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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롤플레이어 어드벤쳐 리뷰


롤 플레이어 모험

롤 플레이어 모험


내 첫 게임 사랑은 던전 앤 드래곤 이었습니다. 내 또래의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는 고급 D&D 규칙으로 진행하기 전에 빨간색과 파란색 상자로 시작했고 그 후 몇 년 동안 다른 여러 에디션을 플레이했습니다. 많은 보드 게임은 게임 마스터가 필요하지 않은 상자 속 RPG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게임 중 많은 부분이 일부 내러티브가 흩어져 있는 캐릭터 레벨링이 포함된 전술적 전투 엔진입니다. 몇 가지 선택 사항이 있을 수 있지만 이빨을 가진 갑옷 피냐타와 같은 전리품을 떨어뜨릴 때까지 괴물을 공격하는 선형 경로에 있습니다.

Roll Player Adventures는 이야기를 발전시키는 주사위 기반 퍼즐과 함께 자신만의 모험 이야기를 선택하는 복잡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Roll Player Adventures 는 전체 보드에서 자신의 방식으로 싸우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상자에 롤 플레잉 게임으로 제공됩니까 ?



게임 플레이 개요:


Roll Player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가져오거나 사전 제작된 캐릭터를 선택하여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에는 최신 초판 D&D 모듈과 지도를 연상시키는 자체 소책자가 있습니다. 소책자는 간단한 요약과 설정 정보를 제공하고 지시에 따라 토큰과 XP 큐브를 놓고 지시에 따라 파티 미니어처를 설정하면 굴릴 준비가 됩니다.



롤 플레이어 모험 아이템
교체 가능한 캐릭터 시트가 있는 플레이어 대시보드. 내 음유시인의 이름을 William Miller로 지었어야 했습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술과 전투를 접하게 됩니다. 둘 다, 파티의 캐릭터당 비용으로 스태미나 큐브를 사용하여 시작 주사위 풀에 특정 주사위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풀 한도에 도달할 때까지 맹목적으로 더 많은 주사위를 뽑을 수 있습니다. 이 주사위를 굴린 후 필요한 색상과 값을 일치시킵니다. 주사위를 굴리는 것만으로도 성공하기 위해 주사위가 필요한 열린 슬롯이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의 카드 손이 당신을 포기하지 않고 결코 실망시키지 않을 곳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몬스터가 돌아서서 당신을 다치게 할 것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허용 가능한 플레이 한도까지 카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파티가 가지고 있는 보너스 플레이 토큰 한도까지 추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플레이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주사위 풀에 더 많은 주사위를 추가하고, 주사위를 다른 숫자로 취급하고, 다시 굴림, 할당 또는 뒤집기를 통해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험을 통해 더 어려운 도전을 처리하기 위해 도구 상자에 추가되는 새 카드를 얻고 구입합니다.




롤 플레이어 모험 플레이어
지도는 놀랍고 탐험의 느낌을 주는 발견한 카드와 함께 지도에 추가할 것입니다.


전투는 적들이 카드의 각 슬롯에 피해를 입히고 2, 3라운드에 다른 부정적인 효과(보통 피해, 보물 손실 또는 경험치)를 제공하는 3라운드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소모된 상자에 체력과 같거나 초과하는 체력 토큰이 있는 경우 도전에서 제외됩니다. 모든 캐릭터가 나가면 플레이어는 시나리오를 잃고 해당 임무에 대한 만남의 책에서 텍스트를 읽습니다.

플레이어는 검사에 실패하더라도 기술 검사의 특정 슬롯을 커버하기 위해 XP를 수집합니다. 각 도전 후에 버린 카드 더미에 있는 모든 카드는 플레이어의 손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휴식을 취하면 사용한 카드를 되찾고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태미너 회복은 사용한 XP만큼 주사위를 굴리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XP 지출을 검소하게 사용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XP 지출이 캐릭터를 향상시키는 방법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각 모험이 끝날 때 XP와 골드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XP는 마스터리 트랙을 통해 능력을 높이고, 건강을 늘리고, 전투 주사위 한도를 추가하고, 추가 보너스 플레이 토큰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금은 캐릭터 종족이나 능력에 대한 할인이 제공되는 일부 카드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롤 플레이어 어드벤처 구성 요소
많은 두운을 가진 블랙레이크 전투에서 흔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게임 경험:

내가 RPG와 같은 게임에서 찾는 경험에는 캐릭터 진행, 모험심, 캐릭터 선택(롤플레잉 측면), 투자해야 할 내러티브, 전술적 전투 및 전반적인 발견 감각이 포함됩니다. .

전술적 전투 외에도 Roll Player Adventure는 이러한 모든 측면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전술적 전투의 부족은 대부분의 구성 요소를 효율적으로 유지하는 트레이로 인해 적어도 부분적으로 매우 빠른 설정 및 분해 시간과 함께 제공됩니다.




롤 플레이어 어드벤처 트레이
구성 요소 트레이를 사용하면 설정 및 분해가 매우 쉽습니다.


