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타마시이: 승천의 연대기 리뷰

타마시이: 승천의 연대기 검토 

요약:

Awaken Realms에서 출시한 협동 탐험 및 전투 게임인 Tamashii: Chronicles of Ascend를 검토합니다. 사이버펑크 테마를 좋아한다면 이 테마도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300x300.webp


소규모 접전 게임인 Cyberpunk Red: Combat Zone 에 대한 리뷰를 다시 떠올려 보면 저는 우리 테이블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Cyberpunk 보드 게임이 없다는 사실을 한탄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Cyberpunk 2077 비디오 게임의 성공으로 인해 이 장르의 제품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누가 말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아는 것은 게임 퍼블리셔인 Awaken Realms가 새로운 사이버펑크 테마 게임인 Tamashii: Chronicles of Ascend 로 출세를 했다는 것입니다 . 1~4인이 협력하여 가방을 만들고 패턴을 맞추는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60~180분이 소요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Tamashii의 게임 플레이는 시나리오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각 임무는 전체 줄거리와 느슨하게 연결됩니다. 줄거리는 무엇입니까? 글쎄, 그것은 The Matrix, Altered Carbon 및 The Terminator의 테마를 혼합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종말 이후의 미래에 지각 있는 AI가 세계를 장악했으며, 당신은 네트워크 전체에 몸을 드나들 수 있는 저항군 무리의 일원이 됩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Launcher-300x200.webp
플레이어는 런처에서 패턴을 생성하게 됩니다.

각 임무는 스토리와 설정이 포함된 작은 소책자로 시작되며 분기 경로가 있는 일련의 카드를 통해 계속됩니다(제가 열렬한 팬이었던 것).


기본 라운드 구조는 4단계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는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고, 런처를 다시 채우고, 프로그램 패턴을 설정할 수 있는 계획 단계 입니다. 런처는 여러 개의 토큰(4가지 색상)이 있는 대시보드의 그리드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면 패턴을 슬라이드/교환하여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IE: 연속된 파란색 3개 또는 빨간색, 노란색, 빨간색).


모두가 해당 단계를 마치면 이동 및 추적 단계 로 넘어갑니다 . 이 단계에서는 캐릭터를 도시 주변으로 이동하여 잠재적으로 새로운 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어느 타일에 있든 해당 타일의 구역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추적 트랙을 증가시켜 잠재적으로 다음 라운드의 Trace Roll 단계에서 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특수지구 능력을 사용한 후에는 런처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전 단계에서 준비한 녹색 토큰 3개를 덤프로 보내 방패 자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빨간색/녹색/빨간색 패턴을 사용하여 붙어 있는 적에게 해킹을 활성화하여 즉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Goals-300x200.webp
임무는 분기 플롯라인이 있는 목표 카드에 의해 추진됩니다.

각 플레이어가 이 단계를 수행한 후 전투 단계 로 이동합니다 . 여기에서는 주사위를 굴려 자신에게 붙어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전투는 간단합니다. 공격 값만큼 주사위를 굴리고 가지고 있는 기호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당신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그들은 당신에게 돌아옵니다. 방패 자산과 능력으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반면, 대부분의 적들은 파괴될 때까지 피해를 입습니다.


라운드는 시간 트랙이 계속 진행되는 세계 단계 로 끝나고 다른 시나리오에 따른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Tamashii에는 더 많은 것이 있지만 이것이 기본 원형 구조입니다. 시나리오는 손상된 데이터 토큰(죽을 때 획득)이 부족할 때 손실로 끝나거나, 시나리오 목표를 달성하고 승리할 때 종료됩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Exploration-jpg.webp
당신은 도시를 돌아다니며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Thunder Road Vendetta로 이동하세요. 새로운 #1이 생겼습니다. 작년 12월 Brandon과 저는 2023년 상위 10개 보드 게임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당시 Tamashii는 나를 위해 5위에 올랐고, 그 항목에 대해 내가 주의해야 할 점 중 하나는 더 많은 플레이 후에 미끄러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12월에야 게임을 받았기 때문에 그 시점에서 내가 이 게임을 얼마나 좋아할지 정확히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었습니다. 글쎄요, 결과가 나왔고 Tamaishii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오늘 그 목록을 작성한다면 2023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보드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리뷰를 더 일찍 올렸을 수도 있지만 그냥 계속 플레이하고 싶었습니다(그리고 분명히 이것을 핑계로 삼았습니다). . 12번이 넘는 게임을 한 후에도 나는 여전히 이 게임을 좋아합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Combat-300x200.webp
전투는 주사위 굴림으로 진행됩니다.

