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yreal 주문 및 Steam 검토
Level 99 Games에서 퍼블리싱한 노선 건설 기차 게임인 Empyreal Spells와 Steam을 리뷰합니다. Empyreal Spells와 Steam은 접근 가능한 규칙 세트와 뛰어난 게임 플레이로 기차 장르를 완전히 뒤집어 놓았습니다.
어떻게 기차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만드나요? 경매? 타이트하고 용서할 수 없는 경제? 모두가 좋아하는 19세기를 테마로 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마법. 기차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만들려면 마법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Empyreal Spells와 Steam이 여기서 시도하는 것입니다.
Empyreal Spells 및 Steam (Empyreal)에서 플레이어는 마법 기차 회사의 고유한 힘을 사용하여 빠르게 진행되는 엔진 구축 및 특수 능력을 통해 경로를 구축하고 상품을 배송합니다. Empyreal은 2~6명의 플레이어를 플레이하며 플레이어당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Empyreal Spells 및 Steam에서 목표는 가장 많은 포인트를 모으는 것입니다. 게임 시작 시 각 헥스에 배치된 헥스와 상품이 있는 지도가 있습니다. 각 상품에는 배송할 수 있는 정적 허브 도시가 있습니다.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의 기차가 배달하려는 상품이 있는 공간을 점유하고 해당 도시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 보드의 끝에 도달하여 배달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배달된 각 상품에 대해 포인트를 받고 수요 타일을 완료하면 포인트를 받습니다(동일한 상품을 먼저 2, 3 또는 4개 배달). 또한 수상 변형은 최종 게임 득점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차례가 되면 플레이어는 특수 능력을 위해 캡틴을 포함하여 사용 가능한 전문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관리(마나 회수, 캡틴 및 엔지니어 새로 고침, 스펠카 획득) 또는 이동 및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동 및 활성화는 기차가 보드(빌딩 트랙)에 배치되는 주요 방법입니다. 플레이어는 스펠카를 활성화하여 도중에 행동을 취하면서 지휘자를 보드 위로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스펠카는 플레이어가 네트워크에 있는 특정 헥스 유형(일반적으로 현재 트랙에 인접)에 트랙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일부는 보드에 더 많은 상품을 배치하고, 마나를 얻거나 재생하고, 황무지를 배치하고, 새로운 전문가를 얻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주장을 보드 끝으로 옮기면 배달을 하고 회사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업그레이드 옵션에는 마나 획득 및 새로 고침, 전문가 확보 및 새로 고침 또는 두 개의 새로운 스펠카 획득이 포함됩니다.
게임 내내 플레이어는 게임의 주요 통화 형태인 마나를 관리하게 됩니다. 마나는 추가 스펠카를 활성화하고, 보드 끝으로 더 빨리 이동하고, 전송 비용을 지불하여 트랙을 구축하기 위한 인접 규칙을 깨는 데 사용됩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필요한 양의 수요 타일을 수집하거나 플레이어가 배치할 열차가 부족하면 종료됩니다. 각 플레이어가 한 번 더 배달한 다음 점수가 집계됩니다.
