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eborn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주사위 굴리기 던전 크롤러 게임인 Diceborn Heroes를 리뷰합니다. Diceborn Heroes에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캐릭터를 모험에 데려가 괴물을 죽이려 할 것입니다.
때때로 나는 모험을 하고, 주사위를 굴리고, 적을 물리치고, 새로운 능력과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을 원합니다. 그러나 저는 너무 큰 상자를 잔뜩 들고 거대한 미니어처 더미, 며칠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토큰, 플레이하는 데 몇 달이 걸리는 캠페인이 있는 대형 게임을 설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할 수 있는 게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생물이 나에게 말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의아한 표정으로 Diceborn Heroes 상자를 바라보며 말합니다.
“이리 와, 내 작은 친구.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내가 천천히 상자에서 물러나면서 목소리가 계속되었습니다.
"아, 걱정하지 마세요. 그는 괜찮을 겁니다."
오 잠깐만. 배경에 스타워즈 에피소드 IV가 있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Diceborn Heroes는 플레이어가 플레이어 수와 동일한 수의 적과 종종 퀘스트와 관련된 다른 요소와 전투를 벌이는 각 막으로 세 가지 행동에 걸쳐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전투 중 매 턴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카드에 표시된 주사위를 굴리고 그 중 하나를 색상 및 주사위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 능력에 할당합니다.
모든 주사위가 할당되면 각 적에 대한 공격 카드를 뽑습니다. 작업은 가장 낮은 것부터 가장 높은 것까지 실행됩니다. 적들은 자신과 같거나 더 높은 공격 값을 가진 영웅만을 공격합니다. 행동은 피해, 치유, 기절, 독, 반격 등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에게 좋은 선택을 제공합니다. 적의 공격은 주사위를 잡거나(주사위 풀을 줄임), 기절시키거나 기타 별로 우호적이지 않은 것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적이 패배하면 카드의 전리품 값을 보고 버린 카드 더미에서 해당 숫자만큼의 카드를 뽑아 공격 덱 맨 아래에 추가합니다. 공격 카드 부족이 손실 조건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일부 행동에는 즉각적인 이익을 얻거나 나중에 무언가를 얻기 위해 주사위를 잠글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주사위가 잠기면 해당 행동이 끝날 때까지 되돌릴 수 없습니다.
각 액트가 끝날 때 공격 카드 한 장을 버리고(모든 체력 회복) 아이템 덱에서 상위 3개 아이템 카드 중 하나를 구입(전리품 카드를 통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영웅 카드를 뒤집고 다음 카드를 선택하여 레벨을 올리세요. 기존 클래스를 유지하고 새 카드의 능력 중 하나를 추가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막이 끝날 때까지 살아남았다면 승리합니다(소프트 실패 축하합니다).
게임 경험:
게임은 게임에 익숙해지기 위해 퀘스트 없이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하며 첫 플레이의 초반부는 그냥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레벨을 올리고 후속 게임에서 퀘스트 콘텐츠를 추가하기 시작하자 게임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한 번에 캠페인 느낌이 좋고 전투 중 전술적 선택과 게임 레벨 업에 대한 전략적 선택 사이에서 계속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퀘스트에는 약간의 스토리가 있지만 Roll Player Adventures와 같은 것보다 일반적인 Eldritch Horror 카드와 동등합니다. 그러나 펜싱, 싸움, 고문, 복수, 거인, 괴물, 추격, 탈출, 진정한 사랑, 기적이 있는 이야기를 원하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실제로 이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은 영웅 간의 콤보를 찾고 다양한 방법으로 레벨을 올리고 점점 더 어려운 퀘스트를 통해 작업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모험적인 부분에서는 작은 공격을 많이 사용하거나 큰 공격 중 하나를 사용 하는 동시에 공격 데크가 부족하거나 공격당하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 사이의 재미있는 균형입니다.
일반적으로 굴릴 주사위는 2~3개뿐이므로 일부 불운/굴림은 불행한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웅 토큰은 재굴림을 허용하고 마을 단계에서 새로 고쳐지지만 행운 완화 방법에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현상금 카드를 완성하면 추가 영웅 토큰을 얻을 수 있지만 무작위로 뽑히면 능력이나 플레이 스타일과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막에 걸친 원샷 캠페인은 장비를 치료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만족스러운 게임 아크를 제공합니다. 레벨업도 정말 재미있고 쉽게 제가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함께 잘 어울리는 영웅 조합을 찾으면 영리함을 느끼고 향후 행동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각 수업은 Act II에 대해 최대 2개의 다른 수업 수준을 올린 다음 Act III에 대해 두 개의 수업을 추가합니다. 이는 몇 학기마다 전공을 바꾼 대학 친구를 생각나게 합니다. 어쨌든 업그레이드하면 새로운 능력을 얻은 다음 이전 클래스 카드를 뒤집고 이전 능력의 변형을 유지하게 됩니다. 각 클래스에는 세 가지 능력이 있으며 기존 클래스를 유지하고 새 클래스에서 하나의 능력만 가져오는 옵션도 있습니다. 3막에서 각 캐릭터는 5가지 능력과 현상금 보상을 갖게 됩니다.
상자에 있는 8개의 각 퀘스트는 약간의 반전을 추가하고 각 모험의 대부분이 퀘스트 자체보다 무작위 몬스터이기 때문에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가변성은 각 단계에 대해 기억해야 할 약간의 추가 규칙과 함께 제공됩니다. 아마도 리플레이 가치에 대한 가장 제한적인 요소는 1막과 2막에 13장, 3막에 15장의 카드가 있는 몬스터 덱일 것입니다. Kickstarter 스트레치 목표는 더 많은 퀘스트와 캐릭터 클래스를 추가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이 게임의 아트와 엘리베이터 피치 개념이 저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테이블을 계속 치는 것은 주사위 할당과 영리한 레벨 업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미학을 넘어, 게임 플레이는 내가 이겼을 때 영리함을 느끼게 하지만, 부족하더라도 다시 시도하고 싶게 만듭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귀여운 아트와 많은 주사위 던지기가 포함된 단일 세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투와 캐릭터 성장 중에 전술 및 전략 선택을 제공합니다.
조회수:
• 레벨업 및 사용 가능한 다양한 콤보 보기.
• 더 파괴적인 큰 공격과 비교하여 빠른 작은 공격의 균형을 맞춥니다.
• 퀘스트는 몇 가지 추가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놓침
• 운 완화가 많지 않음
• 게임 시작이 약간 느릴 수 있음
• 몇 게임 후 동일한 몬스터를 보기 시작함
https://www.boardgamequest.com/diceborn-heroe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