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데드 바디 데이 라이트 보드게임 리뷰

일광 검토에 의해 죽은 



일광으로 죽다



버려진 자동차 주차장을 살펴보자. 확실히 초자연적인 살인은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하나가 있더라도 출구 문은 잘 작동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괜찮아.

Dead by Daylight는 3~5명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1대다 추리 및 생존 게임입니다. 5명이면 가장 잘 놀아요.




게임플레이 개요:

Dead by Daylight에서는 한 명의 플레이어가 초자연적 살인자로 플레이하고, 다른 모든 플레이어는 생존자 팀으로 협력하여 행동합니다. 목표는 살인자가 희생 진행 트랙을 채우기 전에 생존자들이 발전기 4개를 수리하고 출구 문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Day by Daylight Movement 카드에 의해 사망
이동 카드는 라운드 시작 시 앞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프로그래밍됩니다.

게임 플레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각 라운드마다 모든 생존자는 이동 카드 한 장을 뒤집어 놓고, 살인자는 두 장을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생존자들은 자신의 현재 섹터에 연결된 경로와 일치하는 카드를 사용하면 차례대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 생존자는 자신이 들어가는 새 방에서 토큰을 뒤집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토큰 상호 작용이나 동료 생존자 치료와 같은 기타 사용 가능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모든 토큰 작업은 모든 캐릭터 보드 뒷면에 포함된 편리한 참조 시트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생존자는 모든 토큰 유형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발전기와 출구 문은 주사위를 굴려 수리되도록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생존자가 승리하는 방법입니다. 까마귀 토큰과 상호작용하여 생존자 보너스 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또 다른 이동 카드를 허용하고 두 번째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 토큰을 사용하여 숨을 수 있으며, 상자에는 아이템이 들어 있습니다.


살인자는 이러한 토큰과 상호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작업 중인 발전기를 파괴하거나, 까마귀 토큰을 제거하거나, 생존자를 사물함에서 끌어내거나, 토템에서 블러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Daylight Hero에 의해 사망
모든 생존자는 세 가지 특혜를 갖고 시작하며 게임 중에 하나의 아이템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살인자는 공간을 공유하는 생존자에게 상처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부상당한 생존자는 해당 공간에 갈고리가 있으면 희생될 수 있습니다. 이는 킬러에게 처음으로 특정 생존자를 희생할 때 희생 진행 토큰을 제공하고, 해당 생존자가 여전히 곤경에 처한 지점을 통과하는 모든 라운드에 대해 다시 한 번 제공합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특전, 아이템 및 특수 능력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목표 달성을 돕고 멋진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특전 능력에는 블러드 포인트가 필요하며 이는 게임에서 제한된 자원입니다.



Dead by Daylight 게임플레이
토큰과 상호 작용하면 생존자의 승리 조건이 향상되고 추가 혜택이 제공됩니다.


게임 경험:


Dead by Daylight는 접근성을 높이는 단순화되고 추상화된 게임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단조롭고 색상으로 구분된 게임 보드를 보면 사용 편의성이 최우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그 결정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게임을 쉽게 배우고, 가르치고, 바로 시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유일한 예외는 생존자를 태우고 다른 방으로 데려가 희생시키는 것과 관련된 긴 과정입니다. 해당 단일 작업에만 적용되는 규칙의 절반 페이지는 나머지 간소화된 메커니즘과 맞지 않았습니다.



Dead by Daylight 카드
특전 카드는 강력한 특수 능력을 제공하며 종종 블러드 포인트를 소모합니다.

게임 메커니즘이 단순하기 때문에 게임의 핵심은 특수 능력, 특전, 아이템 카드에서 나옵니다. 모든 킬러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살인자와 생존자 모두 각각 3개의 특전을 얻습니다. 게임에 익숙해지면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시 이러한 특전을 드래프트하여 완벽한 캐릭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약간의 재생 가치를 추가합니다. 디럭스 버전에 포함된 모든 기능이 궁금하지만 기본 게임에서 얼마나 많은 다양성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생존자로서 어디로 가는지는 종종 어떤 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임 초반부터 중반까지, 생존자들이 어디로 갈지에 대한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고 대부분의 토큰이 공개됨에 따라 살인자는 생존자가 어디로 향하는지 추측하고 이를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긴장감이 꽤 높아집니다. 마지막 몇 라운드는 생존자가 더 자주 희생되는 액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Daylight Bad Guy에 의해 사망
살인자와 생존자는 쉬운 난이도부터 어려운 난이도까지 다양합니다.


이 게임의 한 가지 눈에 띄는 문제는 융통성이 없는 플레이어 계정입니다. 물론, 5명 미만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이는 플레이어가 추가 생존자를 제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는 추적해야 할 더 많은 특전과 항목뿐만 아니라 제어할 보드의 추가 부분입니다. 이로 인해 게임의 매력적인 단순성이 크게 방해를 받습니다. 또한, 여러 생존자를 조종하는 플레이어는 두 생존자 간에 동일한 4개의 이동 카드를 공유해야 합니다. 이는 살인자에게 매우 강력한 이점을 제공하며 이를 완화할 방법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가진 또 다른 문제는 생존자가 희생되면 구원받을 때까지 차례를 잃는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다른 생존자가 한두 턴 동안 그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희생된 생존자가 여러 라운드 동안 거기에 앉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마지막에 생존자들이 마지막 발전기나 출구 문 수리에 가까웠을 경우, 다른 생존자를 구출하는 것보다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를 매달아 놓는 것은 살인자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게임의 흐름을 고려하면 여전히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잘라도 그것은 매우 재미 없습니다.

당연히 Level 99 Games는 구성 요소를 훌륭하게 활용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미니는 세밀하고 캐릭터 카드의 아트는 꽤 좋습니다. 앞서 언급한 색상으로 구분된 보드를 제외하면 모든 것이 어둡고 검은색 아트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기서 주제가 매우 강력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완전히 추상적이지도 않습니다.



Daylight Minis에 의해 사망
부상당한 생존자는 근처에 갈고리가 있는 한 희생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Dead by Daylight 는 한 시간 안에 끝나는 재미있는 작은 게임입니다. 플레이어 수 제한으로 인해 이 기능이 더 정기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여전히 할로윈 시즌 동안 일광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매력적이고(회전 실패 메커니즘 제외) 접근하기 쉬우며 지나치게 환영받지 않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즐기신다면 "테마가 뚝뚝 떨어지는" 것은 아니더라도 이 게임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 대 여러 게임에 빠져 있다면 이 게임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 서클에서는 이 게임이 그다지 인기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종 점수: 별 3개 – 좋은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하지만 유연성이 떨어지는 플레이어 수와 턴 메커니즘을 상실하는 반복 플레이 가능성이 높은 추리 및 생존 게임입니다.



별 3개



히트작:
• 살인자로부터 도망치면서 발전기를 수리하는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액션.
• 독특한 캐릭터와 수많은 혜택을 통해 많은 재생 가치를 제공합니다.
• 가르치기 쉽고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실패:
• 융통성 없는 플레이어 수
• 턴 메커니즘을 잃으면 일부 사용자에게는 경험이


https://www.boardgamequest.com/dead-by-daylight-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