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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River of Gold 리뷰

River of Gold 리뷰 

요약:

Office Dog에서 출판한 유로 게임인 River of Gold를 리뷰합니다. River of Gold에서 플레이어는 Legends of the Five Rings에서 전설적인 River of Gold를 항해하여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으려고 합니다.

황금의 강저는 협동 판타지 게임을 좋아하지만 휴식이 필요합니다. 최근에 너무 많은 게임을 리뷰했습니다.

협력 게임 다음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유형은 간접적인 대결형 유로입니다. 완전히 멀티플레이어 솔리테어는 아닙니다(예를 들어, 제가 좋아하는 Rolling Realms ). 상대가 원하는 것을 배치하거나 드래프트하는 것이 가능한 한 대결적인 유로입니다.

그럼, 제 리뷰 대기열에 나타난 이 River of Gold는 뭐죠? 솔직히, 저는 그 게임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습니다. 상자를 읽고 나서, 그것이 제가 Eras' Tour 플레이리스트만큼 잘 알고 있는 Legends of the Five Rings를 배경으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힌트 #1: 저는 플레이리스트에 대해 전혀 모릅니다.

하지만 게임에 대해 잘 모르거나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서 전에 리뷰를 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플레이타임이 빠르고 지나치게 복잡해 보이지도 않습니다. 좋습니다. 한 번 해보겠습니다.

River of Gold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나요? 아니면 지루함에 빠져서 새로운 판타지 협동 게임이 나를 구해줄 때까지 기다렸나요? 힌트 #2: 게임을 하는 동안 구명조끼가 필요 없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River of Gold는 2~4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경쟁적인 워커 배치 게임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게임은 Legends of the Five Rings 세계관을 배경으로 합니다. 하지만 Lords of Waterdeep 과 Dungeons and Dragons처럼 누구나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배경 지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플레이어 수에 따라 60~9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골드의 강 다이
게임 전체를 결정할 주사위가 있는 클랜 보드 중 하나. 아, 그리고 자원과 돈도 좀.

게임은 정해진 횟수의 턴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마다 다음과 같이 4단계를 거쳐 게임을 진행합니다.

  • 신의 은총을 쓰세요 – 이를 통해 4단계에서 굴린 주사위 결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아래 참조)
  • 조치를 취하다
    • 건물 타일을 구매하세요
    • 두 척의 보트 중 하나를 강 아래로 옮기세요(River of Gold의 작업자 배치)
    • 고객에게 상품을 배달하다
  • 마스터리 청구 - 마스터리는 세 가지 공유 플레이어 목표입니다. 게임 중 마스터리당 최대 한 번만 이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 다음 턴을 위해 주사위를 굴리세요

1시대가 끝나면(1시대 타일이 모두 건물 보드에서 옮겨짐) 득점 라운드가 있고, 그런 다음 플레이는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2시대 건물 타일이 모두 건물 보드에서 옮겨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점수를 합산하고 가장 많은 VP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골드 강 게임 플레이
금강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강

게임 경험:

내가 황금강을 항해하고 싶어진 이유:

River of Gold를 플레이하면서 제가 얻은 가장 큰 교훈은 턴 구조의 단순함입니다. 턴이 끝나면 주사위를 굴려 전략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턴이 시작되면 Divine Favor를 사용하여 주사위 굴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정해지면 세 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 두 척의 배 중 한 척을 주사위의 칸 수만큼 움직일 수 있으며, 배의 목적지 칸에 인접한 4개의 해안 칸에서 자원, 돈, 점수, 영향력을 모을 수 있습니다.
  • 강 지역에서 주사위 결과와 일치하는 건물 타일을 구매하여 해안 공간에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물은 해당 지역에 대한 영향력(지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날 때 보너스 점수를 획득함)과 위에서 언급한 리소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또한 자신을 포함한 누군가가 강 공간에 착륙할 때마다 소유자에게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이 원하는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사위 결과가 고객의 지역과 일치한다고 가정합니다. 고객은 세 가지 다른 능력을 제공합니다. 하나는 즉각적인 이점을 가져오는 능력, 다른 하나는 게임의 나머지 기간 동안 지속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능력, 다른 하나는 엔드게임 능력을 제공하는 능력입니다.
골드 강 마스터리
게임에 포함된 마스터리 카드 6장 중 2장(게임에서는 3장만 사용 가능 - 재생 가치!)

간단해 보이지만, 언제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아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가능한 한 많은 고객에게 배달하는 것(최종 게임 점수 보상은 점진적으로 커져 최대 6명의 고객에게 배달), 보너스 포인트를 위한 마스터리 카드 완료, 영향력 트랙에서 승리, 건물에서 포인트 생성 등 전문화에 대한 보상을 받습니다. 핵심은 전문화를 계속할 때와 확장할 때의 타이밍입니다. 상대방보다 먼저 원하는 건물을 사는 데 필요한 돈을 획득하기 위해 이번 턴을 이동해야 할까요? 아니면 전략에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보너스 능력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이번 턴을 이동해야 할까요? 아니면 보트를 강 끝까지 이동하여 최종 게임을 서두르겠습니까?

