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키퍼 리뷰
요약:
우리는 Thames와 Kosmos가 출시한 가족용 웨이트 보드 게임인 Dragonkeepers를 검토합니다. Dragonkeepers에서는 가장 많은 점수를 놓고 다른 마술사와 경쟁하게 됩니다.
좋은 프레젠테이션은 게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측면에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만, 게임의 메커니즘은 나를 계속 참여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Michael Menzel이 디자인하고 그림을 그린 Dragonkeepers 는 귀여운 용으로 내 관심을 끌었지만 주문서 조작이 작동합니까? 내가 즐겁게 지낼 수 있을 만큼 의사 결정 공간이 충분하면서도 가족이 즐길 수 있을 만큼 단순합니까?
8세 이상을 대상으로 약 30분 동안 진행되는 이 2~4인용 게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게임플레이 개요:
Dragonkeepers의 목표는 부적 조각, 부적 조각 완성을 위한 진주, 황금 알, 일부 문장, 드래곤 세트 수집을 위한 수정과 같은 보상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법의 책을 조작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그것은 실제로 마술도 아니고 책도 아닙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넘어가겠습니다.
책이라고 할 수 없는 이 책에는 각 더미에서 카드 한 장이 반쯤 뒤집어져 전시되어 있습니다. 카드 뒷면의 왼쪽에는 숫자와 카드의 보상이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용의 색상이 표시됩니다. 디스플레이에는 앞면이 위로 향한 드래곤이 표시되지만 해당 카드 뒷면의 값도 표시됩니다.
플레이어의 차례는 세 가지 주요 단계로 구성됩니다.
• 플레이어는 디스플레이에서 1, 2, 3장의 드래곤 카드를 가져와 매번 디스플레이를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마법책의 양쪽에 카드 한 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반대쪽에도 반복할 수 있지만 한 턴에 한 쪽당 카드 한 장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마법책의 페이지에 표시된 드래곤의 수와 색상과 일치하는 드래곤 세트를 눈앞에서 플레이하세요. 그리고 왼쪽 페이지에 표시된 보상을 수집하세요.
드래곤 세트를 수집하면 각 드래곤 유형의 더미가 생기지만, 드래곤의 양쪽에 다른 드래곤이 있으면 더 이상 해당 더미에 해당 유형을 더 추가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 제한 결정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4가지 색상 각각의 드래곤 세트를 수집하면 6, 10 또는 16포인트 가치의 문장을 얻을 수 있으며, 첫 번째 플레이어가 남은 가장 높은 가치를 가져갑니다(단, 16포인트 토큰은 그렇지 않습니다). 2인 게임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네 가지 색상의 드래곤 외에도 검은 그림자 드래곤도 있습니다. 이들은 와일드 카드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일치하는 카드 역할을 하려면 최소한 하나의 빨간색, 녹색, 흰색 또는 파란색 드래곤과 일치해야 합니다.
획득한 보상은 수정(추가 카드 가져오기), 섀도우 드래곤, 사용 가능한 가장 낮은 부적 조각, 사용 가능한 가장 높은 부적 조각 또는 황금 알의 조합일 수 있습니다. 세 개의 부적 조각을 수집할 때마다 부적을 모아 진주를 얻을 수 있으며, 더 가치 있는 빨간색 진주(8~9점)부터 시작하여 점수가 낮은 파란색 진주(3~4점)로 결정됩니다. 황금 알은 각각 4점의 가치가 있지만, 가장 많이 모은 사람은 달걀을 뒤집어 그 가치가 16점으로 올라가고 (사랑스러운) 부화한 면을 보여줍니다.
