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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언페더마블 리뷰

심오한



내가 읽은 첫 번째 HP Lovecraft 이야기 중 하나는 바로 The Shadow Over Innsmouth 였습니다. 스포일러 경고: 이야기는 주인공이 자신이 이제 자신의 개구리 같은 물고기 종류와 함께 검은 바다로 헤엄쳐 내려가는 것을 꿈꾸는 Deep One 자손이라는 것을 깨닫는 올바른 종류의 잘못된 반전으로 끝납니다. 나는 결말을 예고하는 미묘한 세부 사항을 놓쳤는지 확인하기 위해 즉시 이야기를 다시 읽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나는 했다. 100년이 넘은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항상 새로운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 주인공처럼 당신이 그와 함께 발견하는 무시무시한 인스머스 마을과 더 위대한 옛 사람들의 신화와 연결된 그 어두운 비밀을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Fantasy Flight Games 의 Unfathomable 에 대한 오늘의 리뷰로 이어집니다. 1913년 증기선 SS Atlantica를 배경으로 한 이 세미-코프는 인간 플레이어가 배와 승객을 하나로 묶어 보스턴으로 향하는 여정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깊은 자들이 공격하는 동안에는 숨겨진 반역자 잡종이 그들의 노력을 방해하려고 합니다. Unfathomable은 3-6인용으로 2-4시간 내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헤아릴 수 없는 설정은 플레이어 수가 얼마나 많은 인간 및 하이브리드 카드가 충성도 덱을 구성할지 결정한다는 점을 제외하고 모든 게임에서 동일합니다. ).

게임은 현재 플레이어로 시작하며 각 플레이어의 턴에는 다음 4단계가 포함됩니다.

  1. 스킬 받기: 플레이어는 캐릭터 시트에 나열된 스킬 카드의 번호와 유형을 뽑습니다.
  2. 액션: 플레이어는 다음 액션 중 2가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동, 공격(딥 인 또는 배신자), 승객 구조, 캐릭터 액션 능력 사용, 우주선 공간 액션 사용, 아이템 카드 교환 또는 배신자로 공개.
  3. 신화: 신화 카드를 해결합니다. 이는 인간과 하이브리드 캐릭터가 여정을 계속 진행하거나 상충되는 승리 조건을 방해하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도전 또는 어려운 결정입니다.
  4. 버리기: 플레이어는 10장의 카드 핸드 제한까지 버립니다.

헤아릴 수 없는 규칙

헤아릴 수 없는 플레이어 보조 장치는 훌륭하며 반역자 규칙을 위한 보조 장치도 포함합니다.

각각 고유한 덱으로 표현되는 5가지 스킬 유형이 있습니다. 스킬 체크가 필요한 Mythos 카드를 해결할 때, 현재 플레이어는 테스트와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스킬 카드의 수와 카드를 공개할 것입니다. 현재 플레이어는 카오스 덱에서 두 장의 카드를 뽑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차례로 뒤집힌 기술 카드를 추가하거나 패스합니다. 현재 플레이어는 섞고 공개합니다. 카드가 테스트에 필요한 기술과 일치하면 카드를 추가하고 기술과 일치하지 않는 기술을 뺍니다. 테스트에서 지면 이성, 음식, 연료, 영혼(승객), 여행 또는 의식 트랙을 뒤로 이동하거나 괴물에 대한 긍정적인 행동과 같은 자원을 잃는 것과 같은 부정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Mythos 카드 선택 또는 기술 테스트가 해결되면 괴물이 활성화됩니다. Mother Hydra는 배를 손상시킬 수 있고, Father Dagon은 보통 깊은 것을 생성하거나, 깊은 것은 배를 압도하여 승객과 캐릭터를 물리치려고 합니다. 여행 아이콘은 여행 트랙에서 배를 이동하고 웨이포인트 카드와 의식 트랙을 그려 몬스터를 격퇴하는 추방 주문을 시전합니다.

인간 플레이어는 12개 이상의 Waypoint 카드를 뽑으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자원 다이얼 중 하나가 0에 도달하거나, 동시에 6개의 손상 카드가 배에 있거나, 모든 Deep One 피규어가 보드에 있고 보급품에서 뽑을 것이 없는 경우 하이브리드가 승리합니다.



헤아릴 수 없는 게임 플레이


아버지 Dagon과 어머니 Hydra는 배에 절대 타지 않지만 Deep Ones를 생성하고 손상시킵니다.


