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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샌드백 리뷰

샌드백 리뷰

요약:

Bezier Games에서 출시한 트릭 테이킹 카드 게임인 Sandbag를 리뷰합니다. Sandbag는 학습 곡선이 가파른 훌륭한 트릭 테이킹 카드 게임입니다. 그러나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샌드백샌드백을 소개할 멋진 배경 이야기는 없습니다. 예, 저는 한때 가족과 함께 나파에서 열기구를 타러 갔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풍선 이름과 풍선 아트가 있는 게임에 대한 이 리뷰와 관련이 없지만 본질적으로 표면적인 테마와 게임 자체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마가 있든 없든, 나는 이 게임을 좋아한다고 말하고 싶지만, 다시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이 게임을 가르치고 싶지 않습니다.

Sandbag는 Suburbia, Castles of Mad King Ludwig, Maglev Metro 및 Ultimate Werewolf와 같은 게임으로 가장 잘 알려진 베테랑 디자이너 Ted Alspach의 트릭 테이킹 카드 게임이며 Alspach의 회사인 Bezier Games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내가 아는 바로는 이것이 그의 첫 번째 진정한 카드 게임이고 진정한 승자입니다. 3~6명의 플레이어가 가장 적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과 관련된 풍선 같은 일을 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테마 측면에서는 정말 투박하지만 게임 플레이는 일반적인 트릭 테이킹 비유에 대한 두뇌를 깨뜨리는 반전이 가득한 스튜입니다.

생각이 많은 카드 게임을 좋아하고 첫 게임의 가파른 학습 곡선을 견딜 수 있다면 이 게임은 진정한 보석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샌드백의 목표는 12개 트릭(총 36개)으로 구성된 전체 라운드 3회를 가장 적은 점수로 완료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손에서 카드를 플레이하지만 때때로 다른 플레이어의 "바구니"에 있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라운드당 한 번 가치도 없고 모양도 없는 뒷면 카드인 "샌드백"을 플레이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트릭은 점수에 5점을 추가하므로 트릭에서 승리하는 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게임 전체에 흩어져 있는 5개의 로켓 카드가 점수를 감소시킵니다(플레이어 수에 따라 5점 또는 7점씩). 그러나 5점(나쁨)을 얻든 마이너스 점수(좋음)를 얻든 관계없이 트릭을 이긴 사람이 다음 트릭을 주도해야 하며, 게임에서는 대부분의 트릭을 잃고 싶지만 뒤따르는 것을 피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리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잔인할 수 있습니다.

샌드백 구성 요소
플레이어 수에 따라 덱에 -5 로켓 5개 또는 -7 로켓 5개가 시드됩니다.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좋은 카드입니다.

12개 트릭의 각 라운드가 끝날 때 플레이어는 트릭에서 얻은 모든 포인트를 더하고 로켓에서 마이너스 포인트를 빼낸 다음 사용되지 않은 풍선 카드를 "바구니"에 추가합니다. 라운드 중에 다른 플레이어가

두 번째 및 세 번째 라운드를 설정하는 동안 플레이어가 획득한 만점 10점마다(점수는 나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추가 카드를 손에서 모래주머니 더미로 옮기게 되어 승리를 피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장난. 이는 강력한 따라잡기 메커니즘으로, 각 게임의 두 번째 라운드와 (특히) 세 번째 라운드가 첫 번째 라운드와 매우 다르게 진행됩니다.

3라운드(총 36개 트릭)가 끝나면 총점이 가장 낮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샌드백 게임플레이
5인용 샌드백 게임이 진행 중입니다.

게임 경험:

대부분의 규칙은 갑자기 그렇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꽤 표준적입니다. 예를 들어, 아무도 트럼프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어떤 무늬에서든 가장 높은 카드가 승리하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일반적으로 수트를 따라야 하지만, 리드 수트가 없으면 오프 수트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 수트 카드가 트럼프 수트가 아닌 경우 트릭을 이길 수 없지만 해당 카드가 트럼프 수트에 있으면 가장 높은 트럼프 카드가 트릭을 획득합니다.

모두 충분히 간단합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것은 다람쥐처럼 변합니다. 따라서 리드 슈트에 카드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샌드백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래주머니는 결코 트릭을 이길 수 없고, 옷도 없고, 가치도 없습니다. 트릭의 가치에 포인트를 추가합니다(로켓을 제외한 모든 카드와 마찬가지로). 따라서 라운드당 한 번, 기본적으로 트릭을 잃게 된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으며, 이는 손에 있는 카드가 모두 트릭 승자처럼 느껴지면 편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트를 따라갈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로켓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켓은 마이너스 포인트의 원인이며 매우 드문 상황에서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카드를 사용하여 트릭을 이기고 5점을 얻는 것보다 트릭에 부정적인 점수를 던지는 것(그리고 트릭을 잃을 것임을 알고 있는 것)이 더 나을 때도 있습니다.

샌드백 바구니
바스켓 카드가 공개되기 직전에 설정된 3인용 게임입니다. 가로 방향의 카드는 각 플레이어의 이름을 딴 샌드백입니다.

지금까지는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악명 높은 바구니가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자신 앞에 카드 두 장을 놓습니다. 그들은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 앞면 카드가 여전히 앞에 있는 상태로 라운드가 끝나면 카드에 있는 풍선의 가치 와 동일한 점수를 얻습니다. 다른 카드는 단순히 카드당 1포인트의 가치가 있으므로 트릭을 잃으면 일반적으로 5포인트가 됩니다. 바구니에 9와 10을 넣었고 플레이 중에 해당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없다면 트릭에 19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총. 이런.