Tamashii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검증된 진정한 메커니즘의 신선한 조합이었습니다. 패턴 일치 기능은 나에게 Bullet (나도 정말 좋아하는)을 많이 생각나게 하지만 여기에 추가된 것은 탐험과 전투 게임입니다. 각 시나리오는 특정 구역 타일과 무작위 타일로 구성됩니다. 이는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타일을 뒤집어 그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탐험하는 느낌을 줍니다. Awake Realms가 제가 시험해 볼 수 있도록 설정한 확장팩을 추가하기 전에도 수십 개의 다양한 위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견에 관해 말하자면, 저는 캠페인 시스템이나 그 부족함을 좋아합니다. 매번 같은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표준 캠페인 대신 Tamishii는 시나리오 기반 게임입니다. 유일한 규칙은 다른 모든 시나리오를 완료할 때까지 최종 임무를 수행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순서에 상관없이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멋진 점은 각 임무마다 새로운 카드가 잠금 해제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클래스(핵심 클래스 4개)에 대한 추가 스킬 카드, 직면할 새로운 적 또는 거주할 새로운 신체일 수 있습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Body-300x200.webp
게임 중에 몸에 뛰어들거나 나올 수 있습니다.

신체 역학은 게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게임 중에는 신체 시장이 있으며, 그 신체에 거주할 패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고유한 특수 능력과 함께 고유한 공격 및 프로그램 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Reaper(핵심 클래스 중 하나) 캐릭터가 암살자 또는 전문 프로그래머의 몸에 거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세력이 강화되면 도시를 탐험할 수 있으며 모든 게임에서 캐릭터는 수많은 빌드 옵션을 갖게 됩니다. 이는 게임에 많은 재생 가치를 제공합니다. 각 클래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와 강화물도 시험해보고 싶을 것입니다.

솔직히, 나는 당분간 타마시이에 대해 계속해서 분출할 수 있었지만, 단어 수를 다 날려버릴 위험을 무릅쓰고 아마도 마이너스에 도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그것들은 최소한입니다. 가장 큰 불만은 룰북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게임을 배우는 것이 가장 쉬운 것은 아니며 때로는 중요한 규칙이 텍스트 단락에 묻혀 있어서 놓치기 쉽습니다. 실제로 잘 설명되지 않은 혼란스러운 개념도 있습니다. 이미 공식 FAQ/정오표가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게임을 배우면 룰북이 참고용으로 잘 작동하고, 고맙게도 색인도 있습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Dashboard-300x200.webp
대시보드는 런처, 자산 및 추적 트랙을 추적합니다.

종합해보면 Tamashii는 정말 재미있는 게임플레이 루프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4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절반은 동시 단계이고, 나머지 2단계는 턴 기반입니다. 턴 기반 단계도 매우 빠르기 때문에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패턴을 설정하고, 패턴을 시작하여 통계를 구축하거나 적을 약화시키고,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는 것 사이에서 게임에는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게임이 오래 실행되더라도(몇몇은 2~3시간 걸렸습니다), 질질 끄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확장팩을 정말 빠르게 다루기 위해 Lost Pages 와 Forbidden Chapter 확장팩을 시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새로운 임무, 새로운 메커니즘, 기타 규칙 등 훨씬 더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어 통합하기가 매우 쉬웠기 때문에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이 마음에 들면 꼭 한 번 보세요. 아마도 여러분이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미니용 스탠드를 대체하는 Edgerunners 확장판일 것입니다. 당신이 열렬한 미니 팬이 아니거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지 않는 한, 스탠드는 최소한의 사용만으로도 이 게임에서 충분히 잘 작동합니다.



wp-content/uploads/2024/02/Tamashii-Gameplay-jpg.webp
꼭 필요한 것은 아니더라도 미니는 정말 멋져 보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Tamashii: Chronicles of Ascend 는 테마를 정말 잘 활용한 환상적인 사이버펑크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부터 아트, 스토리까지, 테마는 결코 붙여진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AI 로봇과 싸우는 것, 다양한 신체에 뛰어들고 나오는 것, 다양한 것을 잠금 해제하는 분기 시나리오 결정 지점을 좋아합니다. 수준 이하의 룰북 외에는 게임에 대해 불평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확실히 작년부터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고, 이 리뷰가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잘 플레이할 것입니다. 주제에 관심이 있다면 이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점수: 별 5개 – 재미있는 스토리와 엄청난 재생 가치를 갖춘 뛰어난 사이버펑크 테마 게임입니다.


wp-content/uploads/2013/12/5-Rank.png


히트작:

• 뛰어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 마음에 드는 시나리오 및 잠금 해제 시스템
• 엄청난 재생 가치
• 확장팩이 쉽게 추가되고 훨씬 더 다양함 제공
• 신체 시스템은 각 캐릭터의 느낌을 다르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됨



실패:
• 규정집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