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우리는 Renegade Game Studios에서 출시한 2인용 세트 컬렉션 게임인 Stellar를 리뷰합니다. Stellar에는 포인트를 얻기 위해 카드 세트를 수집하려는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1970년대 후반에 Bill Murray(젊은 Paul Schafer의 후원을 받음)는 내가 좋아하는 구절을 포함하여 Star Wars 테마에 가사를 추가한 훌륭한 SNL 촌극을 가졌습니다.
스타워즈
전쟁을 금지해야 한다면
이 스타워즈를 그대로 두십시오
.
이 가사를 머릿속에 떠올린 저는 마침내 아내에게 Stellar를 시도해 보라고 설득했습니다. Stellar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전략적인 세트 수집 게임을 활기차고(30분 이하) 휴대용 패키지로 압축한 2인용 카드 결투입니다. Stellar는 Matt Riddle과 Ben Pinchback이 디자인했으며 Renegade Games에서 출시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Stellar의 게임은 11개의 매우 짧은 라운드로 구성되며 그 뒤에는 많은 최종 게임 점수가 매겨집니다. 그 다음에는 두 선수 중 한 명이 패배로 이어진 과정에서 적어도 하나의 핵심 선택을 후회하게 됩니다. 보통 아내와의 게임에서 그 후회는 아내가 아닌 나에게서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음, 수학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는 본질적으로 한 번에 세 가지 목표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당신은 한 모양의 망원경에 많은 별 아이콘을 넣고 노트북에 같은 모양의 연속 카드를 많이 갖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또한 상대방보다 망원경에 더 높은 가치의 카드를 갖고 싶어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에 별이 많을수록(한 목표에 적합) 카드의 가치가 낮아집니다(다른 목표에는 좋지 않음).
세 번째 고려 사항은 망원경에 각 슈트 중 적어도 하나가 있는지 확인하여 얻을 수 있는 10가지 "쉬운" 포인트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한 벌의 별을 최대한 활용하여 포인트를 최대화하려는 목표에 어긋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동일한 슈트를 입은 최고 연속 실행 기간이 곱해집니다. 모든 점수를 획득할 수는 없으므로 Stellar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려면 몇 가지 옵션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최대한 많은 점수를 획득하고 승리하기에 충분하기를 바랍니다.
게임은 각 플레이어가 11턴을 돌 때까지 간단한 일련의 행동을 수행한 후 게임이 종료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5개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 손에 있는 두 장의 카드와 방금 청구한 카드 중 하나를 망원경이나 노트북에 사용하세요.
- 선택한 카드의 포인트 값에 따라 해당 번호에 해당하는 카드를 마켓에서 가져와 다른 테이블에 놓습니다. 첫 번째 카드를 노트북에 사용했다면 두 번째 카드는 망원경으로 가야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방금 시장에서 제거한 카드를 대체할 새 카드 한두 장을 뽑고 차례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깁니다.
게임 경험:
체스 시계를 가지고 게임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은 쉽게 10분짜리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배치 규칙과 채점 규칙을 내면화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생각할 시간을 좀 더 할당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 카드를 놓는 이유는 게임이 끝났을 때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인트는 세 가지 다른 활동에서 나옵니다. 우주 테마 슈트 5개 모두 보유, 상대 망원경 세그먼트보다 총 포인트가 더 높음, 슈트 포인트(이를 계산하는 다소 까다로운 수학)입니다.
게다가 망원경 작동 방식에 대한 몇 가지 배치 규칙이 있습니다. 그 후에는 어떤 모양이든 첫 번째 카드를 망원경의 빈 자리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해당 슈트의 추가 카드를 인접한 위치에 놓아야 합니다. 그럴 수 없다면 카드를 거꾸로 놓아서 별이 0개인 슈트 없는 "3"이 됩니다.
노트북에 배치하면 강력한 와일드카드로 처리되고 망원경에 배치하면 약한 와일드카드로 처리되는 위성 카드도 있습니다. 시장에서 위성을 가져오면 상대방이 5개의 시장 카드를 모두 새로 고칠 수 있는 옵션이 트리거될 수도 있습니다.
