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nemaier Games에서 발행한 새로운 협력 확장팩인 Viticulture World를 검토합니다. Viticulture World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의 7가지 시나리오 목표를 각각 극복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내 돈을 위해 Viticulture 는 보드 게임 취미의 프로토 타입 작업자 배치 게임입니다. (물론 필수적인 투스카니 확장과 함께.) "어딘가에 가서 무언가를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먼저 간다면 공간이 없을 수도 있다"라는 개념을 이렇게 간단하게 제시한 게임은 이전이나 이후에 없었습니다. 그것은 내 게임 라이브러리의 필수품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꽤 자주 재생됩니다.
그래서 새로운 확장팩이 Board Game Quest Headquarters에 도착했을 때, 저는 그 임무를 주장한 첫 번째 직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일자리를 얻으려면 다른 여러 작가들을 제쳐야 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경량이므로 큰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새 릴리스는 Viticulture World: Cooperative Expansion이라고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충분히 명시적이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협력하여 사악한 와인 마법사와 싸우는 팀 기반 노력으로 표준 게임을 변환합니다. (나는 그것이 테마라고 확신한다. 나는 단지 맛 텍스트만 훑어보았다.)
Viticulture World: Cooperative Expansion은 Mihir Shah와 Francesco Testini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1-6명의 와인 메이커를 위해 약 90분 동안 재생됩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Viticulture World에 포함된 일부 구성 요소는 원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Mamas 및 Papas 카드는 섞일 수 있으며 시작 커플의 성별 지정 측면에서 일부 다양성을 제공할 수도 있음) 포함된 구성 요소의 대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의 새로운 협력 측면과 호환됩니다. 오리지널 포도재배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저는 이러한 규칙을 검토 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겠습니다 . 존재하는 많은 메커니즘이 이 게임으로 이어집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여전히 자신의 포도원을 운영하고 운영하지만 이 확장이 추가하는 것은 게임에 공유된 목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팀 구성원은 게임의 6년차(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영향력 트랙에서 25점에 도달하고 집합적으로 10점에 도달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변경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가 있지만 대체로 그렇습니다. 이 게임은 전통적인 일꾼 배치 플레이를 유지하며 플레이어의 차례가 되면 보드의 한 지점으로 가서 관련 행동을 시작합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팀에서 플레이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위치가 차단되므로 누가 언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팀원 간에 상당한 양의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보드의 많은 부분은 원래 게임(심기, 수확, 와인 만들기 등...)과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있는 반면 영향력을 얻기 위해 돈을 쓸 수 있는 능력 및 게임의 가장 흥미로운 기본 개념과 같이 이 경험에 고유한 부분도 있습니다. — 게임 후반부에 특정 위치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플레이어가 액션 지점을 업그레이드하면 이후 라운드 및 몇 년 동안 액션이 상당히 향상됩니다. 와인 주문 이행을 좋아합니까? 그렇게 하고 동시에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얻으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룰북과 입문용 게임은 모두 초기에 자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팀의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주고 있으며 이를 과장하지 않았습니다. 플레이어는 단순히 액션을 수행하는 것에 대한 보너스를 주기 위해 액션 스팟 자체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팀이 가지고 있는 선택의 수를 실제로 열어주는 플레이어의 수를 수용할 수 있는 위치를 만듭니다.
이 게임에는 차터스톤 을 참조 하고 튜토리얼 역할을 하는 8번째 가상 대륙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7개 대륙 각각에 대한 시나리오 덱이 함께 제공됩니다. 각 대륙은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매우 다르게 작동하지만 특별히 복잡한 것은 없습니다. 이 대륙이 하는 일을 망치지 않고(스포일러를 피해야 하는 게임 유형인지 확실하지 않음) 더 쉬운 대륙 중 하나는 특정 위치를 대상으로 하고 사용하기 어렵게 만드는 동시에 플레이어에게 여전히 낮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종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요구 사항.
이것이 기본적으로 게임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모든 팀원이 6년차 말까지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면 팀이 승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가 집니다.
