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임피리얼 어보브 빌로우 리뷰



마법과 노력 덕분에 열차가 난폭하게 달리는 Indines의 세계에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나는 최근에 Empyreal Spells와 Steam에 매우 높은 점수를 주었고, 역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Empyreal: As Above So Below 에서는 더 많은 선장, 더 많은 전문가, 더 많은 스펠카, 몇 가지 새로운 트릭을 추가합니다.

이 확장팩은 첫 번째 Kickstarter 기간 동안 기본 게임과 함께 출시되었으며 최근 기본 게임 및 또 다른 미니 확장팩과 함께 재인쇄되었습니다. 이 확장으로 Empyreal은 1명에서 8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여전히 플레이어당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확장 개요:

Empyreal: 위와 같이 황금빛 모래 아래
고문은 플레이어 보드와 게임 맵에 추가되어 새로운 유형의 특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위와 같이 아래에서 두 개의 새로운 파벌인 Starchaser Rails와 Underlands Dispatch를 추가합니다. 이들 각각은 선택할 수 있는 두 명의 선장과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기본 게임에서 6개의 파벌 각각에 대한 또 다른 주장을 얻습니다. 또한 확장팩에는 더 많은 상, 전문가, 스펠카가 포함되어 있어 기본 게임에 바로 혼합하여 다양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방식 측면에서 이 확장팩은 7인 및 8인 게임을 허용하는 지도 타일을 제공합니다. 추가된 솔로 데크는 플레이어가 솔로로 플레이하거나 모든 플레이어 수의 게임에 오토마타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새로운 게임 모듈인 Metros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Metro는 좋은 유형을 전달할 수 있는 보드 중앙의 야생 도시 역할을 합니다. 수요 타일 외에도 각 메트로는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배송에 대해 추가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지도의 아무 곳이나 트랙을 구축하고, 마나를 얻고, 특수 주문 자동차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유형의 전문가(고문)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Empyreal: 위와 같이 게임 플레이 아래
확장팩에는 Starchaser Rails(보라색)와 Underland Dispatch(주황색)라는 두 개의 새로운 회사가 추가됩니다.

확장팩을 통한 게임 경험:

이 확장은 분명히 기본 게임과 함께 설계되었으며 공간과 비용 제약을 위해 잘라냈습니다. 나는 그것이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여기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Empyreal의 기본 게임에는 대부분의 게임보다 2-3배 더 많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확장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정말 훌륭하더라도). 그러나 이것이 사후 고려 사항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모든 조각이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그들은 일부 확장팩처럼 저개발 현금 확보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디자인 작업의 품질은 기본 게임만큼 강력합니다. 새로운 스펠카, 캡틴, 어워드, 스페셜리스트는 게임마다 더 맛있는 다양성을 더합니다. 그리고 기본 게임은 이 확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기 때문에 모든 것이 기본 상자에 매끄럽게 맞습니다. 스토리지 솔루션은 여전히 최고 수준입니다.

Empyreal: 위에서와 같이, 그래서 사람들 아래에서
Argent University 메트로는 새로운 형태의 전문가인 고문을 제공합니다.

나는 7인 또는 8인용 게임을 시도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6명의 플레이어가 훌륭하지만 이미 시간과 공간에 대한 헌신 측면에서 게임의 한계를 뛰어 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것은 나에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즉, 두 개의 진영이 추가되는 것은 환영할 만한 추가 사항입니다. 첫째, Starchaser Rails에는 펑키한 차원 간 공간 광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팩션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맵의 모든 가장자리로 순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Underlands Dispatch는 또한 보다 효율적으로 이동하여 좌우로 무료 환승을 하거나 지도의 황무지에서 황무지로 기차를 이동합니다. 두 파벌 모두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지지만,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는 우호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이들은 약간 발전된 파벌입니다). 이 두 진영을 다시 플레이하게 되어 기쁩니다.

오토마타에 관해서는 그것을 시도했습니다. 나는 솔로 게이머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으므로 소금 한 알과 함께 가져 가십시오. 오토마타는 확실히 나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시스템은 간단합니다. 카드를 뒤집고 시키는 대로 하면 몇 라운드마다 새로운 강력한 업그레이드 카드가 오토마타 덱에 추가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많은 모호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카드에 빨간색 헥스에 트랙을 만들라고 나와 있을 때 어떤 빨간색 헥스에 건설할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지침의 분류를 따를 때도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나는 종종 의미합니다. 나는 그 수준의 모호함을 좋아하지 않으며 내 취향에 비해 너무 자주 발생합니다. 게다가 자동 장치가 언제 배달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중심으로 전략을 세우기가 어렵습니다. 전반적으로 솔로 모드는 저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Empyreal: 위와 같이 Underlands 아래
Starchaser Rails는 황무지 타일을 놓고 잘 사용합니다.

Metros는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 방법을 추가합니다. 저는 이 모듈에 대해 많은 것을 즐깁니다. 그것은 특별 보너스를 위해 배달을 할 수 있는 중간에 새로운 종족을 추가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지옥처럼 멋집니다. Gesselheim은 한 번에 3개의 트랙을 만들 수 있는 3마나의 비용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스펠카를 제공합니다. Druid's Point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지도의 어느 위치에나 트랙을 구축할 수 있으므로 어떤 영역도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Argent University입니다. 이것은 Argent Advisor 타일을 제공합니다. 이 조언자들은 각각 플레이어의 대시보드나 맵 어딘가에 위치하며 꽤 강력한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Luna Van Kassel은 모든 도시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해당 도시로 배달하면 해당 조언자의 소유자는 마나를 얻거나 3마나를 새로 고칩니다. 소유자가 줄 끝에 도달하면 해당 조언자를 다른 도시로 옮길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이미 역동적인 게임에 엄청난 역동성을 추가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컨셉과 실행력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더 많은 어드바이저가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즉, 모든 메트로가 그렇게 흥미로운 것은 아니지만 모두 게임을 상당히 변경합니다. 저는 이 모듈을 정기적으로, 특히 5인 및 6인용 게임에 사용할 것입니다. 먼저 맵의 구석구석에 도달하지 않고도 모든 좋은 유형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그들은 Empyreal: As Above So Below로 그것을 공원 밖으로 떨어뜨렸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기본 게임의 가치를 감안할 때 Empyreal에 더 많은 콘텐츠가 필요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이 게임에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오토마타 데크 외에는 이 확장팩의 모든 부분을 정기적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새로운 선장들은 훌륭하고, 새로운 전문가들은 딱 들어맞으며, 지하철은 재미있습니다. 저처럼 Empyreal을 자주 플레이하신다면 이 확장팩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확장 구매


조회수:
• Metro는 흥미로운 추가 모듈입니다.
• 어드바이저는 제가 항상 가지고 놀고 싶은 것입니다. 더 많은 고문을 원합니다. 더 많은 고문을 해제하십시오.
• 새로운 진영과 대장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재미있습니다.
• 꽉 찬 기본 게임에 더 많은 다양성을 추가합니다.
• 모든 것이 완벽하게 상자에 들어갑니다.


실패:
• Automata/solo 모드는 저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 7명 또는 8명의 플레이어에게는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empyreal-as-above-so-below-expansion-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