게임은 모든 플레이어가 목표 수의 부적을 완료할 때까지 계속됩니다(2인용 부적 7개, 3인용 부적 8개, 4인용 부적 9개). 가장 높은 점수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 경험:
Dragonkeepers는 플레이어에게 빠르게 플레이하면서도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아트가 포함된 매끄러운 게임입니다. 가능한 선택은 많지만 특정 유형의 드래곤을 대상으로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압도적이지는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드래곤을 플레이하기에 완벽한 패를 가지고 있다면 두 장의 카드를 모은 다음(디스플레이를 잡고 맨 위 카드가 무엇인지) 그 카드를 다시 넣어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좋아합니다. 작은 세트를 많이 플레이하여 작은 포인트를 수집하거나 거대한 드래곤 세트로 울타리를 향해 스윙할 수 있습니다.
더 큰 세트가 더 큰 보상을 제공하므로, 황금 알을 쫓을 가치가 있는지 아니면 덱을 더 빨리 파헤치기 위해 수정에 집중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흥미로운 선택이 됩니다. 덱을 클리어하는 것이 최종 게임을 촉발하는 또 다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선택은 때때로 하류 효과도 갖습니다. 예를 들어, 여섯 마리의 드래곤 세트를 플레이하기 위해 덱에 섀도우 드래곤 카드를 놓았다면(가세요!), 이는 다른 사람이 퍼서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일드 카드도 남겨두었다는 의미입니다(d'oh! ). 너무 많이 말하는 것 같지만, 이렇게 단순한 개념이 얼마나 많은 선택을 제공할 수 있는지 간지럽습니다.
상자에는 8+라고 적혀 있고, 8살짜리 아이가 미술에 매력을 느끼고 핵심 게임 루프를 이해하는 동안, 덱 조작과 세트 구축은 우리가 함께 플레이하는 다른 게임만큼 쉽게 클릭되지 않았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해 이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면 전략과 게임 루프를 파악하는 데 두 번 이상의 세션이 필요할 수도 있고 처음 몇 차례 턴 동안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후속 플레이를 클릭했고 그는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그가 나를 이겼다고 읽을 수도 있습니다).
추상적인 성격과 결정 공간으로 인해 일부 분석 마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가 향후 턴을 위해 카드를 비축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특히 세 번째 드래곤 색상이 플레이되어 다른 드래곤 유형을 효과적으로 잠근 후에는 결정 공간이 작아지고 손에 있는 여러 카드의 이점이 덱에 다시 놓을 수 있는 사료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
기본 게임 플레이에 또 다른 변화는 마법 상자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상자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크리스탈 하나를 희생하여 일반적인 규칙 위반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강력한 능력을 발동시키기 위해 더 작은 세트를 플레이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상자에는 6개가 들어 있으며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하나만 사용되므로 경험이 더욱 다양해집니다.
비판을 찾아보면 딱 두 가지 생각이 떠오른다. 첫째, 각 게임은 비슷하게 진행되므로 개선에 집중할 수는 있지만 몇 번의 게임 후에는 새로운 발견의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둘째, 설정은 게임 길이에 비해 약간 길지만 대부분 부적 조각을 분류하고 덱을 설정하는 것으로 구성되므로 이 문제는 확실히 어느 정도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Dragonkeepers 에는 좋아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 여러 플레이에 걸쳐 다양한 전략을 시도할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한 게임입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우리 가족에게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그건 각자의 취향에 따라 결정되는 것 같아요. 나는 이것을 가족 중심 게임이라고 설명하고 싶지만 아마도 가족이 전략 게임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예술은 테이블과 테마에 약간의 미소를 가져다주어야 하며, 얇으면서도 매력적이고 견고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Dragonkeepers는 아름다운 삽화를 특징으로 하며 빠르게 진행되는 작은 상자 게임에서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조회수:
• 드래곤 세트를 구축하기 위한 덱 조작
• 간단한 개념 내에서 멋진 결정 공간
• 아름다운 예술
실패:
• 처음 몇 번 플레이한 후에는 제한된 발견
• 핵심 게임 루프를 얻기 위해 어린 아이들을 게임에 몇 라운드 데려갈 수 있음
https://www.boardgamequest.com/dragonkeeper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