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 Space: First Born을 한 번만 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내가 왜 그것을 시도하고 싶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이 공상 과학 미니어처 게임의 테이블 존재는 차트에서 벗어났습니다. 벽, 지형 요소, 멋진 미니어처 및 토큰 더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게임이 있습니까? 아니면 모두 플래시입니까(Ala Plunder: A Pirates Life )? 알아보는 시간!
Core Space: First Born은 60분 이상 플레이하는 1-4인용 협동 RPG 스타일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Core Space: First Born에는 많은 일이 진행 중이므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높은 수준의 개요만 제공하겠습니다. 게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시스템에 대한 확장이 있지만 코어 상자에는 한 팀의 상인과 10개의 미션 캠페인이 함께 제공됩니다. 원하는 경우 임무를 독립 실행형으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승무원은 일반적으로 3-4명의 상인으로 구성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1명의 거래자를 제어하거나 한 플레이어가 더 많은 거래자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임무를 수행하면 게임은 일련의 단계에 걸쳐 진행됩니다. 라운드는 적대감 추적기에 못이 추가되고 이벤트 카드가 뽑히는 적대감 단계로 시작합니다. 이벤트는 좋거나 나쁠 수 있으며 적대감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런 다음 상인 단계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상인이라고 함)에게 2가지 행동을 제공합니다. 주요 행동은 이동(4칸), 공격(원거리 및 근접), 검색입니다. 공격은 주사위 굴림을 통해 처리되며 히트는 피해를 입히기 위해 갑옷을 우회해야 합니다. 범위 공격은 범위와 사용된 무기에 따라 더 많은 주사위를 굴립니다. 흥미롭게도, 원거리 공격을 할 때마다 탄약 못 중 하나가 적대감 추적기에 추가되어 소음이 많을수록 라운드가 더 위험해집니다.
검색할 때 방을 검색하고 무작위 토큰을 뽑거나 가까운 개체 중 하나를 열어 설정 중에 거기에 배치된 항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플레이어 트레이에 저장해야 하며 제한된 수의 아이템만 담을 수 있으므로 해당 백업 무기나 재판매 가치가 더 높은 아이템을 유지하려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상인이 완료되면 First Born 단계가 발생합니다. 이 단계는 새로운 적의 생성으로 시작됩니다. 적대감 추적기가 높을수록 더 많은 악당이 도착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한 AI가 First Born이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하고 공격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 단계가 있고 새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임무는 상인이 죽거나 생존자가 임무 목표를 완수하여 배로 탈출할 때 끝납니다.
게임 경험:
Core Space: First Born의 룰북은 100페이지가 넘는데 처음 펼쳤을 때 약간 압도되었습니다. 고맙게도 기본을 가르치는 소개 임무를 안내하는 훌륭한 Play to Play 책이 있습니다. 그렇게 플레이하면서 게임에 대한 느낌이 훨씬 좋아졌고 실제 임무를 수행하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준비를 할 때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는 지형입니다. 일단 설정하면 절대적으로 훌륭해 보이지만 거기에 설치하는 것은 약간의 귀찮은 일입니다. 모든 부품을 펀칭하고 조립하는 데만 1~2시간이 걸렸습니다. 규정집에 지침이 없으므로 모든 것을 이해하기 위해 게시자로부터 튜토리얼 비디오를 찾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루한 펀치와 접착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플레이할 준비가 되면 조각이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고, 벽에 클립을 끼우고, 지형을 채우는 등 보드를 설정하는 데 30분이 더 소요됩니다.
그러나 일단 게임을 하고 나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턴이 빠르고 적대감 추적기는 게임에 긴장감을 더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에게 위험이 고조된다는 느낌을 주는 훌륭한 메커니즘입니다. 나는 또한 당신이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전리품을 좋아합니다. 완두콩 슈터와 몇 가지 수영 팩으로 게임을 시작하지만 소총, 방패 벨트, 외계인 기술, 심지어 손을 물 준비가 된 때때로 바위 벌레 유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명히 발견할 흥미로운 발견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단점은 이 게임이 플레이어 지원이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몇 게임이 끝난 후에도 우리는 계속해서 룰북을 뒤적이며 수많은 아이콘을 찾았습니다. 이 게임은 "Icon Overload" 홀에서 Race for Galaxy에 합류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에는 아이콘이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 스킬에도 아이콘이 있습니다. 각 스킬에는 여러 레벨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 기술에 2개의 점이 있는 경우 해당 기술이 수행하는 작업을 찾은 다음 각 레벨이 수행하는 작업을 찾아야 합니다. 끊임없이 이 정보를 찾아 헤매다 보니 플레이 시간이 확실히 단축되었습니다.
나는 Core Space: First Born을 "라이프스타일 게임"으로 고려할 것인지에 대해 앞뒤로 갈 것입니다. Gloomhaven, Battletech 또는 기타 많은 레거시 또는 소규모 접전 게임과 같은 것은 당신이 많이 플레이하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게임 유형입니다. Core Space: First Born은 확실히 학습 곡선이 있지만 훌륭한 캠페인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미션 사이에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고, 남겨둔 상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하고, 쇼핑도 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내러티브 스토리, 캐릭터 진행 및 많은 결정을 내려야 하는 함선 단계가 포함된 RPG 느낌입니다. 이 세상에는 할 일이 너무 많아서 한 세션에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Core Space: First Born은 할 일이 많습니다. 탁자 위에서는 환상적으로 보이고, 게임 플레이는 수많은 옵션으로 정말 매력적이며, 꽤 확장 가능합니다. 즉,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회용 던전 크롤러( Mansions of Madness )를 찾고 있다면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러나 깊이 있는 캠페인 스타일의 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Core Space: First Born이 적합합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계속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옵션이 있는 훌륭한 공상과학 보드 게임입니다.
조회수:
• 탁월한 테이블 존재감
• 적대감 추적기가 긴장감과 의미 있는 결정을 추가 함
• 높은 확장성
• 일부 견고한 RPG 요소
놓치는 부분:
• 지형을 만들고 설정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
• 플레이어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core-space-first-bor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