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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조이라이드 리뷰

Joyride: Survival of the Fastest 리뷰

에 의해
 제임스 울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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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4
 

조이라이드: 가장 빠른 생존보드 게임에서 포화 상태에 이를 정도로 사용되는 테마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지중해 무역, 일반 판타지, 자연, 종말 이후의 자동차 경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테마는 다양한 이유로 인기가 있으며, 잘 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종말 이후의 레이싱 게임의 경우, Mad Max 영화가 이에 대한 영감일 가능성이 높으며 Road Warrior는 원래 Thunder Road의 영감처럼 느껴집니다.

오늘의 리뷰는 조이라이드: 서바이벌 오브 더 패스트스트(Joyride: Survival of the Fastest) 입니다 . 이는 10세 이상의 2~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레이싱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게임을 시작하려면 각 플레이어의 토큰을 트랙 하단에서 시작하여 이니셔티브 트랙에 무작위로 놓습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굴려 직선으로 그 거리만큼 이동합니다. 그 주사위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거울로 이동합니다.

  • 시작 – 운전자의 일부 능력을 평가하는 단계입니다.
  • 잠금 – 거울에 있는 주사위를 잠그고 표시된 값을 이동합니다.
  • Shift – 기어를 변경(또는 변경하지 않음) – 위아래로 기어를 변경하면서 주사위를 더하거나 뺍니다. 두 지점을 다운시프트하고 데미지 토큰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굴리기 – 거울에 남은 주사위를 굴린 다음 그 값을 이동합니다.
  • 종료 – 모든 주사위를 다시 굴리지 않고 거울로 옮기고 피해 토큰을 사용 가능한 슬롯에 할당합니다. 라운드에서 가장 높은 장비를 가진 플레이어가 더 일찍 나가도록 이니셔티브 순서를 조정합니다.
조이라이드: 가장 빠른 보드의 생존
장비? 확인. 주사위? Three x Three는 잠그고 사용하거나 다시 굴리고 희망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건 꽤 간단하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움직임을 시작할 때는 스티어링을 한 번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2단 기어일 때는 두 번입니다.

각 차량에는 특수 동작이 있는데, 세 가지는 모든 차량에 공통적이고 나머지 세 가지는 각 차량에 특화되어 있어 두 번 조향, 두 기어 변속 등과 같은 특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작은 랩마다 앞선 차량 하나당 하나씩 갱신되므로 1위는 마지막 순위의 사람보다 이러한 이점이 적습니다.

게다가 특정 체크포인트에서 당신은 일반적으로 상대방이 당신을 싫어하게 만드는 아이템을 얻습니다. 다만 당신의 친구들이 오일 얼룩에 미끄러지는 것을 좋아한다면 예외지만, 내가 판단할 자격이 있나요? 당신은 그 슬롯 중 하나에 데미지 토큰을 놓지 않는 한, 인벤토리가 가득 차기 전에 최대 두 개의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차량이 필요한 랩 수를 완료할 때까지 경주는 계속됩니다.

조이라이드: 가장 빠른 자동차의 생존
Blue가 다음에 가면 Red는 실망할 겁니다. 데미지를 입지 않고 그냥 스핀 아웃될 수도 있습니다. 사이드라인되고 쫓겨납니다.

 

게임 경험:

조이라이드는 썬더 로드 벤데타보다 경주에 가깝지만 랠리맨보다 공격하는 상대가 더 많고, 상대와 충돌하고 공격할 수 있는 능력과 더 높은 기어로 이동 시 더 많은 주사위를 얻는다는 점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습니다.

제게 Thunder Road를 정말 재밌게 만드는 것은 게임의 혼란스러운 본질, 즉 연쇄 충돌과 예측할 수 없는 주사위 굴리기입니다. Joyride는 주사위 굴리기가 있지만 주사위 굴리기 값이 1-3이므로 분산이 상당히 적고 때로는 2 쌍을 그대로 두고 다시 굴리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움직임을 매우 신중하게 계획해야 하기 때문에 야유와 환호가 터지는 테이블 주변에서 맥주와 프레즐 게임을 하는 것보다는 유로 게이머의 격투 경주 게임에 더 가깝습니다.

조이라이드: 가장 빠른 토큰의 생존
저는 보드 위의 그림을 좋아하고, 보드 위에 있는 굵고 밝은 자동차들은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기어 2에서 두 번 돌 수 있었기 때문에, 나는 대부분 기어 2나 3에 머물고 싶어했고, 이니셔티브 트랙을 올라가는 추가적인 인센티브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많은 레이스에서 코스/장애물을 짜는 것이 많이 등장합니다. 두 번 다운시프트할 수 있는 플레이어 능력이 하나 있는데, 랩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1위가 아니고 능력을 새로 고칠 수 없다고 가정할 때) 여전히 유연성이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좁은 구역은 상대방을 박살낼 수 있는 많은 기회로 이어지고, 이를 둘러싼 다양한 메커니즘은 잘 고안되어 있습니다. 차를 옆으로 스와이프하면 차를 돌려서 길을 비웁니다. 뒤에서 치면 남은 움직임이 감소하고, 차를 장벽에 박살내면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는 주제적이고 비교적 직관적이어서 몇 게임 후에는 머릿속에 바로 기억할 수 있지만, 약간의 추가 규칙 오버헤드가 발생합니다.