캐릭터는 찾거나 구입한 카드를 추가하고 마스터리 트랙을 진행하여 능력을 향상시켜 진행합니다. 전체적으로 간단하고 만족스럽지만 특히 멀티핸드로 플레이하는 솔로 플레이어의 경우 추적해야 할 카드가 많습니다. 긍정적인 면은 상황이 더 복잡해짐에 따라 더 많은 주사위와 더 많은 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몇 가지 시나리오 후에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문제를 상당히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지만 특히 마지막으로 갈수록 주사위 풀이 커지고 조작할 주사위가 많아지면서 약간 지루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모든 사람의 경험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Roll Player Adventures가 뛰어난 곳 중 하나는 아름답게 그림이 그려진 지도를 통해 위치를 여행하면서 분기 스토리와 전반적인 세계 구축입니다. 각 시나리오에서 키워드를 표시하고 다른 위치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별 항목을 수집합니다(때로는 조합하여 사용하면 유머러스한 결과가 나타남). 키워드는 다른 키워드를 사용하는 사람과 다른 단락 및 다른 스토리 경험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 시나리오의 이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짧은 문장 또는 두 개의 텍스트를 제공하는 제목 카드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할 수 있다"는 것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또는 때로는 둘 다인지 알 수 없습니다.



롤 플레이어 모험 주사위
무능한 뾰족머리 보스처럼 굴러간다.



모든 분기에도 불구하고 주요 스토리 라인은 선형이며 반복되는 캠페인에서 동일한 주요 플롯 포인트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파벌을 선호하거나 다른 선택을 하면 스토리와 작은 경험의 대체 비네트가 열리지만 전체 스토리 아크에 대한 절벽 메모 설명은 변경되지 않을 것입니다. 전체적인 리플레이 가치 면에서는 캠페인 사이에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여전히 꽤 높다고 생각합니다. 종종 상황을 처리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다른 기술 확인 제공). 따라서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하고 다른 카드 손으로 플레이하면 해결해야 할 다른 퍼즐도 제공됩니다.

메인 스토리 외에도 만나고 상호 작용할 수십 명의 캐릭터가 경험에 깊이를 더합니다. 처음 서약을 받았을 때 처음 4~5개의 시나리오를 상당히 빨리 플레이한 다음 다른 게임을 하기 위해 제쳐 두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캠페인을 끝내고 압축된 타임라인에서 나머지 시나리오를 플레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가 다시 시작했을 때, 나는 몇몇 이름과 나와 그들의 관계를 기억할 수 없었다(제목 카드가 천천히 생각나게 했다). 따라서 이것은 11개 부분으로 구성된 캠페인을 완료할 때까지 일반 플레이로 가장 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롤 플레이어 모험 레벨 업
스킬 체크는 게임이 진행될수록 더 어려워지지만, 필요한 일을 하도록 하기 위해 더 많은 주사위와 카드를 얻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두 가지 작은 불만이 있습니다. 하나는 기계적이고 다른 하나는 스타일입니다. 기계적으로 제 문제는 전투와 스킬 체크가 너무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전투는 최대 3라운드까지 지속되며 때로는 적을 조정하기 위해 무언가(종종 나에게 좋지 않음)를 수행하는 수정자 카드가 있습니다. 스킬 체크. 나는 여전히 게임이 재미있었고 충분한 주사위를 놓을 수 없었기 때문에 때때로 벽에 걸리게 될 것이라는 계산을 할 때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내가 뽑은 새 주사위를 조작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보너스 플레이 토큰이 없습니다.

스타일적으로, 나는 처음에 플레이어 보드, 카드 및 스킬 체크의 일부 색상을 구별하는 데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파란색과 보라색은 나에게 구별하기 어려웠습니다. 일부 카드에는 어두운 배경이 있고 다른 카드에는 밝은 배경이 있기 때문에 모양도 변경되어 처음에는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나는 가벼운 형태의 색맹이므로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Roll Player Adventures는 내가 캠페인을 시작할 때 2021년 최고의 게임 으로 솔로몬 케인 을 제치고 뽑았 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 논의에서 (내가 2022년에 처음 플레이한) 드루나고르 연대기( Chronicles of Drunagor )와 함께 이 둘 사이에 여전히 긴밀한 요청이 있습니다. Roll Player Adventures 는 특히 스토리와 세계 구축이 전술적 전투보다 더 중요한 경우 상자 안에 있는 RPG를 찾는 사람에게 매우 견고한 진입입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Roll Player Adventures는 깊고 생생한 세계에서 매력적인 주사위 조작 퍼즐과 함께 환상적인 선택 모험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플레이어에게 흥미로운 선택을 제공합니다.



4.5 별


좋은점:

• 환상적인 세계 구축 및 내러티브
• 재미있는 주사위 조작 퍼즐
• 선택에는 다운스트림 파급효과가 있습니다.


단점:
• 전투 및 기술 확인은 유사합니다 .
• 플레이 사이의 시간 차이로 인해 이전에 만난 캐릭터를 기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일부 문체 선택은 색맹에게 가장 친숙하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roll-player-adventures-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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