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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로그씨즈 Rogue Seas 프리뷰

Rogue Seas 미리보기


참고:  이 미리보기에서는 시험판 구성 요소와 규칙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표시되는 내용은 게시된 최종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유료 미리보기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량 바다


불법 복제의 황금 시대는 나에게 매우 흥미로운 역사적 시기입니다. 대중 문화는 이러한 악당들을 카리브해를 항해하는 실물보다 더 큰 인물과 모험담으로 낭만적으로 묘사했습니다. 그들은 책과 영화에서 로버트 E 하워드(Robert E Howard)부터 제리 브룩하이머(Jerry Bruckheimer)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오늘의 미리보기는 10세 이상의 괴혈병 개(플레이어) 1~4마리를 위한 Mighty Paladin Games의 Kickstarter 의 새로운 보드 게임으로, 플레이어당 20분 안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각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리고 가장 높은 주사위를 굴려 선장을 먼저 선택하고 다른 플레이어는 시계 방향 순서로 선장을 선택합니다. 선장을 선택한 마지막 플레이어가 배를 먼저 배치하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그 뒤를 따릅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시계 방향으로 회전이 시작됩니다. 각 선장은 보물 지도 카드 한 장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게임의 목표는 5개의 보물 지도를 갖고 해골 섬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악성 바다 Tableau
게임 종료 – Skull Island에 제작된 Wydah Galley(세 번째). 함선 체력이 15포인트 낮아져야 하는데, 기뻐하느라 너무 바빴습니다.

각 턴마다 플레이어는 닻이 해저에 닿는 위치에 따라 이동하고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동은 탐색을 위해 플레이어 보드에 표시된 색상의 주사위를 굴리고 많은 공간을 이동하는 것입니다. 상선이나 다른 플레이어 사이로 이동할 수 있지만 그렇게 무례한 몬스터는 통과할 수 없습니다. 일부 공간에는 우주선이 해당 공간을 통과하여 이동하면서 받는 피해를 나타내는 숫자가 있습니다.


행동은 이동을 끝내는 공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섬에 멈춘 경우 보물 카드를 뽑고 해당 장소를 이미 약탈했음을 표시하는 마커를 배치합니다. 한편, 다른 선박이나 몬스터가 있는 공간에서 끝나면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전투에는 무기 기호의 전투 주사위를 굴리고 수정자를 추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상대방이 피해를 줄이는 능력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가 그들을 물리칠 만큼 충분하다면 그들은 Davey Jone의 사물함으로 이동하고 보상을 받습니다. 패배하지 않으면 공격 주사위를 굴려 수정자를 더하고 빼서 반격하게 되며 플레이어는 그 결과 값을 피해로 가져갑니다. 누군가가 이길 때까지 전투는 계속 진행됩니다.


악성 바다 차트
사람들은 끝까지 자기 일만 하다가 서로에게 살인개가 되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선에 대한 보상은 금과 악명을 부여하는 전리품 카드입니다. 몬스터는 자신의 타일에 표시된 금, 악명, 보물 지도를 제공합니다(그리고 타일을 수집하여 몬스터가 패배했음을 표시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물리치면 해당 플레이어의 골드, 4개의 악명(보급품에서), 보물 지도(플레이어에게서 가져옴)를 모두 얻습니다. 보물지도는 상인 4명을 물리치고 5개 섬을 모두 방문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협상하여 전투를 피하고 전투를 피하기 위해 보상을 제공하거나 더 높은 가치의 승리로 탐색 주사위를 굴려 탈출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한편 배가 물 밖으로 날아가면 배 미니어처가 제거되고 다음 차례에 체력이 10으로 다시 설정되고 승무원의 보너스가 추가된 상태로 선택한 항구에 배치됩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이제 당신을 침몰시킨 플레이어와 3턴 휴전을 맺어 한 사람이 다른 플레이어를 반복적으로 때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불량 바다 선박
배는 게임에 훌륭한 테이블 존재감을 제공하며 상선이 어디로 전진할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손상된 선체나 금으로 가득 찬 선체를 가지고 해적이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해적이 가장 좋아하는 와인인 포트로 가세요. 항구는 부당하게 얻은 이익을 쓸 수 있는 곳입니다. 선박의 항해 및 무기 다이, 최대 선체 강도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명을 사용하여 승무원을 업그레이드하거나(나열된 비용으로) 2개의 비용으로 시장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5가지 색상의 승무원 카드에는 각각 한 명의 승무원만 있을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어떤 승무원과 함께 항해할지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선박이 수리됩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나머지 상선은 보드의 다음 번호로 이동합니다. 3라운드가 끝나면 새해가 시작되고 이벤트 카드가 뽑히고 모든 상선은 1칸으로 돌아갑니다. 어떤 사건은 유익하기도 하고(만세!) 어떤 사건은 고난이기도 하지만(야유! 쉿!) 해적의 삶도 그런 것입니다(요호!).