조이라이드: 가장 빠른 주사위의 생존
Junker의 다음 턴은 결승선을 그냥 순항하는 것보다 한 바퀴 더 가야 한다면 정말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다운시프트를 하거나 두 턴을 돌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낮게 다시 굴리기를 바랄까요?

보드의 다양한 슬롯을 덮는 데미지를 입는 것은 처음에는 게임을 끝내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3단 기어보다 거의 높지 않기 때문에 3단과 4단 주사위 잠금 슬롯은 4단과 5단 기어와 마찬가지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좋은 장소였습니다. 어디에 할당할지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플레이어에게 많은 통제력을 제공하지만 레이스 초반에 데미지가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대가를 치릅니다.

2인 게임에서, 특히 짧은 경주에서 회전하는 것을 느꼈고, 잘못된 방향을 향하고 있는 차가 지는 것이 확실했습니다. 3인 및 4인 게임에서 다른 사람이 같은 일을 할 가능성이 있어서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주었지만, 누군가가 확고한 리드를 잡으면 경주에서 달아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특수 능력은 경주에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친구/상대에게 로켓을 발사하는 것보다 실제로 조금 더 친절합니다. 하지만 마찰과 로켓은 경주를 하는 것 같습니다.

조이라이드: 가장 빠른 대시보드의 생존
2단 기어는 라운드당 턴 수를 늘리지만 속도는 희생됩니다. Nitro가 결국 유용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제 나쁜 운전 결정보다 더 빨리 레이스에서 저를 빼낸 것은 규칙책이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저는 결국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었고 많은 메커니즘을 설명하는 많은 예가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색인이 없고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만 종종 메커니즘을 이해하기 위해 그 단어를 찾으려고 노력하면서 다양한 키워드를 찾으면서 레이스가 러시아워 교통처럼 느껴졌습니다.

규칙은 주로 한 권의 책자에 나와 있고, 두 번째 책자에는 세트의 차량과 지도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페이지는 또한 적절하고 이상적인 플레이어 수를 잘 분석하여 세 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가장 적합한 플레이어 수이고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가장 적합하지 않은 플레이어 수임을 보여줍니다.

각 자동차의 고유한 능력은 플레이어에게 자동차의 느낌을 다르게 느끼게 하며, 다양한 전략에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자동차의 특수 능력을 이용해 때때로 규칙을 어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인 게임 제작이 좋습니다. 저는 크고 굵은 나무 자동차를 정말 좋아하고, 아트워크도 꽤 멋지죠. 거울에 주사위를 놓은 방식(사람들이 거울에 매달았던 털이 많은 주사위처럼)과 폰 마커가 기어 변속 장치인 방식이 재밌습니다(이중 겹판이 딱 맞았을 텐데요!). 그리고 Pye Parr의 아트워크에서 자동차와 대시보드의 환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모습이 마음에 들어요.

마지막 생각:

조이라이드 는 좋은 게임이지만 전통적인 레이싱( Rallyman GT 와 Thunder Rolls)과 보다 파괴적인 레이싱( Steampunk Rally Fusion , Thunder Road Vendetta, Robo Rally)의 어느 정도에 속하는지 궁금합니다. 제 취향에선 중간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이 결론에 대해 고민하던 중, 저는 두뇌를 태우는 특성이 Steampunk Rally와 가장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Joyride의 정신적 부담은 낮지만). 또한 이 게임은 Euro와 Ameritrash 사이의 황무지에서 사는 게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Joyride 의 타겟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 기본적으로 Thunder Road에서 주사위보다 눈을 더 많이 굴리지만 경주 중에 약간의 피해를 입히고 싶다면 Joyride가 당신에게 맞는 게임일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 3개 별 – 조이라이드는 생각과 혼란, 전통적인 레이싱과 파괴 더비의 차이를 나누어 파괴의 일격을 가미한 매우 신중한 레이싱 경험을 선사합니다.

3개의 별히트:
• 전반적인 제작은 과도하지 않으면서도 재미있습니다.
• 다양한 플레이어 능력으로 각 차량이 다릅니다.
• 주사위 잠금으로 무작위성이 줄어들고 이동에 대한 많은 제어가 가능합니다.
• 룰북에는 예제가 가득합니다.

실패:
• 사람들이 슬로우 모션으로 움직임을 계산하는 동안 턴이 갑자기 멈출 수 있음
• 폭주하는 리더 문제
• 규칙책은 자세하지만 색인이 필요함
• 대부분의 시간 2단 기어로 운전해야 한다고 느꼈음



https://www.boardgamequest.com/joyride-survival-of-the-fastest-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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