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STREETS거리 리뷰


Sinister Fish Games에서 출시한 타일 놓기 게임인 Streets를 리뷰합니다. Streets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세트를 만들기 위해 도시에 거리 타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87

시가


힙스터, 쇼핑객, 가족, 관광객 등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모여듭니다. 건물 부동산에 투자하고, 대중을 끌어들이고, 현명하게 행동하여 건물의 가치를 높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도시를 개발하세요. 거리는 눈 깜짝할 사이에 성장하고 진화할 것입니다. 영리한 타일 배치와 세트 컬렉션 자산 평가 규칙에 대한 큰 관심으로 이익이 배가되는 것을 확인하고 Streets의 전설이 되십시오!


Streets 는 1~5인용 도시 건설 게임으로, 4인이 가장 잘 플레이합니다. 처음 플레이할 때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지만 규칙에 익숙해지면 30분도 안 되는 빠른 속도감의 게임입니다.


이 리뷰는 디럭스 구성 요소, 미니 확장 및 규칙 변형과 함께 제공되는 Deluxe Kickstarter Edition of Streets를 기반으로 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게임 중에 플레이어는 집단적으로 도시를 건설하고 가장 많은 돈을 받고 건물을 판매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건물은 가치를 높이고 다른 거리에서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위치에 배치하여 이익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힙스터, 관광객, 가족 또는 쇼핑 지역의 네 가지 유형의 건물과 미플이 있습니다. 건물 평가 규칙은 일반적으로 특정 유형의 지역 표지판 또는 사람의 세트 컬렉션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러나 몇 가지 다른 고유한 평가 규칙이 있습니다. 건물의 성공을 위해서는 올바른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물 기호는 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건물에 끌릴지 나타냅니다. 건물은 특정 기호가 있는 거리에 위치하여 돈을 버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스트리트 토큰

스트리트 머니 토큰

건물은 기호에 따라 사람들(나무 미플)로 채워집니다. 사람은 건물의 가치를 $1 증가시킵니다. 거리에 점수가 매겨지면 사람들은 다른 건물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일부 건물은 군중이 모일 때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각 타일에는 타일이 나타내는 건물을 나타내는 큰 기호가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이 정보를 보고 사람들이 어떤 게임을 하고 다음에 어떤 종류의 건물을 갖게 될지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당신의 차례 동안:


  1. 건물 건설: 배치 규칙에 따라 손에서 건물을 도시에 배치합니다(타일 거리는 기존 거리에 인접해야 합니다). 소유권 표시를 추가하여 부동산을 소유하십시오. 표지판이 부족하면 이전에 소유한 건물 중 하나를 포기해야 합니다.
  2. 점수 거리: 거리 양쪽에 직각 건물이 배치되면 거리가 둘러싸입니다. 거리는 최대 5개의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건물 타일을 배치한 결과, 평가 규칙에 따라 거리 자산을 판매하고 $를 얻습니다! 타일의 미플마다 군중을 움직입니다. 거리는 최대 5개의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미플을 옮길 때 버려지지 않은 유효 건물을 선택하거나 사용 가능한 건물이 없으면 들어올려야 합니다.


  1. 스택에서 새 건물을 선택합니다.

모든 건물 타일이 배치되면 도시가 완성되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모두가 남은 건물 가치의 절반을 획득하고 건물 판매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거리 만들기
건물 거리

게임 경험


Streets는 타일 배치 및 세트 수집에 관한 게임입니다. 건물 타일을 어디에 놓을 수 있는지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모든 턴은 미니 퍼즐입니다. 현명한 선택을 하고 거리가 점수를 매길 때 많은 이익을 얻거나 위치가 좋지 않아 부동산에서 거의 또는 전혀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매 게임마다 완전히 다른 도시가 건설되며 한 번 채택한 승리 전략이 새 경기에서는 가장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거리 쓰레기통
스트리트 미플

게임의 확률적 우발성은 각 차례가 끝날 때마다 새 카드를 뽑는 설계된 불확실성 메커니즘에서 비롯됩니다. 특히 이것이 Set Collection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플레이어의 전략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평가는 주로 폐쇄된 거리의 건물 세트 또는 미플 유형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는 현재 핸드 카드를 기반으로 전략 중간 게임을 선회할 수 있는 중요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설계된 불확실성은 Streets의 훌륭한 자산이며 게임에 많은 가변성을 추가하고 다른 경기가 결코 동일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재생 가치는 특히 많은 미니 확장 및 규칙 변형이 있는 Streets에서 확실히 높습니다.


사회적 우발성은 거리에서도 매우 독특합니다. 부동산이 팔리면 현재 플레이어는 미플이 다음에 어디로 이동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딜 브레이커가 될 수 있으며 잘 플레이된 한 차례에 게임의 확률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경시 중에 많은 참여를 제공합니다.


스트리트 미플
군중의 부상

궁극적으로 Performance Contingency가 게임의 결과를 결정합니다. 플레이어는 상당한 선택권과 의사 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으므로 성공적으로 경쟁하려면 뛰어난 계획과 숙달이 필요합니다.


The Streets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혁신적이고 뛰어난 구성 요소, 삽화 및 일관된 유머 사용으로 인한 고유한 허구적 참여입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게임의 촉감과 미적 요소는 플레이어에게 어필할 것입니다. 모든 게임 조각은 최종 완성된 도시가 탁자 위에서 빛날 수 있도록 우아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는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끌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규칙, 빠른 속도 및 예상치 못한 복잡한 전략으로 인해  Streets 는  인상적인 Ludic Involvement를 제공합니다. 낮은 복잡성, 쉬운 설정, 짧은 중단 시간 및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경쟁으로 인해 게임은 플레이하기 쉽지만 심오한 전술 게임을 찾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최종 점수: 별점 4.5개 – Streets는 놀랍도록 재미있고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경쟁 게임으로 다양한 다양성과 뛰어난 미학을 제공합니다. Streets는 매우 잘 알려진 게임 메커니즘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 5개를 받지 못하지만 타일 배치 장르에 고유한 접근 방식과 고유한 트위스트가 있습니다.


별점 4.5개


히트:
• 복잡성이 낮고 설치가 쉬우며 중단 시간이 짧습니다.
• 플레이하기 쉽고 빠르게 진행되는 깊이 있는 전술 게임.
• 뛰어난 구성 요소, 아트워크 및 일관된 유머 사용.
•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콘텐츠를 담고 있는 컴팩트한 게임입니다.


실패:
• 간단한 규칙으로 인해 초보자 플레이어는 "쉬운 게임"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쉬운 게임"이 아닙니다.
• 숙련된 플레이어는 신규 플레이어에 비해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 매력적인 외모에 속지 마십시오. 이 게임은 기만적이며 전문가 군중을 대상으로 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treets-review/

https://www.boardgamequest.com/street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