게임 경험:
Viticulture World가 내 문 앞에 나타났을 때 나는 여전히 일반적으로 개념에 대해 두 가지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포도 재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인데 어떻게 협동 게임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조차 없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디자이너들은 오리지널 게임을 협력적 경험으로 증류하는(와인이 증류되지 않은 말장난) 꽤 놀라운 일을 했습니다. 원본을 재생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몇 가지 아이콘을 이해하고 새로운 개념에 대해 머리를 감싸는 것 외에는 오버헤드 규칙이 거의 없습니다.
이 게임은 계절에 따라 제한된 작업자를 사용합니다. 이는 실제로 어느 시점에서 기본 게임에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개념입니다. (이것은 "훈련" 작업자가 나중에 플레이어를 더 많이 사용하게 하는 원래의 메커니즘을 취한 것입니다. 아... 그리고 게임에는 미플에 씌울 수 있는 모자가 포함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까? 내 충성스러운 독자들이 알고 있듯이, 모자를 쓰는 것은 meeples는 내가 지구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이며 나는 Dwellings of Eldervale를 플레이한 이후로 이 아이디어에 사로잡혀 왔습니다. 이 게임의 모자가 Dwellings의 모자와 어떻게 비교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토론을 보려면 BGQ의 Discord 와 @ me 에 참여하세요. .)
다른 대륙은 모두 독특한 도전을 제공하며 실제로 새로운 지역을 여행하고 와인 제조와 관련된 지역적 복잡성을 처리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메커니즘이 실제 상황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컨텍스트를 제공하기 위해 이와 같은 내용에 대한 설명 텍스트를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게임은 협동 게임 치고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발병으로 인해 전체 테이블이 동요하는 팬데믹 수준의 순간이 없을 수도 있지만 팝업 이벤트를 중심으로 조정하고 어떤 플레이어가 어떤 지점을 성공적으로 구현해야 가장 잘 사용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게임에 대한 한 가지 문제는 협동적이지만 플레이어는 경쟁적인 작업자 배치 상황인 것처럼 여전히 팀원을 차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디자이너들이 포도재배 자체의 핵심 개념을 훼손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조금 이상합니다. (모든 사람의 Grande 작업자는 1년에 한 번 다른 사람들과 같은 공간에 갈 수 있고 그들과 자원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어느 정도 완화합니다.)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면 분명히 이 차단 수수께끼가 무효화되지만 게임에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다른 사람의 포도나 와인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유 포도원은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나는 당신이 게임의 목표에 반하는 와인 양조, Avengers-esque 집단으로 일하고 있다는 개념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팀의 모든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고 필요할 수 있는 것을 추적하는 것이 모든 사람이 협력적인 노력의 일부여야 하기 때문에 약간 번거로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디자인에 실제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단점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Viticulture World는 갑자기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주는 확장팩 중 하나입니다. 협력 포도 재배를 요청한 사람이 있습니까? 나는 그렇게 상상할 수 없다. 그런데 이상하게 작동합니다. 포도 재배를 많이 해본 사람들의 그룹이 있다면 이것은 거의 확실히 게임 밤에 슬램 덩크가 될 것입니다. (제 아내는 이것이 자신이 선호하는 포도재배 방법이라고 기록에 남겼지만 가족 중 게임 평론가가 아니므로 약간의 의견을 받아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버전이 독창적인 맛, 경쟁력 있는 포도 재배를 대체하는 것을 볼 수는 없지만 가끔 플레이하거나 표준 게임을 막 끝내고 모든 구성 요소가 이미 출시된 경우에도 이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 포도 재배의 테마는 항상 주요 판매 포인트 중 하나였으며 이 게임은 테마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플레이어가 스스로 할 필요 없이 프랜차이즈에 뛰어드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버지는 테마에 너무 집착해서 나에게 오리지널 게임을 가르치라고 강요했고 아버지가 대신 이것을 옵션으로 좋아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내 인생의 두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그에게 경쟁 버전을 가르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조회수:
• 쉬운 플레이(원작을 모르더라도)
• 멋진 새로운 개념(액션 업그레이드는 매우 재미있습니다)
• 다양한 플레이
• 미플에 모자! 미플에 모자! 나는 반복한다: meeples에 모자!
누락:
• "분리되어 있지만 여전히 함께 있는" 포도원은 약간 이상 합니다.
• 솔로 모드는 원본 모드만큼 좋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viticulture-world-cooperative-expansio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