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adians: First Light – Second Edition
요약:
Garphil Games에서 출시한 작업자 배치 보드 게임인 Circadians First Light를 검토합니다. Circadians First Light에서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다양한 위치에 배치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으려고 합니다.
애리조나 어딘가… 화요일… 오전 5:02
Chris는 평소의 화요일 사파리 슈트와 산수 모자를 쓰고 쌍안경을 통해 가능한 한 최상의 시야를 얻으려고 안간힘을 쓰면서 결국 해가 뜨는 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봐, 왜 깨웠어-" 내가 말을 시작했는데, "SHHHHHH"와 사악한 표정에 방해를 받았을 뿐이었다.
“당신은 놀라움을 망칠 것입니다. 이제 조용히 해!” 그는 이를 악물고 명령을 내리며 옆에 있는 땅을 가리켰다. 순종하는 개처럼 나는 지시받은 곳에 웅크린 자세를 취했다.
나는 다른 질문을 하려고 했지만, 내가 말을 꺼내기도 전에 그는 손가락 하나를 입에 대고 옆에 있는 상자를 가리켰다. 거의 들리지 않는 목소리로 그는 “나는 그들을 보러 왔습니다.”라고 중얼거렸습니다. 나는 상자를 보았다. Circadians First Light: Second Edition. 내가 어리둥절했다고 말하는 것은 삼가면서 말하는 것입니다.
"으음, 보려고… 정확히 누구야?"
그는 나를 화나게 보았다. "매미"라고 그가 대답했다.
"무엇?"
그는 내게 필요한 관심에 분명히 좌절했습니다. 심호흡을 한 그는 “해 뜨는 매미를 봐야지… 나는 그들의 복잡한 코드를 깨뜨렸다.” 그는 자랑스럽게 빛나고 있었다. “내가 그렇게 한다면 그들은 나를 외계 우주선으로 인도할 것이고 나는 이 멍청한 행성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알잖아. 상자 약속처럼.”
나는 그를 쳐다보았다. 그런 다음 상자에서. 그런 다음 다시 그에게. “Dude, 그것은 Circadians를 말합니다. 매미가 아닙니다.”
우주에서는 아무도 당신의 비명을 들을 수 없다고 그들이 어떻게 말하는지 알잖아요. 이것은 그 반대였습니다.
"NOOOOOOOOOOOOO" 그는 Revenge of the Sith의 끝에서 Vader를 떠올리며 통곡했습니다.
영원처럼 느껴지는 동안 그가 태아의 자세로 우는 것을 불편하게 지켜본 후, 그것은 나를 때렸습니다. 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hris를 돕기 위해... 세상을 다시 바로잡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상자를 들고 떠났다.
그것이 내가 Circadians First Light 사본을 받은 실제 이야기입니다 .
게임플레이 개요:
Circadians First Light: Second Edition은 1~4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일꾼 배치 게임으로, 게임 시간은 60~120분입니다. 이 게임은 주사위를 일꾼으로 사용하므로 일관성을 위해 나머지 리뷰에서는 주사위 일꾼이라고 부르겠습니다.
Circadians First Light는 수정되고 간소화된 용어와 도상학, 두 개의 새로운 리더 카드, Allies 확장 및 두 가지 게임 플레이 변형을 포함하기 때문에 Second Edition이라고 합니다.
게임은 7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는 다음 네 단계로 구성됩니다.
- 계획: 이벤트 카드를 공개하고 주사위를 굴려 연구 기지에 주사위를 할당합니다(이 작업은 모두 화면 뒤에서 수행됩니다).
- 실행: 차례대로 주사위 하나 또는 연구실용 주사위 두 개를 스테이션, 우주 정거장 또는 차고의 협상 보드에 놓습니다.
- 수확: 농장에 할당된 수확기와 주사위에서 자원(해조류, 물, 에너지 및 게임의 네 가지 유형이 있음)을 얻습니다.
