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8명 | ㅋㄴㅋ

[BGQ] 코라: 제국의 부활 리뷰


제게는 취리히에 사는 오랜 친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토요일에 갑자기 그가 나타나서 그는 일을 위해 도시에 있었고 오후에는 자유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둘 다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게임에 뛰어들어, 게임을 설정할 때 함께 규칙을 읽으면서 구식 스타일을 배웁니다.

이렇게 해서 2~4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동시 행동 선택과 주사위(일꾼) 배치의 경제 게임인 Khôra: Rise of the Empire에 대한 탐색이 시작되었습니다 .

게임 플레이 개요:

플레이어는 먼저 그리스 도시 국가를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각 도시 국가는 서로 다른 시작 조건에 따라 다르게 작동합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각 플레이어가 2개(또는 잠재적으로 3개)의 주사위를 굴리는 9개의 라운드를 플레이합니다. 이 주사위는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자 역할을 하며 주사위 굴림이 높을수록 작업자 작업이 더 강해집니다. 행동 후 플레이어는 라운드 시작 시 공개된 공통 이벤트를 해결합니다. 그런 다음 여유가 있을 경우 세 가지 주요 조치(경제, 문화 또는 군사) 중 하나에서 도시 국가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금이나 영광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적을 달성한 사람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9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최종 점수를 합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게임의 핵심은 Khôra의 모든 퍼즐 조각이 맞물리는 액션 선택 단계입니다. 하고자 하는 모든 것은 다른 일을 먼저 하면 더 강해 지지만, 그 "다른 일"은 먼저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그 우발적인 덤불을 통해 최선의 경로를 알아내는 것이 게임을 재미있는 도전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코라 테베


매 턴마다 경제, 문화, 군사의 세 가지 트랙 중 하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플레이어가 도시 국가를 선택하고 이것이 제공하는 비대칭 시작 보너스를 받으면 게임은 안정적인 리듬에 맞춰집니다. 게임의 9개 라운드는 각각 이벤트 카드를 공개하는 것으로 시작되지만 해당 이벤트는 라운드가 끝날 무렵에만 해결됩니다. 어떤 사건은 (좋든 나쁘든)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군사 점수 3점을 얻거나(좋음) 인구 2를 잃습니다(나쁨). 다른 사람들은 가장 큰 군대를 가진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주는 이벤트와 같이 중간 라운드 동안 결과를 변경하려고 시도할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군대가 두 번째로 강한 군대라면 군대를 성장시키는 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지만 지도자는 같은 일을 하여 이번 라운드를 무익한 군비 경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코라 사이드보드
각 플레이어 보드에는 측면에 턴 시퀀스가 있어 게임을 배울 때 매우 편리합니다.

이벤트가 공개되면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리고 높은 굴림에 기뻐하거나 신이 그들에게 작업하도록 아주 작은 주사위를 보낸 것에 한탄합니다. 워커-다이가 가지고 있는 액션 스페이스. 1이 나오면 (인구를 희생할 의사가 없는 한) 일꾼 주사위는 상대적으로 약한 자원 수집 행동인 1레벨(법률) 또는 0레벨(철학) 행동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것은 4(군사), 5(정치), 6(개발)에 있습니다. 군사 행동을 통해 대부분의 최종 게임 점수를 얻는 데 필요한 중요한 지식 토큰을 탐색하고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정치는 규칙을 깨는 능력을 제공하는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며, 개발은 전체 도시 국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개발 업그레이드는 게임 중에 최대 3번까지 수행할 수 있지만, 이 작업을 수행하고 레벨 IV(매우 비싸고 달성하기 어려운 것)에 도달하면 보상은 게임 종료 시점이나 게임 도중에 상당히 가치가 있습니다. - 최종 게임 점수를 산출하는 경향이 있는 게임 보상.

모든 작업을 해결한 후 플레이어는 각자 자신의 세 트랙(경제, 문화, 군사) 중 하나의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기회를 얻습니다. 그러나 게임 중 특정 개선(보통 정치 카드를 통해)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경우 둘 이상의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다른 모든 행동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성과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이는 세금과 영광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자원을 생성합니다.


코라 카드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에 할 수 있는 두 가지 행동을 살펴보십시오.

