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임페리얼 호라이즌 리뷰

Imperium: Horizons 리뷰 


Osprey Games의 Imperium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인 Imperium: Horizons를 리뷰합니다. Imperium: Horizons는 수많은 새로운 문명뿐만 아니라 새로운 무역 메커니즘도 추가합니다.


임페리움: 호라이즌


2021년에 우리는 Imperium 데크 빌딩 컬렉션을 소개했습니다. Nigel Buckle과 David Turczi가 디자인하고 Osprey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초기 릴리스에는 영광을 위해 서로 경쟁할 수 있는 서로 다른 문명을 갖춘 두 개의 별도 세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실제로 전투원은 아니지만 "엔진을 가장 잘 작동시킬 수 있는 사람"에 더 가깝습니다.


저는 원래 두 세트인 Classics와 Legends를 많이 플레이했는데, 둘 다 크로스 플레이와 잘 고려된 솔로 봇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테이블에 올려놓은 만큼 게임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항상 뭔가가 빠져 있었습니다. 게다가 세트에는 수정해야 할 사소한 문제도 있었습니다.


2024년이 다가오고 시리즈에 새로 포함된 작품인 Imperium: Horizons가 시작됩니다 . 디자이너들은 14개(!!)의 새로운 문명, 새로운 거래 메커니즘, 기본 컬렉션의 밸런스 조정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모두 아티스트 Mihajlo Dimitrievski의 독특한 일러스트레이션이 특징입니다. 카드 몇 장을 꺼내서 모든 화제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제국 시스템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뽑고, 버리고, 강화되는 독특한 문명 덱을 선택합니다. 플레이어는 토지 지역, 미개척 및 문명 능력, 개발을 지원할 준비가 된 다른 국가가 포함된 조공 카드 등 다양한 슈트가 포함된 카드를 시장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을 막고 덱이 비워지기 전에 처리해야 하는 불안 카드 유형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붕괴가 발생하고 (대부분의 문명의 경우) 게임 종료가 조기에 시작됩니다.


Imperium: Horizons 설정
솔로 설정은 빠르고 쉽습니다. 경쟁업체를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이 시리즈의 덱 구성에는 많은 규칙이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본 턴에서는 플레이어가 메인 덱에서 카드 5장을 뽑습니다. 그들의 문명에는 카드를 섞을 때마다 카드 한 장이 추가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힘을 제공하는 국가 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가 덱이 특정 승천 카드에 도달하면 문명이 야만인 국가에서 제국 국가로 이동하여 플레이어가 새로운 카드에 접근하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해당 턴 동안 세 가지 행동과 일부 "탈진" 자유 행동을 얻습니다.


엄청나게 간단한 소개를 마치고 이 새로운 항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Horizons는 전투에 추가할 문명을 14개 더 제공합니다. 일부는 친숙하다고 느끼는 반면(마야인), Martians나 Cultists와 같은 일부는 Utopians 및 Atlanteans가 포함된 Legends 릴리스에 딱 들어맞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거의 모든 문명은 고유하며 덱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Imperium: Horizons 카드
새로운 영광과 교역 경로 옵션을 포함하여 완전히 새로운 일반 카드 세트가 상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Horizons는 혼자 플레이하거나 친구와 대결할 때 고려해야 할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합니다(게임은 1명에서 4명까지 플레이됩니다). 무역 경로 확장을 통해 플레이어는 "상품"이라는 새로운 자원을 사용하여 카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갖춘 새로운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활성 테이블에 거래 카드를 추가하면 새로 출시된 판매자 카드를 활성화하여 상품 자원을 거래하고 카드의 상업 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은 또한 다른 플레이어에게 상품 자원을 제공하고 스스로 자원을 얻음으로써 무역 경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역 경로에 세 가지 상품이 있으면 플레이어는 경로의 이익 액션을 사용하여 카드에 있는 모든 상품과 특별 보너스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확장 모듈 외에도 Horizons는 원래 세트의 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49개의 카드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대체품은 밸런스 수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2021년부터 여러 문명에 무역 경로 메커니즘을 통합합니다. 여기에 추가된 또 다른 좋은 점은 참조용으로 테이블에 배치할 수 있는 솔로 봇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원래 세트에서는 플레이어가 규칙서를 참조 가이드로 사용해야 했는데 이는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새 릴리스에 대한 마지막 언급은 규칙서입니다. Horizons는 세 가지 Imperium 게임 세트를 모두 다루는 포괄적인 규칙서를 제공합니다. 모든 문명을 고려했으며 원래 규칙서보다 규칙을 훨씬 더 잘 설명합니다.



Imperium: Horizons 게임플레이
시장은 솔로 봇의 잠재적인 첫 번째 카드를 사용하여 완성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게임 경험:


“새로운 문명은 어떤가요?”


