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기 리뷰
요약:
우리는 Gutenberg의 더 가벼운 버전으로 광고되는 새로운 카드 제도 게임인 Printing Press를 검토합니다. Portal Games에서 출판한 이 게임의 플레이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출판사 Granna의 2022년 Gutenberg는 깜짝 히트를 쳤습니다. 인쇄기의 역사를 활용하여 이를 입찰/론델 유로 타이틀로 전환하는 것은 전 세계 플레이어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제 2024년에 Portal Games에서 더 작은 스핀오프 타이틀인 Printing Press가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새로운 타이틀은 중간 정도의 유로화와 경쟁하는 대신 Calico, Cascadia 및 Sagrada가 모이는 소규모의 드래프팅 퍼즐 게임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그 타이탄들에게 어떻게 형성되었으며, 이 게임은 전작의 수준에 부응합니까?
게임플레이 개요:
인쇄기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많은 점수를 얻기 위해 프레임과 부착된 플레이트, 프레임을 채울 카드를 작성하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프레임과 플레이트에 나열된 목표를 완료하여 해당 포인트를 얻습니다. 더 많은 목표를 완료할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얻게 되며, 플레이트의 모든 목표가 완료되면 보너스 포인트가 할당됩니다.
프레임 자체는 여러 차례의 제도를 통해 카드로 채워집니다. 각 카드에는 세 개의 기호(프레임의 목표와 일치할 수도 있고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음)가 있으며 카드에 암시된 방향을 유지하면서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테이블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목표에 필요한 기호를 더 잘 달성하기 위해 카드를 서로 오버레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라운드를 위해 모든 카드가 드래프트된 후 플레이어는 테이블에 놓인 카드 위에 프레임을 놓고 3 x 3 격자의 기호에 고정합니다. 플레이어는 목표를 확인하고 점수를 획득한 후 총 3개의 프레임을 완료하여 게임을 완료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프레임 하단에 나열된 최종 게임 목표가 득점되고 승자가 결정됩니다. 인쇄 주문을 가장 잘 처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게임이 끝나기 전에 잉크가 떨어지게 될까요?
게임 경험:
인쇄기는 "매력적"이라고 요약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 게임은 설명에서 약속하는 "전술적 결정으로 가득 찬 빠르고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에서 탁월합니다. 보드를 얼마나 엉망으로 만들었는지 깨닫고 몇 차례에 걸쳐 동일한 결정을 무시할 수 있더라도 각각의 결정은 승리에 매우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각 라운드는 충분히 길습니다. 각 프레임을 채우는 데 걸리는 시간은 영향을 미칠 만큼 충분히 느껴지지만 환영을 지나치게 오래 지속할 만큼 길지는 않습니다. 각 목표는 잘못된 계획으로 인한 것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더라도 달성 가능하다고 느낍니다. 전체적으로 이 게임은 펀치감이 느껴지고 거의 보풀이 없습니다.
하지만 턴 순서 문제가 있는데, 이는 게임에 전혀 환영받지 못하는 일종의 투박함을 가져옵니다. 각 라운드 동안 게임이 당신에게 던지는 일종의 "불쌍한 행동"을 통해 플레이어는 검은색 큐브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 큐브는 턴 순서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턴이 빠르게 또는 동시에 발생하는 이 빠른 드래프팅 게임에서는 큐브를 계산하고 각 라운드에서 드래프트할 첫 번째, 두 번째 등이 누구인지 확인하기 위해 모든 것이 정지되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게임이 중단되고 게임 플레이 시간의 약 1/3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에는 이 주문을 추적할 수 있는 카운터, 마커 등이 없기 때문에 이는 특히 심각하게 느껴집니다.
구현에 반대되는 이 턴 순서 시스템은 훌륭합니다. 주도권을 높이기 위해 플레이 영역에서 플레이하는 기호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매 턴마다 마지막으로 드래프트하는 플레이어가 이러한 큐브 중 하나를 가져가며 거의 매 라운드마다 주도권을 변경하므로 한 플레이어가 먼저 선택할 수 없어 게임에서 패한 것처럼 느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선택의 난이도와 강인함에 대한 게임의 이데올로기도 다루어져야 합니다. 첫째, 게임에는 두 가지 난이도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쉬운 모드에는 6개의 카드 드래프트 라운드가 있고, 더 어려운 모드에는 5개의 카드 드래프트 라운드가 있습니다. 서류상으로는 더 적은 수의 초안 작성으로 더 엄격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더 많은 무작위성을 생성합니다. 플레이어가 덱에서 카드를 무작위로 뽑는 데 반응할 시간이 적다면 게임은 더욱 무작위적이게 되며, 이는 어려운 모드에 대한 이상한 선택입니다. 기술적으로 그렇습니다. 그 시점에서는 게임이 더 어려워지지만, 플레이어가 카드에 철저하게 반응할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의 난이도는 실제로 감소합니다.
게임이 제공하는 난이도 조정의 또 다른 측면은 배치할 수 있는 타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두 타일은 설정 시 손에 쥐고 있는 타일로, 언제든지 플레이 영역에 배치할 수 있으며, 해당 라운드에 카드를 드래프트하는 대신 그려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모든 메커니즘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섯 번의 게임에서 타일을 한 번 사용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4인이 아닌 2~3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카드를 난독화하는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짧고 수수께끼 같은 제도 게임에서 요구되는 빡빡하고 때로는 고통스러운 결정을 없애줍니다.
마지막 생각들:
전반적으로 Printing Press는 매력적인 경험입니다. 드래프트 결정에 대한 빡빡함과 빠른 플레이 시간으로 인해 밤이 끝나거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험이 됩니다. 그러나 이니셔티브 시스템과 추가적인 타일 덮어쓰기 메커니즘으로 인해 완벽한 게임이라 할 수 있는 게임도 약간의 과잉으로 인해 느려지고 어수선해졌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러한 메커니즘은 이 게임이 빛나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Cascadia 및 Sagrada와 같은 게임을 좋아하거나 Gutenberg의 테마를 좋아한다면 이 타이틀에 대해 잠을 자지 마십시오.
최종 점수: 별 3.5개 – 몇 가지 실망스러운 시스템 하에서 경이로운 드래프팅 게임입니다.
조회수:
• 빡빡하고 매력적인 카드 드래프트
•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어려운 목표
• 집중된 플레이 시간
실패:
• 지나친 주도권 시스템
• 불필요한 “따라잡기” 타일 메커니즘
• 다루기 어려운 구성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