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고전 영화가 스키 리조트에서 발생합니다. Ski Patrol, Better off Dead, Hot Tub Time Machine, The Shining(눈이 와서 Jack은 둔한 소년이 되고 싶지 않았다면 스키를 탈 수 있었습니다), 약 6편의 James Bond 영화, 그리고 설인도 나왔던 TV 영화 스노우 비스트. Google의 스틸 사진은 그다지 유망해 보이지는 않지만 일부 딥 컷으로 우리 거주 [편집자: 자칭] 영화 전문가 Chris Sacco에게 깊은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 겨울 오락에 전념하는 게임은 그렇게 많지 않으며 그것이 Skull Canyon: Ski Fest 가 내 관심을 불러일으킨 곳입니다. 공포의 무덤 모양의 산 , 설인, 그리고 하루 종일 신선한 가루를 파쇄하고 25세처럼 살아서 나는 여전히 밤새 오두막집에 있었으면 좋겠다. 해보자!
게임 플레이 개요:
Skull Canyon Ski Fest에는 두 가지 별개의 부분이 있습니다. 1단계는 스키라고 합니다. 2단계는 축제를 의미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 Apres-ski이지만 실제로는 스키를 탄 후를 위한 프랑스어입니다.
1단계의 목표는 슬로프 카드를 수집하여 스키를 타는 것입니다. 각 턴마다 다음을 조합할 수 있는 두 가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기차 – 슬로프 카드 2장 수집
• 리프트 타기 – 산 위로 이동 • 슬로프 카드 세트를 사용하여 스키 타기
슬로프 카드 세트는 달리기에 따라 다른 수량의 스타일 아이콘 또는 색상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린 런에는 2장의 카드가 필요하고, 블루 런에는 4장의 카드가 필요하고, 블랙 런에는 7장의 카드가 필요합니다. 야생 설인 카드는 색상이나 스타일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달리기는 녹색, 파란색 및 검은색 달리기에 대해 각각 2, 4 및 8 승점과 1, 2 또는 3 명예 점수의 가치가 있습니다. 승점은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명예는 게임이 끝날 때 장비나 승점으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실행에는 표시된 스타일과 일치하는 명성을 두 배로 부여하는 토큰이 있습니다.
실행의 두 번째 부분은 그것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처음으로 스키를 타고 내려온 사람이 주장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스키를 타고 카드를 한 장 더 사용하고 자신의 토큰을 이전 토큰 위에 올려놓음으로써 그것을 훔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둑질은 비용 증가와 함께 계속될 수 있지만 각 난이도에서 가장 많이 득점한 플레이어는 전체적으로 가장 많이 득점한 사람과 마찬가지로 추가 승점을 얻습니다.
설인 카드가 한 장만 사용된 경우 설인 미플/토큰은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모든 스키 런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두 개 이상의 설인 카드가 사용된 경우, 눈사태가 산을 내려올 때 모든 플레이어는 산 아래로 한 단계 이동해야 합니다(사용 가능한 경로 선택).
플레이어는 2단계가 시작되기 전에 매일 4번의 턴을 갖습니다.
Apres-ski는 슬로프 카드와 명성을 사용하여 더 많은 슬로프 카드를 수집하고, 스타일 보너스 토큰을 이리저리 옮기고, 휴가철에 제임스 본드 악당처럼 다이너마이트를 집어들게 합니다. 모두를 위한 마지막 단계는 다음날 날씨에 따라 더 많은 슬로프 카드를 얻고 장비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스키장 3일째 이후에 점수를 집계하여 리조트의 그랜드 개장식에서 스컬 캐년(Skull Canyon)에서 가장 전설적인 스키어 또는 스노보더가 누구인지 확인합니다.
게임 경험:
런을 청구하기 위한 세트 수집 및 카드 놀이는 티켓 투 라이드(Ticket to Ride)를 연상시키며 아마도 비교를 위한 좋은 출발점일 것입니다. Skull Canyon과 Ticket to Ride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플레이어 상호 작용의 양입니다. 눈사태나 악의적으로 배치된 설인은 전략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플레이어로부터 효과적으로 행동을 취함으로써 다른 플레이어의 전체 턴 또는 그 이상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시를 효과적으로 폐쇄할 수 있는 Ticket to Ride와 달리, 저는 플레이어들이 서로로부터 계속해서 런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정말 좋아합니다. 녹색 런을 다시 받기 위해 5장의 카드를 사용합니까, 아니면 파란색 런을 다시 가져옵니까? 그린을 선택하는 한 가지 이유는 해당 플레이어가 게임이 끝날 때 다수의 보상을 얻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일 수 있습니다. 단기적 결과와 장기적 결과가 모두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꽤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게임에 대한 나의 가장 큰 불만은 규칙에 대한 아주 작은 예외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규칙은 훌륭한 게이트웨이 게임이나 Ticket to Ride의 대안이 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예는 Day 1이 끝날 때만 장비 카드를 지우고, 매일 네 번째 라운드에서 산의 바닥에 도달하기 위해 +1 명성을 부여하고, 눈사태는 포인트나 명성을 부여하지 않지만 명성을 얻습니다. 매일의 황혼의 라운드에서. 이러한 기이함은 내리막 코스에서 갑자기 나타난 거물 세트와 같지 않지만 약간 울퉁불퉁합니다.
내가 보드 게임 초보자에게 이것을 가르친다면 아마 Apres-ski 단계를 건너뛰고 그냥 호텔로 가서 카드를 새로 고치고 장비를 구입했을 것입니다. 이 단계의 단방향 액션 트랙은 흥미로운 아이디어이며 단계 동안 더 적은 액션을 얻을 위험이 있는 위험을 무릅쓰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서두르는 것 사이에서 힘든 선택을 강요하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가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스키 단계에서 머리를 감싸려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게이머가 즐길 수 있고 자신의 극을 가라앉힐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들이 숙고할 결정의 추가 레이어를 추가할 때 기어 카드와 스타일 토큰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명성은 게임이 끝날 때 포인트로 교환하거나 장비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또한 몇 가지 단기적인 이점을 제공하면서 승점의 가치가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추가 행동이 될 수 있으며, 득점을 하려면 카드가 한 장 덜 필요하거나 상대방이 득점을 하기 위해 추가 카드를 사용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단점은 1~2턴 동안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멋지긴 하지만 종종 제한된 유용성이 있지만 적절한 상황에서 장비는 정말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Skull Canyon Ski Fest 는 재미 있고 Ticket to Ride보다 조금 더 고기가 풍부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스키 테마는 스타일리시한 스노보더 또는 스키어 미플을 보드 위아래로 움직일 때 신선하고 역학과 잘 어울립니다. 익스트림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항상 새로운 동작이 많이 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재미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Skull Canyon Ski Fest는 신선한 테마로 검증된 세트 컬렉션 메커니즘에 몇 가지 상호 작용과 추가 레이어를 제공합니다.
조회수:
• 장비 카드 및 플레이어 상호 작용은 티켓 투 라이드보다 깊이 제공
• 많은 작은 전술 및 큰 전략적 결정
• 예티스는 게임을 더 좋게 만듭니다.
누락:
• 부정적인 상호 작용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 몇 가지 추가 규칙으로 인해 많은 보상 없이 약간의 오버헤드가 추가됨
https://www.boardgamequest.com/skull-canyon-ski-fest-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