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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데이브레이크 리뷰

데이브레이크 리뷰



새벽



이 리뷰어가 본 최초의 "환경" 게임은 Vital Lacerda의 CO2(2012)입니다. 반협력과 오염 전력 인프라의 계획, 생산 및 전환의 결합에 중점을 두는 점에서 훌륭하지만 미시 경제 수준에 자랑스럽게 자리잡고 있으며 플레이어를 특정 국가나 활동가가 아닌 에너지 기업의 CEO로 참여시킵니다.


이제 우리는 베테랑 디자이너 Matt Leacock과 신인 Matteo Menapace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타이틀에 이르렀습니다. Daybreak 는 기후 위기를 모든 각도에서 해결하기로 공동으로 결정한 세계 정부 역할을 하는 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협동 게임입니다. 일련의 라운드에 걸쳐 플레이어는 집단적으로나 개별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위기를 회피하고, 대기에서 생성되는 것보다 더 많은 탄소가 제거되는 탄소 감소라는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게 됩니다.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게임으로 플레이 시간은 약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최고의 첫 경험을 위해 이 리뷰어는 2명이 함께 플레이할 것을 권장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Daybreak의 게임은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에서 플레이어는 다음 단계를 수행하게 됩니다.



글로벌 단계 –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능력처럼 작동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카드를 집단적으로 선택합니다.



새벽 카드
플레이어가 다른 사람의 뒤나 앞에 카드를 쌓으면 해당 카드에 대한 행동의 이점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로컬 스테이지 – 게임에서 플레이어 의사 결정의 핵심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5개의 로컬 프로젝트로 플레이를 시작한 다음 라운드마다 최대 5개의 카드를 받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어떤 카드를 플레이할지(새 프로젝트로 사용할지, 다른 프로젝트를 개선할지), 어떤 카드를 "통화"로 사용할지, 카드 능력에 따라 다른 플레이어에게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대화형 동시 선택을 합니다.

모든 지역 프로젝트 카드에는 탄소 배출을 줄이거나 오염 에너지원을 탄소 중립원으로 전환하는 국가의 임무에 즉시 도움이 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플레이어가 활성화할 수 있는 혜택이나 능력이 있습니다. 카드는 또한 게임이 던지는 위기를 견디거나 다른 플레이어를 돕는 데 도움이 되도록 플레이어의 탄력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각 국가에 가장 효과적인 선택에 대해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전략을 세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그것이 그룹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글로벌 정책에 반협조적인 측면이 있다는 언급이 없기 때문에 어떤 탄소 배출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문제를 포기해야 하는지에 대한 우호적인 논의가 되기를 바랍니다. 플레이어가 사용하려는 카드를 모두 사용했거나 사용했다고 동의하면(모든 카드를 사용할 필요는 없음) 게임이 진행됩니다.



배출 단계 – 이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모든 오염원을 계산한 다음 문자 그대로 대기를 나타내는 보드 상단에 배치된 탄소 토큰 풀을 만듭니다. 충분한 탄소가 배치되면 플레이어는 온도 규모를 높입니다.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플레이어는 더 많은 위기 카드를 뽑고 행성 효과 주사위를 굴려 어떤 글로벌 환경 영향이 발생할지 결정하기 때문에 이것은 아마도 게임 도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북극 해빙의 손실, 육지의 사막화, 아마존 열대우림의 멸종 등을 나타내는 일련의 트랙입니다.




새벽 토큰
플레이어는 또한 에너지 출력(녹색 또는 더러운)을 관리하고 배출원(자동차, 공장, 주거 등)을 관리해야 합니다.


위기 단계 – 이 위험한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거나 게임 중 플레이어의 옵션을 망치는 위기 카드를 뽑습니다. 플레이어는 탄력성 토큰을 획득하여 이러한 효과를 피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성장 단계 –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국가를 대표하므로 이 단계에서는 국가의 인구가 증가하여 매 라운드 게임의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플레이어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기에 처한 커뮤니티"가 생성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세계 인구의 안정성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 너무 절실하다면 게임 플레이어의 성공을 돕는 프로젝트를 지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이러한 커뮤니티를 너무 많이 보유하면 로컬 스테이지에서 더 적은 수의 카드를 받습니다.


