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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크루: 미션 딥 씨 리뷰


승무원: Mission Deep Sea


요전날 보드게임퀘스트 본부에 들어서자마자 나는 평소에 밝은 로비가 어두컴컴하고 공기 중에 예상치 못한 서늘함이 있음을 즉시 알아차렸다. 리셉션 데스크에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BGQ의 재치 있는 사무실 관리자인 Lucas와 재치 있는 대화가 없었습니다.

소리도 없이 내 왼편에 버건디색 망토를 입은 세 인물이 나타났고, 각각 후드를 쓰고 얼굴을 가릴 정도로 앞으로 끌어당겼다.

"우리와 함께. 당신은 이제 더 큰 세계로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망토를 끼고 있는 한 인물이 나에게 말했고 그가 Obi-Wan Kenobi를 인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 특정한 후드 아래에 있는 사람이 Andrew Smith라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나는 준수하기를 주저했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것은 가장 이상한 경험도 아니었고 화요일 아침에 보드 게임 퀘스트에서 시작해야 했습니다. 나는 어깨를 으쓱하며 따라갔다.

다른 가이드가 내 방향으로 돌아섰고 복도에는 후드 아래의 강한 턱선을 비추기에 충분한 빛이 있었습니다. 턱선은 분명히 Dylan St. Clair의 것이었습니다.

"당신이 우리 진영에 합류할 때입니다." Dylan이 말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기차 게임일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딜런은 기차 게임을 좋아합니다.)

Andrew와 Dylan은 우리를 중앙에 카드 테이블이 있는 작은 방으로 안내했습니다.

"이 방에서는 트릭 테이킹 게임만 합니다." Andrew가 나에게 Crew: Mission Deep Sea 사본을 건네며 말했습니다.

"좋아요." 내가 대답했다. "하지만 저는 트릭 테이킹 게임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당신은 결코 무엇을?!?" 세 번째 사람이 소리쳤다. 그의 목소리에 담긴 혐오감의 정도는 그가 분노에 그의 후드를 찢기 전에도 이것이 Jason Kelm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덮개가 날아가고 다른 두 사람은 후드를 벗고 나를 탁자 쪽으로 안내했습니다. 참으로 더 큰 세상 , 나는 뒤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으며 생각했다.


게임 플레이 개요:


Crew: Mission Deep Sea 는 Thomas Sing이 2-5명의 플레이어를 위해 디자인한 협동 트릭 테이킹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팀의 특정 구성원이 다양한 트릭 기반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합니다. 각 라운드는 15분 정도 걸립니다.

모든 임무가 시작될 때 임무의 난이도에 따라 일정 수의 임무 카드가 지급됩니다. 이 카드의 수는 개별 난이도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완료하려면 3개의 쉬운 작업과 1개의 중간 난이도 작업 또는 2개의 매우 어려운 작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승무원: Mission Deep Sea Trick

이것이 라운드의 끝이 보이는 방식입니다. 잠수함 카드는 트럼프 카드이기 때문에 이길 것입니다.

게임의 모든 플레이어는 가능한 한 고르게 전체 카드 데크를 받습니다. 이 유형의 모든 게임과 마찬가지로 1에서 9까지 번호가 매겨진 4개의 카드가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1에서 4 사이의 가치가 있는 4개의 잠수함 카드도 포함됩니다. 4 가치 잠수함 카드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는 임무의 선장입니다.

카드가 분배되면 플레이어는 턴 시작 시 분배된 각 작업 카드를 받을 사람을 결정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를 보고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능력을 결정할 수 있지만 이 정보를 서로에게 전달할 수는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시작할 때 가장 높은 가치의 잠수함 카드를 가진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임무에서 만날 수 있는 수많은 작업 카드가 있지만 실제로는 모두 특정 플레이어가 일종의 트릭 유형 중 하나 이상을 얻거나 얻지 못하게 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승무원(게임과 실제 플레이어 그룹 모두에서 "승무원")의 목표는 작업 카드를 가진 각 사람이 특정 임무가 끝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캡틴은 라운드를 시작하고 손에서 카드를 플레이하여 트릭을 엽니다. 이 카드의 색상은 라운드에서 어떤 색상을 플레이해야 하는지를 나타냅니다. 잠수함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한 해당 색상의 가장 높은 카드가 해당 트릭에서 승리합니다. 잠수함 카드는 게임의 트럼프 카드이며 Dylan에 따르면 트릭 테이킹 게임의 필수 요소입니다. 플레이어는 더 높거나 낮은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카드가 있는 경우 트릭을 연 카드의 색상과 일치하는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승무원: Mission Deep Sea Communication

녹색 토큰은 팀과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종류의 의사 소통은 부정 행위로 간주되며 부정 행위자에 의해서만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주제적으로 이것은 승무원이 바다로 잠수할 때 장비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각 라운드마다 자신의 손에 대한 소량의 정보를 공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토큰이 하나씩 있습니다. 토큰을 사용하면 자신 앞에 있는 특정 카드가 가장 높은 색상, 가장 낮은 색상 또는 해당 색상에 있는 유일한 카드임을 팀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토큰을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일종의 조난 신호 역할을 하는 잠수함 토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카드 한 장을 이웃에게 전달하여 약간의 추가 정보를 제공하게 합니다.

