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인쇄기 Printing Press 리뷰

인쇄기 리뷰


요약:

우리는 Gutenberg의 더 가벼운 버전으로 광고되는 새로운 카드 제도 게임인 Printing Press를 검토합니다. Portal Games에서 출판한 이 게임의 플레이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인쇄기


출판사 Granna의 2022년 Gutenberg는 깜짝 히트를 쳤습니다. 인쇄기의 역사를 활용하여 이를 입찰/론델 유로 타이틀로 전환하는 것은 전 세계 플레이어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제 2024년에 Portal Games에서 더 작은 스핀오프 타이틀인 Printing Press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새로운 타이틀은 중간 정도의 유로화와 경쟁하는 대신 Calico, Cascadia 및 Sagrada가 모이는 소규모의 드래프팅 퍼즐 게임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그 타이탄들에게 어떻게 형성되었으며, 이 게임은 전작의 수준에 부응합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인쇄기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많은 점수를 얻기 위해 프레임과 부착된 플레이트, 프레임을 채울 카드를 작성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프레임과 플레이트에 나열된 목표를 완료하여 해당 포인트를 얻습니다. 더 많은 목표를 완료할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얻게 되며, 플레이트의 모든 목표가 완료되면 보너스 포인트가 할당됩니다.


인쇄기 타일
게임에 더욱 다양한 다양성을 추가할 수 있는 비대칭 플레이어 권한도 있습니다.

프레임 자체는 여러 차례의 제도를 통해 카드로 채워집니다. 각 카드에는 세 개의 기호(프레임의 목표와 일치할 수도 있고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음)가 있으며 카드에 암시된 방향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테이블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목표에 필요한 기호를 더 잘 달성하기 위해 카드를 서로 오버레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라운드를 위해 모든 카드가 드래프트된 후 플레이어는 테이블에 놓인 카드 위에 프레임을 놓고 3 x 3 격자의 기호에 고정합니다. 플레이어는 목표를 확인하고 점수를 획득한 후 총 3개의 프레임을 완료하여 게임을 완료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프레임 하단에 나열된 최종 게임 목표가 득점되고 승자가 결정됩니다. 인쇄 주문을 가장 잘 처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게임이 끝나기 전에 잉크가 떨어지게 될까요?


인쇄기 Gameolay
완성된 프레임 중 3개입니다. 아이콘 격자를 만들면 기호가 프레임에 "걸려" 있게 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인쇄기는 "매력적"이라고 요약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 게임은 설명에서 약속하는 "전술적 결정으로 가득 찬 빠르고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에서 탁월합니다. 보드를 얼마나 엉망으로 만들었는지 깨닫고 몇 차례에 걸쳐 동일한 결정을 무시할 수 있더라도 각각의 결정은 승리에 매우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각 라운드는 충분히 길습니다. 각 프레임을 채우는 데 걸리는 시간은 영향을 미칠 만큼 충분히 느껴지지만 환영을 지나치게 오래 지속할 만큼 길지는 않습니다. 각 목표는 잘못된 계획으로 인한 것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더라도 달성 가능하다고 느낍니다. 전체적으로 이 게임은 펀치감이 느껴지고 거의 보풀이 없습니다.


인쇄기 설정
게임 설정에서 봅니다. 초안 작성을 시작해보세요!


하지만 턴 순서 문제가 있는데, 이는 게임에 전혀 환영받지 못하는 일종의 투박함을 가져옵니다. 각 라운드 동안 게임이 당신에게 던지는 일종의 "불쌍한 행동"을 통해 플레이어는 검은색 큐브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 큐브는 턴 순서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턴이 빠르게 또는 동시에 발생하는 이 빠른 드래프팅 게임에서는 큐브를 계산하고 각 라운드에서 드래프트할 첫 번째, 두 번째 등이 누구인지 확인하기 위해 모든 것이 정지되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게임이 중단되고 게임 플레이 시간의 약 1/3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에는 이 주문을 추적할 수 있는 카운터, 마커 등이 없기 때문에 이는 특히 심각하게 느껴집니다.


구현에 반대되는 이 턴 순서 시스템은 훌륭합니다. 주도권을 높이기 위해 플레이 영역에서 플레이하는 기호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매 턴마다 마지막으로 드래프트하는 플레이어가 이러한 큐브 중 하나를 가져가며 거의 매 라운드마다 주도권을 변경하므로 한 플레이어가 먼저 선택할 수 없어 게임에서 패한 것처럼 느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인쇄기 카드
드래프트 카드의 예. 비록 크기는 작지만 기호는 읽기 쉽습니다.


선택의 난이도와 강인함에 대한 게임의 이데올로기도 다루어져야 합니다. 첫째, 게임에는 두 가지 난이도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쉬운 모드에는 6개의 카드 드래프트 라운드가 있고, 더 어려운 모드에는 5개의 카드 드래프트 라운드가 있습니다. 서류상으로는 더 적은 수의 초안 작성으로 더 엄격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더 많은 무작위성을 생성합니다. 플레이어가 덱에서 카드를 무작위로 뽑는 데 반응할 시간이 적다면 게임은 더욱 무작위적이게 되며, 이는 어려운 모드에 대한 이상한 선택입니다. 기술적으로 그렇습니다. 그 시점에서는 게임이 더 어려워지지만, 플레이어가 카드에 철저하게 반응할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의 난이도는 실제로 감소합니다.


게임이 제공하는 난이도 조정의 또 다른 측면은 배치할 수 있는 타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두 타일은 설정 시 손에 쥐고 있는 타일로, 언제든지 플레이 영역에 배치할 수 있으며, 해당 라운드에 카드를 드래프트하는 대신 그려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모든 메커니즘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섯 번의 게임에서 타일을 한 번 사용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4인이 아닌 2~3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카드를 난독화하는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짧고 수수께끼 같은 제도 게임에서 요구되는 빡빡하고 때로는 고통스러운 결정을 없애줍니다.


인쇄기 부품
간단하고 생각이 많은 게임에 이상한 구성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전반적으로 Printing Press는 매력적인 경험입니다. 드래프트 결정에 대한 빡빡함과 빠른 플레이 시간으로 인해 밤이 끝나거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험이 됩니다. 그러나 이니셔티브 시스템과 추가적인 타일 덮어쓰기 메커니즘으로 인해 완벽한 게임이라 할 수 있는 게임도 약간의 과잉으로 인해 느려지고 어수선해졌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메커니즘은 이 게임이 빛나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Cascadia 및 Sagrada와 같은 게임을 좋아하거나 Gutenberg의 테마를 좋아한다면 이 타이틀에 대해 잠을 자지 마십시오.


최종 점수: 별 3.5개 – 몇 가지 실망스러운 시스템 하에서 경이로운 드래프팅 게임입니다.



별 3.5개


조회수:
• 빡빡하고 매력적인 카드 드래프트
•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어려운 목표
• 집중된 플레이 시간


실패:
• 지나친 주도권 시스템
• 불필요한 “따라잡기” 타일 메커니즘
• 다루기 어려운 구성 요소



https://www.boardgamequest.com/printing-pres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