모든 플레이어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지구 온도를 높이는 탄소 배출을 추가하지 않는 지점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탄소 배출을 제거할 수 있는 다른 프로젝트, 나무 또는 바다가 있는 한 어느 정도 탄소 배출이 있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승리를 선언하기 전에 이 목표를 달성한 게임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살아남아야 합니다.




새벽 게임플레이
전반적인 프레젠테이션은 매우 깨끗하며 모든 환경 친화적인 구성 요소로 만들어졌습니다.


게임 경험:


이 리뷰어는 해당 테마의 열렬한 팬입니다. Daybreak가 나타내는 도전의 종류는 인류가 지금까지 직면했던 그 어떤 것보다도 뛰어납니다(핵전쟁의 위협을 다루는 경우는 제외). 그러나 이는 또한 그에 따른 모든 합병증을 제쳐두기도 합니다. 협동 게임으로서, 그리고 "기본" 플레이 방식을 사용하면 그룹이 승리하는 한 한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위기에 처한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새벽 토큰 2
아마존 열대우림에 대한 이와 같은 특정 트랙은 전 세계 기후가 전환점에 도달하여 더 많은 게임 과제가 발생함을 나타냅니다.

물론 이것은 게임이므로 현실을 재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이 게임에는 게임 승리 요구 사항에 대한 조정을 추가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플레이어를 방해하거나 단순히 시작 게임 상태를 더 어렵게 만들어 난이도를 높이는 일련의 "챌린지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인 제작 과정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Daybreak의 가장 흥미진진한 순간은 플레이어들이 함께 카드를 사용하여 훌륭하고 강력한 콤보를 해낼 수 있는 순간입니다. 한 카드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추가 카드를 뽑을 수 있고, 두 번째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줄 수 있는 또 다른 능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플레이어는 카드를 사용하여 숲을 늘리거나 오염 에너지를 녹색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카드를 강화하여 더 많은 카드와 더 강력한 능력을 얻으면서 각 라운드마다 플레이어에 대한 앞뒤로 역동적인 테스트가 활기차고 흥미진진하게 느껴집니다.


게임 콘텐츠에서 즉시 눈에 띄는 제작의 또 다른 측면은 게임에 재활용이 불가능한 부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구성 요소는 판지 또는 목재로 만들어집니다. 포함된 트레이와 게임 구성 시스템도 테이크아웃 컨테이너와 비슷하지만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새벽 카드
플레이어는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모든 기술을 포기한 것은 아닙니다. 모든 프로젝트 카드에는 게임 메커니즘 관점과 주제별 관점에서 카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 QR 코드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모든 회사가 모방해야 하는 게시자의 탁월한 지원 수준입니다.


진짜 부정적인 점은 Daybreak를 개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알파 게이머 증후군의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개인 플레이어가 보유한 모든 게임 정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되므로 마치 솔로 게임을 하는 것처럼 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권장 사항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만큼 숨겨진 정보(닫힌 손)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특권 정보로 간주되는 정보를 숨기는 일부 사회의 조심스러운 성격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궁극적으로 Daybreak는 고려해야 할 옵션이 많아 강력하고 즐거운 제품입니다. 테마와 협동 플레이 스타일의 팬이라면 이 게임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할 게임입니다. 방금 Pandemic을 즐기고 있다면 이 게임은 좋은 다음 단계 게임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불타버린 다른 협동 경험에 참여하는 것이 조심스럽다면 숨겨진 정보가 있는 게임을 살펴보거나 이 게임에 대해 하드 모드로 플레이하기로 결정하세요. 확실히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Daybreak는 환경을 주제로 한 게임에서 모든 적절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별 4.5개



조회수:
• 흥미로운 협동 테이블 구축
• 카드 능력에 대한 환상적인 온라인 지원
• 구성 요소 품질
• 판도를 바꾸는 챌린지 카드


아쉬운 점:
• 일부 협력 게임에서 흔히 발생하는 알파 게이머 문제
• 플레이 형식에 혁신이 없음



https://www.boardgamequest.com/daybreak-review/

https://www.boardgamequest.com/daybreak-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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