얼핏 보면 여기에 게임이 별로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카드를 뽑고, 손에 있는 카드(두 테이블 중 하나)를 사용하여 다른 테이블에 무료 카드를 발행하고, 시장을 새로 고치고, 차례를 통과합니다. 11번 반복하고 점수를 합산하세요. 그러나 첫 번째 카드 선택(그리고 카드를 어디에 두는지)이 두 번째 카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고 나면 게임은 훨씬 더 깊어집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에 행성 4개를 플레이하면 시장의 4번째 자리에 있는 카드가 자동으로 망원경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정말로 4 지점에 있는 카드를 노트북에 넣으려면 망원경에 4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플레이해야 합니다. 자동 배치하려는 카드를 뽑지 않도록 미리 충분히 생각해야 하며, 득점은 세 가지 다른 목표를 기반으로 하며 곧 5분 동안 AP 파멸 루프에 빠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나의 보드게임 초능력은 항상 빠르게 회전한다는 것입니다. 내 보드 게임 크립토나이트는 때로는 조금 더 생각을 하면 도움이 되었을지라도 항상 빠르게 회전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나를 매우 나쁜 스텔라 플레이어로 만듭니다. 반면에 Melodi는 더 사려 깊고(AP에 빠지지 않고) 카드를 유리하게 조작하면서 세 가지 목표를 모두 염두에 둘 수 있었습니다. 여러 경기를 치르고 나아졌지만 첫 경기의 점수가 그 점을 말해줍니다.
나는 행성에서 큰 점수를 얻는 데 집중했고, 망원경 테이블에서 행성에서 별 5개를 얻고 노트북 테이블에서 6개의 연속 행성을 실행하여 30점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것은 게임의 이러한 측면에서 나를 41점으로 데려가기에 충분했고, 또한 내 망원경에 각 슈트 중 적어도 하나를 가지고 있으면 10점을 얻었습니다. 나는 또한 내 망원경에 이미 같은 모양의 카드 옆에 사용 가능한 지점이 없었기 때문에 카드 한 장을 뒤집어 놓아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Melodi는 다양성 보너스에 대해 덜 걱정했습니다. 그녀는 망원경에 행성을 전혀 넣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달 카드에서 별 7개를 모았지만 노트에 달을 넣는 것을 잊어버렸기 때문에 실수를 했습니다. 즉, 처음 두 행에서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우리가 점수판의 상위에 소계를 했을 때 그녀가 단지 3점 차로 뒤지고 있던 다른 세 벌의 수트에서 충분히 잘 해냈습니다. 그리고 내가 5개의 슈트를 모두 가지고 있으면 10점을 얻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그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나를 지역 다수 섹션에서 강압하여 30점을 모두 획득하고 쉬운 승리를 위해 순항했습니다. 우리는 여러 번 더 플레이했고 한두 번 이겼지만 이 게임은 내가 좋아하지만 자주 이길 수 있는 게임은 아닙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여전히 빠르고 재미있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컴팩트한 게임이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휴대성이 매우 큰 단점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약하다는 것입니다. 망원경은 조심스럽게 배치해야 하는 얇은 카드 12개에 불과하며 숨을 너무 세게 쉬거나 소매가 그 위로 스치면 재설정해야 합니다. .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일반적으로 내 망원경이 혼란에 빠졌고 망원경용 매우 얇은 카드 12장 대신 네오프렌 매트 2개 또는 최소한 판지 타일이 게임에 제공되기를 바랐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게임의 휴대성이 떨어지겠지만, 이 게임을 더 자주 플레이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누군가가 조금이라도 비스듬히 쳐다보는 순간 테이블에서 카드가 날아가는 것에 지쳤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저는 생각보다 스텔라를 더 좋아합니다. 각 플레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점수 고려 사항을 포함하여 좋은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너무 빨리 끝나서 머리가 좋은 아내에게 다시 패배한 후 복수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망원경 그리드의 경우 더 많은 구성 요소가 포함된 디럭스 버전으로 나왔다면 확실히 더 높은 점수를 주었을 것입니다. 무게와 속도 면에서 이 게임은 다른 누구도 채울 수 없는 틈새 시장을 공략합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게임은 4점, 구성 요소는 3점, 즉 전체적으로 3.5점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조회수:
• 빠르게 플레이하지만 두뇌를 자극하는 뛰어난 사고력을 제공합니다.
• 지점으로 가는 경로가 다양하여 하나의 지배적인 전략만 존재하지 않습니다.
•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컴팩트한 형식.
미스:
• 구성 요소가 너무 쉽게 밀려납니다.
• 위성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사랑의 위성'이 머리 속에 맴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