게임 경험:

Unfathomable은 처음에 Battlestar Galactica: Board Game의 스킨으로 나에게 설명 되었지만 이 리뷰에서 두 게임을 비교하지는 않겠습니다. 저는 Unfathomable이 Battlestar Galactica를 한 번 플레이했고 12년이 넘었기 때문에 주로 Battlestar Galactica와 동일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내가 Unfathomable에 대해 말할 것은 매우 주제적이며 그것은 나를 Shadow Over Innsmouth 이야기 로 데려갑니다 . 그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주인공은 누구를 믿어야 할지 모르고 여행을 하는 동안 많은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합니다. Mythos와 1910년대 초반에 당신을 빠져들게 하는 Unfathomable도 마찬가지입니다. Cthulhu Mythos의 팬이라면 이 게임이 바로 당신의 골목에 있을 것입니다.

헤아릴 수 없는 트랙

인간 캐릭터는 여행 트랙을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의식 트랙과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내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고하고 싶은 유일한 것은 숨겨진 반역자 게임을 하려는 "올바른" 플레이어가 정말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게임은 긴 게임이므로 나와 같은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선택하는 경우 "적절한"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다른 게임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Unfathomable을 플레이하도록 플레이어를 설득하거나 압박해야 하는 경우 경험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제 플레이어가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고 더 중요하게는 게임을 하고 싶다면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해야 합니다.

Fantasy Flight Games에 익숙하다면 Unfathomable 제작 가치가 탁월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리소스 다이얼이 있는 일부 어셈블리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이 게임의 가격표의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느끼는 품질의 부품입니다. Unfathomable 보드, 카드, 몬스터 미니어처 및 규칙 책은 모두 최고 품질이며 우수한 디자인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Unfathomable에는 인간과 배신자 캐릭터 모두가 참조할 수 있는 탁월한 플레이어 보조 도구가 함께 제공되며, 이는 자신을 배신자로 밝히기로 결정한 경우 중요합니다(참조 카드를 확인하여 아무 것도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이해할 수 없는 카드


너무 가깝지만 실패입니다. 카오스 덱의 네거티브 스킬 카드인가요 아니면 다른 플레이어인가요? 흠…

Fantasy Flight Games에 익숙하다면 Unfathomable이 첫 플레이(Star Wars: Outer Rim…기침, 기침) 이후 확장팩을 외치지 않는다는 사실에 즐겁게 놀랄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10명의 캐릭터가 있으며 모든 덱, 특히 신화, 기술 및 주문의 크기가 상당합니다. 다른 Fantasy Flight 게임에서와 같이 처음 몇 번의 플레이를 하는 동안 뭔가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제 말은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확장팩과 추가 콘텐츠를 좋아하지만 Unfathomable은 미래 확장팩(Marvel Champions… 헴, 헴)을 위해 이 기본 게임을 구입한 것처럼 느끼게 해서는 안됩니다.

솔직히 나와 내 그룹이 Unfathomable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이것이 소셜 게임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누구를 신뢰하고 신뢰하지 않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으며, 당신이 책의 선장이나 수호자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인 사람을 발견하면(또는 누군가를 반복적으로 거짓 비난) 충격을 받거나 "나는 그것을 알고 있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순간입니다. 일부 플레이어의 쿼터백을 조심해야 하지만 게임 중에 코스를 수정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플레이어나 그룹은 이것을 이벤트 게임으로 볼 수도 있고 자주 하는 게임으로 볼 수도 있지만 Unfathomable과 함께라면 언제든지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저는 Cthulhu Mythos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좋아하며 Unfathomable 은 그 장르에 훌륭한 추가 기능입니다. 그것은 우수한 생산 가치와 함께 높은 주제입니다. 처음 몇 번 플레이한 후 확장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최초의 판타지 비행 게임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길지만 모두가 기억하고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소셜 게임입니다.

내가 플레이어들에게 경고하고 싶은 유일한 것은 사람들이 더 긴 숨겨진 반역자 게임에 속하지 않을 수 있다면 이 게임을 하도록 압력을 가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경험을 망칠 수 있지만, 저는 오히려 모든 플레이어가 원하고 플레이하고 싶어하는 다른 것을 찾도록 플레이어를 권장하고 싶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모든 플레이어에게 재미있는 경험이 되어야 하고 신화와 숨겨진 반역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주제별 세미 협동 게임입니다.


4.5 별


조회수:

• 높은 주제

• 뛰어난 제작 가치
• 즉시 확장이 필요하다고 느끼지 않음
• 훌륭한 사회적 상호 작용


놓친 것:



• 플레이할 "적절한" 선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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