인트를 염두에 두십시오. 견습생과 마스터를 분리하여 기호 카드를 와일드 카드로 변환하는 데 관련된 몇 가지 전술적 트릭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요점은 게임 중에 고귀한 점수를 쌓고 게임이 끝날 때 많은 행과 열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상적으로는 게임이 끝날 때 공개하기 전에 두 개의 비밀 목표 카드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그리고 당연히 이깁니다!


처음 16라운드는 모두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카드를 사용하고 카드를 기반으로 드래프트한 타일을 배치한 다음 가능하면 귀족을 이동합니다. 17번째 라운드에서는 더 이상 뽑을 카드가 없으므로 17번째 카드를 플레이한 후 18번째 라운드에서는 손에 한 장의 카드만 있으므로 어떤 카드를 플레이할지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 18번째 무승부가 소용없다면 플레이어는 모두 신음하거나, 유용한 최종 타일을 드래프트할 수 있으면 환호합니다. 그런 다음 최종 게임 득점으로 이동합니다.


라운드 투 라운드와 다른 점은 정원이 타일로 채워지기 시작하여 귀족이 경로를 따라 더 쉽게 이동하여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초기 턴은 일반적으로 2점 또는 3점슛이지만 마지막에는 각 턴에서 최대인 6점을 얻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불행은 너무 많은 차례를 가진 건축가입니다. 막 다른 골목으로 인해 귀족은 시작 게이트에서 첫 번째 행으로 만 이동할 수 있으며 1 점만 얻거나 더 나쁜 경우 유효한 이동이 전혀없고 0을 얻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정원의 외딴 구석에서 Frederick the Great의 유령이 그의 (잘못 귀속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격언 중 하나를 외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L'audace, L'audace! 투주르 로다스!”


마지막 생각들:


상수시 타일

이 귀족은 자신의 칼럼의 틈을 메워 레벨 4에 도달할 수 있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유용한 타일을 얻었는지에 대해 신음하거나 환호하게 만들면 보드게임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에 성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anssouci는 이것을 침착하게 관리합니다. 내 두 테이블메이트는 첫 번째 게임이 끝난 후 즉시 두 번째 게임을 원했고, 비록 우리가 두 번 플레이했을 때 정원에 정통한 아내에 이어 두 번째로 나왔지만, 다음에 우리가 플레이하기 위해 앉을 때 더 많은 기회를 얻어 이길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상수시.


개인적 취향의 문제로, 내가 좋아하는 게임은 Sanssouci보다 테마, 복잡성 및 깊이가 더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즉, 게임의 이상적인 목표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게임을 매우 즐겼다. 내가 끌리는 더 복잡한 유로보다 테이블에 도달하기가 훨씬 더 쉽지만, 예를 들어 Carcassonne과 같이 한두 단계를 넘어서 약간의 긴장과 전략적 사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두 개 또는 세 개의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충분히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귀족들이 반쯤 완성된 정원을 탐험하는 이유에 대해 너무 많은 질문을 하지 않는 한, 테마에 대한 냉정한 척을 표류하고 재미 있고 빠른 2인용 퍼즐 게임으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4명의 선수. 3전 3선승제 시리즈로 완전한 식사가 될 수 있는 견고한 필러 게임입니다. 취미가 아닌 사람을 가르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쉬우면서도 "생각"을 충분히 하여 당신이 단지 일을 멍청하게 만드는 것처럼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접근 가능한 것을 재생하십시오. 따라서 잘 갖춰진 게임 라이브러리에 멋진 추가 기능을 제공하며 거의 10년 가까이 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잘 유지됩니다. 기본적으로 작동합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다음에 누군가가 Sanssouci를 다시 개조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여러 번 더 가르치고 플레이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별 4개


조회수:

• 규칙을 가르치고 게임을 진행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 필요한 타일이 아래에서 뽑힐 수 있으므로 놀랍도록 긴장됩니다.
• 빠른 게임 플레이로 모든 것이 계속 움직입니다.


실패:
• 이것은 프로이센 정원 건축에 관한 게임입니다. 진짜? 아니오.
• 이 게임은 첫 번째 시도에서 분명한 것보다 약간 더 많은 계획을 세우는 것을 보상하므로 한두 차례 앞서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마지막에 들어오는 것에 좌절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anssouci-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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