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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튜링머신 리뷰

튜링 머신 검토 



요약:

우리는 Scorpion Masque가 출시한 수수께끼 추론 게임인 Turing Machine을 검토합니다. Turing Machine에서 플레이어는 퍼즐을 가장 먼저 해독하려고 노력합니다.



튜링 머신


1939년 수학자 앨런 튜링(Alan Turing)은 현대 컴퓨터의 초기 모델로 여겨지게 될 가상의 기계를 발명했습니다. 2022년 게임 퍼블리셔 Scorpion Masqué는 Turing의 발명품을 보드 게임으로 해석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즉시 히트를 쳤던 이 게임은 여전히 인기를 끌며 전 세계 코더와 수학 애호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파티에 조금 늦었을 수도 있지만 마침내 게임을 직접 확인할 기회가 생겼고, 제가 생각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Turing Machine 은 1~4명의 수학자 지망생을 위한 숫자 추론 게임으로, 약 20분 안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Turing Machine 게임을 설정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규칙서에 있는 퍼즐 목록에서 난이도별로 정렬된 퍼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그들의 선호도에 따라 퍼즐을 생성해 주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선택한 퍼즐에 표시된 카드는 해당 덱에서 가져와 중앙 "기계 타일"을 둘러싸는 바퀴 모양의 형태로 배치됩니다. 먼저 퍼즐에 지정된 여러 기준 카드를 배치한 다음 관련 확인 카드를 배치합니다.


튜링 머신 카드
각 확인 카드가 어떤 확인자와 연결되어 있는지 표시하려면 해당 상자에 확인 표시를 하세요. 이 경우에는 "A"가 선택되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각 플레이어는 3개의 펀치 카드를 겹쳐서 파란색, 노란색, 보라색의 세 가지 색상으로 된 1~5의 세 숫자로 구성된 제안서를 동시에 구성합니다. 각 플레이어가 제안을 완료하면 최대 3명의 검증자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카드가 기준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체크 표시 또는 "x"가 표시되도록 검증자 위에 3개의 펀치 카드를 놓으면 수행됩니다. 각 검증자는 이와 관련된 특정 기준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준 카드에는 '파란색은 1과 같거나 파란색은 1보다 큼'이라고 표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안서에서 파란색 1을 사용하고 검증자가 확인 표시를 표시하면 파란색이 1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이전 정보를 기반으로 새로운 제안을 작성하고 답을 추론할 때까지 검증자와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코드를 풀었다고 느끼면 해결책을 확인하고 맞다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같은 라운드에서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코드를 푼 경우 가장 적은 질문을 한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플레이어의 추측이 틀리면 다른 플레이어는 코드가 풀릴 때까지 계속 플레이하거나 플레이어가 한 명만 남을 때까지 계속 플레이합니다. 이때 마지막 남은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승리합니다.


튜링 머신 게임플레이
기준이 있는 머신 타일(가운데)과 관련 확인 카드가 가장자리를 따라 배치됩니다.

게임 경험:


많은 보드 게이머들처럼 나도 한동안 열렬한 Wordle 플레이어였고, Turing Machine을 플레이할 때 내가 받은 인상은 "숫자가 있는 Wordle"이었습니다. 플레이어는 답을 추론하기 위해 일련의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하면서 검증자에게 질문하는 이상적인 순서,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이상적인 제안 등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퍼즐입니다. 퍼즐, 특히 숫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Turing Machine이 인기를 끌 것입니다. 여기에 게임이 제공하는 인상적인 아날로그 컴퓨팅 기능을 추가하면 깊은 인상을 받지 않기가 어렵습니다.


튜링 머신 답변
제안을 확인하는 중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실제 게임이 있습니까? 아니면 이것은 단순히 일일 스도쿠처럼 풀 수 있는 퍼즐입니까? 나는 "이것은 게임이 아니다"라는 주장에 별로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지만 여기서는 그것이 적용될 수 있다고 거의 생각합니다. 그것이 중요한지 여부는 플레이어에 따라 다릅니다. 당신이 이런 종류의 것을 좋아하든 그렇지 않든. 게임적이라기보다 좀 더 수수께끼 같은 느낌이 드나요? 전적으로. 그리고 그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실제로 어떤 게임이 있는지, 즉 가장 적은 질문을 통해 퍼즐을 푸는 사람이 되기 위한 경쟁 경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이 경험이 특히 빛난다고 생각하는 곳은 웹사이트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솔로 플레이입니다. 여기서는 "머신"과 경쟁할 수 있는 일일 퍼즐을 포함하여 수백만 개의 퍼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냥 앱 게임을 플레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각 퍼즐에 필요한 카드를 찾기 위해 쌓인 카드 더미를 살펴보는 것은 약간 지루하며 연속 플레이의 매력을 감소시킵니다. 디지털 구현은 해당 문제를 무효화합니다. 물론, 단순한 앱이라면 판지 컴퓨터라는 러다이트의 환상을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게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꽤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멋짐만으로도 이 게임을 장기간 가지고 다닐 수 있을까요?


튜링 머신 플레이어 지원
플레이어 화면은 규칙 알림과 상대에게 메모를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종류의 퍼즐에서 내가 겪는 문제는 결국 시스템을 깨뜨리고 답에 대한 가장 빠른 경로를 발견하여 재미를 망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더 이상 Wordle을 거의 플레이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한 번 "깨뜨린" 후에는 다시는 Wordle을 플레이하는 데 그다지 관심이 없었습니다. 오늘의 말이 어제의 말과 다르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모두 퍼즐일 뿐이고, 결국에는 계속해서 같은 퍼즐이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 게임이 반복적인 느낌을 받기 전에 수십, 심지어 수백 번의 플레이를 제공할 수도 있지만, 저는 꽤 일찍부터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특별히 똑똑해서 그런 것도 아니고, 게임이 너무 쉬워서 그런 것도 아니고, 난이도도 다양하고요. 다만 게임이 어렵게 느껴지기 시작하는 지점이 제가 신경쓰던 부분이 끝난 지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게임의 경우, 퍼즐이 아닌 게임의 세계에서 저는 플레이어가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 가능한 단서를 기반으로 비슷한 추론을 하는 Shipwreck Arcana와 같은 것을 선호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작위성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요점은 내가 보드 게임을 하는 이유는 보드 게임을 하기 위해서이고, 컴퓨터 게임을 원한다면 그냥 컴퓨터 게임을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내 리뷰의 다소 부정적인 어조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Turing Machine이 달성 한 것이 인상적이라고 생각하며 처음 몇 번의 플레이에서는 꽤 재미있을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반복적인 느낌이 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퍼즐이나 코딩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게임이고, 게임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 그렇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퍼즐인가요, 게임인가요? 두 경우 모두 여전히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별 3.5개


조회수:

• 아날로그 계산의 인상적인 업적
• 다양한 플레이 모드
• 난이도에 따라 퍼즐 확장


아쉬운 점:
• 퍼즐 90%, 게임 10%
•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플레이는 비슷한 느낌


https://www.boardgamequest.com/turing-machine-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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