나는 솔로 플레이를 통해 테이블 위에 있는 모든 문명을 보았고 이 상자에 존재하는 몇 가지 마음에 드는 문명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불안한 항해를 하는 Tang족, 교역 능력을 자랑하는 Guptas, 바다를 건너는 폴리네시아족, 심지어 파워 카드에 자원을 사용하는 Taino족을 좋아했습니다. 내 생각에 이 세트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이뉴잇족인 것 같다. 여름과 겨울 사이에 각 라운드를 전환하는 특별한 상태 카드가 있습니다. 그들의 퍼즐은 해결하기 좋습니다.



Imperium: Horizons 문명
Horizons는 Classics 및 Legends의 카드를 포함하여 각 문명에 대한 솔로 봇 상태 카드를 제공합니다.

좀 더 이상한 문명 중에서 저는 화성인보다 이교도를 연기하는 것을 훨씬 더 좋아합니다. 광신도는 고대 신을 존재로 소환하려고 시도하면서 거의 퀘스트 시스템과 같이 게임에 대해 독특하고 구체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Martians는 초기 플레이에서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봇으로서 그들을 상대로 플레이하는 것은 매우 좋았습니다. 그들의 전술에는 고대 문명에서 화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교환 메커니즘을 통해 시장에 "가젯"을 추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정말 재미있는 아이디어이고 잘 실행되었습니다.


마야인이 마스크를 사용하고 당나라가 진나라와 비슷한 카드를 사용하는 방식과 같이 이전에 출시된 옵션과 약간 유사하다고 느끼는 몇 가지 문명이 있습니다. 하지만 덱에는 여전히 자신의 문명으로 구별할 수 있는 카드가 많이 있으며, 각 카드에 고유한 풍미와 역사적 정확성을 부여하기 위해 쏟은 생각과 관심은 훌륭합니다.


“새로운 무역 모듈은 어떤가요?”


무역로 카드는 각 소규모 시장 덱의 맨 아래에 추가되고 일부 추가 카드는 메인 덱에 섞입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시장에 하나가 있으면 시장 카드를 사용하여 경로(해당 불안과 함께)를 획득하고 이를 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배치의 카드가 어떻게 시스템에 그렇게 많은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지 놀랍습니다. 해당 덱에 추가되는 무역로 확장과 관련된 추가 명성 카드도 있습니다.



Imperium: 지평선 무역
플레이어 테이블은 무역 경로가 활성화되면서 조금 더 커집니다.

사람들로부터 거래 모듈이 게임을 더 복잡하게 만든다는 소문을 많이 들었지만, 저는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현재 플레이에서 무역 경로 옵션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본질적으로 더 많은 것을 필요로 하는 검 아이콘 카드를 제거하고 무역 시스템을 촉진하는 카드로 교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카드를 획득하는 것이 엔진을 강화하는 데 중요하므로 게임의 흐름이 달라집니다. 새로운 문명 중 일부는 이 모듈에만 적용되므로 플레이할 때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솔로 봇에는 솔로 플레이에 원활하게 통합되는 자체 무역 경로 테이블이 있습니다.


중복된 문명을 넘어서 이번 릴리스의 가장 큰 문제는 대부분 계속되는 문제입니다. Horizons는 Classics/Legends 릴리스의 문제를 해결하는 카드를 제공하지만 이제 새로운 세트에 새로운 정오표 문제를 추가합니다. 이것은 어떤 식으로든 게임을 깨뜨리는 것은 아니지만 수많은 작업을 편집한 사람으로서 좀 더 철저한 검토가 필요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감독이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BGG 포럼에서 이러한 사항을 지적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Osprey Games에서는 언제든지 도움을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내 무역 경로를 사용하여 연락하세요.



Imperium: Horizons 카드
새로운 자원은 "상품"이라고 불리며 새로운 상인 행동을 통해 거래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생각들:


결국 나는 이 시리즈의 추가에 올인했습니다. 이제 제국에는 30개의 문명이 담긴 세 개의 상자가 있습니다. 나는 이미 이것을 주요 솔로 게임 경험으로 갖고 있었고 이것이 게임에 많은 가치를 더해줍니다. 나는 또한 두 명의 플레이어가 Imperium을 즐기고 있으며 고맙게도 Horizons에는 덱 크기와 폐기 항목을 조정하여 플레이 시간을 줄이는 공식적인 짧은 변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포함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문명 매치업을 테이블에 올릴 수 있습니다. 나는 이미 다음 모험에 무엇을 포함할지 결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Horizons 릴리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문명은 무엇입니까?


최종 점수: 별 4.5개 – Imperium 시리즈는 팬들에게 새로운 문명과 꼭 필요한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별 4.5개


조회수:

• 새로운 고유 문명
• 솔로 봇 상태 카드
• 교역 경로 상호 작용
• 클래식/전설 업데이트


누락:
• 더 많은 정오표 문제
• 몇 가지 중복된 문명



https://www.boardgamequest.com/imperium-horizon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