모든 작업 카드가 라운드 중이나 라운드가 끝날 때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하나의 작업 카드가 실패하면 전체 팀이 패배합니다. (제이슨이 실수로 핑크 4를 획득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핑크 4를 획득하게 하는 카드를 사용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감사합니다, 제이슨). 나중 임무는 트릭 제한과 시간 제한을 여는 추가 개념도 도입하지만 대부분은 게임이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Crew: Mission Deep Sea 게임 플레이
"저는 이제 캡틴입니다." 제이슨이 해당 스탠드를 움켜쥐며 말했습니다.

게임 경험:


나는 아직 Board Game Quest의 비밀 속임수 사회에 공식적으로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Crew: Mission Deep Sea에서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막연한 생각만 했습니다.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먼저 명백해야 하는 것은 플레이 핸드를 앉히는 것이 얼마나 간단한지 입니다. 일부 카드를 처리하고, 일부 색상을 일치시키고, 가장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그 이유를 설명할 수는 없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상황이 그보다 더 복잡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분명히 게임의 협동적인 측면은 도전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팀이 완전히 의사 소통할 수 없는 방식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핸드 시작 시 완료하려고 시도할 작업을 선택해야 하는 미묘한 방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정보는 팀원들에게 중요하며 모든 사람이 이 정보를 활용하는 최선의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Dylan이 모든 9값 카드를 획득하는 작업을 거부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그가 9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그 카드가 해당 색상의 유일한 카드이며 다른 오프닝으로 쉽게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색깔이요? 그리고 제이슨은 왜 계속 저를 더럽게 보나요?”)


승무원: 미션 딥 씨 챌린지

게임의 일부 작업 샘플입니다. 파란색 뒷면은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초반 미션은 기본적으로 5분 안에 끝나기 때문에 승리해도 게임은 회오리바람처럼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미션 로그북에 더 깊이 들어갈수록 반드시 규칙 세트의 난이도를 높이지 않고도 도전 과제가 점점 더 복잡해집니다. (나는 또한 게임이 캠페인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해야 하며, 원한다면 로그북의 더 깊은 끝 부분으로 바로 뛰어들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내가 얼마나 나쁜지 계속 설명했음에도 불구하고 Andrew가 우리가 하라고 주장한 것입니다. 트릭 테이킹 게임. 내가 마침내 그에게 시도해 보겠다고 말했을 때 그는 "하든 말든. 시도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시 Yoda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좋아요.)

정보가 제한된 모든 게임과 마찬가지로 팀원이 결정이 잘못된 결정을 내릴 때 큰 좌절감을 느낍니다. 당신이 그 실수를 하는 사람일 때의 완전한 실망도 있습니다. 그리고 손실에 대한 책임이 정확히 누구에게 있는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있으며 팀(예: 승무원)을 더 유리하게 만드는 것은 단순히 임무의 어려움입니다.


승무원: Mission Deep Sea 카드

이것은 플레이어가 2인용 게임에서 사용할 팀의 세 번째 구성원입니다. 생각보다 잘 작동합니다.

나는 또한 2인용 변형을 시도했고, 2인용으로 이런 게임을 정기적으로 꺼낼지 확신할 수 없지만, 시스템은 정말 3인용 게임처럼 느끼게 하는 좋은 일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캡틴이 각 트릭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카드 행이 있습니다.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만 각 임무에서 한 명의 플레이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권리가 있는 것보다 더 잘 작동하는 흥미로운 변종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게임 스타일에 대해 잘 몰랐지만 Crew: Mission Deep Sea 를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 했고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룰북을 간단히 훑어본 후에는 앉아서 게임의 모든 것을 기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5인 플레이 능력을 유지하면서 빠르게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에 중요합니다. 나는 아버지가 카드 게임을 하며 성장했고 거의 즉시 규칙을 내면화했기 때문에 그것을 가르칠 수 있었습니다. (규모를 위해: 그와 함께 Wingspan 게임을 가르치고 플레이하는 데 약 3시간이 걸렸 습니다.)

로그북 항목에 포함된 "이야기"를 건너뛰더라도 The Crew: Mission Deep Sea 를 플레이하는 순수한 재미 는 첫 번째 게임을 마친 후 즉시 다른 게임으로 그룹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그리고 누가 알겠습니까... 게임을 하면 사무실 내의 전체 하위 문화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부여될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더 큰 세상.


최종 점수: 별 4.5개 – 모든 종류의 게이머에게 인기 있는 플레이하기 쉽고 중독성 있는 협동 카드 게임입니다.


4.5 별


조회수:

• 가르치기 쉽고 플레이하기 쉽습니다 .
• 게임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
• 2인 모드가 잘 작동합니다 .
•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

놓친 것:
• 이야기가 그렇게 흥미롭지 않습니까? (나는 nitpicking)


https://www.boardgamequest.com/the-crew-mission-deep-sea-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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