게임 경험:
이것은 Trey Chambers의 이전 작업, 특히 Argent the Consortium (Chambers, 2015) 의 강점을 기반으로 저에게 꼭 필요한 플레이였습니다 . Argent는 일꾼 배치 게임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수준의 직접적인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가져왔습니다. 나는 그가 일반적으로 나를 놀라게 하지 않는 또 다른 장르인 기차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정말로 보고 싶었습니다. 나는 그가 내 기대를 물 밖으로 날려 버렸다고 주저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의사 결정의 질과 전략의 깊이에 비해 규칙 오버헤드와 플레이 시간입니다. 이 게임은 배우고 가르치는 바람입니다. 설정하는 데 10~15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새 그룹을 설정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중단 시간이 거의 없으며 단 몇 시간 만에 대규모 그룹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18xx 무거운 전략이 아닙니다. 티켓 투 라이드(Ticket to Ride) 전략을 몇 배로 늘리고 그 위에 훌륭한 엔진 빌더를 추가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많은 추가 규칙 오버헤드나 플레이 시간 없이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올바른 위치와 보드 위치에서 빌드를 추적하는 것 이상의 전략은 실제로 엔진 빌드에서 나옵니다. 먼저, 트랙을 배치할 수 있는 위치와 시기를 결정하는 새로운 스펠카를 획득하게 됩니다. 또한 회사 이사회에 최대 3명의 고유한 전문가를 추가하게 됩니다. 작고 지속적인 효과부터 매 사용 후 새로 고쳐야 하는 강력한 능력, 테이블을 통해 충격파를 보내고 상대방이 "잠깐만요.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엔진도 효율적이어야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나를 관리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큰 턴을 해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가지고 있고, 또한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상품을 배달하기 위해 보드를 빠르게 내려갈 수 있어야 합니다. 예, 보드가 빠르게 붐빕니다. 플레이어는 정기적으로 서로 겹쳐서 물건을 훔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무시할 수 없으며 저는 게임의 그 측면을 좋아합니다.
전략과 상호 작용은 모든 플레이에 눈에 띄는 긴장감을 더합니다. 새로운 스펠카를 선택하거나 라인의 끝에서 어떤 업그레이드를 할 것인지를 선택할 때마다 매 턴이 괴로울 수 있습니다. 차례를 기다리는 것도 (좋은 의미에서) 괴로울 수 있습니다. 큐 내부 대화: 제발 거기에 건설하지 마세요, 그 상품을 배달하지 마세요, 제가 필요한 스펠카를 가져가지 마세요. 이 게임은 잔인하고 당신의 얼굴에 수 있습니다. 나는 종종 그런 종류의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Empyreal은 상품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치열한 경쟁을 제공합니다.
재생 가치는 저에게 또 다른 큰 장점입니다. 6개의 다른 진영에서 선택할 수 있는 8명의 대장이 있습니다. 또한 67개의 스펠카와 51명의 전문가가 있으며 각 게임에는 극히 일부만 등장합니다. 귀하의 보드는 상대방의 보드와 완전히 다르게 보이고 작동할 뿐만 아니라 게임마다 귀하의 보드도 크게 달라집니다. 흥미롭고 새로운 콤보를 위해 모두 탑승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이야기할 것은 생산입니다. Level99는 그 이상을 넘어섰습니다. 여기 보이는 것은 디럭스 구성 요소이지만 실제로 유일한 차이점은 플라스틱 제품과 판지 조각입니다. 다른 모든 것들은 표준으로 제공되며 훌륭합니다. 모든 회사에는 고유한 열차가 있습니다. 또한 상자 크기는 약간 크지만 훌륭하고 실용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Game Trayz와 유사하다고 생각). 내가 여기서 게임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Indines와 같은 세계에서만 일어날 수 있는 마법과 거친 능력 외에도 여기의 주제는 나에게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화려한 아트는 마음에 듭니다.
마지막 생각들
내 분출에서 말할 수 없다면 Empyreal Spells와 Steam 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플레이어 수에서 잘 작동하고 깊은 의사 결정, 끝없는 재생 가치 및 다양성, 수많은 긴장된 상호 작용을 제공합니다. 나는 여전히 이것을 정기적으로 꺼내고 항상 대접입니다.
마법 같은 트위스트와 함께 상품을 배송하기 위한 빡빡한 경주의 소리가 마음에 드시면 이것을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다시 자신을 능가할 때까지 Trey Chambers의 대작입니다.
최종 점수: 별 5개 – 끝없는 다양성과 상호작용하는 긴장감이 있는 거칠고 마법 같은 루트와 엔진 구축 게임입니다.
적중:
• 많은 전략을 유지하면서 빠르게 배우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마다 수많은 가변성.
• 많은 상호 작용과 긴장을 만듭니다.
• 생산이 훌륭합니다.
• 높은 플레이어 수를 잘 처리합니다.
놓친 횟수:
• 없음
https://www.boardgamequest.com/empyreal-spells-and-steam-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