- 휴식: 스테이션 보드에서 모든 주사위를 회수하고, 첫 번째 플레이어 마커를 통과하고, 5개보다 많으면 5개까지 주사위를 버리고, 8개보다 많으면 8개까지 카드를 계약합니다.
7턴 후에 게임이 종료되고 플레이어는 점수를 집계합니다. 플레이어는 5가지 방법으로 점수를 얻습니다.
• 협상 보드
• 이행된 계약 카드
• 게임 종료 시 보석 캐시의 수확기
• 연구 기지의 포인트
• 사용하지 않은 보석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예이!
게임 경험:
나는 Circadians First Light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저는 일꾼 배치 게임을 좋아하지만 이 게임은 이미 붐비는 장르에서 특별합니다. "하지만 Brian, 무엇이 특별합니까?" 내 리뷰가 끝나지 않아서 다행이야!
첫째, 일꾼 배치를 화면 뒤에 숨기는 것은 일꾼 배치 게임에서 자주 고려되지 않는 요소를 추가합니다. 예, 일반적인 "내 상대가 내가 원하는 위치를 차지할 것인가?"가 있습니다. 긴장; 그러나 "내 상대가 이번 턴에 얼마나 많은 일꾼을 사용할 것인가?"라는 수준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긴장을 고조시키는 것은 실제 위치의 수가 심각하게 제한된다는 사실입니다. 나는 주로 두 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Circadians를 플레이합니다. 해당 플레이어 수에서 주조소(차고를 구입하여 더 많은 일꾼을 배치할 수 있음)와 실험실(더 많은 자원을 생성하기 위해 농장을 지을 수 있음) 위치는 모두 하나의 공간만 있습니다. 운 좋게도 HQ에 주사위를 할당할 수 있으며 작은 보너스와 함께 당신은 다음 턴이 시작될 때 첫 번째 플레이어보다 먼저 갈 수 있습니다(주사위가 이번 턴에 HQ에 앉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대가로). 게임에는 7라운드만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런!
이 게임이 제공하는 또 다른 흥미로운 결정은 주사위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작업자로 사용할 수 있도록 차고에 보관해야 합니까, 아니면 "집에 머물면서" 자원을 생성해야 합니까? 많은 일꾼 배치 게임과 달리 위치에 가면 무료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위치의 혜택을 받으려면 자원을 지불해야 합니다(자원을 다른 자원과 교환할 수 있는 시장 제외). 자원을 생성하기 위해 직원을 보내는 것과 연구 기지에 유지하는 것 사이의 균형이 게임에서 승리하는 전략의 핵심입니다. 리소스가 너무 많고 포인트를 생성할 수 있는 귀중한 이동을 낭비했을 수 있지만 리소스가 충분하지 않으면 활용하려는 공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주사위의 가치도 당신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예를 들어, Foundry 보드에는 3개의 슬롯이 있습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가치 주사위는 왼쪽 슬롯을 살 수 있고, 3-4개는 중간 슬롯을 살 수 있으며, 5개 또는 6개는 오른쪽 슬롯을 살 수 있습니다. 제어실의 경우 배치된 주사위의 값에 따라 플래닛 보드에서 수확기를 이동할 수 있는 방향이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연구 기지에서 생성된 자원은 더 높은 주사위 값에서 더 많은 자원을 생성합니다. 이것은 주사위를 던질 시기와 장소를 결정하는 데 세 번째 수준의 복잡성을 추가합니다.
넷째, 우주 정거장에서 계약을 완료하거나 세 파벌과 협상할 때 점수를 얻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영구적으로 주사위를 굴려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아카데미 보드를 사용하여 새 주사위를 모집할 수 있으므로 설정 중에 제공된 3개의 주사위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타이트한 7라운드 게임에서 또 다른 차례를 사용합니다. 이 두 보드에 점수를 매길 시기를 계획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계약을 완료하는 데 어려움은 슬롯이 가득 차서 가지고 있는 주사위 값을 플레이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허용된 주사위 값마다 3개의 슬롯이 있으며 허용되는 주사위 값은 플레이어 수가 적을수록 감소합니다). 즉, 계약은 포인트 이상의 보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 중 다수는 게임 중에 당신에게 특별한 능력을 부여하고 다른 것들은 최종 게임에서 보너스 포인트 기회를 제공합니다.
