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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실리콘밸리 리뷰

실리콘밸리 리뷰 

요약:

Grail Games에서 출시한 경제 보드게임인 Silicon Valley를 리뷰합니다. 실리콘 밸리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밸리에서 가장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거주자로서 저는 일반적으로 실리콘 밸리 테마 게임에 뛰어든 최초의 BGQ 직원입니다. 이 사본이 나왔을 때 나는 디지털 팔을 격렬하게 흔들었습니다. 기술 문화는 계속되는 해고와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요즘 예전과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스타트업과 벤처 캐피털리스트와의 관계는 여전히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Silicon Valley는 1~4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할 수 있는 타일 배치 및 경제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최고의 경험은 4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더욱 경쟁적이고 열광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게임은 일련의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각 게임 라운드는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회사는 3가지 행동을 취하고 회사는 운영합니다.

회사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직원 고용, 직원 확보, 본사 확장, VC 자금 조달, 아웃소싱, 제품 출시, 제품 종료 및 해고 수행입니다. 회사가 운영되면 플레이어는 회사의 모든 부분에서 지속적인 혜택을 받고, 유지비를 지불하고, 가치를 확인합니다.


실리콘 밸리 카드
제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사람이 아닌 경우 2nd Mover가 되려면 Innovator의 폴리오미노 패턴을 정확하게 복제해야 합니다.

Silicon Valley의 주요 게임플레이 기능은 제품 출시 자격을 얻기 위해 스타트업 창업자, 직원 및 아웃소싱을 통해 코드 폴리오미노 블록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특정 제품을 가장 먼저 출시하는 사람은 Innovator로 지정되고, Innovator의 블록 패턴을 두 번째로 일치시키는 플레이어는 2nd Mover가 됩니다. 둘 다 돈 및/또는 가치 평가와 같은 다양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각 아이디어에 대해 혁신가와 2위 무버의 주기가 계속됨에 따라 새로운 고급 제품으로 게임 보드를 채웁니다.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회사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게임이 종료되고 가장 높은 가치를 지닌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가장 많은 돈을 가지고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은 코드를 가지고 동점을 깨고, 마지막으로 남은 동점이 승리를 공유하게 됩니다.



실리콘 밸리 게임플레이
유니콘 지위를 얻으려면 제품 출시, 재능 있는 직원, 본사 확장 및 VC 자금을 조합하여 사용하십시오.


게임 경험:


나는 "실리콘 밸리"와 같은 테마가 로드된 게임에 대해 비판적인 경향이 있지만 이 게임은 테마와 플레이어 동작을 완벽하게 통합했습니다. 나는 내 경력의 대부분을 스타트업 환경에서 일했으며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테마 작업이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사 확장으로 인해 증가하는 간접비부터 직원의 회사 문화 요구 사항, 심지어 빠르고 지저분한 방식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까지 디자이너와 플레이 테스터가 뭔가 대단한 것에 집중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실리콘 밸리 제품
제품 아이디어가 포화되면 보상은 더 크지만 폴리오미노 패턴은 더 견고한 고급 제품 아이디어로 대체됩니다.

폴리오미노 제품 출시가 가치 평가를 얻고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한 경쟁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것이 매력적인 수수께끼였으며 주요 목표로 이해하기 쉽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때때로 중간 규모의 게임에서는 승리를 향한 최선의 길이 무엇인지 불분명할 수 있지만 이 게임에서는 규칙을 읽어도 플레이어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한두 명의 플레이어만이 실제 포인트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멀리 생각하는 것에는 큰 효과가 없으며, 이는 모두를 위한 플레이 필드를 균등하게 만듭니다.


게임의 첫 번째 단계에서 수행되는 대부분의 작업은 유용했지만, 직원을 빼돌리고 해고하는 것은 필요하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풍미를 위해 포함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테이블에 있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 취한 각 조치를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고 성장 자체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직원을 훔치는 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두 가지 조치 중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해고를 수행한다는 것은 제품 목표를 중심으로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 본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새로운 제품과 증가하는 직원 목록을 수용할 수 있도록 본사를 확장하는 데 자금을 지출하게 됩니다.

게임 단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계 중 하나는 유지입니다. 그리고 저는 회사의 성장 주기를 관리하여 린(lean) 운영, 훌륭한 인재 채용, 최초가 되거나 더 나은 성과를 거두는 것이 실제로 이 단계에서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운영 현금 흐름을 잘 예측하고 계속 진행하기 위한 조치 단계로 가져갈 수 있는 남은 부분이 있다는 사실에 항상 정말 기뻤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모든 사람이 운영 단계에 앞서 돈을 세고 있었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는 비자발적인 해고나 일몰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유니콘 경주에서 승리하는 데 너무 집중하고 그 사실을 잊어버린 플레이어가 있을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불을 켜 놓아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나는 이 게임에 대해 거의 비판을 하지 않았고, 내가 했던 유일한 비판은 속도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시작 턴 순서는 가장 어린 것부터 가장 오래된 것 순으로 결정되는 반면, 후속 턴 순서는 가장 낮은 값부터 가장 높은 값까지 결정됩니다. 한 공간에 둘 이상의 평가 토큰이 있는 경우 최상위 회사가 그 아래 회사보다 우선합니다. 이것은 불필요하게 복잡하게 느껴졌고, 그것이 일종의 따라잡기 메커니즘을 의미했다면 나는 그것이 그 점에서 도움이 된다는 것을 전혀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실리콘 밸리 카드
추가 현금은 본사 확장에 사용할 수 있으며 VC 자금 조달은 빠른 현금 및 다양한 혜택을 위해 코드를 거래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제품용 폴리오미노 코드 블록을 생산하려면 창업자, 직원 및 아웃소싱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든 직원을 위한 좋은 선택이 없거나 아웃소싱을 위한 현금을 관리하지 않은 경우 실제로는 불가능합니다. 쉽게 피벗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테이블에 있는 혁신가 플레이어는 2nd Mover가 되기 위해 필요한 코드 블록을 결정하고, 해당 제품을 재현할 방법이 없다면 다른 사람이 고급 제품 새로 고침을 위해 해당 제품을 이동하기를 기다리는 게임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모든 대기로 인해 게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10억 달러를 향한 경쟁이며, 마침내 자신의 목표를 너무 늦게 발견했다면 약간 낙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현금 흐름을 관리하고 고가치 제품의 폴리오미노 패턴을 조작하는 것은 실리콘 밸리의 핵심입니다. 미리 계획하고 잘 운영할 수 있다면 밀렵이나 정리해고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품질 관리 문제 없이 유동성 문제가 있고 인재 풀의 옵션이 제한된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아이디어를 즐기는 플레이어를 위한 것입니다. 더 무겁고 복잡한 게임 경험을 찾고 있다면 게임이 액션과 단계를 빠르고 헹구고 반복하는 턴으로 줄였기 때문에 이것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실리콘 밸리를 배경으로 한 이 타일 배치 및 경제 게임 세트에서 스타트업 창업자의 자아에 생기를 불어넣으세요.



별 4.5개


조회수:
• 플레이어 액션과 완벽하게 통합된 테마
• 흥미진진한 폴리오미노 수수께끼
• 흥미로운 자원 관리 연습



실패:
• 따라잡기 메커니즘이 불안정함
• 너무 전문화하면 회전하기 어려움
• 게임이 너무 갑자기 종료될 수 있음


https://www.boardgamequest.com/silicon-valley-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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