세금은 각 턴이 시작될 때 돈을 발생시키는 반면 영광은 조금 덜 명확하지만 더 중요합니다. 게임이 끝날 때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점수는 영광 레벨에 총 주요 지식 토큰 수를 곱한 것입니다. 사소한 지식 토큰과 달리 주요 지식은 군사 행동의 "탐색" 요소에서만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평화를 원한다 해도 군사에 집중하는 데 시간을 보내야 하지만 군사 행동은 다소 잘못된 이름입니다. 당신의 군대는 지식 토큰 수렵 세력에 가깝습니다.

전반적으로 게임의 리듬을 익히면 플레이가 매우 간단합니다. 디자이너는 개인 플레이어 보드 옆면에 턴 시퀀스를 인쇄할 만큼 친절했습니다. 코가 룰북 안쪽에 달라붙지 않도록 하세요. 각 이벤트는 결과를 변경할 것인지 아니면 계획한 대로 유지할 것인지에 대한 감각을 제공하며 각 턴은 자체적으로 구축됩니다. 비대칭 시작 보너스는 다른 경로로 안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4개의 동일하고 건조한 스프레드시트처럼 얼굴이 붉어지는 것처럼 보이는 게임은 실제로 처음부터 많은 캐릭터가 내장되어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코라 군사


군대는 마이너(월계수 없음) 또는 메이저(월계수 포함) 지식 토큰을 찾는 것만큼 싸우지 않습니다.

나는 게임이 매우 건조하다는 말을 들었고 그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게임의 유일한 특징은 매 턴마다 선택하는 이벤트 카드뿐이며 여기에서도 이벤트는 모두 "이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턴이 끝날 때의 내 도표."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정말 재미있고 비대칭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라이벌 그리스 세력의 감각을 제공합니다. 네, 저는 고린도가 A 도시와 B 도시가 아니라 경제 트랙에서 매우 무거운 방식으로 올림피아를 꺾고 올림피아를 이겨서 고군분투하고 지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Khôra는 또한 2층 판자를 만드는 새로운 유행을 최대한 활용하여 나무 조각이 모두 판지 도시 국가 전경의 틈새에 부드럽게 자리 잡고 매우 좋은 촉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Kentucky"라는 단어에 대한 고 Douglas Adams의 정의("Liff의 의미"에서)를 생각나게 합니다 . "정확하고 만족스럽게 맞습니다. 차고의 정확한 공간에 깔끔하게 미끄러지는 골판지 상자 또는 책장을 정확히 채우는 마지막 책은 '정말 멋지고 켄터키'에 맞습니다.” 이 구성 요소 기능은 게임 자체와 관련이 없지만 추가된 촉각적 즐거움은 좋은 보너스였으며 Tabletop Simulator에서 게임을 시도했을 때보다 물리적 게임 플레이를 더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


코라 카드


좋은 것은 군사, 정치 및 개발과 같은 높은 주사위 굴림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Khôra: Rise of the Empire를 정말 좋아했고 내 스위스 친구가 오늘 오후에 다시 놀러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이 게임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확실히 케너스필이 맞습니다. 유로를 비웃는 사람들은 코라와 똑같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테마도 적고, 액션도 적으며, 실제로는 거대한 최적화 퍼즐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거대한 최적화 퍼즐에 관한 한 이것은 매우 재미있는 퍼즐입니다. 규칙을 정하면 빠르게 재생되고 즉시 다른 게임으로 재설정할 수 있어 즉시 하고 싶었습니다. 게임 그룹이 중간 무게 크런치를 좋아한다면 아마도 Khôra: Rise of the Empire 를 좋아할 것입니다.. 당신의 그룹이 고전적인 독일 유로에 코를 맞추는 경우(Khôra가 실제로 "Head Quarters Simulation Game Club"이라고 불리는 일본 게이머 그룹에 의해 디자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Khôra를 전달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다시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Khôra: Rise of the Empire는 건조하고 바삭바삭할 수 있지만 샴페인과 캐비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게 무슨 문제인가요?


4.5 별


조회수:

• 멋진 비대칭 시작은 각 도시 국가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 빠른 게임 플레이는 게임 자체가 약간 딱딱한 경우에도 속도를 생동감 있게 유지합니다.


놓친 것:
• 유로 애호가에게는 정말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 유로화 팬이 아닌 경우 실수로 Excel for Dummies 클래스를 수강했다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khora-rise-of-an-empire-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