다섯 개의 보물 지도를 가진 누군가가 해골 섬 에 도착할 때까지 게임은 계속됩니다 .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15의 피해를 주는 인피니티 스톰을 통과해야 하므로 선체가 승리하려면 최소 16의 체력이 필요합니다.


Rogue Seas 게임플레이
블루와 오렌지가 섞였을 때, 배를 든든하게 마시려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게임 인상:


Rogue Seas는 가벼운 테이블 건물이 포함된 재미있고 효율적인 해적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당신은 해적 일을 하고 배와 선원을 키워 더 나은 해적이 될 수 있습니다. 메커니즘과 테마 모두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배 보드와 카드에 있는 그림은 테마를 선수실에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플레이하는 동안 나는 연극 캐리비안의 해적 테마를 흥얼거리고 있었습니다.


이제 방에 있는 리바이어던의 경우: 굴리고 이동하는 것은 취미 공간에서는 종종 비웃음을 받는 메커니즘이지만 게임에 더 많은 것이 있을 때에도 작동합니다(대표적인 예로 Thunder Road Vendetta 참조). 많은 롤 앤 무브 게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 에이전시를 제거하여 발전할 수 있는 경로는 단 하나뿐입니다. Rogue Seas에는 각 이동 지점마다 6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주제별로, 나는 낮은 이동 값을 거친 바다나 잔잔한 바람이 나의 항해 진행 속도를 늦추는 것으로 시각화했습니다. 기계적으로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없기 때문에 회전을 최대화하기 위해 계획을 변경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Rogue Seas 카드
괴혈병 개 중 일부는 두개골과 이익이라는 이름으로 대의를 위해 모집할 수 있습니다.

이동 주사위 굴림에 따라 단기 및 장기 목표의 균형을 맞추면 흥미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승무원이나 업그레이드를 구입하기 위해 항구로 가시나요? 아니면 상선을 격추시키거나 보물을 찾기 위해 섬을 약탈하려고 하시나요? 화물(동전)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으므로 카드를 뽑는 것은 악명만 얻을 수 있지만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하는 것보다 낫고 보물 지도에 더 가까운 배일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5개의 섬으로 더 멀리, 더 넓게 여행하면 보물 지도 카드 2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5개의 섬을 모두 방문하면 나머지 4개의 섬만 방문하면 보물지도 2개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매년 상선은 플레이어가 동전이나 악명 높은 선원으로 주사위를 구매하여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도록 장려하는 힘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만 상선과 싸우고 섬을 약탈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 갈등의 위험은 항상 존재하며 플레이어가 다섯 번째 보물 지도를 찾거나 게임이 끝날 무렵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승리하지 못하도록 하세요.



불량 바다 동전
메글로돈을 쓰러뜨렸지만 내 오두막에 머리를 장착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상호작용은 전투를 피하기 위해 협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탈출할 수 없거나 싸움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경우, 카리브해를 건너 마지막으로 방문해야 할 섬에 가장 가까운 곳으로 순간이동하면 패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배가 결승점을 향해 경주를 시작하면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을 예상해야 합니다. 한편, 당신에게 손상을 입힌 함선이 너무 약해서 다른 플레이어가 함선을 수리하기 전에 공격을 견딜 수 없을 수도 있으므로 다시 문제로 돌아갈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세 개의 항구를 막고 있고 서로 다른 능력치와 능력을 갖고 있어 각각의 느낌이 약간씩 바뀌는 무작위로 뽑힌 세 명의 해적 선장과 대결하게 됩니다. 다른 차이점으로는 이벤트 카드가 매년 발생하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과 해골 섬 주변의 인피니티 스톰이 8번째이자 마지막 턴까지 더 높은 선체 강도에 대한 필요성을 증가시켜 게임을 유지하는 타이머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빡빡하고 긴장된 느낌.


마지막 생각들:

나는 커버 아트와 테마로 인해 Rogue Seas에 끌렸습니다. Rogue Seas는 제가 Skull Tales의 항해 단계에서 얻고 싶었던 해적 항해 모험을 제공합니다. 광범위한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직접적인 갈등 또는 공개 협상이 될 수 있는 플레이어 대 환경과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가 훌륭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저는 Rogue Seas 플레이를 정말 즐겼으며 캠페인 출시를 보게 되어 기쁩니다.

읽은 내용이 흥미로워 보인다면 Kickstarter 페이지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https://www.boardgamequest.com/rogue-seas-p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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