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월드 원더스 리뷰

세계 불가사의 검토 

Arcane Wonders에서 출시한 타일 놓기 및 도시 건설 게임인 World Wonders를 리뷰합니다. World Wonders에서 플레이어는 고대 세계 최고의 도시를 건설하려고 노력합니다.

세계 불가사의


World Wonders는 Brian B가 Gen Con 2023에서 처음 시연한 후 컨벤션의 Staff Pick으로 선정한 이후 BGQ 레이더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 그 이후로, 그것은 라운드를 진행하고 꽤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Arcane Wonders 덕분에 마침내 World Wonders 의 사본을 손에 넣었고 그 속도를 시험해 보았습니다. 고대 세계 최고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액션 포인트와 타일 놓기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World Wonders는 10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또는 인구 트랙을 확대하는 경우 더 적은 라운드). 각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는 도시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7개의 코인(액션 포인트)을 갖게 됩니다.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물건으로는 다양한 가격의 폴리오미노 모양 타일(2~5코인), 도로 타일, 타워 타일 또는 기념물 등이 있습니다.


세계 불가사의 플레이어 보조물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은 몇 가지가 있으며 대부분 배치 제한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작성한 후 해당 항목을 도시에 배치해야 합니다. 새로운 도시 타일은 도로 옆에 배치하거나 이전에 플레이했던 일치하는 색상의 타일에 배치해야 합니다. 도로는 보드의 인도 가장자리나 이전에 배치된 도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워는 어디로든 갈 수 있고 새로운 길을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기념물은 조금 독특합니다. 정해진 비용은 없지만 남은 골드를 모두 소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라운드의 마지막 행동으로 구매하면 코인 1개가 비용이 들 수 있고, 처음 구매하는 경우에는 코인 7개가 모두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건축 제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로 타일과 농장 구역 옆에 배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물과 사원 옆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결국, 그들은 당신의 도시에 멋지게 보이는 작품과 함께 할 몇 명의 VP를 부여할 것입니다.


각 도시 타일은 하나 이상의 상품(3가지 유형)을 생산합니다. 타일을 배치한 후 좋은 추적기를 늘리면 특정 벤치마크에서 인구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게임이 끝날 때 세 가지 상품 중 가장 낮은 값에 대해 점수를 얻게 되므로 이 세 가지 상품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은 10라운드 후에 종료되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소스에서 포인트를 얻습니다. 주요한 것은 앞서 언급한 상품 트랙과 기념물뿐만 아니라 완전히 둘러싸인 각 도시 타일입니다. 대부분의 포인트가 승리합니다.



세계 불가사의 게임 플레이
당신의 도시가 살아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게임 경험:


위의 지나치게 장황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World Wonders는 배우고 가르치기가 매우 쉬운 게임입니다.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전달하기 가장 어려운 점은 점수 계산 방식과 기념물을 획득하는 방법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 하지만 저는 이 게임을 Ticket to Ride 또는 Carcassonne 과 같은 주요 게임에 이미 입문한 새로운 게이머와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Gateway+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세계 불가사의 상품
게임이 끝나면 가장 낮은 상품 토큰과 동일한 점수를 얻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캐주얼 플레이어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다양한 점수 시스템과 기념물 메커니즘 덕분에 World Wonders에서 많은 즐거움을 누렸습니다. 기념물 획득이라는 행운을 눌러주는 기능은 좋은 디자인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꼭 갖고 싶은 기념물이 있을 때, 그 기념물에 얼마를 쓸 것인지 결정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동일한 기념물을 지을 수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테이블에 있으면 이는 두 배로 어렵습니다. 기념물을 건설하려면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테이블을 둘러보고 누가 기념비를 지을 수 있고 지을 수 없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면 라운드의 마지막 행동까지 기다렸다가 1-2골드만 지불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당신과 다른 플레이어가 모두 완벽한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당신은 올인하고 그것을 라운드의 유일한 행동으로 삼습니까? 단 10라운드의 게임에서 전체 라운드에 해당하는 액션을 지불하는 것은 매우 가파른 가격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기다릴 때마다 당신 아래에서 그것이 제거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바로 이 순간에 World Wonders가 정말 빛을 발합니다.



세계 불가사의 시장
귀하의 도시에는 다양한 타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념비에 관해 말하자면, 이것은 게임이 개선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첫째, 이에 대한 비용은 약간 비밀스럽습니다. 카드에는 게임을 이해한 후에는 이해할 수 있는 일련의 화살표, 대시 및 기타 기호가 있지만 새로운 플레이어에게는 상당히 추상적입니다.


또 다른 문제는 기념물이 약간 바닐라처럼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1~2점을 주지만 가끔은 좋은 점수를 주기도 합니다. 게임 이름이 그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얼마나 많은 테이블 존재감을 가져왔는지, 그리고 그들이 게임에서 더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놓친 것처럼 느껴집니다. 나는 그들에게 멋져 보이도록 소품을 주지만, 솔직히 그것이 우리 대부분이 어쨌든 그것을 사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점은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게임에서는 게임이 끝나기 전에 자원이 소진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이상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세계 불가사의 기념물
기념물은 멋져 보이지만 그 힘은 약간 바닐라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기념물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도 불구하고 저는 World Wonders를 정말 즐겼습니다 . 핵심 게임 플레이 루프는 정말 흥미롭고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잘 플레이됩니다(그러나 2~3명이 가장 좋습니다). 액션 포인트 시스템은 아이템마다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1:1 교환이 아니기 때문에 좋습니다. 여기에 더해 최적의 점수를 얻기 위해 물건을 어디에 배치할지 파악하는 것은 게임이 내려야 할 어려운 결정을 많이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확장 계획이 있으므로 기념물과 관련된 일부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미 훌륭한 게임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탄탄한 테이블 존재감을 갖춘 훌륭한 도시 건설 게임이지만 제목의 불가사의는 부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 4개



조회수:

• 흥미진진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 도시가 살아나는 모습이 멋지네요
.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쉬운 점:
• 기념물 요구 사항이 약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기념물의 광택이 약간 부족한 것 같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world-wonder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