바구니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사람들에게 설명하는 것은 Sandbag의 가르침이 탈선하는 경향이 있는 부분입니다. 첫째, 본인 소유의 바스켓 카드가 아닌 다른 바스켓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진 슈트에 바스켓 카드가 들어있다면 언제든지 그 바스켓 카드를 가지고 따라갈 수 있습니다. 간단히 그 바스켓 카드를 트릭에 사용하고, 손에 있는 카드 중 하나를 가져와 바스켓 카드가 있던 곳에 뒷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당신이 카드를 가져온 플레이어는 라운드가 끝날 때 그 카드의 포인트를 먹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행복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카드를 가져오는 동안 손에서 카드 한 장을 제거했기 때문에 (아마도) 행복할 것입니다. 올바르게 플레이했다고 가정하고 더 나은 것을 사용하십시오.

바스켓 카드를 오프슈트(트럼프든 아니든)로 플레이할 수도 있지만 특정 조건에서만 가능합니다. 손에 두 장의 인슈트 카드가 있는 경우, 오프슈트 바스켓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가 없으면 바스켓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손에 정확히 한 장의 카드가 있는 경우 오프슈트 바스켓 카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바스켓 카드로 교체하기 위해 뒤집어 놓은 카드가 LED 슈트의 단일 카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즉, 리드 슈트에 카드 없이 트릭을 끝냈다 면, 그 바스켓 카드를 오프 슈트에 사용해도 괜찮았습니다.

나는 스마트 카드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그것을 몇 번이나 설명하고 다시 말해달라고 요청했는지 모릅니다. 당신의 손에 정확히 한 장의 카드가 들어 있는 경우 바스켓에서 오프 슈트 카드를 플레이하는 규칙은 게임 설명자를 바스켓 케이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샌드백
제가 직접 만든 집에서 만든 치트 시트입니다.

규칙서는 이러한 모든 예외 사항을 모두 다루도록 잘 작성되지 않았으며 게임과 함께 제공되는 플레이어 지원 카드는 일부 특수한 경우만 다룹니다. 일을 더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가능한 모든 플레이를 언제 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치트 시트를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전적으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 게임을 가르친 모든 사람들이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설명이 길어지고 사람들이 나에게 계속 질문을 하기 때문에 치트 시트에 펼쳐 놓고 화를 내기 시작하고 규칙을 반복할수록 목소리가 커지고 이전 트릭에서 다시 설명했습니다. 이 게임을 가르치는 것을 매우 짜증나게 만듭니다.

그리고 어떤 옷이 트럼프인지에 대한 규칙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바스켓 카드가 처음 공개되면 공개된 카드 중 가장 많은 수트가 트럼프입니다.

샌드백 카드
바스켓 카드가 공개된 후 동일한 3인 플레이 설정입니다. 이 예에서는 다른 수트보다 노란색 카드가 더 많기 때문에 노란색이 트럼프로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의 바스켓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그 카드를 자신의 손에서 가져온 뒤집어진 카드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트릭이 끝나면 트럼프 수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바스켓 카드 중에서 공통적이거나 이제 타이브레이커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실제 트럼프 카드는 트릭이 끝날 때 결정되지만 물론 숙련된 플레이어로서 트릭이 진행됨에 따라 트럼프를 재평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처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에게는 꽤 복잡합니다. “잠깐만… 보라색이 트럼프라고 말한 줄 알았는데? … 뭐, 그랬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누군가가 이 모든 것을 처리할 만큼 빠르지 않다면 형편없는 규칙 설명자를 불쌍히 여기십시오.

그러나 안도감이 있습니다. 카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한 적절한 감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첫 번째 라운드 또는 늦어도 두 번째 라운드 이후에 규칙을 내면화할 것입니다. 세 번째 라운드는 훨씬 더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며 사람들이 다시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면 모든 후속 게임은 정말 즐거울 것입니다. 진입 장벽이 높을 뿐입니다. 사람들을 그곳으로 데려가는 것은 이발사 중퇴자로부터 할인된 치과 치료를 받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첫 번째 게임을 통해 그룹을 이끌고 두 번째 게임을 기꺼이 플레이한다면 아마도 게임 클럽 히트를 쳤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유쾌하면서도 생각이 깊고, 3명이서 잘 플레이하지만 플레이어 수가 최대 6명까지 늘어나면 더 좋습니다. 가르칠 필요가 없는 한 저는 이 게임을 언제든지 플레이할 것입니다. . 그리고 나의 과장된 표현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게임이 제공하는 전략의 깊이를 나와 함께 탐구하고 싶어하는 정규 플레이어 세트를 만들고 싶기 때문에 이것을 가르치는 데 대한 좌절감을 계속 감당할 것입니다. 취미 게이머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Spades, Euchre 또는 Briscola와 같은 전통적인 트릭 테이커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학습 곡선을 넘을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행운이 있기를 바라며 바구니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열기구에 뜨거운 공기를 채우는 노력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확신합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이미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가르쳐야 하는 당신에게는 화가 있을 것입니다.

별 4.5개


조회수:
• 규칙을 알고 있는 플레이어 간의 게임은 재미있고 어려운 선택이 빠르게 진행되는 일련의 게임입니다.
• 따라잡기 메커니즘은 각 라운드의 플레이 방식을 실제로 변화시킵니다.
• 어디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고 테이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실패:
• 세상에, 규칙을 설명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 플레이어의 보조 도구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갖는 질문에 대답하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andbag-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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