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BGQ] 파머스마켓 리뷰


다운타운 파머스 마켓


6월 말 아침, 태양은 빛나고 새들은 지저귀고 농민 시장으로 향하기에 완벽한 아침입니다. 케이지 없는 현지 계란, 장인 치즈, 운이 좋다면 부드러운 프레첼을 사 먹을 시간입니다.


배급사인 Blue Orange Games는 애호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게임을 출시하여 명성을 얻었습니다. Kingdomino 참조 . 이번에는 Downtown Farmers Market이라는 타일 깔기 게임입니다. 당신과 당신의 동료 플레이어는 다양한 도전을 시도하고 완료하기 위해 시장으로 향할 것입니다. Johan Benvenuto와 Alexandre Droit가 디자인한 Downtown Farmers Market 은 플레이하는 데 약 20분이 걸립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Downtown Farmers Market은 2-4명의 플레이어에서 플레이하며 4인 미만의 플레이어는 약간의 규칙만 변경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8개의 도전 타일을 받아 게임을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각 타일의 딱딱한 면을 사용할지 아니면 쉬운 면을 사용할지 선택하고 "L"자 모양으로 배치합니다.


플레이어의 차례가 되면 시장에서 타일을 뽑아 4×4 그리드의 아무 곳에나 놓을 것입니다. 타일이 이전에 플레이한 타일을 터치해야 하는 배치 규칙은 없으므로 원하는 경우 그리드 중앙에 "떠다니는" 타일을 자유롭게 드롭할 수 있습니다. 4명 미만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시장 타일을 상자에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 수에 관계없이 항상 5개의 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드래프팅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16번째 타일을 놓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목표를 달성한 방법과 완료 여부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플레이어 그리드의 각 행과 열은 목표에 따라 점수가 매겨집니다. 여기에는 특정 성분이 너무 많은 것부터 대다수가 다른 성분을 원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


다운타운 파머스 마켓 게임 플레이
타일을 제도하고 4×4 그리드에 배치합니다.

게임 경험:


단순한 규칙 세트와 귀여운 아트에도 불구하고 Downtown Farmers Market에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우선, 그것은 가족 게임으로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설명하기 가장 어려운 것은 각 목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입니다. 그러나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타일의 쉬운 쪽에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타일에는 확실히 구문 분석이 더 간단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다운타운 파머스 마켓 점수


각 행과 열은 끝에 있는 타일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깁니다.

그러나 일단 당신의 벨트 아래에 게임이 있으면, 당신은 확실히 도전 타일의 반대편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것들은 훨씬 더 흥미로운 목표를 가질 뿐만 아니라 설정하는 동안 타일의 어느 쪽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도 게임 전략의 일부입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사이드 A 또는 B"를 결정하고 소송을 따르는 다른 게임과 다릅니다. 각 도전 타일을 배치하기 전에 개별적으로 평가합니다. 서로 충돌하는 목표가 있으면 점수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Downtown Farmers Market의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어떻게 변한다는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가 아니라 게임의 분위기입니다. 4인용 게임은 매우 간단한 타일 제도 게임입니다. 자신의 차례에 목표에 가장 적합한 타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타일이 16개뿐이므로 제도가 너무 빡빡하여 도움이 되지 않는 타일에 제도를 낭비할 수 없습니다.


다운타운 파머스 마켓 아트
접근 가능한 예술과 테마는 어떤 그룹과도 이 작품을 식탁에 올려놓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2명의 플레이어(및 3인)의 경우 플레이어는 타일을 상자에 다시 던집니다. 이렇게 하면 점수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드래프트(당신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지만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타일을 드래프트하는 용어)를 싫어할 수 있습니다. 4명의 플레이어가 있으면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을 주시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하지만 2에서는 테이블을 쉽게 엿볼 수 있고 상대방이 실제로 당근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해당 타일을 상자에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 물론 둘 다 이 전략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지만 거의 항상 우리 게임에서 발생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Downtown Farmers Market 은 유쾌한 태도가 암시하는 것처럼 캐주얼하지 않은 재미있는 타일 제도 게임입니다. 물론, 그것은 훌륭한 가족 게임을 만들지만(그리고 더 경험이 없는 게이머와 플레이하기 위해 더 가벼운 규칙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다른 한 플레이어와만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평균 행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 수에 관계없이 우리는 여전히 빡빡한 드래프팅 창에서 많은 결정을 내리도록 강요하는 견고한 시장 게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캐주얼에서 무자비한 것에 이르기까지 Downtown Farmers Market 은 다양한 시장 게임 팬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3.5 별


조회수:

• 접근 가능한 테마 및 게임 플레이
• 양면 점수 타일이 흥미로운 결정을 내립니다

•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재미


놓친 것:
• 아마도 지속력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 2인용 게임은 꽤 비열해질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downtown-farmers-market-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