저는 River of Gold의 엔딩 게임을 좋아합니다. 건물 타일에 의해 움직입니다. 마지막 Era 2 건물 타일이 건물 보드에서 시장으로 이동하면 게임이 끝납니다(기술적으로 게임을 끝낸 플레이어는 5점을 얻고 다른 모든 사람은 한 턴 더 얻습니다). 분명히 건물 타일을 구매하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보트를 강 끝까지 옮기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트가 강 끝에 도달하면 보너스를 받고 건물 타일이 시장에서 제거됩니다. 이 메커니즘은 엔드 게임 압박을 만듭니다. 돈이나 자원 없이는 건물을 사거나 배달할 수 없습니다. 돈 및/또는 자원을 모으는 주요 방법은 보트를 옮기는 것입니다. 보트를 옮기면 게임의 끝이 빨라집니다. Jimmy는 Divine Favor를 사용하여 매 턴 6을 굴려 보트를 강 끝까지 옮기고 있습니까? 아니면 6지역의 고객에게 배달하고 싶습니까? 아니면 6지역에 건물을 두어 게임이 끝나기 직전에 영향력 트랙 보너스를 훔치려고 합니까? 저는 마지막 몇 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허세와 편집증을 좋아합니다.

골드 강 토큰
색깔이 있는 디스크는 건물 소유자를 나타내며, 상인에게 성공적으로 배달했을 때 얻은 고객 보너스를 나타냅니다(이 사진에 갑자기 나타난 무작위 청록색과 검은색 디스크는 무시해 주세요...)

이 게임은 또한 상당한 리플레이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들은 Lords of Waterdeep을 떠올리게 합니다. 건물들은 무작위로 나오고, 모든 게임에서 모든 건물이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보드는 플레이어 수에 따라 최대 9개의 시작 건물로 무작위로 배치됩니다. Lords of Waterdeep과 유사하게, 사용 가능한 건물은 게임 진행 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한 게임은 리소스가 많고, 다음 게임은 돈이 많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건물, 강에 있는 건물의 위치, 사용 가능한 마스터리 카드, 게임 중에 얻는 고객, 플레이어 수(모두 재미있지만, 저는 두 명의 플레이어를 선호합니다)의 조합은 제가 감사하게 여기는 유형의 리플레이 가치를 만들어냅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가르치기 쉽고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룰북은 14페이지 길이이고, 그 중 9페이지만 규칙 관련 텍스트가 있습니다. 저는 아직 플레이어가 몇 턴 안에 기본 게임 구조를 이해하지 못하는 게임을 가르쳐 본 적이 없습니다. 턴이 끝날 때 주사위를 굴리는 것을 정말 좋아하는데, 시간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보드 자체의 그림, 특히 금박을 좋아합니다. 테이블 위에 놓으면 정말 멋져 보입니다!

내가 구명조끼를 벗고 싶어진 이유:

이 게임에 대해 불만이 있는 점은 두 가지뿐입니다.

골드 강 트랙
이것은 게임의 6개 영향력 트랙 중 하나이며 각 지역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제가 가장 큰 문제점은 게임이 전형적인 유로 게임처럼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보트 워커 배치는 Egizia 와 비슷합니다 (100% 투명성, Egizia를 해본 적은 없지만 다른 사람들이 이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건물은 Lords of Waterdeep 과 비슷 합니다. 고객에게 전달할 리소스를 수집합니다. 영향력 트랙과 공개 목표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유로 게임 시장에서는 흔한 일입니다. 컬렉션에 "x"개의 워커 배치 게임만 포함하려면 River of Gold가 충분히 독특하지 않아 컷을 만들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저는 확실히 이 게임을 유지할 것입니다.

다른 문제는 사소합니다. 네 개의 해안 공간 중 어느 것이 보트에 인접한지 구별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저는 이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 아내와, 덜하지만, 토니도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러 게임을 한 후에는 쉬워졌지만 처음 플레이를 시작했을 때는 약간 좌절스러웠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저는 거의 부정적인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갔고(저는 Legends of the Five Rings에 관심이 없습니다), Leviathan Wilds 와 함께 2024년(지금까지)의 놀라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떠났습니다. 저는 이 게임을 정말 즐겼습니다. 혁신적이지는 않지만, 게이머로서 저에게 중요한 것, 즉 빠른 턴과 빠른 게임플레이에 있어서 훌륭하지만, 결정은 어렵고 의미가 있습니다.

워커 배치 게임을 좋아한다면 최소한 시도해 보세요. 그렇지 않다면 이 게임을 사세요. 그리고 저는 여전히 유로 팬이라면 River of Gold를 시도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 저처럼요. 기분 좋게 놀라실지도 몰라요!

최종 점수: 4성 – 이 유로에 대한 기대는 날아갔습니다.

4성


히트:
• 간단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턴 구조
• 최종 게임
• 무작위 설정 및 빌딩 타일 무작위화로 인한 높은 재생 가치
• 가르치기 쉽고 빠르게 플레이 가능

단점:
• 다른 유로와 비교했을 때 혁신적인 것은 없습니다
. • 보트에 인접한 4개의 해안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river-of-gold-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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