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er Knizia는 712(계속 증가 중) 디자인 크레딧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Ingenious 는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이 책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이 책이 출시된 지 거의 20년 동안 대부분 인쇄되어 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오랫동안 인쇄되어 왔습니까? 그리고 크니지아의 다른 타이틀보다 더 특별한 걸까요?
게임플레이 개요:
Ingenious에서 플레이어는 교대로 육각형 격자에 타일을 추가하게 됩니다. 이 타일은 두 개의 육각형이 한쪽 면을 함께 용접하여 10면 타일을 만듭니다. 각 타이틀에는 두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게임을 색맹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 모양으로도 표시됨). 타일을 보드 위에 놓으면 타일을 놓은 플레이어가 육각형의 각 가장자리에서 숫자를 셉니다. 해당 가장자리를 벗어나 직선을 따라 해당 색상의 차단되지 않은 육각형이 하나 이상 있으면 해당 색상의 점으로 해당 수의 육각형을 얻게 됩니다.
반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각 플레이어는 6가지 색상 각각에서 몇 점을 얻었는지 확인합니다. 가장 적은 점수를 얻은 색상이 최종 점수를 결정합니다. 다섯 가지 색상에서 18점을 얻었고 최종 색상에서 7점을 얻었다면 게임의 최종 점수는 7점입니다.
타일을 배치한 후 6명의 손에 새 타일을 가져옵니다. 뽑기 전에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색상의 타일이 없으면 손 전체를 닦아서 새로운 타일 6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일을 정밀하게 배치하고 그에 따라 움직임을 계획하고 잘 그려서 Ingenious를 획득하세요.
게임 경험:
Knizia는 다른 여러 경이로운 타이틀로 유명합니다. 라(Ra), 현대 미술, 메디치(Medici), 바디스 동물원(Zoo Vadis), 사막을 통과하여(Through the Desert), 티그리스 및 유프라테스… 목록은 영원히 계속됩니다. 그렇다면 왜 다른 타이틀 대신 Ingenious를 플레이해야 할까요?
첫째, 이것은 내가 Good Doctor에서 플레이한 유일한 타이틀 중 하나이며 완전히 가족 친화적이라고 느껴집니다. 이 게임에는 80년대와 90년대에 출시되었던 가족 게임을 생각나게 하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추상적이고 간단한 규칙에 변형이 가미되었습니다. 이것이 Milton Bradley, Mattel 또는 Hasbro 타이틀이라고 말하면 눈 하나 깜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제가 자라면서 조부모님과 함께했던 게임과 같은 느낌입니다. Blokus, Masterpiece, Whosit? 외에 선반에 있는 것을 거의 상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이 게임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각 플레이어가 첫 번째 턴을 마친 후에는 매 턴마다 포인트를 얻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색상이 아니더라도 완전한 낭비라고 알려진 지점은 거의 없습니다. 녹색 포인트 3개를 더 얻는 것이 절대 낭비라고 생각한 적이 여러 번 있었지만, 몇 턴 후에 그 포인트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속지 마십시오. 이 게임은 계획 없이는 사람들이 이길 수 없습니다. 승리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마지막 차례까지 기다리는 것은 최후의 순간으로 끝날 것입니다. 이 게임에서 이겼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각 연극이 끝난 후 테이블 주위에서 전해지는 이야기는 매혹적이며 종종 흥분과 자부심만큼이나 가슴 아픈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빠릅니다. 내 파트너와 나는 저녁 식사가 도착할 때까지, 세탁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이 게임을 여러 번 플레이했습니다. 우리는 놀라운 게임을 20~30분 안에 끝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더 빠른 타이틀은 게임이 흔들리고 일방적인 플레이에 더 적합하도록 만들어 짧은 실행 시간을 활용하지만 Ingenious는 자신의 정체성을 소매에 걸고 전체 시간 동안 일관성을 유지할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게임에 대한 가장 큰 비판은 에디션의 다양성과 크기입니다. 이 Kosmos 버전에는 리넨 상자가 포함된 훌륭한 리넨 보드가 있으며, 타일 트레이는 제가 플레이한 다른 버전보다 타일을 더 잘 고정합니다. 문제는 이 타일에 이전 버전의 인레이가 없기 때문에 잡고 조작하는 것이 덜 즐겁다는 것입니다. 물론 사소한 불만이지만, 이 게임의 첫 번째 버전에 그런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한 걸음 물러난 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엄청나게 실망스러운 점수판입니다. 점수를 추적하기 위해 미리 천공된 판지를 밀어 넣을 플라스틱 조각이 있다는 것은 실망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사본을 처음 플레이하는 동안 우리는 이 조각들을 작은 원 밖으로 옮기고 앞으로 이동하는 데 동일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Ingenious 는 Knizia Genius의 가족용 버전입니다. Tigris & Euphrates와 같은 그의 무거운 초록을 연주하는 데 익숙하다면 이 제목이 새로운 것을 가져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크니지아 디자인의 정신을 즐기면서도 좀 더 집중된 형태로, 조부모님께 보여드릴 수 있는 형태로 경험하고 싶다면 이 타이틀이 딱 맞습니다. 이 책은 앞으로 수년 동안 내 컬렉션에 보관되어 있으며, 할머니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본을 받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 최종 점수: 별 4개 – Abstract Knizia Goodness.
조회수:
• 쉬운 규칙
• 아름다운 구성 요소
• 모든 면에서 긴밀한 경험
실패:
• 경쟁 플레이 및 다중 타이 브레이커
• 에디션 간의 불일치
• 타일이 이동됩니다. 많이.
https://www.boardgamequest.com/ingeniou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