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Kinfire Delve: Vainglory's Grotto 리뷰

Kinfire Delve: Vainglory's Grotto 리뷰 



킨파이어 델브


새로운 게임 퍼블리셔인 Incredible Dream은 첫 번째 게임인 Kinfire Chronicles를 출시하며 등장했습니다. 2023년 상위 10개 게임 목록 에 포함된 정말 재미있는 던전 크롤러입니다 (곧 Brian의 리뷰가 공개됩니다!).


Incredible Dream의 두 번째 게임은 이번에는 Kickstarter를 건너뛰고 바로 게임 매장에 출시됩니다. Kinfire Delve: Vainglory's Grotto는 1~2인용 협동 던전 탐험 카드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30~45분이 소요됩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Kinfire Delve의 목표는 우물 바닥(카드 덱)에 도달하여 최종 보스(Vainglory)를 물리치는 것입니다. 매 턴마다 활성 플레이어는 네 가지 가능한 도전 과제 중 하나를 시도해야 합니다. 스킬 카드(선택 사항)를 사용하고 주사위 4개를 굴려 도전 과제를 해결합니다. 스킬 카드는 성공과 특수 능력을 제공하며, 주사위는 당신이 굴리는 각 일치하는 색상에 대한 집계에 성공을 추가합니다.


Kinfire Delve 스킬 카드
스킬 카드와 주사위 굴림을 통해 도전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물리칠 만큼 충분한 성공을 거두면 해당 카드를 버리는 곳으로 보내고 보너스를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물 덱 맨 위에서 추가 카드를 버릴 수 있습니다. 필요한 총계에 도달하지 못하면 진행 상황은 유지되지만 일반적으로 부상을 입는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그런 다음 다음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를 맡습니다.


흥미롭게도 당신은 당신의 턴이 끝날 때 카드를 뽑지 않습니다. 더 많은 카드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탈진 카드(너무 많으면 잃을 수도 있음)를 가져가서 손을 채우는 것입니다.


웰 덱의 57개 카드를 모두 완성했다면 이제 Vainglory를 플레이해야 합니다. 그를 물리치면 승리합니다. 수명이 다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Kinfire Delve 게임플레이
각 턴마다 사용 가능한 네 가지 챌린지 중 하나를 시도하게 됩니다.


게임 경험:


Kinfire Delve는 흥미로운 작은 게임입니다. 지나치게 장황한 규칙서에도 불구하고 게임 플레이는 정말 간소화되어 익히기 쉽습니다. 도전 과제를 선택하고, 카드를 사용하고, 주사위를 굴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단순한 외관 아래에는 몇 가지 영리한 결정 포인트가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리소스 관리를 통해 행운을 시험하는 게임입니다. 체력 외에 손에 든 카드는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원입니다. 손에 카드가 떨어지면 탈진 카드를 가져와야 하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모두 몇 가지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최종 결과는 동일합니다. 당신에게 좋지 않으며 너무 많으면 게임에서 질 수 있습니다.


킨파이어 델브 영웅
두 명의 다른 영웅이 게임과 함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실제 질문은 도전을 시도할 때마다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주사위는 4개뿐이므로 대부분의 챌린지는 진행 상황을 높이기 위해 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꽤 많은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까다로운 부분은 챌린지 완료까지 1~2단계밖에 남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그 카드를 손에 저장하고 그냥 주사위 굴림을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카드를 사용하지만 사용할 필요조차 없는 소중한 카드 중 하나를 잃게 됩니까?


제가 정말 좋아했던 또 다른 점 중 하나는 Kinfire Chronicles에서 카드 놀이를 차용한 방식이었습니다. 각 카드는 도전 시도를 향상시키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턴(또는 혼자 플레이하는 경우 자신의 턴)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을 넘기 위해 몇 가지 포인트만 필요한 경우 카드를 사용하는 두 번째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파트너의 차례에 카드를 사용하게 하면 자신의 차례가 아니더라도 계속해서 흥미를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킨파이어 탐방 챌린지
각 챌린지는 이기면 보너스를 받고, 실패하면 페널티를 받습니다.

Kinfire Delve에 대한 나의 주요 노크는 더 많은 콘텐츠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상자에는 영웅 2명, 주요 악당 1명(사소한 변형 3개 포함), 웰 카드 덱이 들어 있습니다. 두 영웅을 몇 번 플레이한 후, 저는 정말로 플레이하고 싸울 다른 사람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Incredible Dreams의 공로로 그들은 적어도 내년에 두 세트가 더 나올 것이라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지원이 올 것입니다.


즉, Kinfire Delve의 가격대는 약 20달러이기 때문에 별로 불평할 수 없습니다. 나는 그 가격대가 이 게임의 내용의 절반인 작은 카드 게임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기에 뛰어난 생산 가치(영웅 카드는 금박)를 더해 게이머는 돈에 비해 확실한 가치를 얻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Kinfire Devle: Vaingrotto's Glory 는 혼자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기 좋은 작은 카드 게임입니다. 리플레이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일부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가격대에 비해 Kinfire 세계를 즐기거나 재미있는 작은 주사위 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뛰어난 생산 가치를 지닌 재미있는 작은 필러 게임입니다.



별 4개



조회수:

• 테이블에 쉽게 접근 가능
•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 가격대에 비해 뛰어난 생산 가치



아쉬운 점:
• 더 많은 캐릭터와 악당이 필요합니다.

• 규칙서는 간단한 게임에 비해 지나치게 장황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kinfire-delve-vainglorys-grotto-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