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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라우하 리뷰

라우하 리뷰


Hachette에서 출시한 엔진 제작 카드 게임인 Rauha를 리뷰합니다. Rauha에서 당신은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하려는 주술사입니다.


라우하


"Braveheart"의 대역처럼 옷을 입은 Tony를 확대하세요.


“'잔디'라고 불리는 무성한 잡초와 죽은 풀이 지겨우신가요? Barcalounger의 편안함을 떠나지 않고도 물을 소환할 수 있기를 원하십니까? 당신은 어떤 이유에서든 새를 좋아합니까? 당신을 위한 제품을 받았나요?”


샤머니즘적인 노래 트랙을 시작합니다.


“라우하!”


노래의 볼륨을 낮추세요.


"이 게임....NAY, 인생을 바꾸는 이 경험을 통해 당신은 항상 원했던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속삭이는 토니의 얼굴을 불편할 정도로 가까이 확대하세요…


"당신이 항상 원했던 방식!"


축소하면서 동시에 노래를 크레센도로 가져옵니다.


“ 라우하 !”


모든 소리를 자르고, 검은색으로 페이드하고, 법률 용어를 분당 500단어로 읽습니다.

“이 제품은 잔디밭, 지하수 문제 또는 나무를 망치는 딱따구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10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대부분의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구매하므로 MSRP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Rauha는 2~5명의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카드 드래프팅 메커니즘을 갖춘 경쟁적인 엔진 구축 게임입니다. 게임은 플레이어 수에 관계없이 약 45분 동안 진행됩니다.


라우하 카드
Rauha에서 찾을 수 있는 포자 마커가 있는 카드 샘플

게임은 4라운드로 구성되며, 각 플레이어는 각 라운드마다 3턴씩 진행합니다. 매 라운드가 끝나면 득점 단계가 진행됩니다. 각 턴은 다음 5단계로 구성됩니다.


생물군계 카드 드래프트 - 플레이어는 자신의 보드 옆에 있는 아바타 위치에 표시된 더미에서 카드를 드래프트합니다.


드래프트된 생물 군계 카드를 놓거나 버립니다 . 플레이어는 드래프트된 카드를 자신의 보드에 놓거나(필요한 경우 비용을 지불) 수정 4개(돈) 또는 포자(나중에 설명)를 받고 버릴 수 있습니다.


신성한 존재 받기 – 플레이어가 동일한 생물 군계 또는 동물 유형 3개를 행이나 열에 배치하면 일치하는 신성한 존재를 요구합니다.


아바타와 신성한 존재를 활성화하세요 . 플레이어는 아바타가 인접한 줄/행과 이번 턴에 획득한 신성한 존재로부터 보상을 수집합니다.


아바타를 시계 방향으로 한 칸 이동하세요.


이것이 끝이거나 라운드라면 다음 점수가 매겨집니다: 신성한 존재, 포자가 있는 생물군계 카드, 물 공급원.
참고: 3라운드가 시작되면 1시대 생물 군계 카드가 2시대 생물 군계 카드로 교체됩니다. 이 카드는 배치하는 데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보상도 더 높습니다.

게임은 4라운드 이후 득점 단계를 거쳐 종료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라우하 게임플레이
2인용 게임을 위한 설정


게임 경험:


Rauha는 정말 플레이하기 좋은 게임입니다. 엔진을 만드는 일은 정말 즐겁습니다. 엔진은 총 12장의 카드로만 구성되기 때문에 매우 전술적인 게임입니다. 어떤 카드를 드래프트할지 뿐만 아니라 배치할 위치(또는 돈이나 포자를 위해 버릴 경우)를 선택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초기 신성한 실체를 얻기 위해 세 개의 생물군계/동물을 연속으로 배치하려고 하시나요? 현재와 미래의 라운드에서 포인트를 최대화하려고 노력하시나요? 아니면 2세 때부터 더 비싼 카드를 사기 위해 돈을 비축합니까?



라우하 보드
게임의 다섯 번째 턴 동안의 세계 상태


차례가 진행되고 아바타가 보드 주위를 이동하면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고, 상대로부터 신성한 존재를 훔치고, 게임 내내 여러 번 득점하는 잘 배치된 포자를 활용하는 선택의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 게임이 빛날 때입니다. . 가장 좋은 부분? 승리로 가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 게임은 매우 전술적입니다. 해당 전략에 가장 효율적인 카드를 얻지 못할 수 있으므로 보장된 승리 방법 중 하나에만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게임과 특히 Rauha 플레이모두에서 다양한 경험 수준을 갖춘 여러 플레이어 수로 이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나는 아직 지배적인 득점 전략을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Rauha도 접근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규칙서는 4페이지에 불과합니다). 또한 턴과 신성한 실체 능력에 대한 훌륭한 게임 보조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두 턴 지나면 게임의 기본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이 끝나면 점수 계산 방식, 아바타, 포자의 움직임, 점수를 더 잘 극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은 약 45분 동안 진행되며, 동시 드래프트로 인해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게임 시간이 약간 늘어납니다. 나는 플레이 시간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리지 않고도 더 많은 플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Rauha는 그 계산서에 딱 맞는 것 이상입니다.


이 게임의 단점은 두 가지뿐입니다.



라우하 토큰
라우하 세계의 일곱 신!


나의 주된 불만은 게임의 테마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샤먼처럼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당신의 행동은 카드를 놓거나 돈/포자를 얻는 것입니다. 이러한 행동 중 어느 것도 무당이 되는 것과 관련이 없습니다. 게임은 도시 건설일 수도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건물을 짓는 계약서를 작성하고 유사한 구역을 함께 보유하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중해 무역 시뮬레이터였을 수도 있습니다. 무역 경로를 계획하고 무역 상품 독점에 대한 보너스를 받으세요. 카드를 이동하거나 동물을 추가하는 비대칭 특수 능력과 같이 일부 메커니즘이 무당과 연결되기를 바랍니다.


내 유일한 문제는 드래프트가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플레이어만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4~5인 게임에서는 증오 드래프트를 통해 한두 명의 플레이어를 막을 힘이 없습니다. 7 Wonders에서는 이웃과만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하더라도 모든 상대에게 전달되는 카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저는 게임 디자인 전문가는 아니지만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4장의 카드 풀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드가 한 라운드만 왼쪽으로 전달되고 다음 라운드에서만 오른쪽으로 전달되는 경우 이 형식에서 알 수 있는 카드 수만큼 카드가 없기 때문에 게임의 전략이 약해집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Rauha를 정말로 즐겼습니다 . 가르치기는 쉽지만 회전 수가 제한되어 있어 선택이 어려운 재미있는 엔진 빌더입니다. 나는 승리를 향한 다양한 경로와 동시 플레이로 인해 게임이 얼마나 빠르게 진행되는지를 좋아합니다. 라우하를 적극 추천합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빠르게 플레이하고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작동하는 드래프트 기능을 갖춘 탁월한 엔진 빌더입니다.



별 4개



히트작:

• 생물군계 엔진을 만드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 • 승리를 향한 다양한 경로
• 가르치기 쉽습니다
. • 모든 플레이어 수에서 빠르게 플레이합니다.



실패:
• 테마가 기본으로 적용됨
• 제도는 왼쪽 및 오른쪽 상대에게만 제한됨


https://www.boardgamequest.com/rauha-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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