협상을 위해 고려해야 할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파벌과 협상하고 싶은지(각각 즉시 발동되는 특별한 권한이 있음), 파벌에 사용 가능한 슬롯이 있는지, 차질을 겪을 것인지(주사위 2개에 대한 페널티) 같은 진영에서 가치 주사위가 같거나 너무 높음). 협상 포인트는 정말 클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특히 차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더 카드가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강력할 수 있으며, 때때로 당신은 당신의 모든 조류, 하루 종일 전략이 끔찍했기 때문이 아니라 상대방이 가진 리더 때문에 당신이 게임에서 졌다고 생각할 정도로 강력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이 야기한 리더의 부러움과 관련하여 약간의 마르코 폴로가 생각났습니다. 불행히도 지도자들에게 모든 것이 장밋빛은 아닙니다…
Circadians First Light에는 두 가지 문제만 있고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문제는 하나만 있습니다. 나는 지도자들을 좋아하지만 그들이 할 수 있었던 만큼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매 턴마다 무료로 하베스터를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나 매 턴마다 추가 3개의 가치가 있는 주사위와 같이 영구적인 보너스를 제공하는 몇 가지 지도자가 있으며 주사위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좌절을 긍정적으로 취급하거나(차단을 유발하지 않는 경우) 또는 1, 2, 3이 농장에 대해 6으로 계산되는 것과 같은 상황별 권한을 가진 리더가 있습니다. 당신은 1, 2, 3을 굴리지 않습니다). 나는 매 게임마다 두 번째 리더 세트보다 처음 두 리더를 맡을 것입니다. 운 좋게도 게임을 시작할 때 세 명의 리더를 처리하고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예술입니다. 나는 게임을 좋아한다. 나는 예술을 좋아하지 않는다. Hadrian's Wall의 아티스트가 이 게임의 아트를 담당했습니다. 나는 Hadrian 's Wall의 예술에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Circadians에서는 눈에 띄게 더 나빴습니다. 우선, 모든 사람이 유령을 본 것처럼 보이거나 당신을 통해 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의 눈은 이상합니다. 둘째, 캐릭터를 그린 다음 컴퓨터가 배경 위에 삽입한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예술가가 아니므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나는 예술이 아니라 게임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SJ Macdonald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디자이너의 정상에 올랐습니다. Circadians First Light는 그의 첫 번째 솔로 디자인 크레딧입니다. SJ와 Shem Phillips는 또한 West Kingdom Trilogy(Paladins, Architects, and Viscounts)를 만들었습니다. 이 네 가지 게임 모두 내 컬렉션에 있습니다.
Circadians First Light는 해당 게임의 유일한 작업자(주사위) 배치입니다. 화면 뒤에 주사위를 할당하는 동시에 작업에 사용할 것인지 리소스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독특하고 매력적인 메커니즘입니다. 또한 여러 채점 경로를 통해 게임 플레이 방식을 자유롭게 추구할 수 있어 리플레이 가치가 높아진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습니다. Circadians First Light 는 특히 일꾼 배치 게임을 즐기는 경우 꼭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내 컬렉션에 남을 만큼 독특하고 탁월한 주사위 배치 게임입니다.
명중:
• 숨겨진 주사위 배치
• 작업자 위치 선택이 매우 제한됨 • 주사위를 작업자
로 사용할지 자원 생성기로 사용
할지 결정 • 주사위 값이 결정에 미치는 영향
• 협상 또는 Spaceport 보드에서 점수를 매길 시기/경우 선택
• 지도자 카드
실패:
• 리더 카드 밸런스
•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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